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패스 46

2026-05-11 15:15:14 수정일 : 2026-05-12 13:51:57 124.♡.13.129
Altoids

제가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 2년 전에 가족들과 다녀왔는데..

입장권+익스프레스티켓을 구매하니 3인가족에 거의 100만원이 나오더군요ㄷㄷㄷㄷ


와 이게 정말 맞는 금액인가 싶었지만 막상 가서 수많은 인파를 보고 나니

그냥 필수 티켓이라고 생각하는 게 마음 편하겠더라고요. 


그리고 슈퍼마리오, 해리포터, 미니언즈 등 어트랙션들 다 너무 재밌어서 돈 아깝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또 가고 싶네요. 

Altoid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6]
apnetwork
IP 218.♡.87.169
05-11 2026-05-11 15:16:12
·
혼자 가면 33.3만원이 드는 셈이군요.
Altoids
IP 124.♡.13.129
05-11 2026-05-11 15:17:42
·
@apnetwork님 아이는 좀 더 저렴하니 어른 기준 40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싶습니다 ㄷㄷㄷ
노엘
IP 218.♡.32.4
05-11 2026-05-11 15:18:22
·
전 익스프레스 없이 갔었는데...
오픈런 하니 그래도 다 타고 왔습니다..ㅎㅎ
새로생겼다는 동킹콩 보고 싶네요..
Altoids
IP 124.♡.13.129
05-11 2026-05-11 15:26:54
·
@노엘님 저도 동키콩 생기기 전에 다녀와서 가보고 싶어요ㅠ
대리듀오
IP 222.♡.55.158
05-11 2026-05-11 15:27:18
·
오픈런하면 다 타긴하는데 아이랑 가족단위로가면 익스티켓이 맘편하죠
Altoids
IP 124.♡.13.129
05-11 2026-05-11 15:29:07
·
@카라스코님 네 익스티켓 어트랙션하고 아닌거랑 섞어서 타주니까 아이 짜증도 덜하고 돈 값 하더라고요.
정의로운월급도둑
IP 211.♡.72.230
05-11 2026-05-11 15:33:22
·
자본주의의 짜릿함이죠.
우리최고
IP 118.♡.31.171
05-11 2026-05-11 15:33:40 / 수정일: 2026-05-11 15:41:10
·
올랜도 디즈니나 캘리 유니버셜 가서도 느꼈지만...

어차피 평생에 몇번 안 갈 저런 놀이공원...
놀이동산은 패스 끊고 시간 아끼는게 답이다 생각합니다.
안 그러면 줄 선 기억밖에 안 남겠더란..ㅠ
해요해요
IP 115.♡.254.12
05-11 2026-05-11 15:43:28
·
새로운 구간 생기면서 익스프레스 가격도 엄청 올랐습니다 ....해리포터까지만 있을때만해도 익스프레스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진 않았는데...
sang
IP 203.♡.149.209
05-11 2026-05-11 15:50:26 / 수정일: 2026-05-11 15:51:24
·
VIP패스가 새로 생겼어요.. 3명이면 750만원..
이건 밥주고.. 줄안스고 다 그냥 탑니다 ㄷㄷ 새치기 패스져 ㄷㄷㄷ

