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이니 소형 부유 기뢰니 뭐니 했는데
이렇게 흘러가네요
일부러 벌크선 노린 것 같은 추정은 맞는 것 같습니다.
외교부 "나무호, 미상 비행체 2기가 선미 2차례 타격…공격 주체는 확인 못해"(종합2보) | 뉴시스
정부, 조사 결과 HMM 나무호 화재 외부 공격으로 확인
"미상 비행체 2기, 나무호 선미 1분 간격으로 2차례 타격"
"CCTV 영상에 해당 비행체 포착…발사 주체·기종 확인에는 제약"
"파손 패턴 등 고려할 때 기뢰·어뢰 의한 피격 가능성 낮아"
미상 비행체가 드론인지 미사일인지 등에 대해 추가 조사 필요
"공격 주체에 대해 예단하지 않아"…주한이란대사 불러 설명
"조사 결과 미국 측에 설명할 예정…한미 관련된 소통 할 것"
[일문일답] 외교부 "비행체 엔진 잔해 등 추가 분석해 공격주체 규명" | 연합뉴스
"나무호 1분 간격 두차례 피격…선체 내부 7m까지 뚫려"
[속보] 외교부 "호르무즈 韓선박 화재 원인은 미상 비행체 타격" | 연합뉴스
[속보] 정부 "나무호 화재 원인은 외부 충격…미상 비행체가 타격"| 뉴스1
[속보] 외교부 "타격 지점은 선미…정확힌 기종 확인에는 제약" | 연합뉴스
[속보] 외교부 "나무호 타격한 미상 비행체는 2기" | 연합뉴스
[속보] 외교부 "나무호 타격한 '미상 비행체'는 2기…1분 간격으로 타격" | 뉴스1
[속보]외교부 "미상 비행체 2기 HMM 나무호 선미 좌현 약 1분 간격으로 2차례 타격" | 뉴시스
[속보]외교부 "CCTV 영상에 비행체 포착, 발사 주체·기종·크기 등은 확인에 제약" | 뉴시스
[속보]정부 "미상비행체, 나무호 1분 간격 2차례 타격…공격 주체 확인 안돼" | 머니투데이
[속보] 외교부 "나무호 좌측 선미 외판에 폭 5m·깊이 7m 파공 확인" | 연합뉴스
[속보]외교부 "HMM 나무호 좌측 선미 외판 폭 약 5m, 선체 내부 깊이 약 7m까지 훼손" | 뉴시스


[속보]외교부 "선박 엔진, 보일러 등 특이점 없어…발화 지점은 평형수 탱크 상판 천공된 지점" | 뉴시스
[속보] 외교부 "비행체 엔진 잔해 분석 예정…기뢰·어뢰 가능성 낮아" | 연합뉴스
[속보]외교부 "정확한 발사체 정보는 드론인지, 미사일인지 추가 조사 필요" | 뉴시스
[속보] 외교부 "이란 등 관련국과 소통 중…필요한 조치할 것" | 연합뉴스
[속보]외교부 "확인된 사실관계 바탕으로 이란 등 관련국과 소통…앞으로 필요한 대응" | 뉴시스
[속보] 주한이란대사 외교부 도착…외교부 "조사결과 설명하려 불러" | 연합뉴스
[속보] 주한이란대사, 외교부 도착…'나무호' 사건 조사 결과 공유 | 뉴스1
[속보] 외교부 "美해양자유연합 참여 검토 등 국제사회와 공조" | 연합뉴스
[속보]외교부 "사고 재발 방지 위해 국제사회와 공조…美 해양자유구상(MFC) 참여 검토 중" | 뉴시스
[속보] 외교부 "공격 주체 예단하지 않겠다…추가 조사 필요" | 연합뉴스
미국일지 이란일지…
이 뉴스를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겁니다.이란 정부와 혁수대는 따로 노는 존재이며 혁수대가 다른나라 선박들도 많이 건드려 왔습니다.
혁수대는 이판 사판입니다.
맞아요
이란 정부군보다 세고 따로 노는 조직이 혁명수비대인데
현실 부정하시는 분들 계시네요
이스라엘과 미국이 전쟁 만든게 더 문제지만요.
이건 눈감아 줄테니까 다음번엔 한국선박은 안건드는게 최선이죠
짐작을 발표해서 선택지를 줄일필요가 없으니 사실만 말하는 건 잘한거라봅니다.
이란과 사이좋은데 굳이 이런 사소한걸로 나빠질 이유가 없죠
이 사소한 사건을 키우려는 사람들은 내란 동조세력이더라구요
다만 정부도 강하게 대응하고 있으니 추가 분석 결과 기다려 봅시다.
지금까지는 다른나라 사례들 봤다싶이 이란 혁수대짓일 확률이 높습니다.또한 사소한일은 절대 아닙니다.인도는 대사 초치까지 했었고 중국과 프랑스도 강한 규탄 성명과 우려표명을 했었죠.
이란 정부와 혁수대는 다른 존재들이라 골치 아픈것입니다.실권잡은 혁수대가 문젭니다.
혁수대는 다른나라들 선박 사고에도 많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인도 선박 피격은 교신내용들도 공개됐었구요.
혁수대가 저 지역내에서 난리치는것은 기정 사실로 보입니다.이란 정부는 하지 않아요 혁수대가 문제지요.
이스라엘놈들은 헤즈볼라 상대하기 바쁩니다.
일단 정부에서 신중하게 추가분석 한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사과 여부는 없던것 같구요.)
이란 국영언론 프레스 티비에서도 나무호 공격을 인정한바가 있습니다.허나 이란 의회가 부인 했을뿐이죠.(이란 정부군이 아닌 혁수대이니..)
저는 참전까지 가는 상황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정부가 조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외교적 조치까지는 할것이라 보구요.
허나 혁수대가 저 해역에서 여러 사건을 만드는 일이 많다보니 우리도 당했을 확률이 높을뿐입니다.
우리나라만 당한 일이라면 이렇게까지도 이야기 안합니다.다른나라 사례들도 제티비씨나 지상파 뉴스들에서도 여러차례 보도 하더군요.
이란 혁수대 본인들이 하지 않았다면 진작에 지들이 먼저 나서서 프로파간다 했을겁니다.
애당초 힘없는 애가 저렇게 예각으로 들어오는게 안될거 같은데요... 뭐였을까 궁금하네요... 진짜 인명피해 없는게 천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