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젠 키보드가 PC가 되는군요... 45

6
2026-01-11 14:37:34 121.♡.158.227
Franco



HP EliteBoard G1a

타입C 단자 2개 뿐이군요 단순 웹서핑, 사무용으론 나쁘지 않겠네요...

저사양의 두꺼운 두께의 크라우드 펀딩 제품만 몇개 봤었는데

반도체 성능이 좋아지니 준수한 사양으로 이젠 대기업이 이걸 만드네요.

내장 배터리가 있어 전원선 제거에도 꺼지지 않고 지문 인식 버튼까지 있네요.

신기해서 소식 가져와봤습니다.

xzccxzxzc.JPG

Ryzen AI 300 시리즈 라인업 사진도 첨부해봤어요.

https://www.hp.com/us-en/desktops/business/eliteboard.html

KakaoTalk_20260111_142214543.jpg


KakaoTalk_20260111_142249117.jpg


KakaoTalk_20260111_142124553.jpg


KakaoTalk_20260111_142409158.jpg


Franco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Francisco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5]
stepd
IP 61.♡.48.162
01-11 2026-01-11 14:42:52 / 수정일: 2026-01-11 14:51:01
·
에러메시지 보여주거나 펑션키 기능하는 작은 터치 디스플레이 하나 정도는 있었으면 좋았을 듯합니다
중간보스
IP 61.♡.94.120
01-11 2026-01-11 14:43:40
·
뜨거운 키보드 안좋아합니다 ㅎㅎ;;
yookj79
IP 125.♡.9.65
01-11 2026-01-11 17:06:52
·
@중간보스님
겨울한정은 좋겠네요 ㅎㅎ
SimplyK
IP 211.♡.73.110
01-11 2026-01-11 14:44:44
·
엌 모니터만 연결하면
짜잔 PC이네요
Kieth
IP 125.♡.124.15
01-11 2026-01-11 14:45:34 / 수정일: 2026-01-11 14:45:55
·
기술적으로는 컴퓨팅 파워가 모니터에 들어가는 것이 맞지 않나 싶네요.

TV 에 연결해서 쓴다는 개념일 수도 있는데.. TV 에 연결하면 큰 화면, 높은 해상도, 게임 요구 사항이 커지면서

키보드 PC 로는 한계가 생길 것 같은데요. ㅋㅋ
척잔덕
IP 119.♡.195.140
01-11 2026-01-11 14:46:43
·
@Kieth님 뭐 출장용일수도 있죠;;;
프레젠테이션 용이라던가.....
신의한수
IP 1.♡.174.104
01-11 2026-01-11 14:47:21
·
@Kieth님
지금까지 많은 제품들이 나왔는데, 모니터 업글 못한다는 건 또 한계인거 같습니다.
잿빛여우
IP 14.♡.8.105
01-11 2026-01-11 16:45:06
·
@Kieth님 그렇게 있는 게 all in one pc죠. 모니터 뒤 뚜껑을 따면 컴퓨터 부품이 다 들어있었죠.
Justin_Lee
IP 198.♡.63.194
01-12 2026-01-12 00:05:44
·
@Kieth님
태블릿이 이미 그렇게 구성되어있는것 같아요.

키보드PC는 오히려 디스플레이에 제약이 없다는게 장점이 될거 같아요.
미팅룸 같은 곳이나, 모니터만 별도로 휴대하면 괜찮은 PC성능을 낼거 같네요.
신의한수
IP 1.♡.174.104
01-11 2026-01-11 14:46:44 / 수정일: 2026-01-11 14:48:10
·
오...ai 300에 800m이면 일상용도 성능은 충분하겠네요.
공홈 들어가보니 방수도 되나봐요. 좋네요
척잔덕
IP 119.♡.195.140
01-11 2026-01-11 14:47:31
·
나름 전통의 디자인(?) 아닐까엽??
lcoy
IP 121.♡.180.210
01-11 2026-01-11 15:19:18
·
@척잔덕님
그립읍니다...
별이빛나는
IP 14.♡.37.92
01-11 2026-01-11 16:00:04
·
@척잔덕님 저는 한번도 안써봤는데 써보신 분들은 어떠신가요 ?
어릴때 써봤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햇살다이
IP 61.♡.111.2
01-11 2026-01-11 16:51:42
·
@별이빛나는님 어릴 적에 집에 있었습니다. MSX만 아니라 APPLE-II 나 삼성 퍼스컴, 금성 패미컴도 다 키보드 일체형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그 중에서도 MSX의 디자인이 가장 멋있었죠. 나중에 IBM-PC 시대로 가면서 키보드와 본체-모니터가 분리되었는데 그땐 그게 또 거대하고 전문적인 것처럼 보였어요.
이제 키보드는 소모품 혹은 기호품처럼 되었기에 키보드 일체형은 조금 에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차라리 맥미니처럼 본체만 작게 나오는게 더 좋아 보여요.
여너니
IP 1.♡.26.217
01-11 2026-01-11 21:33:06
·
@척잔덕님 어르신~! ㅋㅋㅋ
갼이
IP 220.♡.60.226
01-11 2026-01-11 14:50:25
·
액정나간 노트북이잖아요
별이빛나는
IP 14.♡.37.92
01-11 2026-01-11 16:00:29
·
@갼이님 그것도 그렇네요 ㅋㅋㅋ
*lait
IP 110.♡.47.65
01-11 2026-01-11 14:56:14
·
노트북 클램쉘로 쓰는 것 보다 편해 보이네요.
OLIVER
IP 39.♡.212.216
01-11 2026-01-11 15:10:44
·
https://m.mk.co.kr/amp/4873878
2011년
https://cusee.net/m/2463246
2022년

