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은 정말 정치천재입니다.. 46

77
2026-01-12 00:10:03 220.♡.179.56
잔디벌레

이혜훈을 통해 얻은것이 정말 많아요


애초에

이혜훈은 너무 지저분한게 많은 인간이라

청문회 열리고 기사 쏟아지고 나면 

어짜피 장관 못할 인간이었습니다


허나 대통령이 이혜훈을 지명해서 얻은것이 정말 많죠..


감투 한번 써보겠다고 윤석렬 내란수괴 인정

그로 인한 내란당의 내부총질

하나하나 나오는 더러운 국짐의원들 가족비리 등등


거기에 이혜훈을 지명해서 좌우 편향되지 않은

인사정책을 한다는 메세지도 전달했죠


정말 똑똑한 사람입니다. 아주 마음에 듭니다.

잔디벌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6]
암행단속
IP 121.♡.250.67
01-12 2026-01-12 00:32:39
·
이러니 대통령한테 뻑이 가지요
Twinkle
IP 49.♡.194.239
01-12 2026-01-12 00:35:57
·
뭐가 끝도 없이 나오는데 이헤훈은 지금 후회하고 있을까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숫자놀음
IP 121.♡.88.148
01-12 2026-01-12 00:39:53 / 수정일: 2026-01-12 00:41:18
·
이혜훈을 통해 얻는건, 득실 중 실(失)밖에 없습니다..장관이 되든 안되든, 불필요한 부담만 떠안는거죠.
일일신
IP 218.♡.240.55
01-12 2026-01-12 00:40:06 / 수정일: 2026-01-12 00:40:38
·
사람 망신주려고 장관 지명하나요. 그냥 인사 참사일 뿐이죠.
yullan
IP 112.♡.218.151
01-12 2026-01-12 05:57:17
·
@일일신님
삭제 되었습니다.
쇼르다
IP 106.♡.201.187
01-12 2026-01-12 00:51:27
·
그냥 인사참사로 보이는데요...
봄날의곰탱이
IP 118.♡.241.152
01-12 2026-01-12 01:04:03
·
이혜훈이 장관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갖고 보면 그렇게 보입니다.

즉 이 사태 전부가 이혜훈이라는 사람에게 창피를 주는 과정이라고 보고 계신겁니다.


하지만, 세상 일이 그렇게 간단한게 아니죠.

이혜훈이 낙마하면 정치권 저변에 대통령이 일부러 장관 자격이 없는 사람을 장관에 지명하여 망신을 주고 정치생명을 끝내버렸고 민주당이 대통령의 암수에 협조했다는 의심을 주게 됩니다.


정치꾼은 개개인을 망신주기 위해 술수를 부릴 수 있으나, 정치가는 대중을 위해 공동체를 위해 한걸음 한걸음을 내딛는 사람이빈다.

이혜훈 망신 주는게 우리나라에게 무슨 도움이 될까요? 이혜훈을 엿먹이기 위해 대통령이 장관에 지명하신 것이라는 글쓴이의 짐작이 사실이라면 대통령께서 정치가가 되기에는 너무 하수인거죠.


이혜훈 정도밖에 야권에 인물이 없었던 것이라면 아니한 바 못한 인사라고 보입니다.
사랑임
IP 58.♡.87.74
01-12 2026-01-12 01:05:15 / 수정일: 2026-01-12 01:47:58
·
위에분들은 이혜훈이 지명자체가 실이라는데 전혀 동감이안되네요 ㅋㅋ
사실 대통령 입장에선 굿이나보고 떡이나먹는 포지션이고

이혜훈 지명후 지지율 쭉 오르고 갤럽에서도 통합의지가 긍정평가 요인중 하나였는데

이걸 인사참사로 보는게 신기하네요 하지만 글쓴이님 입장과는 다른게 저는 임명될거라고봅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단순히 모욕주려고 지명하신건 아니라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쇼르다
IP 106.♡.201.187
01-12 2026-01-12 01:10:02
·
@사랑임님 임명권자인 대통령은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을 수가 없습니다. 이 글 댓글에서도 보이듯이 국힘뿐만이 아니라 지지층들 내부에서도 의견이 엇갈립니다. 이혜훈 지명 후에 지지율이 오른다고 분석하시는 것 같은데 이낙연이 박근혜, 이명박 사면 얘기하고 어떻게 되었는지 잊으면 안 됩니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그렇게 정치공학적으로 생각지 않습니다.
사랑임
IP 58.♡.87.74
01-12 2026-01-12 01:18:48 / 수정일: 2026-01-12 01:18:59
·
@쇼르다님 이혜훈 지명이후 이재명대통령 지지율이 상승햇고