동키콩 대기 5시간 ㄷㄷㄷ 이건 쫌 아닌듯요 ㅠㅠ 익스프레스도 1시간반은 줄서야 하고여 ㄷㄷㄷ
middleirhew
IP 218.♡.32.11
05-11 2026-05-11 15:56:14
·
선생님, 아이가 슈퍼마리오월드를 꼭 가고싶어합니다. 그런데 놀이기구는 무서워서 안타요.
마리오월드 안에 들어가서 놀고 하는것만 해도 행복해 할꺼같아요.
놀이기구 안타는데도 매직패스가 필요할까요?
데브널
IP 121.♡.168.214
05-11 2026-05-11 16:40:14
·
@middleirhew님 줄서는 어트랙션 안타고 파워업밴드로 할 수 있는 것들만 해도 충분히 놀만합니다. 뭘 하나만 탄다면 요시는 안무섭고 전체 한바퀴 둘러보기 좋아요
sang
IP 203.♡.149.209
05-11 2026-05-11 16:40:49
·
마리오월드 입장권 시간대별로 8만원에 팔고있어요~
Altoids
IP 124.♡.13.129
05-12 2026-05-12 13:48:27
·
@middleirhew님 데브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마리오월드는 시간대별로 입장을 제한하고 있어서 사전에 입장 시간을 예약해야합니다. 입장만하는 것도 돈이 드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마리오월드 안에만 들어가도 정말 재밌습니다. 게임속 마리오월드를 그대로 구현해놔서 보기만 해도 즐겁고 마리오밴드라고 입구에서 파는 팔찌가 있는데(5천엔정도한것 같아요) 그게 있으면 가벼운 놀이기구들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할 수 있는 것들)
빈둥이 ^^v
IP 211.♡.75.212
05-11 2026-05-11 16:03:16
·
08년도에 5000엔 주고 입장했는데....어마무시하네요...
전자소년
IP 165.♡.169.123
05-11 2026-05-11 16:08:31
·
막내가 장애가 있어 복지카드로 무료로 익스프레스티켓 비슷한 패스로 갔다 왔는데요.
5개의 놀이기구를 확인후 지정된 시간에 오면 바로 탈수 있게 해주더라구요.
이거 있는데도 줄서는건 하루종일 4개 탔습니다. 무려 오픈런 했는데두요.
5개 밖에 안되네. 오전에 다 타야지 했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때 든 생각이 우리가 그냥 티켓만 끊어서 들어왔으면 줄만 서다 갔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ㅜㅜ
Honor96
IP 112.♡.111.66
05-11 2026-05-11 16:11:52 / 수정일: 2026-05-11 16:12:49
·
얼마 전 저도 다녀왔는데 비용이 ㅎㅎㅎㅎ 이거에 비하면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큐패스나 매직패스는 진짜 껌값인데, 이걸 두고 불평하는 사람도 있으니 원......
따불로
IP 210.♡.233.1
05-11 2026-05-11 16:44:36
·
@Honor96님 비싸다고 불평하는 게 아니라, 내 시간을 뺐는 새치기권을 놀이공원이 돈받고 파니 비윤리적 상품이라고 욕하는 겁니다. 모든 사람이 패스권을 사면 해결되는 문제긴 하네요.
Honor96
IP 106.♡.138.105
05-12 2026-05-12 08:35:21 / 수정일: 2026-05-12 08:45:57
·
@따불로님 그게 왜 새치기권이죠? 사용자는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 구매한 티켓인데요? 그리 따지면 비행기 일등석 손님 먼저 보딩시켜주는 것도 새치기라고 봐야 겠네요. 돈을 주고 시간을 구매한 건데, 왜 그게 새치기로 매도당하면서 문제인지 이해가 안 되는군요.
apnetwork
IP 218.♡.87.169
05-12 2026-05-12 12:01:16
·
@Honor96님 마이클센델의 '공정하다는 착각' 책이 생각나네요. 돈의 교환가치를 어느정도 선까지 허용되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삼는 부분이 있어요. 분명 과거보다는 더 넓어진 것이 분명하고 미래에는 도덕적 허용 선이 애매한것도 교환가치로 대체될 수 있다고 우려하더라고요.
따불로
IP 210.♡.233.1
05-12 2026-05-12 13:57:56
·
@Honor96님 외관상 봤을 때 새치기와 동일한데, 왜 새치기권이냐 하면 제가 그걸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정당한 댓가를 지불했으니 새치기란 단어는 안맞다는 주장으로 이해하겠습니다.
저는 그걸 구매한 사람을 뭐라하는 건 아니고요, 그런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는 겁니다. (저는 외고, 자사고 등의 제도를 반대하면서 외고, 자사고를 가는 것에 대하여는 이율배반적 행동이라 생가하지 않습니다)
Honor96
IP 112.♡.111.66
05-12 2026-05-12 14:00:18
·
@apnetwork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Honor96
IP 112.♡.111.66
05-12 2026-05-12 14:08:48
·
@따불로님 글쎄요. 돈으로 시간을 산다는 것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시는 건데 사실 돈으로 시간을 산다는 개념의 상품은 시장에 넘쳐납니다. 놀이공원의 티켓 뿐만 아니라, 말씀드린 비행기 보딩 할때의 일등석 우선 보딩, 호텔에서 vip에 대한 이동 차량 제공 등도 있고 더 넓게 보면 직장에서 월급받는 것도 회사가 직원의 시간을 돈을 주고 사는 겁니다. 시간을 산다는 의미를 어느 선까지 비윤리적이냐 윤리적이냐의 문제로 가르는 것이 관건이지만 놀이 공원의 패스는 이미 전세계 놀이 공원에서 보편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문제입니다. 일부 이용객들이 안 좋은 눈으로 바라보기도 하지만 일부 이용객은 그 제도를 이용해 돈을 좀 더 쓰더라도 편하게 즐기고 오고 있습니다. 붐비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돈을 쓰게 만드는 놀이공원의 장삿속이 아니꼽긴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비윤리적'이라고 까지 욕을 해야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따불로
IP 210.♡.233.1
05-12 2026-05-12 15:32:39 / 수정일: 2026-05-12 15:35:39
·
@Honor96님 저는 시간을 돈주고 사는 걸 한번도 뭐라 하지 않았습니다. 그건 너무 당연한 건데요. 저 역시 시간 절약과 편리함을 위해 돈을 씁니다. 그 편리함을 제공하는 사람에게 (그 사람은 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인 시간이 들겠죠) 돈을 지불하고요.

