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님 맥락은 김어준에대해 의도를 가진 공격에 좀비처럼 동조하는 사람들 지적하는거 같네요. 열내지들 마십시다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06-21
2026-06-21 03:13:32
·
정말 미친 사람들 입니다. 온갖 추정, 짐작, 음모, 혐오로 범벅되며 손가락질만... ;
그 오랜 시간 새벽에 일어나 , 술 한잔 없이 오랜 시간 할 수 있는 사람 없습니다. 나쁜 놈들...
나는잠이고프다
IP 59.♡.212.244
06-21
2026-06-21 06:22:06
·
뜨거웠던거랑 지금이랑 무슨상관인지..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올드보이
IP 211.♡.77.83
06-21
2026-06-21 06:35:25
·
김어준 나꼼수때부터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할 겁니다.
할러
IP 116.♡.3.213
06-21
2026-06-21 06:48:31
·
지금까지도 그랬지만, 겸공 없어지면 국짐이 제일 좋아합니다.
오세훈이가 교통방송에서 내보냈고, 윤석렬은 직접 죽이려고 했죠. 그런데 똑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민주당에 있다면 세작이 아닐까 싶네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07:25:51
·
김어준만 뜨거웠나요.. 이동형은요?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19:32
·
@Everlasting_님 그래서 그동안 흐린눈하고 참아주고 있었어요. 수다맨 이이제이 이동형티비 다 들었고, 과하게 말할지언정 민주주의를 위한 이야기였다는 것에 동의했고 지지했어요. 그런데 지금 이동형이 하는것은 무엇을 위한 이야기인가요.? 딴지 악마화해서 무엇을 얻나요.?? 이재명대통령님과의 통화를 언급하며 친분을 과시하는것이 민주주의에 아니 이재명대통령님께 무슨 도움이 되는건가요.???
Everlasting_
IP 106.♡.82.179
06-21
2026-06-21 14:31:25
·
@카라멜티님 딴지악마화가 아니라 정권초기부터 김어준 유시민의 노골적 조국편들기와 총리 내려치기 ktv, 공소취소 거래설 등을 띄웠죠 지속해서 대통령의 정책에 대해 반대를 뜻하고 발언도 왜곡했구요 지선이후 당청갈등에서도 노선이 명확하구요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6:00:55
·
@Everlasting_님 아 당청갈등인거군요. 청의 의사는 이동형 말을 듣고 판단하면 되는건가요.? 대통령님은 원수싸우듯 하지 말자고 하셨지만 복심은 다른곳에 있다는 거죠.? 이동형 말 들으면 되는거구요.? 김어준 유시민이 조국 편들기 하는것은 왜 안되는건가요.? 아니 민주당원이길해요.? 무슨 최고위원이길해요.??? 다른 스피커들은 자기가 원하는대로 지지할수 있지만 김어준 유시민은 하면 안돼요.??? 전 민주당원인데 조국 지지하는데요.???? 김용남이 걸어온길보다 조국이 걸어온 길을 더 믿으니까요. 그리고 그래서 ktv는 의도가 아니고 실수인건가요.??? 한번이 실수지 여러번 반복했고 그걸 가지고 까는 스피커들도 있었는걸요.??? 무슨 김어준 유시민만 가져다 쓰면 다 되는줄 아시나봐요. 다 각자 판단하는거죠. 님도 이동형말만 듣고 판단하는건 아니실거 아니예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38:01
·
@카라멜티님 이동형의.의사라뇨.. 이미 대통령워딩으로 당대표와 다른의견이.확인되었고 정대표쪽도 대통령 발언을 이유로 경선 안나가면 당무개입이라는 소릴해대는데요 이동형이 왜 욕먹고있을까요? 김어준과 유시민에 반기를 들어서 일까요? 지난 1월께 신년기자회견 부터 대통령 워딩을 왜곡해서 말하던 사람이 김어준 아닌가요? 유시민은 합당부터 abc론과 사전투표날 민주당 비판까지.... 결국 대통령을 공격하는 부류가 어디였는지 명확해지고 있는중입니다 과하게 몰두하시기 보다 한걸음 뒤에서 지켜봐보세요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40:00
·
@Everlasting_님 제가 이동형도 좋아했던 사람이라 흐린눈하고 떨어져서 지켜보고 있었어요. 대통령의 정확한 워딩이 그래서 정청래가 안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는거죠.? 그러면 진짜 당무개입인데요.??
