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갤워치 처음 써보고는 일반 시계를 안 차게 되네요..ㅋㅋ 심박수나 인바디 재는 것도 좋고, 전화나 문자, 기타 어플 알림이 워치로 오는 게 너무 편합니다. 충전은 휴대폰, 워치, 버즈 한 번에 충전하는 3 in 1 무선 충전기 쓰고 있는데, 그냥 올려두면 알아서 충전되니 불편하지도 않고요.
원래 오토매틱 시계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스마트워치에 익숙해지니 그게 싹 사라졌네요.
척잔덕
IP 119.♡.195.140
01-11
2026-01-11 21:22:50
·
워치4인가 썼는데 배터리 오래 안가고 워낙 피부 트러블이 잘나서.... 지금은 미밴드9인가 씁니다. 확실히 기능은 딸리는데 그냥 이정도가 맞는것 같아요....
IP 223.♡.86.52
01-11
2026-01-11 21:38:25
·
워치 시리즈0(금통이 있던 1세대죠..)부터 쭉 써오고 있는데 워치 이후로 시계 물욕이 없어졌어요.
결혼 예물로 시계 알아볼때도 잠깐 예거나 IWC에 혹하다가 ’이쁘긴 한데 얘는 알람 안 오는데?‘라는 이유로 아무것도 안 했죠.
다만 워치가 이제 스뎅 모델이 안 나와서 지금 차고 있는 스뎅으로 영원히 함께해야하나 싶네요..
애플워치가 제가 그동안 산 기기들 중에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계입니다. 이제 9년째 사용중이고 지금 쓰는게 두번째 애플워치 입니다. 당연히 폰보다 워치를 더 많이보고 워치를 일상생활에 더 많이 씁니다. 그런데 이런 장점들중 일부는 미국 거주자나 영어 사용자에 한정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장점을 나열하자만, 1. 알림 확인하느라 폰 꺼내보지 않아도 되는것 2. 애플패이 쓸때 워치가 훨씬 간편합니다. 일상 결제의 99%는 워치를 NFC단말에 가져다 대는걸로 처리됩니다. 3. 제가 쓰는 운동기구와 연동되서 심박, 운동시간, 여러 정보들 잘 연동되고 있습니다. 4. 차 키도 워치에 등록되어 있어서 워치만 차고 있으면 차 키도 문제 없습니다. 5. 스타벅스나 동네 글로서리 멤버 카드같은것도 워치가 훨씬 편합니다. 6. 간단한 시리 도움이 필요할때 0.5초만에 해결됩니다. (예시: 센치미터를 인치로 변환, 화시 썹씨 변환, 오늘 트레이더 죠 몇시에 문 닫지? 지금 회사까지 얼마나 걸리나? 오늘 오후3시에 수강신청하라고 알려줘.) 이걸 아이폰에 물어보려고 폰 꺼내서 버튼 누르고 말하고 하려면 무척 귀찮죠. 근데 그냥 손목 버튼 누르고 말하면 됩니다. 아니면 Hey Siri활성화 시켜도 되고요. 7. 잠깐 집 밖에 나갔을때, 휴대폰 안가지고 나가도 전화 받고 문자 받고 급한 문자 보내고 다 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나열하기에 끝도 없을만큼 일상을 편하게 해 줍니다.
느긋한운전가
IP 112.♡.52.250
01-12
2026-01-12 09:41:30
·
스마트 워치도 결국 액세사리 역할을 할 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전자시계 같이 생겼으면 일상적으로 착용하기가 어려울 때가 꽤 있어요
아침에 차고 가는걸 잘 잊어버리내요 ㅎㅎ
심박수나 인바디 재는 것도 좋고, 전화나 문자, 기타 어플 알림이 워치로 오는 게 너무 편합니다.
충전은 휴대폰, 워치, 버즈 한 번에 충전하는 3 in 1 무선 충전기 쓰고 있는데, 그냥 올려두면 알아서 충전되니 불편하지도 않고요.
원래 오토매틱 시계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스마트워치에 익숙해지니 그게 싹 사라졌네요.
확실히 기능은 딸리는데 그냥 이정도가 맞는것 같아요....
결혼 예물로 시계 알아볼때도 잠깐 예거나 IWC에 혹하다가 ’이쁘긴 한데 얘는 알람 안 오는데?‘라는 이유로 아무것도 안 했죠.
다만 워치가 이제 스뎅 모델이 안 나와서 지금 차고 있는 스뎅으로 영원히 함께해야하나 싶네요..
그것도 안찹니다.
그냥 저는 시계는 손목에 차기 싫은 사람인걸로..
