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우리 아파트에도 이런 사람있던데요 ㅋㅋㅋ 13

2026-01-14 20:02:39 수정일 : 2026-01-14 20:05:34 223.♡.45.169
바이데이

특정 구역은 주차하면 입출입 차량 시야각 방해나 주민들이 주차장에서 통행할때 큰 불편을 만듭니다. 그래서 저렇게 하면 보통 하는 말이

“주차자리 없다!!” 더군요 ㅋㅋㅋ


저희 아파트도 1-2동 라인 말고 좀 더 깊이 들어가는 주차장 가면 최소 2-3대 주차구역이 생깁니다 (주차장 입구쪽은 규모가 작고 안쪽으로 갈수록 커지는 구조)


아파트 동간 이동통로 형태에 주차하는 사람부터 지하주차장 출입구 정면에 주차하는 사람도 있구요. 동호수 적힌서 자세히보면 딱 본인 이동에 편할려고 어케든 가까이 주차하는 사람이죠. 추가로 매번 그러던 사람만 그러구요


정상적인 사람이면 자기 주장 전에 ‘이동에 불편을 드려서 미안하다’라는 사과부터 나와야합니다. 사고 발생하면 부분책임 지나요?


IMG_0094.jpeg

IMG_0095.jpeg

바이데이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쌀먹하는 것도 요즘따라 어렵군요ㅜ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전가복
IP 223.♡.85.213
01-14 2026-01-14 20:16:17
·
30넘어서도 저러는건 못고칩니다.
일랭
IP 165.♡.219.23
01-14 2026-01-14 20:19:26
·
올려주신 내용하고 말씀하신 내용이 안맞는것 같지만
올려주신 내용을 보면 좀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예전에 아파트 주차장에 락박은 사람도 있었는데 이해가 가는 부분이었죠

바이데이
IP 116.♡.146.249
01-14 2026-01-14 20:36:53 / 수정일: 2026-01-14 20:37:18
·
@일랭님
영상 봤는데 그래도 저건 아니죠 ㅋㅋㅋ
공동구역인데 이걸 합의도 없이 자기마음대로 본인 주차구역을 지정한답니까
일랭
IP 211.♡.195.149
01-14 2026-01-14 20:37:41
·
@바이데이님 그래도 이해는 갔습니다
1대는 보장못하고 여러대를 배려해다라는건 절대 이해가안되는 부분이죠
바이데이
IP 116.♡.146.249
01-14 2026-01-14 20:39:08 / 수정일: 2026-01-14 20:40:15
·
@일랭님
이해는 되죠. 다만 추가된 차량에 대해 ‘관리비(돈)’을 내라고 해서 내는거라면 권리를 인정해줘야죠. 그거 싫으면 아파트규약에 추가 차량은 등록 불가라고 못박아야하구요

돈을 내는 순간 배려가 아닌 권리니까요
일랭
IP 211.♡.195.149
01-14 2026-01-14 20:47:04
·
@바이데이님 네 방송에 나온곳은 2대까지 무료여서 1대 보장도 무상으로 안지킨듯 하더라구요
그러등가말등가
IP 221.♡.126.170
01-14 2026-01-14 20:24:16
·
이런 비슷한 사건 소송 결과가 구조물 철거로 결론난걸로 알고 있습니다...

https://lfind.kr/cases/%EC%88%98%EC%9B%90%EC%A7%80%EB%B0%A9%EB%B2%95%EC%9B%90%EC%97%AC%EC%A3%BC%EC%A7%80%EC%9B%90/2022%EA%B0%80%EB%8B%A822588
하늘풀
IP 124.♡.161.198
01-14 2026-01-14 20:26:47
·
맞춤법도 그렇고
말이 안통할것같네요
무서워서라기보다 더러워서 피하고 싶은 경우네요
하늘바라기
IP 223.♡.51.222
01-14 2026-01-14 20:49:00
·
주차한 사람이 잘못을 한건 맞지만 심정은 이해가 됩니다.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제가 사는 아파트는 800세대 아파트인데 지은지 5년차 정도 되어갑니다. 아파트 입주초에는 모두 입주했어도 주차장이 20%정도 여유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3년쯤 살다보니 어느순간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밤11시정도오면 지하주차장 어느곳도 빈자리가 없습니다. 이해가 안되죠 3년사이에 차량이 그렇게 많이 그럴게 많이 늘수도 없구 말이죠 하도 이상해서 관리사무실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신경도 안써서 나중에는 임주자 대표회의에 정식으로 안건을 넣었습니다. 세대별 차량 전수조사하자구요 마지못해 관리사무실에서 전수조사를 했는데 놀라운 결과가 나오더군요 모세대가 챠랑이 16대를 주차하고 있고 또다른 세대는 12대 등등 5대 이상의 차량을 갖고 있는 세대가 50세대가 넘더군요 차량이 아예없는 세대도 60세대나 되는데 주차장이 모자란 이유가 있었던 거죠. 차량이 많은 세대에 이유를 물으니 지역 렌트카 사업자, 중고차 판매자, 유통관련 사업하는 사람들이라거 하더군요 정말 이기적인 사람들이죠. 그래서 임주민대표회의에 초과차량에 대한 주차비를 받는 조항을 넣은것으로 해결했습니다. 세대당 2대까지는 무료 3대부터는 대당 월20씩 관리비에 포함해서 청구하는걸로 말이죠. 결과는 좋더군요 밤늦게 퇴근을 해도 주차자리가 있습니다.
Karyudrian
IP 117.♡.245.90
01-14 2026-01-14 20:54:28
·
세대당 주차수 2.0 이상 될려면 초대형 평수밖에 없는 단지여야되지 않나요ㅋㅋ 그리로 이사 가시면 될거같은데..
그리고 저는 기본적으로 맞춤법 안맞는 사람들은 대꾸를 하지 않으려 합니다.
높은 확률로 말이 안통하더군요.
학창시절에 맞춤법 그렇게 가르쳐도 제대로 못배운것이니 어떻게 보면 연관이 있죠.
taori
IP 180.♡.16.29
01-14 2026-01-14 20:55:10
·
저희도 그러더군요. 저희는 주차면이 그나마 여유가 있는 편이라 평상시에는 밤 늦게여도 지하 주차장에 몇자리 정도는 있거든요. 근데 눈 오거나 예보 있게 되면 지하가 가장 먼저 찹니다.
그런데 눈 오는날 지하주차장 입구나 빙 돌아서 지하로 내려가는 도로벽에 대놓는 차들이 있습니다. 직선도 아니라 훨씬 위험한데 꼭 그러는데, 그 짓도 항상 하는 놈이 하더군요. 그냥 사고방식이 달라요.
aeronova
IP 172.♡.94.47
01-14 2026-01-14 21:33:54
·
뉴스에 나오면 고쳐지려나요..? ㄷㄷ
고수의상징
IP 220.♡.76.141
01-14 2026-01-14 22:18:14 / 수정일: 2026-01-14 22:18:28
·
주차공간이 없어서 이중주차나 통로에 주차하더라도 남 눈치 봐가며 피해 최소화 되는곳에 해야지 모퉁이처럼 시야 가리면 큰일나는 그런곳에 한다? 차 다 때려부숴도 무죄나와야 옳은 사회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