@Everlasting_님 네 그러니까 진짜 이재명 대통령님이 그 말을 하셨고 그래서 정청래가 안나가면 이재명 대통령님은 당무개입 하는건데요.? 윤석열이 당무개입건으로 재판받고 있는것은 아시죠.?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4:59
·
@카라멜티님 대통령이 하는 말에 대해 당무개입 소리가 튀어나오는것이 문제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군요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56:39
·
@Everlasting_님 와… 님 저희는 민주주의 국가이고 헌법이 있는 나라예요. 그안에서 대통령님을 지켜드려야죠. 지금 이렇게 댓글 다시는 것 조차 대통령님을 위험하게 만드시는거라구요.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58:19
·
@Everlasting_님 오히려 이재명 대통령님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한 고도의 전략은 아니신거죠.?? 저 이재명대통령님 매우 지지하고 은퇴후에는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어요. 은퇴 후에 그 어떠한 빌미도 없게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8:30
·
@카라멜티님 당무개입소리를 제가 했나요? 대통령과 당대표간에 이견이 있는부분에 대해 당대표쪽에서 당무개입소리가 나오는게 제대로 된 당이라 보이십니까? 쓸말일 있고 쓰지말아야할 말이 있는거에요 윤석열때도 국힘애들이 당무개입이란 소리 안했어요 민주당에서 소리를 했지... 내부에서 이런워딩을 그것도 당대표측에서 나온게 문제라는겁니다..
@카라멜티님 전략이요? 님께서 바라보시는관점이 어떤지 모르지만 님의견과 유사한 분들이 갖고계신분들이 대통령 지지철회 소리를 하고 있는데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9:52
·
@카라멜티님 그만대화하겠습니다...
이농이
IP 175.♡.169.86
06-21
2026-06-21 07:54:28
·
이재명 대통령에 대한 공격도 이렇게 막아주세요 이재명 대통령 해준게 얼마입니까!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20:59
·
@이농이님 네. 몇년동안 이재명 대통령님의 악마화에 맞서서 댓글 열심히 달았어요. 그런데 정말 이상한것은 이동형을 까면 갑자기 이재명대통령님 이야기를 꺼내는 사람들이 있다는거죠 설마 이동형이 이재명대통령님 급이라는것은 아니시죠.?
NOBODYUNKNOWN
IP 211.♡.43.250
06-21
2026-06-21 08:04:19
·
공적이 있으면 과오도 못까나요 김어준이 무슨 성역도 아닌데...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24:42
·
@NOBODYUNKNOWN님 네. 까세요. 까시면 되죠. 이런 생각도 있고 저런 생각도 있는거니까요. 그래서 저는 이동형 깔 생각이예요. 그동안 이동형 수다맨 이이제이 이동형티비 열심히 들었고, 님말대로 공적이 있다고 생객했으니까요. 이제 이동형은 공적에 배해 과오가 커서 흐린눈으로도 참아줄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어요.
김어준이 과거에 까방권을 많이 획득했지마뉴이미 다써버렸는걸요. 그때는 맞지만 지금은 틀리다. 세상 모든것은 변한다. 절대진리란 없다. 절대 선도 없다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27:38
·
@유성리베라호텔님 네. 그래서 이동형도 제 까방권을 다 썼어요. 내말이 다 맞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이동형이죠. 김어준은 내 말이 항상 다맞아. 하는 스타일도 아닙니다만.. 저도 님말의 동의합니다. 고로 저는 이동형을 더이상 참아주지 않기로 결심했어요. 이러한 마음들이 모여 이재명대통령님 악마화에 맞서는 방패가 되었던것을 생각하면 이동형도 생각 잘해야될거예요
길에서 앉아 피켓들고 소리치던 사람들은 미지근한건가요?
온갖 추정, 짐작, 음모, 혐오로 범벅되며 손가락질만... ;
그 오랜 시간 새벽에 일어나 , 술 한잔 없이 오랜 시간 할 수 있는 사람 없습니다.
