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뭔또 갑자기 김어준 공격들들이, 댁들은 연탄재 함부로 차지 마세요. 뜨거웠던 적도 없으면서. 42

28
2026-06-21 00:27:27 수정일 : 2026-06-22 14:09:29 222.♡.30.118
민토수다삼

참내 지들은 뭘 했다고 


김어준 함부로 발로 차지 마라 너는 뭐에 한 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



묻고 싶군요.


어처구니가 없구만.





민토수다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만주화
IP 122.♡.57.182
06-21 2026-06-21 02:24:32
·
맞이요 김어준이 여태까지 해준게 얼만데요... 매블쇼 뜨기전에 홀로 싸워왔는데 이런취급 받으니 안타깝네요 ㅠㅠ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고미-
IP 58.♡.122.103
06-21 2026-06-21 02:52:16
·
김어준처럼 업으로 하는 사람만 인정이 되나요?

길에서 앉아 피켓들고 소리치던 사람들은 미지근한건가요?
늘보남편
IP 119.♡.87.29
06-21 2026-06-21 06:13:29
·
@고미-님 맥락은 김어준에대해 의도를 가진 공격에 좀비처럼 동조하는 사람들 지적하는거 같네요. 열내지들 마십시다
빨간목장갑
IP 122.♡.154.199
06-21 2026-06-21 03:13:32
·
정말 미친 사람들 입니다.
온갖 추정, 짐작, 음모, 혐오로 범벅되며 손가락질만... ;

그 오랜 시간 새벽에 일어나 , 술 한잔 없이 오랜 시간 할 수 있는 사람 없습니다.
나쁜 놈들...
나는잠이고프다
IP 59.♡.212.244
06-21 2026-06-21 06:22:06
·
뜨거웠던거랑 지금이랑 무슨상관인지..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올드보이
IP 211.♡.77.83
06-21 2026-06-21 06:35:25
·
김어준 나꼼수때부터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할 겁니다.
할러
IP 116.♡.3.213
06-21 2026-06-21 06:48:31
·
지금까지도 그랬지만, 겸공 없어지면 국짐이 제일 좋아합니다.