숱한 논란이나와도 지지율엔 타격이없는상황이니 대통령입장에선 굿이나보고 청문회전까지 떡이나먹는 상황이 맞는거같은데요. 그리고 말씀하신 이낙연사례랑은 아예 다른사례라고 생각되네요.
사랑임
IP 58.♡.87.74
01-12 2026-01-12 01:19:25
·
@우리최고님 공감합니다
쇼르다
IP 106.♡.201.187
01-12 2026-01-12 01:30:18 / 수정일: 2026-01-12 01:31:21
·
@사랑임님 지지자들끼리 갑론을박하고 있는 건 안 보이시나요? 뚝 무너지는 건 한 순간입니다. 그 중요한 자리에 문제 있는 인사, 내란 옹호 경력자를 지명한 것에 대한 우려를 새겨듣지 않고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자는 태도가 지속되면 한순간에 나락갑니다.
사랑임
IP 58.♡.87.74
01-12 2026-01-12 01:34:56 / 수정일: 2026-01-12 01:38:15
·
@쇼르다님 이재명 대통령이요? ㅎㅎ 이혜훈건으로 전혀 나락가실거같진 않네요.

파란색의 원칙을 지키지만 온세상을 파란색으로 칠하려하면 안된다는 대통령님 말씀에 공감해서요.

그리고 인사권은 대통령의 고유권한이고 운동장 넓게쓰려하시는걸 이낙연사례랑 비교되는게 맞나싶네요

대통령의 그런 의지는 칭찬받아 마땅하지 이게 나락요소라고는 전혀 생각되지 않습니다
쇼르다
IP 106.♡.201.187
01-12 2026-01-12 01:38:22
·
@사랑임님 민주당 지지자들이 세상을 온통 파랗게 칠하고 싶어 하는 건 아닙니다. 똥칠은 안 하고 싶어하는 것일 뿐입니다. 운동장 넓게 사용하는 것 저도 좋아합니다. 코트 밖으로만 안 나가면 됩니다. 저랑 의견이 많이 다르신 것 같은데 저는 내란 옹호 경력자를 핵심 자리에 지명하는 것 자체에 반대합니다.
사랑임
IP 58.♡.87.74
01-12 2026-01-12 01:39:14
·
@쇼르다님 저는 님이 이낙연사례에 비교하시는거나 나락요소같다고 하시는건 공감안되지만 반대하시는 이유자체는 존중합니다
두라인
IP 218.♡.179.62
01-12 2026-01-12 10:39:40
·
@사랑임님 저도 대통령이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내란세력을 반성하기는 커녕 옹호하는 정치세력과 법조, 언론 이런 자들을 상대하는데, 젠틀한 정치로 상대가 되나요. 상대방이 인간이하이면 인간이하로 전략을 펼쳐야됩니다.
가습기야
IP 211.♡.152.122
01-12 2026-01-12 01:09:15 / 수정일: 2026-01-12 01:11:17
·
저딴 인간을 아직도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민주진영에 경제통, 경제 전문가 인재풀 말아먹었다는 인증'밖에 안되는데 대체 어느부분이 좋은건가요? 이혜훈 건은 국힘 좋을대로 돌아가고 있어요 어차피 조진 지들 이미지를 정부한테 묻히려는 수작인데 거기에 놀아나고 있습니다
codeN
IP 27.♡.242.94
01-12 2026-01-12 09:28:31
·
삭제 되었습니다.
Watanka
IP 73.♡.157.38
01-12 2026-01-12 04:48:01
·
유투브보면 전문가들 천지던데.. 한국에 그렇게 인재가 없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인사때마다 저런 실패가 계속 반복되니...
로그
IP 121.♡.78.157
01-12 2026-01-12 05:17:00 / 수정일: 2026-01-12 05:17:48
·
그런 천박한 냔을 지명한 본인이 이재명 대통령인데 눈이 멀면 그것도 정치천재로 보이나봅니다...이런 글이 난무하는 걸 보면 여기도 사이트 수명이 다 했는지 참담하네요.
캠프일
IP 211.♡.198.185
01-12 2026-01-12 06:00:04 / 수정일: 2026-01-12 06:34:56
·
어차피 국힘사람입니다
이혜훈이 안좋을수록 참담할건 국힘 2찍들이죠. 청문회 2일할걸 1일로 줄인게 국힘입니다
민주당 사람이면 전혀 참담할이유가 없죠. 거품무는 똥파리들과 2찍들보니 잼있네요
건파
IP 1.♡.231.99
01-12 2026-01-12 06:01:19
·
어떻게든 대통령 내려치려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길상
IP 211.♡.206.1
01-12 2026-01-12 06:13:06
·
국민의힘에서 2020년, 2024년까지 5번 공천받은 3선의원인데, 처음 아는 내용들이 정말 많이도 쏟아져 나옵니다.