제가 하지 않는 주장(게다가 저 역시 너무 당연하다 생각하는 것)을 반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위에 써있듯이, 내 시간을 뺐는 새치기권을 놀이공원이 돈받고 파니 비윤리적 상품이라고 욕하는 겁니다.
Honor96
IP 112.♡.111.66
05-13 2026-05-13 14:02:28 / 수정일: 2026-05-13 14:14:54
·
@따불로님 비윤리의 기준이 참 궁금합니다. 국어사전 뒤져보면 윤리라 함은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하거나 지켜야 할 도리"를 의미하는데 놀이공원 줄 서는게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하거나 지켜야 할 도리"에 해당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놀이공원이란게 사회 보편적인 복지 서비스의 일환도 아니고 내 돈내고 돈 낸 만큼 놀이기구 서비스를 즐기러 가는, '지극히 사적인 서비스'를 받으러 가는 공간인데 거기에 왜 윤리적인 잣대를 들이미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탑승 우선권 제공권한을 가진 놀이공원 서비스 제공자가 비용을 더 부담하는 사람에게 탑승 우선권을 먼저 주겠다고 하는거고 이걸 영업/운영방침으로 세운건데 왜 비윤리적이다라는 잣대를 들이미는지 거 참 이해가 잘 안됩니다.
자꾸 새치기라는 표현으로 상황을 호도하시는데 이용자는 돈을 더 내고 놀이공원 이용 시간(줄서서 기다리는 시간)을 산 겁니다. 돈으로 시간을 구매한다는, 전형적인 자본주의 논리입니다.

굳이 따진다면 돈 더 쓰면 빨리 타게해주겠다는 놀이공원의 방침이 좀 아니꼽다, 장삿속이 보인다고 욕하는 것 까지는 이해가 됩니다마는 그걸 가지고 비윤리적이라고 질타하는 건 선을 넘은 게 아닌가 합니다.

님의 논리대로라면 그런 비윤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문제지만 그 비윤리적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객도 문제입니다. '돈만 주면 다 되네~'라고 낄낄대면서 비윤리적인 새치기 서비스를 꺼리낌없이 쓰는 사용자도 질타의 대상이 되야 겠네요.