오세훈이가 교통방송에서 내보냈고, 윤석렬은 직접 죽이려고 했죠. 그런데 똑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민주당에 있다면 세작이 아닐까 싶네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07:25:51
·
김어준만 뜨거웠나요..
이동형은요?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19:32
·
@Everlasting_님 그래서 그동안 흐린눈하고 참아주고 있었어요. 수다맨 이이제이 이동형티비 다 들었고, 과하게 말할지언정 민주주의를 위한 이야기였다는 것에 동의했고 지지했어요. 그런데 지금 이동형이 하는것은 무엇을 위한 이야기인가요.? 딴지 악마화해서 무엇을 얻나요.??
이재명대통령님과의 통화를 언급하며 친분을 과시하는것이 민주주의에 아니 이재명대통령님께 무슨 도움이 되는건가요.???
Everlasting_
IP 106.♡.82.179
06-21 2026-06-21 14:31:25
·
@카라멜티님
딴지악마화가 아니라 정권초기부터 김어준 유시민의 노골적 조국편들기와 총리 내려치기 ktv, 공소취소 거래설 등을 띄웠죠
지속해서 대통령의 정책에 대해 반대를 뜻하고 발언도 왜곡했구요
지선이후 당청갈등에서도 노선이 명확하구요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6:00:55
·
@Everlasting_님 아 당청갈등인거군요. 청의 의사는 이동형 말을 듣고 판단하면 되는건가요.? 대통령님은 원수싸우듯 하지 말자고 하셨지만 복심은 다른곳에 있다는 거죠.? 이동형 말 들으면 되는거구요.?
김어준 유시민이 조국 편들기 하는것은 왜 안되는건가요.? 아니 민주당원이길해요.? 무슨 최고위원이길해요.??? 다른 스피커들은 자기가 원하는대로 지지할수 있지만 김어준 유시민은 하면 안돼요.??? 전 민주당원인데 조국 지지하는데요.???? 김용남이 걸어온길보다 조국이 걸어온 길을 더 믿으니까요.
그리고 그래서 ktv는 의도가 아니고 실수인건가요.??? 한번이 실수지 여러번 반복했고 그걸 가지고 까는 스피커들도 있었는걸요.??? 무슨 김어준 유시민만 가져다 쓰면 다 되는줄 아시나봐요. 다 각자 판단하는거죠. 님도 이동형말만 듣고 판단하는건 아니실거 아니예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38:01
·
@카라멜티님
이동형의.의사라뇨..
이미 대통령워딩으로 당대표와 다른의견이.확인되었고 정대표쪽도 대통령 발언을 이유로 경선 안나가면 당무개입이라는 소릴해대는데요
이동형이 왜 욕먹고있을까요?
김어준과 유시민에 반기를 들어서 일까요?
지난 1월께 신년기자회견 부터 대통령 워딩을 왜곡해서 말하던 사람이 김어준 아닌가요?
유시민은 합당부터 abc론과 사전투표날 민주당 비판까지.... 결국 대통령을 공격하는 부류가 어디였는지 명확해지고 있는중입니다 과하게 몰두하시기 보다 한걸음 뒤에서 지켜봐보세요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40:00
·
@Everlasting_님 제가 이동형도 좋아했던 사람이라 흐린눈하고 떨어져서 지켜보고 있었어요. 대통령의 정확한 워딩이 그래서 정청래가 안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는거죠.? 그러면 진짜 당무개입인데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40:45
·
@카라멜티님
그걸 당무개입으로 받아들이는 것 자체가 대통령과 척지겠다는 마인드죠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41:48
·
@Everlasting_님 네.??? 우리는 그것을 당무개입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43:11
·
@카라멜티님
대통령과 척지겠다면 그렇게 하라고 하세요
전 그 꼴 못 봅니다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44:27
·
@Everlasting_님 아니 그러니까 정청래가 당대표에 나오면 대통령이랑 척지는거라는거죠.????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46:36
·
@카라멜티님
대통령이 알아듣게 말 했는데도 안나가면 당무개입이란 소리를 했으니
당대표에 나가면 당연히 척지는거죠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49:31
·
@Everlasting_님 알아듣게 말했다고 전해지는 이야기 말고 직접 워딩으로 말씀하신게 있나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1:26
·
@카라멜티님
https://ichannela.com/news/detail/000000535039.do
기사보세요...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54:05
·
@Everlasting_님 네 그러니까 진짜 이재명 대통령님이 그 말을 하셨고 그래서 정청래가 안나가면 이재명 대통령님은 당무개입 하는건데요.? 윤석열이 당무개입건으로 재판받고 있는것은 아시죠.?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4:59
·
@카라멜티님
대통령이 하는 말에 대해 당무개입 소리가 튀어나오는것이 문제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군요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56:39
