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쩡e님 사모펀드도 깔끔하게 사과하는 게 맞죠. 조국은 물론이고 정경심 교수 재판으로 사모펀드는 완전하게 클리어 된 사안인데도.. 이번 뉴스공장에 나가서 청와대 앞 ATM에서 송금한 내역이 언론보도에 있다느니 뭐니 아직도 뭔가 남은 것처럼 구질구질하게 뭐하는 짓인가요. 그리고 범죄자 알레르기 운운은 인격적으로 상대를 개무시하는 발언인데 조국이 그런 식으로 김용남을 비아냥 대던가요. 거기에 발끈하지 않는 게 이상한 겁니다.
주주아노
IP 211.♡.75.123
05-11
2026-05-11 14:57:21
·
@융중와룡님 사모펀드건은 조국대표가 사과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아예 관련 없는것처럼 말했는데
@주주아노님 아예 관련 없는데요. 판결문에도 정경심 관련 여부에 대해 정경심은 사모펀드의 경영에 관여하는 것보다는 원금보존과 이자에 관심이 있었다고 했어요. 조범동 재판부 정경심 재판부 1 2 3심 6개 재판부 모두에서 사모펀드 관련 정경심 교수 사모펀드 관련 모두 무죄 확정인데 조국이 뭘 사과해야 하나요. 사모펀드 빼고 입시 관련이나 다른 사안에 대해서는 이미 사과는 수도 없이 했습니다.
권한있는 자리에 가서 진정성있게 일해주세요.
그 사과, 2년 후에 받을지 말지 결정하겠습니다.
그러다 여론이 별로 안좋으니 세월호 이태원 다들예전 발언을 가지고 난리를 친거죠
두둔할 맘은 없지만 이미 그 과정에서 서로
감정 싸움이 되버렸네요
매불쇼에서 조국대표에게 김용남이 사과한다면
그만하실꺼냐 물으니 조국대표가 아무 말도
안했었죠 그당시 그만한다 했더라면
더 일찍 사과를 했을수도 있었겠죠
이미 여기 댓글들도 사과를 해도
난리를 치고 있잖아요 ㅎㅎ
조국대표 만큼은 제발
또 꼬꼬무 처럼 테클 안걸기를 바랍니다
이번 뉴스공장에 나가서 청와대 앞 ATM에서 송금한 내역이 언론보도에 있다느니 뭐니 아직도 뭔가 남은 것처럼 구질구질하게 뭐하는 짓인가요.
그리고 범죄자 알레르기 운운은 인격적으로 상대를 개무시하는 발언인데 조국이 그런 식으로 김용남을 비아냥 대던가요.
거기에 발끈하지 않는 게 이상한 겁니다.
아예 관련 없는것처럼 말했는데
사모펀드 빼고 입시 관련이나 다른 사안에 대해서는 이미 사과는 수도 없이 했습니다.
며칠사이가 늦고 말고가 어딨나요?
불과 어제도 사과하라더니 사과하니까 늦었다는게 말이 되나요?
정말 잘못했다고 생각할까요? 저는 못 믿겠어요.
그러려면 사퇴하고 자원봉사 하세요.
그게 인간 도리입니다.
어차피 현장이든 토론회든 사과할 기회들은 있고 그때도 사과할겁니다.
됐지?
이놈이 장난하나!!! 이런 소리 들어도 할 말 없는 상황입니다.
절대 사퇴하지마세요 당선되서 일하면서 반성하세요 사과하면 사퇴하니 사퇴하라는것도 웃기네요ㅋㅋㅋ
한두번은 속는데 더는 안속아요
눈 똥그랗게뜨고 내가 뭘사과할게있냐
라고 뉴공에서 기개있게 말하던데
그기개 끝까지 가지고가세요
그래도 또 반성하고 또 돌아보길 바랍니다.
사적인 욕망이 생길 때마다 오늘 올린 글을 되새기며 정치인의 소임을 다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