그리고 동일한 논리로 접근하자면 왜 롯데월드, 에버랜드 입장권이 서울대공원이나 지역 놀이공원 입장권이 더 비싸다는 것부터 따져들어가야죠.
돈 많은 사람은 롯데월드, 에버랜드 가서 더 좋고 신나는 놀이기구 탈 수 있고, 돈없는 사람은 서울대공원이나 지역 놀이공원 밖에 못 가니 이것부터 비윤리적이라고 봐야겠네요.
똑같은 가격으로 똑같은 놀이기구를 제공하지 않고 서울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탑승권 비용을 좀 더 낸다는 이유만으로 한차원 높은 수준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아주 비윤리적인 상황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자본주의 속성이 돈으로 시간을 산다는 거고, 아주 비윤리적인 상황만 아니라면 돈으로 시간을 사는 행동을 문제삼지 않는게 자본주의인데 그 기본 속성 자체를 비윤리적이라고 지적하신다면 자본주의의 기본 속성을 무시한다고 밖에 안 봐집니다. 님이 어느 기업의 사장님이신지 직장인이신지 모르겠지만 님이 고용한 직원이 있다면 님도 월급으로 그 분의 시간을 산거고요, 님이 직장인이라면 님은 사장님한테 님의 시간을 판 겁니다. 같은 논리라면 이것 또한 아주 비윤리적인 행위를 하신 겁니다.
따불로
IP 210.♡.233.1
05-13 2026-05-13 14:05:53 / 수정일: 2026-05-13 14:08:26
·
@Honor96님 "내 시간을 뺐는" 새치기권을 놀이공원이 돈받고 판다. 제 말이 어렵나요? 제 지적만 제외하고 제 주장과 상관없는 얘기를 계속하시네요. 더이상의 설명이 무용해 보입니다. 수고하세요.
Honor96
IP 112.♡.111.66
05-13 2026-05-13 14:21:38 / 수정일: 2026-05-13 14:30:24
·
@따불로님 끝까지 새치기라는 표현을 쓰시는군요.

새치기권이 아니라 '서비스 우선권'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국어사전 보면 새치기는 "순서를 어기고 남의 자리에 슬며시 끼어드는 행위. 또는 그런 사람"를 의미하며 서비스 제공순서는 서비스 제공자가 정하는 것이므로 놀이공원의 서비스 제공순서는 놀이공원이 정하는 겁니다.

여기서 놀이공원은 돈을 더 낸 사람에게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겠다고 결정을 한 것이고 이용자는 그 결정에 따라 이용권 구매를 하고 서비스를 먼저 제공받았으니 이건 새치기가 아니죠.

내가 앞에 섰으니 내가 먼저 서비스받겠다는 건 공공장소에서의 상식이지만 놀이공원은 공공장소가 아니고 놀이공원 서비스 제공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적인 장소입니다. 따라서 누구에게 먼저 서비스를 먼저 제공할지는 줄 선 순서대로가 아니라 놀이공원이 결정한다는 겁니다.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자꾸 시간을 뺏긴다는 말을 하시는데, 님은 '서비스우선권'이라는 놈이 있다는 걸 알고있으면서도 비용편익 측면에서 본인 판단에 따라 금전적 비용이 들어가는 '서비스우선권' 대신 시간을 쓰기로 결정한 것으로 봐야죠.
축약해서 이건 내가 시간을 뺏긴게 아니라 돈 대신에 '내 시간을 쓰겠다'고 님이 선택한 것입니다.
따불로
IP 210.♡.233.1
05-13 2026-05-13 14:30:20 / 수정일: 2026-05-13 14:32:48
·
@Honor96님 제 말을 완전 이해 못한 것도 아니면서 계속 다른 얘길 하셨네요.
" 줄 선 순서대로가 아니라 놀이공원이 결정한다" 결국 새치기를 돈 받고 파는 거(이 상품이 있으면 이제 새치기가 아닐 수 있지만 이 상품이 있기 전까지는 새치기가 맞습니다)기 때문에 이런 상품을 만들어 파는 게 비윤리적이란 주장입니다.
(돈으로 시간을 산다는 또 제 주장과 상관없는 말은 하지 말아주세요.)
Honor96
IP 112.♡.111.66
05-13 2026-05-13 14:32:59 / 수정일: 2026-05-13 14:39:27
·
@따불로님 서비스 제공순서는 놀이공원의 권한 아닌가요? 그게 왜 비윤리적이죠? 놀이공원이 본인들 업장에서 본인들이 원하는 사람에게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겠다는데 그게 왜 비윤리적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그 결정의 이면에 "돈으로 시간을 산다"라는 자본주의의 기본 속성이 깔려 있는데 그걸 무시하고 이야기를 시작하면 이야기 진행이 안되죠.