·
@Everlasting_님 와… 님 저희는 민주주의 국가이고 헌법이 있는 나라예요. 그안에서 대통령님을 지켜드려야죠. 지금 이렇게 댓글 다시는 것 조차 대통령님을 위험하게 만드시는거라구요.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58:19
·
@Everlasting_님 오히려 이재명 대통령님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한 고도의 전략은 아니신거죠.??
저 이재명대통령님 매우 지지하고 은퇴후에는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어요. 은퇴 후에 그 어떠한 빌미도 없게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8:30
·
@카라멜티님
당무개입소리를 제가 했나요?
대통령과 당대표간에 이견이 있는부분에 대해 당대표쪽에서 당무개입소리가 나오는게 제대로 된 당이라 보이십니까? 쓸말일 있고 쓰지말아야할 말이 있는거에요
윤석열때도 국힘애들이 당무개입이란 소리 안했어요 민주당에서 소리를 했지...
내부에서 이런워딩을 그것도 당대표측에서 나온게 문제라는겁니다..
카라멜티
IP 118.♡.13.61
06-21 2026-06-21 16:59:04
·
@Everlasting_님 당무개입은 제가 했어요. 대통령뜻과 다르니 나오지 마라 이게 사실이면 당무개입이라구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9:31
·
@카라멜티님
전략이요?
님께서 바라보시는관점이 어떤지 모르지만 님의견과 유사한 분들이 갖고계신분들이 대통령 지지철회 소리를 하고 있는데요...
Everlasting_
IP 112.♡.231.11
06-21 2026-06-21 16:59:52
·
@카라멜티님
그만대화하겠습니다...
이농이
IP 175.♡.169.86
06-21 2026-06-21 07:54:28
·
이재명 대통령에 대한 공격도 이렇게 막아주세요
이재명 대통령 해준게 얼마입니까!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20:59
·
@이농이님 네. 몇년동안 이재명 대통령님의 악마화에 맞서서 댓글 열심히 달았어요. 그런데 정말 이상한것은 이동형을 까면 갑자기 이재명대통령님 이야기를 꺼내는 사람들이 있다는거죠 설마 이동형이 이재명대통령님 급이라는것은 아니시죠.?
NOBODYUNKNOWN
IP 211.♡.43.250
06-21 2026-06-21 08:04:19
·
공적이 있으면 과오도 못까나요 김어준이 무슨 성역도 아닌데...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24:42
·
@NOBODYUNKNOWN님 네. 까세요. 까시면 되죠. 이런 생각도 있고 저런 생각도 있는거니까요. 그래서 저는 이동형 깔 생각이예요. 그동안 이동형 수다맨 이이제이 이동형티비 열심히 들었고, 님말대로 공적이 있다고 생객했으니까요. 이제 이동형은 공적에 배해 과오가 커서 흐린눈으로도 참아줄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어요.
유성리베라호텔
IP 203.♡.198.140
06-21 2026-06-21 08:17:17 / 수정일: 2026-06-21 08:17:32
·
김어준이 과거에 까방권을 많이 획득했지마뉴이미 다써버렸는걸요. 그때는 맞지만 지금은 틀리다. 세상 모든것은 변한다. 절대진리란 없다. 절대 선도 없다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27:38
·
@유성리베라호텔님 네. 그래서 이동형도 제 까방권을 다 썼어요. 내말이 다 맞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이동형이죠. 김어준은 내 말이 항상 다맞아. 하는 스타일도 아닙니다만..
저도 님말의 동의합니다. 고로 저는 이동형을 더이상 참아주지 않기로 결심했어요.
이러한 마음들이 모여 이재명대통령님 악마화에 맞서는 방패가 되었던것을 생각하면 이동형도 생각 잘해야될거예요
유스튜
IP 221.♡.2.209
06-21 2026-06-21 08:28:08
·
적어도 김어준은 다른이를 비난하지 않죠.
적어도 서로 비난은 안했으면 합니다.
howdoudo
IP 118.♡.89.188
06-21 2026-06-21 08:36:56 / 수정일: 2026-06-21 08:37:12
·
김어준 추종자들이 문제죠. 딴지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29:59
·
@howdoudo님 네.??? 딴지 악마화가 여기에 있었네요 이동형+잇싸는요.???,
베타딘
IP 211.♡.75.70
06-21 2026-06-21 08:52:16
·
엄혹한 시절 힘내게 만들어준 공로는 인정하지만 자꾸 헛발질하면서정권에 부담주면 비판해야지요. 김어준이 성역은 아니잖아요?
카라멜티
IP 118.♡.12.37
06-21 2026-06-21 13:31:57
·
@베타딘님 네 비판하면 되죠. 다른 사람도 같은 이유로 비판할수 있죠.
위에 쓴 다른 댓글 한번 봐보세요. 멸칭써가면서 딴지 악마화에 앞장서고 있는 댓글들이 바른 비판인가요.?
miraclemile
IP 121.♡.98.80
06-21 2026-06-21 11:07:43
·
요새의 공격은 너무 잘나서? 받는 건가 싶더군요.. 유시민 작가님과 더불어 우리 곁에서 오래오래 함께 해주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