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님 대법원 파기환송을 가지고
조국의 대법원 판결을 부인하는 일까지 주장하고 나서네요
염치를 모르는걸 넘어서 역겨운 수준까지 가는 것 같습니다
이러면서 뭐 본인들이 더 민주당 다운, 이재명 정부의 더 큰 힘이 된다구요?
이재명 대통령은 2심 무죄 선고 후 대법원에서 말도 안되는 파기환송을 한거고
해당 사건 역시 본인이 직접적으로 했다는 증거가 없는 사건입니다
그런데 조국은 달라요 부인의 범죄는 차치하고서라도
본인 스스로가 입시 비리를 한 증거가 명확히 있습니다
최강욱도 허위 인턴 경력서로 집행유예를 받았고
무엇보다 가장 다른건 조국 지지자들은 아니라고 생각하겠지만
조국 스스로 입시비리에 대해 인정한 범죄사건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윤석열이 자식이 있어서 김건희가 주변 청탁으로
경력서를 허위 발급해서 윤석열의 자식 입시에 사용했다면 참고 있었겠습니까?
최순실이 박근혜 권력을 이용해서 자신의 딸 입시에 힘써서 처벌받은것과 다르지 않아요
지금 지지자들의 행태는 조국대표에게 악영향만 끼칩니다
가만히가다가 졌으면 다음 기회가 있지만
지금처럼 염치없는 짓들 계속하는 순간 조국의 다음 조국당의 다음은 없어요
안타깝네요

검찰과 사법부의 거짓 기소와 재판 등에 맞서서 한명숙을 지지했고, 노무현을 지지했고, 김경수를 지지했고, 조국을 지지했고, 이재명도 지지하고 있었던 사람들이 그만큼 많았던 겁니다. 원래 다 같은 사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다 같은 건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거지요.
이재명만 거짓 기소고 나머지 기소들은 진짜다. 아니면 나머지는 다 거짓기소지만 조국 기소만 진짜다. 이렇게 본인이 가진 정치인에 대한 호불호에 따라 선택적으로 믿는 사람들이랑 다른 거죠.
그리고 조국은 입시 비리에 대해 사과한 적 없습니다. "부모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식에게 인턴 기회를 주고 공정성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국민께 사과드린다" 고 했죠.
법원 판결을 사실이라고 믿으시면 민주당 다른 정치인들에 대한 판결도 다 사실이라고 믿으셔야죠.
히야..사실이라고 판결한거지 사실로 증명된 게 아니라구요?ㅜㅜ
너무 기적의 논리아닌가요
@신삼돌님
기존 민주당 정서가 뭐죠?
우리편이면 다 눈감아주는 건가요?
전 민주당 지지자인데 조국혁신당 지지하세요?
술은 먹었는데 음주운전은 안했다.
말 한마디로 골로간 연예인 잘 아시죠?
어디가서 판결은 그렇지만 사실은 아니야 이러시지마세요.
어째 논리가 성조기 우산 드신 분들이랑 비슷해지시는거 같네요.
대꾸는 못하시고 이악물고 빈댓글만 꾸-욱ㅜㅜ 1, 2, 3심 다 구체적으로 나왔지만 무죄야! 무죄라구!!!!
조국이 당선됩니다.
정청래 당대표 연임 갑시다!!!!!!!!
잘 모르는거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다들 초등학교때 배우지 않나요.
뉴재명 무리들이 역겨운 것이 검찰 개혁에 아예 신경도 안쓴다는 점이어요.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추지 못했다는 점
비리는 아니지만 다수가 받지 못하는 혜택을 받았다는 점
그리고 그러한 일들에 대해 부모로서 신경쓰지 못했다는 점을 사과한 것이었습니다.
엇 김용남식 사과법이랑 비슷하네요!
핵심은 빠진
입시비리가 아예 사실이 아니에요?
선생님이 권유한대로 한 것이고,
세미나 참석도 외국인까지 와서 증언했고, 독특한 펜 파지법까지 확인했지만 판사는 누군지 알아볼 수 없다고 했고,
비리라고 증언했던 친구는 질투심에 거짓 증언했다고 미안하다며 증언 번복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추천장 조작했다는 일자에는 정경심 교수는 다른 곳애 있었고,
심지어 그 컴퓨터 사용자가 누군지조차 확인되지 읺았으며,
학생들 영어 가르쳐준 것도 사실이라는 증거와 증언이 있었지만 재판부가 배제했고,
검사가 표창장 조작하는데 걸린 시간이라고 주장한 시간 내에는 그러한 조작을 할 수 없다는 전문가 의견도 배제되었고,
정경심 교수가 컴퓨터에 상당히 서투르다는 증언도 거부되었고,
애초에 증거 수집도 불법이었고,
시간을 채우지 못해서 자격 없다는 건은 심지어 법원 교육에서도 시간 덜 채워도 모두 인정해줘서 내로남불이고
등등등...
조작, 증거와 증언의 편취, 모르쇠로 일관한 판결을 믿으십니까?
그러니까 민주당조차 공식 입장으로 조국 가족이 피해자라는 입장을 내놓은 겁니다.
무려 민주당 공식 입장이에요.
조국이 입시비리 혐의로 기소조차 되지 않았다구요?
내 머리속의 지우개 하신거에요?
하지만 그거 빼곤 뭐가 잘못됐죠?
검사의 조작
판사의 결론에 맞춘 증거 채택
그것만으로도 법원의 판결은 신뢰성을 잃었습니다.
별자리물고기님
이진관 판사님 좋아하시죠?
판결 신뢰하고, 속이 시원하시죠?
대한민국 법원이 주사위식인가요?
