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스마트워치 사고 거의 안쓰게 되는 분 계신가요? 55

5
2026-01-11 21:08:41 118.♡.11.149
lee778264

갤워치7 샀었는데 일단 충전이 귀찮고 막상 기능도 거의 안쓰네요.

결국 가장 손이 많이 가는건 지샥 5600이더군요..

당근에 그냥 팔아버릴까 말까 고민 중입니다..

lee778264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5]
날아라병아리~
IP 211.♡.44.219
01-11 2026-01-11 21:09:43 / 수정일: 2026-01-11 21:10:48
·
워치7사용중인데 티머니설정해서 핸드폰대신 교통카드로 사용중 입니다.그리고 헬스장운동할때 사용중입니다.
봉열
IP 122.♡.224.87
01-11 2026-01-11 21:10:40
·
저도 충전이 귀찮은데 알림은 받고싶어서 지샥 gbd 200을 사용하는데 만족합니다.
스티브웍스
IP 104.♡.100.65
01-11 2026-01-11 21:11:13
·
애플워치 사고 갖고있던 시계들 먼지만 쌓이고 있습니다ㅎㅎ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런닝중독
IP 182.♡.95.208
01-11 2026-01-11 21:12:52
·
매일 충전하는 워치류 + 패드류는 수없이 사고 팔고 했지만, 저한테는 정말 불필요한 기기들 이더군요...그래서 폴드7을 샀습니다..ㅋ
꾸탱
IP 183.♡.144.62
01-11 2026-01-11 21:13:12
·
그냥 딱 알림받는 용도로만 씁니다
빵구똥쿠
IP 116.♡.43.77
01-11 2026-01-11 21:14:06
·
운동할때 심박수 재는 용도로 쓰고
아침에 차고 가는걸 잘 잊어버리내요 ㅎㅎ
Ytl
IP 211.♡.197.227
01-11 2026-01-11 21:17:35
·
전 잘 씁니다 ㅎㅎㅎ 생체데이터 보는 재미가 있어요.
커피한잔을시켜놓고
IP 180.♡.88.51
01-11 2026-01-11 21:49:53
·
Ytl님// 저도 이부분때문에 잘때도 운동할때도 늘 착용하는데 일상생활에 도움이 많이 되는거같습니다
머스탱
IP 222.♡.44.32
01-11 2026-01-11 22:38:17
·
@커피한잔을시켜놓고님 그런데 잘때도 사용하기에는 배터리가 부족하지 않나요?
하늘풀
IP 124.♡.161.198
01-12 2026-01-12 00:27:40
·
@머스탱님 안 부족한 모델들이 있습니다 하루넘게 가고 씻을때 잠깐 충전기에 올려놓으면 되는것들요
ckhoon
IP 220.♡.12.249
01-11 2026-01-11 21:19:26 / 수정일: 2026-01-11 21:19:40
·
저는 애플워치 1세대 나오자마자부터 사서 그간 계속 업글해오며 현재 울트라1 쓰고 있는데 지난달 갖고 있던 롤렉스 시계 처분해버렸습니다. 애플워치 찬 후로 와치와인더에서 밖으로 나온적이 없네요.
나는너의꽃으로
IP 219.♡.146.163
01-11 2026-01-11 21:19:37 / 수정일: 2026-01-11 21:19:55
·
저는 갤워치 처음 써보고는 일반 시계를 안 차게 되네요..ㅋㅋ
심박수나 인바디 재는 것도 좋고, 전화나 문자, 기타 어플 알림이 워치로 오는 게 너무 편합니다.
충전은 휴대폰, 워치, 버즈 한 번에 충전하는 3 in 1 무선 충전기 쓰고 있는데, 그냥 올려두면 알아서 충전되니 불편하지도 않고요.

원래 오토매틱 시계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스마트워치에 익숙해지니 그게 싹 사라졌네요.
척잔덕
IP 119.♡.195.140
01-11 2026-01-11 21:22:50
·
워치4인가 썼는데 배터리 오래 안가고 워낙 피부 트러블이 잘나서.... 지금은 미밴드9인가 씁니다.
확실히 기능은 딸리는데 그냥 이정도가 맞는것 같아요....
POOHOLIC
IP 223.♡.86.52
01-11 2026-01-11 21:38:25
·
워치 시리즈0(금통이 있던 1세대죠..)부터 쭉 써오고 있는데 워치 이후로 시계 물욕이 없어졌어요.

결혼 예물로 시계 알아볼때도 잠깐 예거나 IWC에 혹하다가 ’이쁘긴 한데 얘는 알람 안 오는데?‘라는 이유로 아무것도 안 했죠.