청문회에서는 얼마나 나올지 궁금합니다.

국민의힘 공천시스템을 가늠할 수 있게 됩니다.

협치를 하고자하는 의도는 구래의 보수적인 유권자들이 낀 민주당에 대한 색안경을 벗겨내며 국민통합을 이뤄냅니다.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정책의 허실을 점검하는 것도 합당한 아이디어입니다.

거대정당의 공천시스템에 대한 최소한의 기대치를 갖고, 선의에 의거한 임명을 한 것을 참사라고 할 것가지는 없겠습니다.
검증을 통과하는 것은 이혜훈의 몫입니다.

이재명대통령도 일정 비판을 받을 수 있겠으나, 명분도 잃고 민낯을 드러내며 처참해진 것은 국힘입니다.

코드인사라는 공격은 이제 할 수가 없고 , 협치의 불가함은 어디에서 기인하는지도 상식이 있는 국민들이라면 모두 알게 되었습니다.

청문회를 보면 또 느껴지는 게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민주당지지자들에게는 못마땅한 인사였을지 모르나 진영에 속하지 않는 사람이나 연성 국힘 지지 사람들에게는 상당한 의미를 지니는 임명이었다 생각합니다.

이미 벌어지고 있는 일, 대통령의 선의를 설파하고, 선의가 실현되지 못한 원인을 얘기하는 것이 민주당 정권에 유리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키움화이팅
IP 119.♡.202.127
01-12 2026-01-12 06:23:33
·
저런 기본도 안된 인간을 기획재정부 초대장관에 임명한걸가지고 정치천재라고 치켜세우는건 정치천재를 끌어내리기 위한 댓글이 아닐까요....
불어터진디오
IP 220.♡.225.246
01-12 2026-01-12 07:47:11
·
만약 국짐 정권에서 장관으로 추천되었다면 지금만큼 다 드러났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재밌어요.
농담반으로 하는 이야기이지만 한 서너명 더 국짐 인사들을 등용 시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전문용어로 이간계라고 하나요? ㅋㅋ
녹용홍삼액
IP 106.♡.196.98
01-12 2026-01-12 08:23:11
·
그러다 이혜훈 임명하면 어쩔려구요?
몽짜
IP 125.♡.189.222
01-12 2026-01-12 08:42:41
·
결과적으로 그렇게 해석될 여지도 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전 어느정도 진정성도 있었다고 봐요. 정말 보수인사들 가운데서 임명하려고 했고 나름 경제통으로 알려져있는 사람이고 3선이나 했으니 어느정도 검증도 되었을거라고 여겼던거죠. 하지만 국힘은 우리가 상상하는거 이상이었고 이 난리가 난거 아닌가 싶습니다ㅎㅎ
Fartist
IP 125.♡.105.250
01-12 2026-01-12 10:38:53
·
@몽짜님 저도 이쪽으로 봅니다. 이재명의 진심은 좌우탕평이었고 예산에서는 좀더 보수적인 지지를 끌어안아야할 필요가 있었겠죠.

이런 탕평에 당사자를 정작 물귀신처럼 뒷자리 집는건 국힘이었으니.. 정책이니 개혁이니 다 소용없고 배신자는 죽인다는 마적단이 된게 국힘의 현주소겠죠. 오로지 생존욕구만 남은 1차원적 아귀집단말이죠
항상웃기
IP 211.♡.67.129
01-12 2026-01-12 08:48:59
·
이재명 대통님 예산쪽 장관후보자로 이혜훈을 지정하신건 진짜 정치천재입니다
칵키드피스톨
IP 118.♡.14.220
01-12 2026-01-12 08:57:39
·
동감합니다
저도 이거는 이이제이라고 봅니다 ㅋㅋㅋ
민주당만만세
IP 118.♡.85.44
01-12 2026-01-12 09:12:11
·
대통령님 입니다. 진심으로 존경한다면 님 자 붙이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런 분위기라면 우리 클리앙에서 이제 슬슬 연임 준비할 시기가 된거 같습니다. 일당백의 마음가짐으로 연임의 싹을 틔워보았으면 좋겠네요 적극 지지하겠습니다ㅎㅎ
바흐에버
IP 58.♡.81.132
01-12 2026-01-12 09:28:00
·
그냥 문재인때랑 다를바가 없어 보이는데요...그때나 지금이나 주변에 인재가 없다는 반증아닐까요?
민군이닷
IP 121.♡.83.229
01-12 2026-01-12 10:09:16
·
믿고 지켜보면 되는데 지지자들도 믿지 못해서 말이 많죠 ㅎㅎㅎ
다크플레임마스터
IP 125.♡.125.11
01-12 2026-01-12 10:14:34
·
사람마다 뷰는 다른 법..
이혜훈이 될지 안될지는 모르나 이 이후에도 논란이 있는 인사가 나오면 두고두고 회자될듯..