그리고 이미 '서비스 우선권'이라는 상품이 나왔는데 그걸 자꾸 '새치기권'이라고 주장하시는 것도 이해가 안 됩니다. '새치기권'이라고 칭하는 이면에는 그걸 파는 업장이나 사서 쓰는 소비자나 똑같이 나쁜 놈이라는 생각이 깔려 있는 것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놀이공원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자본주의 끝판왕이라고 밖에 볼 수 없지 않나요?
음식반입 절대 안되고, 계속 돌아다니게 만들고 식당 아니면 앉을 곳도 없게 벤치, 그늘 다 없애버리고, 식당 밥값은 오질라게 비싸고, 자본주의 끝판왕이죠.

그런 장소에 대해 '돈 더 내는 놈한테 놀이기구 먼저 태워주는 게 꼴사납다.'라고 하신다면 공감이 됩니다만, 지극히 자본주의적인 그러한 결정을 비윤리적이라고 칭하신다면 그건 자본주의를 잘못 이해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따불로
IP 210.♡.233.1
05-13 2026-05-13 14:33:35 / 수정일: 2026-05-13 14:33:44
·
@Honor96님 위에 답글을 수정했습니다. 답글 다시 읽어주세요.
Honor96
IP 112.♡.111.66
05-13 2026-05-13 14:34:47
·
@따불로님 저도 수정했습니다. 다시 읽어주세요.
따불로
IP 210.♡.233.1
05-13 2026-05-13 14:36:32
·
@Honor96님 새치기를 돈으로 살 수 있다 생각하시는 건데, 그건 이미 상품이 나온 후의 이야기입니다. 저는 그런 상품 자체를 비판하는 거고요. 여기서 또 핀트가 다르네요.
Honor96
IP 112.♡.111.66
05-13 2026-05-13 14:41:49 / 수정일: 2026-05-13 14:42:38
·
@따불로님 말이 자꾸 빗나가시는데요. 새치기가 아니라니까요? 서비스 제공자가 일부 비용을 더 낸 사람에게 서비스를 먼저 제공한다는게 큐패스? 매직패스? 의 기본 취지입니다. 그 패스 나오기 전에 그런 사람이 있다면 그건 새치기가 맞지만 지금은 엄연한 상품이고, 합법적인 상품입니다. 비판의 대상은 되겠지만 '새치기권'이라는 비난은 안 맞는 것 같다는 이야기입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새기치권'이라는 말 이면에는 판매자, 사용자 모두를 비난하는 의미가 내포된 것으로 밖에 안느껴집니다.
따불로
IP 210.♡.233.1
05-13 2026-05-13 14:43:14
·
@Honor96님 "저는 그걸 구매한 사람을 뭐라하는 건 아니고요, 그런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는 겁니다. (저는 외고, 자사고 등의 제도를 반대하면서 외고, 자사고를 가는 것에 대하여는 이율배반적 행동이라 생가하지 않습니다)"

위에 적었던 댓글 다시 퍼옵니다. 계속 제 주장을 반박하시려면 제 주장을 이해하고 반박하셔야 합니다.
Honor96
IP 112.♡.111.66
05-13 2026-05-13 14:47:46
·
@따불로님 자꾸 말이 뺑뺑도시는데요, '새치기권'이라고 무조건 비난을 하실 일이 아니라는 겁니다. '아니꼽다, 돈이면 다냐?' 는 저도 인정합니다만 '서비스 우선권'은 자본주의 속성에서 나온 상품으로 자본주의 경제 체제 하에서는 지극히 당연한 상품입니다.
따불로
IP 210.♡.233.1
05-13 2026-05-13 16:21:14 / 수정일: 2026-05-13 16:24:59
·
@Honor96님 아니요. 돈 있으면 패스권 사는 거 적극 추천합니다. 돈이면 다냐 아니꼽다 아니니 님이 그걸 인정하시든 말든 저랑은 상관 없는 말씀입니다.
(저는 외고, 자사고 등의 제도를 반대하면서 외고, 자사고를 가는 것에 대하여는 이율배반적 행동이라 생가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런 상품을 만드는 걸 뭐라 하는 겁니다. 자본주의라고 아무거나 막 팔아도 되는 게 아니라는 주장입니다. 너무 단순한 주장인데, 이 내용에 공감하냐 안하냐를 떠나서 이 문장을 단순 문언적으로 이해 시키는 게 이렇게 어렵다니, 참 힘드네요.