다만 워치가 이제 스뎅 모델이 안 나와서 지금 차고 있는 스뎅으로 영원히 함께해야하나 싶네요..
tirpleA
IP 121.♡.53.114
01-11 2026-01-11 21:51:40 / 수정일: 2026-01-11 22:17:39
·
직장에서 장갑을 많이 끼고 업무가 바쁠땐 어차피 알림메시지의 의미가 없고 일할때 오염의 여지가 많다보니 귀찮아서 안 끼고 있네요
kaminus
IP 219.♡.147.58
01-11 2026-01-11 21:52:58
·
만보기 용도로 잘쓰고 있습니다.
빅보스
IP 112.♡.224.211
01-11 2026-01-11 21:58:56
·
그럴까봐 지샥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를 샀는데
그것도 안찹니다.

그냥 저는 시계는 손목에 차기 싫은 사람인걸로..
KaiTan
IP 39.♡.42.32
01-11 2026-01-11 22:05:02
·
알림만 받는 용도라서 싸구려 QCY 사용중입니다만, 배터리가 오래가서 그냥 신경 안쓰고 막 써요.
스페이스X
IP 58.♡.142.35
01-11 2026-01-11 22:22:23
·
미밴드로 알림받고, 타이머에 씁니다.
알림받기는 정말 좋아요
OLIVER
IP 39.♡.212.216
01-11 2026-01-11 22:22:55
·
나름 잘 쓰는 편인데, 이번에 셀프인테리어 공사하는데 사다리 위에서 무거운거 들고 두손으로 작업하다가 전화 오는거 워치로 받으면서 와 편하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공사가 끝나서 이젠 그럴 일이 별로 없을거긴 합니다만ㅋㅋ
seunggye
IP 1.♡.203.17
01-11 2026-01-11 22:23:23
·
움직임이 많은 분이라면 움직임 데이터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죠. 조금이라더 더 움직이게 해주는게 참 기특합니다.

폰에선 계단오르기 측정이 안되는데, 워치차고 계단오르면 매일 계단수 측정해주는것도 너무 좋아요
C4H10
IP 106.♡.128.155
01-11 2026-01-11 22:24:43
·
갤워치7 쓰는데 매일 빠짐없이 차고댕겨요
러닝할때쓰고, 일할땐 전화 문자 카톡등 알림용도
그래서 제폰은 항상 무음이고 시계로 알림받습니다
답설야
IP 112.♡.70.130
01-11 2026-01-11 22:31:00
·
전 순토 피크 프로 샀는데 이건 배터리도 오래가고 원래 운동용으로 샀기 때문에 잘쓰고 있습니다.
김베른
IP 220.♡.221.47
01-11 2026-01-11 22:43:30
·
디지털 디톡스랄까요. 신경 써야 하는 정보가 너무 많아졌다는 생각에 안 씁니다. 폰 알림도 어지간한 건 다 꺼놨어요.
kimganu
IP 27.♡.44.63
01-11 2026-01-11 23:12:57
·
애플워치1부터 사용했는데 저는 스마트워치 덕택에 매우매우 건강해진 사람이라 포기 못하는 디바이스입니다. 링 채우는거 신경쓰면서 살아요..
사연객
IP 116.♡.249.225
01-11 2026-01-11 23:21:48
·
손목에 뭘 차는거 자체가 거추장스러워서 안쓰게되더군요...
군대에선 어떻게 버텼나 싶네요TvT
TheCryingMachine
IP 210.♡.82.191
01-11 2026-01-11 23:24:01
·
핸드폰이랑 이어폰이랑 전자담배랑 뭐뭐 충전할게 너무 많아서...
저도 지샥 5600 차고 다녀요.
호형빠르무커
IP 106.♡.82.234
01-11 2026-01-11 23:56:44
·
폰 문자 전화 체크가 시계로 된다는게 중요한거죠.
안단테
IP 118.♡.83.47
01-12 2026-01-12 00:22:28
·
아직 옛날 갤럭시와치3 사용중인데...올해 새로운 와치 나오면 바꿀까 고민중입니다.
맥대디
IP 166.♡.220.107
01-12 2026-01-12 03:46:55
·
스마트워치 10년 차고, 애플 워치se3를 마지막으로 지쇽5600, 오토매틱 시계로 돌아 왔습니다, 알림 받는 것도 피곤해 지고, 업글해야하는 것도 부담스러워 졌습니다.
검객
IP 112.♡.121.154
01-12 2026-01-12 04:33:55
·
핏3 쓰는 이유가 충전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핏3의 누적 심박측정 과 산소포화도 기능이면 충분합니다. 2주안에 생각날때 한번 정도 충전합니다.
닥흐나이트
IP 124.♡.123.78
01-12 2026-01-12 06:28:14
·
가격 저렴하고 가볍고 워치페이스많고
충전 10~15일마다 하는 ...미밴드류가 채고인듯합니다
사실 가끔 충전도 귀찮아서 안쓸까 고민하다가
알림받는게 편하긴해서 쓰긴씁니다 ㅎ
쇼팽좋아
IP 122.♡.65.72
01-12 2026-01-12 07:11:20 / 수정일: 2026-01-12 07:11:50
·
그냥 일반적인 손목시계랑 똑같은 패턴으로 차고 다닙니다.
퇴근하면 빼두고 출근할 때 차고 해서 그냥 손목시계랑 차이가 하나도 없습니다
레드핏클
IP 123.♡.231.28
01-12 2026-01-12 07:13:49
·
미밴드만으로 충분하더군요

