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맘때 제주도민의 힘듬jpg 29

2
2026-01-13 10:50:42 수정일 : 2026-01-13 10:54:40 175.♡.244.68
Zcma


사촌 - 미깡 가졍가라.

친구1-미깡 가졍가라.

친구2-미깡 가졍가라.

후배- 행님 미깡 가졍갑서.


싹 거부.


큰어머님 - 마당에 콘테나 놔시난 가졍가라이

장모님 - 너네 마당에 콘테나 놔뒁감져~


(어른이 주는건 받아야..하니 일단 받음.)


어머니한테 귤 갖다 드리냐면 어머니도 질색팔색.

교회 할망들이 준거도 힘드시다고..

암튼 처치곤란 이네요. ㅡ.ㅡ


세콘테나 겨우 여기저기 줘서 치웠는데.

아직 네콘테나  ㅠㅠ

집에 두콘테나 더 있다능.. 아오..






1000028878.jpg

Zcm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그란데
IP 223.♡.79.77
01-13 2026-01-13 10:52:35 / 수정일: 2026-01-13 10:53:31
·
47000개 명심하십시오


ㅌㅌㅌ
삭제 되었습니다.
Zcma
IP 175.♡.244.68
01-13 2026-01-13 11:00:02 / 수정일: 2026-01-13 11:01:21
·
@강안남자님 우리집은 이주민이라 아닌데 처가집도 다 짓고 지금껏 만나는 초중고 동창 열명중 여섯은 귤밭이 있네요.
귤농사가 굉장히 쉬운축이라 다들 직장다니면서 해요.
그시절그때
IP 218.♡.203.3
01-13 2026-01-13 10:53:27 / 수정일: 2026-01-13 10:54:36
·
미깡 = 귤,
콘테나 = 콘테이너
놔뒁감져~ = 놔두고 간다 맞죠? 정감있네요~

상하기 전에 다 드시려면 열심히 드셔야 겠어요 ㄷㄷㄷ
뎅뎅이!
IP 61.♡.246.17
01-13 2026-01-13 10:55:01 / 수정일: 2026-01-13 10:55:12
·
@그시절그때님 콘테나는 일상적으로 쓰는 말일겁니다.. 저 상자를 그렇게 불렀던걸로.
아이포린
IP 211.♡.188.158
01-13 2026-01-13 10:53:42
·
착즙기로 쥬스를 만드셔야 겠어요
Everlasting_
IP 121.♡.172.2
01-13 2026-01-13 10:53:51
·
저희집은 돈주고 사먹는데 ㅠㅠ
오징어에일리언
IP 220.♡.166.129
01-13 2026-01-13 10:54:35
·
제주도에서 귤을 돈주고 사먹는다고 하면 놀란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 ㅎㅎ
Zcma
IP 175.♡.244.68
01-13 2026-01-13 10:55:25
·
@오징어에일리언님 놀랄건 아닌거 같은데 처치는 곤란한건 사실요 ㅠㅠ
MaDrOboT
IP 203.♡.136.116
01-13 2026-01-13 10:54:51
·
귤 먹고 싶습니다 ㄷㄷㄷ
RIOJA
IP 114.♡.249.92
01-13 2026-01-13 10:56:27
·
제주도 사는데 귤 돈주고 사먹습니다. 😭
/Vollago
일합니다
IP 223.♡.181.217
01-13 2026-01-13 20:30:47
·
@RIOJA님 저두요 ㅠㅠ
skool™
IP 211.♡.165.218
01-13 2026-01-13 11:01:13
·
맛나겠당. ㅎㅎㅎㅎ
사연객
IP 59.♡.15.31
01-13 2026-01-13 11:05:47
·
부럽습니다 'ㅠ'
catchme
IP 14.♡.59.178
01-13 2026-01-13 11:07:14
·
파치도 아닌디 하영도 주셤수다게...삼촌 잘먹으쿠우다게
끄또빠파파
IP 112.♡.93.162
01-13 2026-01-13 11:07:39
·
식구들과 제주도 여행가서 어디 앉아 있으면 여기 저기서 먹으라고 귤 주던 생각이 나네요 *^-^*
xman
IP 210.♡.41.89
01-13 2026-01-13 11:15:03
·
이맘때 제주도 가면 밥집에 밥먹고나오면
문앞에 맘것 가져라고 쌓아두고

