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나 삼성 주식이 연말에는 한번 빠지려나
생각보다 빨리 SSD 중국산이 치고 들어왔네요.
퀘존같은 곳에서 리뷰가 괜찮게 뜬다면 분위기 순삭 넘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플스용 피씨용.
1. 성능 및 기술적 비교
최고 성능 순위: 순수한 최고 성능 측면에서는 SK하이닉스 P51 > 삼성 > YMTC 순으로 국산 제품들이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06:04].
속도 저하 구간 (더티 테스트): 삼성과 SK하이닉스는 디스크 용량이 75% 남은 시점까지 버티다가 속도가 하락하는 반면, YMTC 제품은 이보다 조금 더 빨리 속도 하락 구간이 나타납니다 [05:28]. SK하이닉스의 경우 안정성을 위해 세팅을 다소 보수적으로 하여 튀는 현상을 제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4:46].
발열 및 온도: YMTC의 PCIe 5.0 제품은 낸드(NAND) 온도는 착한 편이지만, 컨트롤러 온도는 꽤 높게 측정되는 특성을 보였습니다 [05:49].
2. 가격 대비 가성비 (가장 큰 차별점)
압도적인 가격 차이: YMTC 제품은 삼성이나 SK하이닉스의 동급 제품 대비 약 20만 원(약 30%) 정도 더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04:55].
충격적인 구성: 영상 진행자들은 20만 원이나 저렴해서 디램(DRAM)이 없거나 급이 낮은 제품일 줄 알았으나, 디램이 탑재되어 있고 기본 방열판까지 포함되어 있어 매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06:19].
대기업(레노버, hp, 델)이 채택하는지 봐야겠네요.
삼마하는 기업용이나 프리미엄라인에만 들어가구요.
진짜 저렴한 장비, 엔트리 라인부터 먹고 들어오겠죠.
저장장치인데 날라가면 진심 난감..
주류 시장은 결국 가격경쟁력으로 가는거라교 봅니다.
우리도 다시 중국, 미국과의 램 치킨게임을 도입할 시기가 도래했나봅니다....
사실 메모리계에 수익 극대화는 치킨게임을 통해 경쟁업체 말리기위한 총탄인데
sk는 돈잔치하고 있고 삼성은 노조싸움하고 있으니
안타까운생각 뿐입니다.
중국산이고 알리서 싸게 풀려서 많이들 샀는데 몇개월안에 많이 사망하던
요즘은 괜찮아졌다고 본것 같은데 그래도 불안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