1-2-3심 판결문 잘 읽어보시면
조국대표가 입시비리 사태에 관여한 부분이 상당 수 드러나는게 있습니다.
그냥 옆에 있다가 나는 몰랐어요 하고 스플래쉬 데미지 받은 게 아닙니다,
그걸 판사의 결론에 맞춘 증거 채택이라고 주장하시면 별자리님은 미국 마냥 집에 엽총놓고 사셔야 하는거에요.
공권력을 어떻게 믿고 날 보호해달라고 합니까? 내가 직접 총으로 쏴죽여야지.
법원에 대해서 마냥 신뢰성 잃었다고 하지마시고, 조국대표한테 1-2-3심 유죄판단한 모든 법조인 이름 메모장 펴서 이름 적으시고 그들의 과거, 행실, 커리어 다 파묘한번 해보세요.
???? 이게 아닌거 같은데 싶을겁니다.
* 그리고 쓰신 글에 대해 부분 삭제는 팩트가 아니어도 부디 하지 말아주세요~! 아예 글을 내리셔야지 부분 삭제하면 편집된 글로 주고 받는 의견에 오해가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웃고 말겠습니다.
엌ㅋㅋㅋㅋ
죄송합니다. 저는 이진관 판사님 이번 판결 존경하고 존중해서요~~!!^^
이진관 판사님에 대해서 다른 이견이 클리앙에 있는지 몰랐네요!
제 맘대로 내란단죄 동의하시는 줄 알고 말씀드려서 죄송합니다.
민주주의 화이팅입니다!
생각이 다른 별자리님 존중합니다~~!!^^
이진관 판사를 좋아하면 좋아하는대로 비아냥 댔을 것이고(위의 위 댓글은 그런 뉘앙스)
좋아하지 않는다면 또 좋아하지 않는대로 비아냥대고(윗 댓글)
저는 이진관 판사에 대해 아무런 의견도 표하지 않았습니다만
이렇게 말장난하고 조롱하는 건 참으로 무례한 태도라거 볼 수 있습니다.
이진관 판사님 같이 훌륭하신 법조인 분들도 법원에 많이 계셔요.
법치주의 국가에서 결론에 맞춘 판결이라는 아무 근거도 없는(미약한) 해괴한 호도는 자제 부탁드릴게요~~!!
그럼 이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무례한건 본인이시겠죠.
아무리 조국 지지하셔도 그렇지 1, 2, 3심 통해 나온 대법원 판결을 결론에 맞춘 판결이라고 호도하는게 대한민국 법원에 대한 씻을 수 없는 모욕아닌가요?ㅎㅎ
왜 별자리님이 이진관 판사 딜레마에 빠지는 줄 잘 아시잖아요.
이진관 판사도 대한민국 법조인이고 대한민국 법원에 계시니까요ㅎㅎ
지지한다고 대답하자니 본인 주장에 앞뒤가 안맞고,
이악물고 반박하고 싶어서 내가 좋아하는지 안하는지 어떻게 알아요 빠져나가보려 했지만 생각할수록 약이 바싹오르는 겁니다.
하오니,
법원에 대한 무지성 호도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실때도 팩트 잘 살피시구요.
조국 당선 되라고 하면서 김용남 후원회장이고 공천장을 준 당대표 정청래는
연임하라는 사람들입니다. 이게 앞 뒤가 맞고 논리적으로 설명이 되는
상황인가요?
절차에 따라 임명한 것을 정청래가 자기 마음대로 공천준 것처럼 왜곡하시면 안 되죠.
말은 그렇게해도 지선에서 전략공천은 당대표가 거의 행사하는게 팩트죠
빨간당 장동혁이 이진숙을 어디에 공천하니 마니 했던거랑 똑같은거죠
언론이나 평론가 거의가 정청래의 공천이라고 하는데
아니라고 하시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거라 봅니다
검색 조금만 해보셔도 정청래 공천이라는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절차라는 요식행위도 걷히긴 했겠죠
극공감합니다.
나는 민주당 지지자인데 표는 못준다는
해괴한 이야기를 하십니다.
비판은 해도, 투표는 해야죠.
이재명대통령을 수사,기소한 윤석열을 안믿는 님이 더 이상해 보이는데요???
숲은 고사하고, 나무를 보는것도 아니고, 나무가지 하나만 보시는군요.
서로 팩폭폭행 뚜뜨려봤자. 서로 감정의 골만 깊어지는데요 ㄷㄷㄷ
조국도, 조국 가족도 범죄자가 아닙니다.
본인이 특권을 누렸다고 판단해서 사과한것은
받아들이든 안 받아들이든 알아서 하시면 되는 것이고
법원 판결들고 와서 단죄하듯 얘기하지 마시라는 겁니다.
저는 김용남의 후안무치함과 그를 후보로 내세운 민주당 지도부를 지적하는 것이지
조국의 당선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아닙니다
민주당의 권리당원으로 해당행위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잘못 아예 없는거 맞나요?
대체적으로 이재명 대통령 임기시작부터 정부인사들 까고 대통령 돌려까고 추천박고 정부 흔들던 인간들이 본인들이 아끼는 정치인들 감싸고 옹호 할때는 꼭 대통령 끌고와 방어막 치고있는데
안통하고 안속습니다
일부는 여기 클리앙에서까지 이재명 정부 총리와 송영길 대표에 대해 멸칭쓰고 멸칭글에 추천박고 좋아라하면서 그동안 누구들 보고 갈라치기 타령했던건지~~ 갈라치기는 본인들이 젤 심하면서 진짜 뭐 묻은 것들이 아주 뻔뻔하기 짝이 없네요
어휴 뉴재명들 어쩌고 하면서 대통령 이름 깎아내리는 올드조국이들이나 잘하세요~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