나쁜 놈들...
오세훈이가 교통방송에서 내보냈고, 윤석렬은 직접 죽이려고 했죠. 그런데 똑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민주당에 있다면 세작이 아닐까 싶네요.
이동형은요?
이재명대통령님과의 통화를 언급하며 친분을 과시하는것이 민주주의에 아니 이재명대통령님께 무슨 도움이 되는건가요.???
딴지악마화가 아니라 정권초기부터 김어준 유시민의 노골적 조국편들기와 총리 내려치기 ktv, 공소취소 거래설 등을 띄웠죠
지속해서 대통령의 정책에 대해 반대를 뜻하고 발언도 왜곡했구요
지선이후 당청갈등에서도 노선이 명확하구요
김어준 유시민이 조국 편들기 하는것은 왜 안되는건가요.? 아니 민주당원이길해요.? 무슨 최고위원이길해요.??? 다른 스피커들은 자기가 원하는대로 지지할수 있지만 김어준 유시민은 하면 안돼요.??? 전 민주당원인데 조국 지지하는데요.???? 김용남이 걸어온길보다 조국이 걸어온 길을 더 믿으니까요.
그리고 그래서 ktv는 의도가 아니고 실수인건가요.??? 한번이 실수지 여러번 반복했고 그걸 가지고 까는 스피커들도 있었는걸요.??? 무슨 김어준 유시민만 가져다 쓰면 다 되는줄 아시나봐요. 다 각자 판단하는거죠. 님도 이동형말만 듣고 판단하는건 아니실거 아니예요.??
이동형의.의사라뇨..
이미 대통령워딩으로 당대표와 다른의견이.확인되었고 정대표쪽도 대통령 발언을 이유로 경선 안나가면 당무개입이라는 소릴해대는데요
이동형이 왜 욕먹고있을까요?
김어준과 유시민에 반기를 들어서 일까요?
지난 1월께 신년기자회견 부터 대통령 워딩을 왜곡해서 말하던 사람이 김어준 아닌가요?
유시민은 합당부터 abc론과 사전투표날 민주당 비판까지.... 결국 대통령을 공격하는 부류가 어디였는지 명확해지고 있는중입니다 과하게 몰두하시기 보다 한걸음 뒤에서 지켜봐보세요
그걸 당무개입으로 받아들이는 것 자체가 대통령과 척지겠다는 마인드죠
대통령과 척지겠다면 그렇게 하라고 하세요
전 그 꼴 못 봅니다
대통령이 알아듣게 말 했는데도 안나가면 당무개입이란 소리를 했으니
당대표에 나가면 당연히 척지는거죠
https://ichannela.com/news/detail/000000535039.do
기사보세요...
대통령이 하는 말에 대해 당무개입 소리가 튀어나오는것이 문제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군요
저 이재명대통령님 매우 지지하고 은퇴후에는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어요. 은퇴 후에 그 어떠한 빌미도 없게요.
당무개입소리를 제가 했나요?
대통령과 당대표간에 이견이 있는부분에 대해 당대표쪽에서 당무개입소리가 나오는게 제대로 된 당이라 보이십니까? 쓸말일 있고 쓰지말아야할 말이 있는거에요
윤석열때도 국힘애들이 당무개입이란 소리 안했어요 민주당에서 소리를 했지...
내부에서 이런워딩을 그것도 당대표측에서 나온게 문제라는겁니다..
전략이요?
님께서 바라보시는관점이 어떤지 모르지만 님의견과 유사한 분들이 갖고계신분들이 대통령 지지철회 소리를 하고 있는데요...
그만대화하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해준게 얼마입니까!
저도 님말의 동의합니다. 고로 저는 이동형을 더이상 참아주지 않기로 결심했어요.
이러한 마음들이 모여 이재명대통령님 악마화에 맞서는 방패가 되었던것을 생각하면 이동형도 생각 잘해야될거예요
적어도 서로 비난은 안했으면 합니다.
위에 쓴 다른 댓글 한번 봐보세요. 멸칭써가면서 딴지 악마화에 앞장서고 있는 댓글들이 바른 비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