알림받기는 정말 좋아요
폰에선 계단오르기 측정이 안되는데, 워치차고 계단오르면 매일 계단수 측정해주는것도 너무 좋아요
러닝할때쓰고, 일할땐 전화 문자 카톡등 알림용도
그래서 제폰은 항상 무음이고 시계로 알림받습니다
군대에선 어떻게 버텼나 싶네요TvT
저도 지샥 5600 차고 다녀요.
충전 10~15일마다 하는 ...미밴드류가 채고인듯합니다
사실 가끔 충전도 귀찮아서 안쓸까 고민하다가
알림받는게 편하긴해서 쓰긴씁니다 ㅎ
퇴근하면 빼두고 출근할 때 차고 해서 그냥 손목시계랑 차이가 하나도 없습니다
손목 알람기능 짱입니다.
밤에 플래시 되는것도 좋구요
타이머도 좋습니다 ㅎㅎ
기존 갤럭시워치4. 5프로 골프에디션 사용중이었는. 배터리는 5프로만큼 가서 수면중에 차도 일어나서 출근전 배터리 보충하면 되니 문제없고..
다르 모델대 대비 가장 큰차이는
1. 반응속도
2. 버튼 단축키의 편리함
3. 진동의 고급감(?) 입니다
다만 5프로 골프에디션이 스마트캐디 평생 무료라 라운드시에는 5프로로 사용하네요
18홀 해도 배터리 넉넉히 남습니다
충전 스트레스 없어요
대략 2주에 한번 충전하구요 알림 잘옵니다~~
코고는거 녹음해서
가끔들어보면 흐믓합니다.
왜케 워치8(40mm) 기변하고픈지 모르겠어요 ㅎㅎ
분명 배터리는 많이 짧아질텐데...
스마트 워치 나오고
명품시계들 매출 많이 줄었죠.
스위스 시계 다합친거랑 애플워치랑 매출 비슷하다면서요.
운동, 수면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장점을 나열하자만,
1. 알림 확인하느라 폰 꺼내보지 않아도 되는것
2. 애플패이 쓸때 워치가 훨씬 간편합니다. 일상 결제의 99%는 워치를 NFC단말에 가져다 대는걸로 처리됩니다.
3. 제가 쓰는 운동기구와 연동되서 심박, 운동시간, 여러 정보들 잘 연동되고 있습니다.
4. 차 키도 워치에 등록되어 있어서 워치만 차고 있으면 차 키도 문제 없습니다.
5. 스타벅스나 동네 글로서리 멤버 카드같은것도 워치가 훨씬 편합니다.
6. 간단한 시리 도움이 필요할때 0.5초만에 해결됩니다. (예시: 센치미터를 인치로 변환, 화시 썹씨 변환, 오늘 트레이더 죠 몇시에 문 닫지? 지금 회사까지 얼마나 걸리나? 오늘 오후3시에 수강신청하라고 알려줘.) 이걸 아이폰에 물어보려고 폰 꺼내서 버튼 누르고 말하고 하려면 무척 귀찮죠. 근데 그냥 손목 버튼 누르고 말하면 됩니다. 아니면 Hey Siri활성화 시켜도 되고요.
7. 잠깐 집 밖에 나갔을때, 휴대폰 안가지고 나가도 전화 받고 문자 받고 급한 문자 보내고 다 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나열하기에 끝도 없을만큼 일상을 편하게 해 줍니다.
전자시계 같이 생겼으면 일상적으로 착용하기가 어려울 때가 꽤 있어요
중국산 워치류들은 최소1주 이상 가죠.
이전까지 레드미워치에 몇년째 엄청 만족해 쓰고 있다가 지금은 밸런스2에 정착했습니다.
배터리는 2주정도 가는듯 하네요.
내부 알고리즘은 잘 모르겠네요. 삼성이 기술력이 없는건 아닐텐데.. 왜 배터리 차이가 이리 나는지..
혹시하해서 갤럭시워치7을 또샀는데...
손목에 차고 있다는거 모를때가 많아요 ㅎㅎㅎ
시계를 휴대폰으로 확인하고 있네요 ㅠㅠ
그래도 가끔 사용할때는...
아이안고 있는데 전화오면 워치로 받을때 사용합니다...
충전은 1주일에 1번. 전화나 기타 알림들 다 뜨고, 만보계랑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심박수도 나오고.....
전화기 내려놓고 시계만 차면서 러닝하면 그렇게 편할수 없습니다.
운동에 집중하게 되는건 덤이고
시계에 샥즈 오픈핏 하나걸치고 뛰면
운동하는데 시간가는줄 모릅니다.
다만 lte안하면 연동도 불편해지고 핸드폰 진동용정도로 쓰게 되어서
결국 나중엔 안차고 다니게 되더라고요...
갤럭시 핏 오래 가서 좋아요.
핸폰은 못 가져가는 대신, 워치로 알림도 받고, 시간도 보고, 이젠 워치 없인 못 살아요.
아침에 러닝할때도 필수템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