어차피 이제 당분간 선거도 없는데, 대통령한테 주어진 길은 간단하게 보면 두가지 입니다.
1. (전)친문(조국) 세력 달래면서 당권 나누고 천천히 간다.
2. 지지율 하락 감수하고 빠르게 승부 걸어서 당권 잡고 하고싶은 일 한다.
정권 재창출 못하면 가장 위험한건 대통령 본인이고, 그렇다면 재창출의 방법론으로는 당장은 분열의 리스크가 있더라도 아직 4년이나 남았으니 2번이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한겁니다.
이전에도 썼지만 서로 좀 솔직해 져야죠.
'아직도 무슨 친문이 있나요' > 그럴리가요
'대통령 그럴분 아니에요' > 사람 본성 어디가나요
'검찰개혁이 최우선이죠' > (전)친문의 핵심목표는 조국 복수잖아요
정치는 현실인데 자꾸 무슨 이상론 내세워서 포장하는게 제일 역겹습니다.
과거 친문 정치인들에게 당한 수모를 되갚아 주고 있는듯...
친문 정치인들 지금 완전 부글부글 할것 같네요.
자업자득인데
뭐 이잼은 맨날 피해자여야만 합니까?
어설픈 관용을 베풀어서는 안되죠.
참극을 부르니깐요.
조국이 그럼 이잼한테 나쁜짓 했나보네요?
그리고 뭔 증거로?
ㅋㅋㅋㅋㅋ
진짜 완전 별의별 망상글이 다올라오네
열심히 하세요
그래봤자 강성지지층에 휘둘리실 이잼도 아니니깐
그리고..민주당 50이 이잼때문에 입당한 사람들이고 이잼의 시대정신을 응원하는 국민이 더 많아요
많이 흔들어 보세요
조국을 너무 크게 생각하는것 같은
그 결과에 따라 예측할 수 있겠네요.
검찰개혁 얘기만 나오면 중언부언하는게
참 아이러니하다.
누가요?? 검찰개혁 외치고 대통령이 되려는자는 있던데 조국이라고
그럼검찰개혁 이잼이 안했어요?
수사기소분리했고 당정협의안 난리쳐서 이잼이 당의견대로 수정했죠? 뭘안했는데요? 말해보세요. 김어준 박은정 이런사람이 자꾸 들먹이니 한건지 안한건지도 모르겠죠? 그리고 개혁이 하면 바로 시행됩니까? 국가체계를 바꾸는건데 세부사항은 또 협의하겠죠
진짜 도대체가 제대로 알고 난리피우는 겁니까?
과연 정권재창출을 위한 길이 맞는지 우려스럽네요
당대표가 누가 되는냐에 따라 달라질것이다. 이렇게 얘기하고.. 도대체 어떻게 말을 해야 믿을지..
같이 일할 수석하나 마음에 안든 사람 뽑았다고 난리난리..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