개인적으로 안타까운건.. 반대쪽에 있는 사람들이 부들부들 댄다는 이유로 좋은 선택이니 정책이니 하는게.. 참..
하마공
IP 211.♡.154.146
01-12 2026-01-12 10:38:16
·
해석을 너무 좋은 쪽으로 하시네요 그냥 인사 참사지
윤석열은 그럼 같은 이유였는데 인사청문회 잘 넘겨서 잘되버린 케이스 인가요
쓸만한 사람 잘 쓰는게 맞는겁니다 무슨 다른 의도가 숨어있다 이런건 다 아무런 의미가 없어요
민주당만만세
IP 118.♡.84.45
01-12 2026-01-12 10:40:59
·
@하마공님
loki
IP 1.♡.209.66
01-12 2026-01-12 10:45:12
·
@하마공님
소중한한표
IP 112.♡.229.85
01-12 2026-01-12 11:14:19
·
굳이 그렇게까지 예상한거 아니라고 보고요...
얘기하신 떡밥? 그냥 콩고물정도 얻은거라고 생각되요..
그에 반해 잃은게 더 크지 않을까요?
인사추천의 허가 너무 크고 그런 탕평인사의 현 말로를 보며 참모들의 한계가 드러나는 인사참사로
기억될 게 더 크다고 생각되네요...
eddyshin
IP 121.♡.82.80
01-12 2026-01-12 11:32:26
·
재밌는 건...후보자가 자신이 되고 싶어서 지금은 열심히 고개 숙이고 있지만, 더 험한 게 나와 막상 힘들 것 같다 싶으면 가만 있지 않을 거라는 거죠. 어차피 더이상 잃을 게 없어요. 다시 돌아간다 해도 공천 받을 일 없고, 무소속이요? 어림도 없죠. 이미 까발려 진 게 얼만데요. 그러니 민주당 입장에서는 주요 선거구 후보 하나 제낀 게 되고, 후보자도 끝까지 가려면 내란당 애들 것도 다 터트린다고 할 겁니다. 그나마 초선 어리버리 주 씨 말고는 제대로 까는 사람도 없을 걸요. 지들이 말로는 2일 하자고 하지만 결국 지들끼리 암묵적으로 쉬쉬 하던 게 있는 데 세게 나가려면 지들도 각오해야죠. ㅋㅋ 이게 꿀잼입니다.
F.P.터팬
IP 116.♡.69.29
01-12 2026-01-12 11:33:46
·
그러기엔 이혜훈 지명 후부터 한동안, 실드치던게 너무 많아요.
클리앙에서도 이건 아니다 라고 하는 사람들이 일부 있었지만, 작업계정이니 뭐니 욕하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미 그런 내용들이 캡쳐돼서 돌아다니는것도 본 입장에선...앞의 내용 무시하고 혜안을 갖고 미래를 내다본것처럼 이러는것 또한 캡쳐돼서 조롱당할것 같은 느낌입니다.
'몰랐다 국힘과 화합차원에서 지명했을뿐이고 국힘에서 여러번 공천받아서 검증된 인물인줄 알았다' 정도로 국힘 책임으로 은근슬쩍 넘기는게 좋다고 봅니다.
오르페
IP 115.♡.133.146
01-12 2026-01-12 12:04:11
·
시도 자체는 좋았다고 봅니다.
이혜훈 자신의 그릇의 문제이지.
elelel
IP 125.♡.225.194
01-12 2026-01-12 12:06:34 / 수정일: 2026-01-12 12:07:34
·
국힘 내부에서는 모두들 '난가병'에 걸려 정신을 못차리고요.....자리를 줘도 못먹으니 이제는 협치 말도 못꺼내죠.
검사의언선교
IP 218.♡.14.107
01-12 2026-01-12 12:55:31
·
그냥 모든 행보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성군을 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군자
IP 223.♡.216.210
01-12 2026-01-12 13:02:14
·
이일로 이대통령이 잃은건 이혜훈 뿐임으로 득이 많은건 맞죠. 왜냐면 지지층은 전혀 흔들리지 않았으니까요.
합리적루팡
IP 211.♡.83.109
01-12 2026-01-12 14:23:33 / 수정일: 2026-01-12 14:24:29
·
그냥 중도 포지션 사람들이 보면 조롱할만한
글(+일부 댓글)이네요.

무지성 갖다붙이기와
무지성 찬사는 좋지 못해보입니다
잔디벌레
IP 220.♡.179.56
01-12 2026-01-12 22:56:51
·
헉.. 이게 이렇게 난리날 글이었나요
저는 성남시장때부터 이재명 팬입니다.
반대의견 가지신 분들 생각도 존중하겠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