방송에서는 질나쁜 귤은 팔지 말라고 계속 나오더라구요.
gmmk11
IP 1.♡.10.189
01-13 2026-01-13 11:43:58
·
동네주민들끼리 귤을 20ft 컨테이너로 나누시나 하고 놀랬는데 다행히 아니네요 ㅎ ㅎ
마리아느
IP 118.♡.74.222
01-13 2026-01-13 11:45:38
·
제주도에서 상처나서 못파는거
먹었는데 너무맛있어서 그거 따로 한봉지
이천원에 팔아서 그거한봉지 올때까지내내
먹었네요
은재아빠
IP 106.♡.236.146
01-13 2026-01-13 12:13:47
·
작년 말 제주도 올레길 돌다가 길에서 파시는 귤 먹고 조금 충격이었습니다. 근 3년 넘게 먹은 귤중 최고로 당도가 어마어마해서요. 시장에서 그냥 사먹은 귤은 동네 마트에 비해 그냥 저냥 이었는데요. 길에서 사먹은 게 최고 닷맛이었습니다. 품종차인지 이유는 모르겠어요.

길 걷다 우연히 귤 하나 먹어보고 가라고 해서 먹어봤는데 그냥 바로 한봉지 구입햇었드랬습니다.
N.C.
IP 211.♡.198.43
01-13 2026-01-13 12:16:08
·
과일의 장기보관은 잼으로 만드는 것 같은데요. 귤 쨈은 안될까요?
뎅뎅이!
IP 61.♡.246.17
01-13 2026-01-13 13:15:38
·
@N.C.님 귤 쨈 맛있어요.
('_')
IP 124.♡.13.160
01-13 2026-01-13 14:13:08
·
@N.C.님 껍질까지 썰어넣고 만드세요!
HARO
IP 218.♡.97.54
01-13 2026-01-13 13:15:16 / 수정일: 2026-01-13 13:15:28
·
4.5킬로 1만4천원대에 무료배송이면~~~
뭐 인건비나 나올까요?? ㅠㅠ

서귀포인정 매주 사서 먹고 돌리고 하고 있습니다.
선물로는 짱!!! 이에요
가을남
IP 211.♡.200.56
01-13 2026-01-13 13:39:28
·
유튜브 인터뷰에서 봤었나?

제주도민 : 네? 귤을 돈주고 사먹는다구요?
귤은 그냥 자연발생 해요.
('_')
IP 124.♡.13.160
01-13 2026-01-13 14:12:19
·
대형 플라스틱 박스를 콘테나 라고 부르는군요!
내인생의로또
IP 183.♡.21.69
01-13 2026-01-13 15:06:10
·
5킬로 한박스 샀더니 맛있다고, 딸아이는 밥도 안먹고 귤만 먹네요.
그래서 또 주문했네요.

작년 가을에는 제주도 귤농장 체험도 갔었는데, 식구들이 귤을 너무 좋아해요~
김사장요
IP 118.♡.95.99
01-13 2026-01-13 16:27:29
·
저희는 올 겨울만 귤값 여러가지로 20만원치 넘게 사먹고있네요 제주분들 부럽습니다 사춘기 애들 둘이서 물대신 귤만 먹어요
천뇌
IP 222.♡.114.38
01-13 2026-01-13 23:34:30
·
귤은 원래 콘테나 단위로 새끼를 쳐요 한콘테나 먹고 있으면 한콘테나가 더 생기는 신비… 요즘은 철이 바뀌어 황금향이 생기네요
echo6
IP 125.♡.202.17
01-14 2026-01-14 00:26:56 / 수정일: 2026-01-14 00:27:37
·
복학하기전에 제대하고 미깡밭에 하루 7만원 준다고 해서 일하다가 허리도 쑤시고 온몸이 부르르 떨면서 자고 다음날 엄청나게 쑤신 몸으로 다시 일하고 ㅠ,ㅠ
아무리 군바리 몸이였다고 한들 미깡밭에서 일하는건(남자 나혼자) 콘테나 나르고 저울재고 리어카 끌고 아우 PTSD 옴. 대신 집에 올때 한마다리 미깡 가져와서 집에서 냠냠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