손목 알람기능 짱입니다.
밤에 플래시 되는것도 좋구요
타이머도 좋습니다 ㅎㅎ
babg
IP 106.♡.83.11
01-12 2026-01-12 07:49:55 / 수정일: 2026-01-12 07:51:33
·
워치울트라 사용중입니다.
기존 갤럭시워치4. 5프로 골프에디션 사용중이었는. 배터리는 5프로만큼 가서 수면중에 차도 일어나서 출근전 배터리 보충하면 되니 문제없고..

다르 모델대 대비 가장 큰차이는
1. 반응속도
2. 버튼 단축키의 편리함
3. 진동의 고급감(?) 입니다

다만 5프로 골프에디션이 스마트캐디 평생 무료라 라운드시에는 5프로로 사용하네요
18홀 해도 배터리 넉넉히 남습니다
Dyce
IP 175.♡.213.76
01-12 2026-01-12 08:05:12
·
그런 이유로 저는 어메이즈핏 구입했습니다
충전 스트레스 없어요
대략 2주에 한번 충전하구요 알림 잘옵니다~~
킨브로KINBRO
IP 118.♡.6.20
01-12 2026-01-12 08:08:50
·
핏3 사용합니다.
코고는거 녹음해서
가끔들어보면 흐믓합니다.
베이비넛
IP 106.♡.128.235
01-12 2026-01-12 08:13:30
·
핏3 쓰는데 사실 많은 기능을 필요로하진않으나
왜케 워치8(40mm) 기변하고픈지 모르겠어요 ㅎㅎ

분명 배터리는 많이 짧아질텐데...
하늘풀
IP 59.♡.33.129
01-12 2026-01-12 08:41:57 / 수정일: 2026-01-12 08:42:06
·
이게 극과 극으로 갈리는것 같아요.
스마트 워치 나오고
명품시계들 매출 많이 줄었죠.
스위스 시계 다합친거랑 애플워치랑 매출 비슷하다면서요.
배티
IP 221.♡.5.129
01-12 2026-01-12 08:54:19
·
스마트 워치 4년 동안 매일 차고 댕기다가, 평상시에는 Automatic 아날로그 시계 차고 운동할 때만 가민 차고 댕깁니다. 스마트워치 왜 필요한지 잘 모르겠어요.
잔인한백곰
IP 118.♡.15.8
01-12 2026-01-12 09:04:49
·
배터리 때문에 갤워치 울트라로 사긴 했는데 이것도 생각보다 배터리가 빨리 달아서 하루에 한번씩은 충전을 해주긴 해야하더라고요.

