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fitbit air 구매했습니다. 15

1
2026-05-13 14:29:49 106.♡.145.213
numbhand

제 스마트밴드-스마트워치-웨어러블 기기 역사가 꽤 복잡한데, 이제는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만 대략...


조본 업 > 조본 업 24 > 샤오미 미밴드 > 조본 업 3 > 페블 스틸 > 미밴드 2 > 핏빗 알타 HR > 가민 비보스마트 4 > 애플워치  > 핏빗 차지 3 > 애플워치 > 오우라 링 > 애플워치 > 오우라 링 2 > 애플워치 울트라 > 가민 인스팅트3 


대략 이렇습니다(중간에 샤오미 미밴드와 애플워치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시계를 좋아하는 편이라 대략 10개 내외로 돌아가면서 차다 보니 애플워치처럼 시계형태의 디바이스를 벗어나려는 시도를 꾸준히 해 왔습니다. 

애플워치나, 지금도 쓰는 가민 제품도 운동 할 때만 쓰고 있거든요.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2세대에 걸쳐 오우라 링을 쓰긴 했는데, 이게 초소형 디바이스라서 성능의 한계가 있기도 하거니와, 은근히 반지 형태가 불편했습니다. 면적이 반지치고는 넓어서 땀도 좀 차구요. 

그래서 고민을 하던 중에 예전에 화면 없는 조본 제품 오래 썼던 기억으로 밴드 형태로 알아보다 보니 whoop가 눈에 띄었습니다. 

근데 이게 디자인이 제 기준 좀 애매하고.... 눈에 안띄었으면 하는데 존재감이 좀있는데다 밴드 폭도 꽤 되더라구요.

게다가 자비없는 구독료…

그래서 최근에 핏빗 에어 소식 듣자마자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하루만에 취소 먹었습니다. 해외카드라 잘린거 같아요. 빌링어드레스도 미국 주소로 해놨는데…

결국 구매대행으로 구매했습니다.

5월 말 발송이니 빨라도 6월 중순에나 손에 들어올거 같은데… 나중에 사용기 올려보겠습니다.









numbhand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링링
IP 119.♡.223.250
05-13 2026-05-13 14:37:31
·
핏빛 에어가 뭔가 싶어서 검색해봐도 시계줄만 자꾸 나오길래, 아직 미공개인가 싶었는데, 그게 본체네요. ^^;
numbhand
IP 106.♡.145.213
05-13 2026-05-13 15:15:22
·
@링링님 미밴드처럼 알맹이가 밴드 아래로 숨어있죠...
이빨까기
IP 211.♡.125.5
05-13 2026-05-13 14:41:11
·
저도 조본이랑 페블 등등해서 이것저것 사용해봤는데, 고장 이슈만 빼면 웨어러블 기기로서는 그냥 조본이 가장 좋았어요.
근데 본격 운동할 때는 별도 웨어러블 기기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결국 기능이 많은 쪽으로 업글하게 되더라고요.
numbhand
IP 106.♡.145.213
05-13 2026-05-13 15:15:00
·
@이빨까기님 본격 운동용은 가민거 따로 쓰고 있습니다. 헬스 트래커 용도 정도면 딱일거 같아서요.
Medium_rare
IP 118.♡.66.2
05-13 2026-05-13 14:43:55
·
기대됩니다.
그런데 측정내용은 미밴드 정도? 이고
배터리수명도 비슷한거 같은데
어떤 부분을 비교우위라고 보시는지요?
numbhand
IP 106.♡.145.213
05-13 2026-05-13 15:14:14
·
@Medium_rare님 디자인과 신뢰성 정도..요?
uhehehe
IP 211.♡.80.56
05-13 2026-05-13 15:36:31
·
@Medium_rare님 센서 정확도가 비교가 불가능할정도로 fitbit이 월등합니다.
Youtube
IP 116.♡.178.141
05-13 2026-05-13 15:42:13
·
@Medium_rare님 핏빗의 데이터 정확성은 애플워치와 함께 최상급입니다. 샤오미와는 비교불가에요ㅡ
Hypocrites
IP 115.♡.250.17
05-17 2026-05-17 06:10:30
·
미국은 사전예약할인에 기존기기 트레이드인도 되던데 한국은ㅜㅜ...
numbhand
IP 14.♡.118.1
05-18 2026-05-18 21:34:31
·
@Hypocrites님 법률적인 문제 및 판매+서비스망 문제 아닐까요? 애초에 구글 하드웨어 정발한게 몇가지 없어서 기대 안하고 배대지 통해 직구하려 했는데 막혔네요.
winterfool
IP 140.♡.29.7
05-17 2026-05-17 11:51:20
·
저도 구글 AI 구독중이라 구매를 고민 중이긴 한데
기존 차지 6에 비해서 심박 센서 정확도가 어떨지 제일 궁금하네요
두께도 많이 얇아지고 배터리도 줄었을테니 센서 정확도 부분에서 타협을 보지는 않았을까 걱정이 됩니다 ㅠ
numbhand
IP 14.♡.118.1
05-18 2026-05-18 21:35:27
·
@winterfool님 저는 어지간한 정도만 해도 만족할거 같습니다. 24시간 착용하면서 데이터 쌓는 장점이 있을거 같아서요.. whoop 구매 고민이 사라졌습니다.
ichliebedich!
IP 118.♡.173.7
05-20 2026-05-20 08:33:18 / 수정일: 2026-05-20 08:34:38
·
오.. ! 반가운 글이네요. 저도 이것저것 사용해봤습니다.
미밴드, 페블타임, 핏빗차지, 핏빗알타hr, 핏빗플렉스,갤럭시 워치s3, 가민 인스팅트, 가민 피닉스3, 순토 코어 등 ..
이 중 핏빗 플렉스나 샤오미 초기 형태처럼 화면이 없거나 희미하게 led정도만 들어오고
생체데이터 수집 그리고 휴대폰 알림정도만 나오면서 배터리 타임이 긴 제품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핏빗 에어가 딱 이더라구요. 핏빗이 구글에 인수되었죠.
전 왼손 기계식 시계 + 오른손 밴드(갤럭시핏2)
혹은 스마트워치1개 이 조합(갤럭시워치)
둘을 번갈아 이용중인데요. 핏빗 에어가 제가 기다리던 제품이었습니다.
핏빗 에어가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그래야 이런 제품들을 삼성에서도 애플이나 다른 회사에서도 많이 내놓을테니까요.
numbhand
IP 106.♡.145.213
05-22 2026-05-22 10:31:04
·
@ichliebedich!님 저랑 취향이 같으시군요 ㅎㅎ 저도 에어 흥해서 애플에서도 나왔음 좋겠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땜에 안나오겠죠...? 애플 링은 소식도 없고...
ichliebedich!
IP 118.♡.173.7
05-26 2026-05-26 16:32:51
·
@numbhand님 ㅎㅎ 맞습니다. 저는 가민 265 + 핏빗 에어 이 조합으로 할까...아니면 워치9+핏빗 에어 조합으로 할까 생각중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