저는 님을 설득할 목적도 없고, "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큐패스나 매직패스는 진짜 껌값인데, 이걸 두고 불평하는 사람도 있으니 원......"이라 쓰셔서 그런 마음으로 불평하는 게 아니라는 걸 설명한 것 뿐입니다.

님은 제 생각에 동의 하실 이유도 없고, 동의 여부를 따질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불평하는 사람들은 저런 생각이구나 하는 걸 아시면 되는 겁니다.
Honor96
IP 112.♡.111.66
05-14 2026-05-14 09:29:43 / 수정일: 2026-05-14 09:38:23
·
@따불로님 말이 앞뒤가 영 다르시네요. '서비스 우대권'을 '새치기권'이라고 말을 교묘하게 바꾸면서 비윤리적 상픔이라고 비난을 하셨으면서 또 그 비윤리적인 상품을 사는 건 또 적극 추천하신다는게 무슨 말이죠?

님 말씀대로 비윤리적인 상품이라면 비윤리적인 상품을 사는 것 또한 비윤리적인 행동이니 적극 비난하셔야죠.

자본주의라도 아무거나 막 팔면 안되고, '서비스 우대권'은 '새치기권'에 불과한 비윤리적인 상품이라고 생각하는데, 또 돈있는 사람은 그런 비윤리적인 '새치기권' 막 사는 걸 추천한다?
이게 무슨 앞뒤가 안 맞는 말씀이신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돈 있는 사람은 비윤리적인 상품을 막 구매해도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님 말씀의 요지가 "패스쓰는 거 보고 있으니 아니꼽다. 돈이면 다냐?"라는 개인적인 판단, 비난으로 끝나면 "그 상품은 비윤리적인 상품인지는 모르겠고 그냥 그 상품 파는 게 꼴보기 싫다" 로 끝나고 이 경우에는 패스의 비윤리성에 대한 판단이 없으니 "돈있는 놈은 사다 써도 된다."라는 말이 성립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님께서 패스를 비윤리적인 상품으로 단정짓고 시작하시면 그 때부터는 비윤리적인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도 비윤리적인 상황에 동조하는 비윤리적인 행동으로 봐야하기 때문에 행위자도 같이 비난하는 게 맞습니다. 비윤리적인 상품은 비난받아 마땅하고 궁극적으로 세상에서 사라져야 할 상품이라는 전제를 깔기 때문에 그 상품을 더 부흥하게 하는 행동을 하는 구매자도 같이 비난받는게 당연하죠.

그런데 패스는 비윤리적이지만 그거 사고 쓰는 건 적극 추천한다? 좀 이상하지 않나요?

제 말이 틀리진 않았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따불로
IP 210.♡.233.1
05-14 2026-05-14 12:50:46 / 수정일: 2026-05-14 13:08:52
·
@Honor96님 제 말을 다 안일고 댓글들을 쓰시나 봅니다.
이전 댓글입니다. "저는 그걸 구매한 사람을 뭐라하는 건 아니고요, 그런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는 겁니다. (저는 외고, 자사고 등의 제도를 반대하면서 외고, 자사고를 가는 것에 대하여는 이율배반적 행동이라 생가하지 않습니다)"

이해를 못할 수 있으니, 간단하게 풀어 설명하면. 저는 공산주의자이지만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자본주의 법칙에 따라 사는 겁니다. (주식 투자도 열심히 하고 있네요)
그 상품은 반대하지만, 그 상품이 있는 상황에서는 본인의 이익에 부합하게 행동하는 걸 뭐라 할 수 없습니다. 제도와 개인의 행태는 구분해서 봐야한다는 입장입니다.

계속 똑같은 말을 하게 하시네요. 이전 댓글 정독 후 이해되시면 더이상 댓글 다실 일도 없을 것 같네요.
Honor96
IP 112.♡.111.66
05-14 2026-05-14 15:33:34 / 수정일: 2026-05-14 15:35:46
·
@따불로님 제 글 다 읽어보지도 않고 본인 원하는 부분만 발췌해서 보시나 봅니다.