운동, 수면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태풍태양17
IP 118.♡.10.117
01-12 2026-01-12 10:10:12
·
@잔인한백곰님 저도 딱 수면 운동 이네요.
양자이론
IP 98.♡.145.232
01-12 2026-01-12 09:07:46 / 수정일: 2026-01-12 09:30:35
·
애플워치가 제가 그동안 산 기기들 중에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계입니다. 이제 9년째 사용중이고 지금 쓰는게 두번째 애플워치 입니다. 당연히 폰보다 워치를 더 많이보고 워치를 일상생활에 더 많이 씁니다. 그런데 이런 장점들중 일부는 미국 거주자나 영어 사용자에 한정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장점을 나열하자만,
1. 알림 확인하느라 폰 꺼내보지 않아도 되는것
2. 애플패이 쓸때 워치가 훨씬 간편합니다. 일상 결제의 99%는 워치를 NFC단말에 가져다 대는걸로 처리됩니다.
3. 제가 쓰는 운동기구와 연동되서 심박, 운동시간, 여러 정보들 잘 연동되고 있습니다.
4. 차 키도 워치에 등록되어 있어서 워치만 차고 있으면 차 키도 문제 없습니다.
5. 스타벅스나 동네 글로서리 멤버 카드같은것도 워치가 훨씬 편합니다.
6. 간단한 시리 도움이 필요할때 0.5초만에 해결됩니다. (예시: 센치미터를 인치로 변환, 화시 썹씨 변환, 오늘 트레이더 죠 몇시에 문 닫지? 지금 회사까지 얼마나 걸리나? 오늘 오후3시에 수강신청하라고 알려줘.) 이걸 아이폰에 물어보려고 폰 꺼내서 버튼 누르고 말하고 하려면 무척 귀찮죠. 근데 그냥 손목 버튼 누르고 말하면 됩니다. 아니면 Hey Siri활성화 시켜도 되고요.
7. 잠깐 집 밖에 나갔을때, 휴대폰 안가지고 나가도 전화 받고 문자 받고 급한 문자 보내고 다 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나열하기에 끝도 없을만큼 일상을 편하게 해 줍니다.
느긋한운전가
IP 112.♡.52.250
01-12 2026-01-12 09:41:30
·
스마트 워치도 결국 액세사리 역할을 할 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전자시계 같이 생겼으면 일상적으로 착용하기가 어려울 때가 꽤 있어요
plainee
IP 220.♡.9.141
01-12 2026-01-12 09:54:29 / 수정일: 2026-01-12 09:56:33
·
저도 갤워치는 두번이나 도전했다가 결국 며칠 안쓰고 처박아 놓았습니다. 충전 문제때문에요.
중국산 워치류들은 최소1주 이상 가죠.
이전까지 레드미워치에 몇년째 엄청 만족해 쓰고 있다가 지금은 밸런스2에 정착했습니다.
배터리는 2주정도 가는듯 하네요.

내부 알고리즘은 잘 모르겠네요. 삼성이 기술력이 없는건 아닐텐데.. 왜 배터리 차이가 이리 나는지..
Mr.UN
IP 14.♡.43.15
01-12 2026-01-12 10:00:55
·
애플워치 울트라1 3년 쓰고는 있는데 화면을 켜본게 100번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 관련 지표기록 때문에 차고 있을 뿐입니다.
유리왕자
IP 106.♡.62.45
01-12 2026-01-12 10:01:43
·
애플워치 차고 다니다 거의 방구석에 놔둬서 지인 줘버렸습니다.
혹시하해서 갤럭시워치7을 또샀는데...
손목에 차고 있다는거 모를때가 많아요 ㅎㅎㅎ
시계를 휴대폰으로 확인하고 있네요 ㅠㅠ
그래도 가끔 사용할때는...
아이안고 있는데 전화오면 워치로 받을때 사용합니다...
카이엔s
IP 112.♡.137.163
01-12 2026-01-12 10:09:05
·
워치는 아니고 갤럭시핏3 쓰는데 너무 좋아요
충전은 1주일에 1번. 전화나 기타 알림들 다 뜨고, 만보계랑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심박수도 나오고.....
결론적으로
IP 165.♡.201.138
01-12 2026-01-12 10:31:01
·
갤워치의 핵심은 lte 연결입니다.
전화기 내려놓고 시계만 차면서 러닝하면 그렇게 편할수 없습니다.
운동에 집중하게 되는건 덤이고
시계에 샥즈 오픈핏 하나걸치고 뛰면
운동하는데 시간가는줄 모릅니다.

다만 lte안하면 연동도 불편해지고 핸드폰 진동용정도로 쓰게 되어서
결국 나중엔 안차고 다니게 되더라고요...
에그머니나아이고
IP 97.♡.125.58
01-12 2026-01-12 10:37:42
·
가민 솔라로 왔습니다. 충전이 뭔가요~ 싶
mohae
IP 175.♡.97.31
01-12 2026-01-12 10:41:57
·
기어s3 출시되자마자 사서 아직 씁니다. 10년동안 쓴 스마트기기는 얘가 유일하네요. 운전중엔 폰을 보조석에 두고 상시 무음으로 놓고 써서 알림받는 용도로 쏠쏠히 활약중입니다.
살얼음
IP 210.♡.26.173
01-12 2026-01-12 10:46:45
·
충전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갤럭시 핏 오래 가서 좋아요.
페이
IP 59.♡.38.193
01-12 2026-01-12 11:03:20
·
전 수영할때나, 사우나 하러 갈때도 애플 워치 차고 가요.
핸폰은 못 가져가는 대신, 워치로 알림도 받고, 시간도 보고, 이젠 워치 없인 못 살아요.
아침에 러닝할때도 필수템이고요.
아제로써
IP 175.♡.214.63
01-12 2026-01-12 11:06:17
·
주로 항해나 산행을 자주하는 편인데... 스마트워치 말고는 이제 대안이 없습니다. -0-;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