이전 댓글입니다.
"님께서 패스를 비윤리적인 상품으로 단정짓고 시작하시면 그 때부터는 비윤리적인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도 비윤리적인 상황에 동조하는 비윤리적인 행동으로 봐야하기 때문에 행위자도 같이 비난하는 게 맞습니다. 비윤리적인 상품은 비난받아 마땅하고 궁극적으로 세상에서 사라져야 할 상품이라는 전제를 깔기 때문에 그 상품을 더 부흥하게 하는 행동을 하는 구매자도 같이 비난받는게 당연하죠."

그런데 이 상식은 모두 무시하시고 "비윤리적인 상품을 파는 놀이공원은 문제고, 그 비윤리적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비윤리적인 상행위가 성행할 수 있게 해주는 구매 행위는 적극 추천하신다"고 하셨죠?
관련된 님의 댓글입니다. "돈 있으면 패스권 사는 거 적극 추천합니다."
방조하겠다도 아니고 적극 추천하겠다고 하셨어요.

비윤리적인 상품을 파는 건 문제지만 비윤리적인 상품 구매는 적극 추천하겠다가 무슨 뜻인가요? 비윤리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내용이 있으면 그 상품의 구매를 막지는 못해도 최소한 추천은 안 하는게 당연한 귀결 아닌가요? 그 부분이 전 전혀 이해가 안 가네요.
따불로
IP 210.♡.233.1
05-14 2026-05-14 15:36:44 / 수정일: 2026-05-14 15:38:29
·
@Honor96님 님이 굳이 이해하실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저는 외고, 자사고 등의 제도를 반대하면서 본인 자식이 외고, 자사고 보내는 것에 대하여는 이율배반적 행동이라 생가하지 않습니다. (이미 몇번을 계속 하는 말)
민주당은 계속 선함을 증명해야 하는 상황이 짜증날 뿐입니다.
님이 굳이 저의 모든 생각을 이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이사람은 그렇구나 하시면 됩니다.

다시 얘기하지만, "저는 님을 설득할 목적도 없고, "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큐패스나 매직패스는 진짜 껌값인데, 이걸 두고 불평하는 사람도 있으니 원......"이라 쓰셔서 그런 마음으로 불평하는 게 아니라는 걸 설명한 것 뿐입니다.

님은 제 생각에 동의 하실 이유도 없고, 동의 여부를 따질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불평하는 사람들은 저런 생각이구나 하는 걸 아시면 되는 겁니다."
복실복실이
IP 112.♡.251.206
05-11 2026-05-11 16:12:05
·
닌텐도 월드랑 동키콩 타시려면 그냥 필수입니다 ㅠㅠ.. 대기시간 후덜덜해요 가실분들은 진짜 돈 아깝다 생각치마시고 익스프레스 끊으세요
side
IP 121.♡.100.138
05-11 2026-05-11 16:25:00
·
마리오도 재미있었는데.. 해리포터 장난아니게 좋았어요..
Altoids
IP 124.♡.13.129
05-12 2026-05-12 13:50:34
·
@side님 맞아요 그 마법지팡이 사면 곳곳에 마법지팡이로 마법을 부리는 장치가 신기하고 좋았어요. 딸아이(10세)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Honor96
IP 112.♡.111.66
05-13 2026-05-13 14:02:56
·
@Altoids님 그거 아무리해도 안 되던데... ㅎㅎ 거기 마스터라는 분은 하는 족족 다 성공하드라고요.
Altoids
IP 124.♡.13.129
05-13 2026-05-13 14:21:27
·
@Honor96님 줄서서 기다리는 동안 보면 성공 못하는 사람도 있고 금방 성공하는 사람도 있던데 저희 딸은 금방 성공하더라고요. 뭔가 요령이 있는 것 같은데. 아무튼 신기했습니다.ㅋㅋ
라텍스장갑
IP 118.♡.25.98
05-11 2026-05-11 16:34:11 / 수정일: 2026-05-11 16:35:38
·
이게 서로 협의만 된다면 싱글라이더 쓰면 엄청 빨리 탈 수 있는데

근데 싱글라이더를 가족끼리 갔는데 쓸수는 없죠

근데 싱글라이더 쓰면 하루만에 해리포터 여러번 탑승 가능합니다 ㅋ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