제 기억으론 저런 컨셉 자주 봤던거 같아서 검색했더니, 이런거 외에도 라즈베리파이 들어간 접이식도 있고 제 기억보다 훨씬 많이 나오네요ㅎㅎ
바이데이
IP 116.♡.146.249
01-11 2026-01-11 15:21:55
·
삼성 덱스에서 모니터기능만 뺀거군요 ㅋㅋㅋㅋ
woopy
IP 122.♡.245.108
01-11 2026-01-11 15:44:29 / 수정일: 2026-01-11 15:44:42
·
곧 알리에서도 살 수 있겠네요...
zr
IP 96.♡.204.94
01-11 2026-01-11 16:02:24
·
노트북이 있는데
별이빛나는
IP 14.♡.37.92
01-11 2026-01-11 16:08:05
·
모니터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는 거이 없으니까요. 그러고 보니 본체만 들고다니는 거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guattari
IP 180.♡.122.123
01-11 2026-01-11 16:30:04
·
차라리 미니pc 들고 다니는게...
환슬
IP 118.♡.96.119
01-11 2026-01-11 16:41:40
·
라즈베리파이 400도 있죠
kabaneri
IP 112.♡.44.58
01-11 2026-01-11 17:16:28
·
그래서 소니가 무려 15년 전에 이런걸 만들어줬습니다!!
클량에서도 인증하신 분 꽤 있었는데 말이죠 ㅎㅎ
척잔덕
IP 183.♡.69.249
01-11 2026-01-11 18:39:45
·
@kabaneri님 바이오P인가요..... 언니들 뒷주머니에 저거 꼽고 나왔던게 엊그제 같은데 말입니다.....
김선규
IP 218.♡.185.98
01-11 2026-01-11 22:56:39 / 수정일: 2026-01-11 22:57:31
·
@kabaneri님 저때 나름 진성 소빠였는데 말이에요..

이후 나온 X까지는 차마 사지 못했습니다.
만백성맞으라
IP 39.♡.28.51
01-11 2026-01-11 17:31:32 / 수정일: 2026-01-11 17:31:43
·
스마트폰 dex가 성능이 더 뛰어날수 있습니다
요즘 같이 램 nand값이 고공행진중에는 중복투자 같습니다. 시대를 잘못탄거 같아요
Hyena1
IP 1.♡.214.66
01-11 2026-01-11 17:42:13
·
고정해놓고 쓰는 거라면 모니터홀에 마운트해서 쓰는 미니pc 가 더 매력적일것 같고요,
들고다니는 거라면 dex 가 합리적일것 같네요.
아라굴드
IP 211.♡.64.179
01-11 2026-01-11 23:48:57
·
@Hyena1님

모니터 뒤 베사홀에 마운트해서 쓰면 그게 그거 같은데요.
차라리 베사홀전용 미니피씨 마운트어댑터 규격을 만들어서 일원화하는 게 어떨지요. 아니면 미니피씨용 커넥터를 별도로 모니터뒤에 제공하든가...
Ibuprofen
IP 223.♡.46.70
01-11 2026-01-11 17:47:03
·
오빠 미안 키보드에 커피 쏟았어 괜찮지?
여너니
IP 1.♡.26.217
01-11 2026-01-11 21:37:19
·
@Ibuprofen님 물론이지~! ㅋㅋㅋ
소중한한표
IP 112.♡.229.85
01-11 2026-01-11 17:59:00
·
뭐 저러다 갑자기
키보드 판 앞쪽에서 홀로그램 모니터가 위로 쫘악~
그러다 갑자기
키보드 마우스 까지 홀로그램으로 쫘악~ ㄷㄷㄷ
부산초짜
IP 112.♡.60.218
01-11 2026-01-11 18:15:14
·
어우... 음료라도 쏟으면....
큰일나겠네요... ㅡ.ㅡ;;
명이나물
IP 1.♡.192.214
01-11 2026-01-11 19:30:46
·
조만간 마우스 내장 PC 기대하겠습니다
dotlee
IP 124.♡.188.26
01-11 2026-01-11 20:21:03
·
@명이나물님 마우스 내장 노트북은 이미 나왔었죠~
해색주
IP 220.♡.185.47
01-11 2026-01-11 22:38:52
·
@dotlee님 이거 기억납니다. 1996년도인가 했더니 벌써 30년전이네요.
여름철개장수
IP 182.♡.67.152
01-11 2026-01-11 19:44:56
·
뭐죠? 기업체 클라우드 PC들 결국 서버는 서버대로 돈 들고, 클라이언트도 클라이언트대로 필요하니까 저렇게 가자고 나온걸까요? 모니터야 상대적으로 주기도 길고 싸니까요.
놜라리놜라
IP 118.♡.92.138
01-11 2026-01-11 22:46:46
·
원본 영상 댓글들이 재밌네요 ㅎㅎ
김선규
IP 218.♡.185.98
01-11 2026-01-11 22:58:52
·
이젠 키보드가 PC가 되는군요 (X)
다시 키보드가 PC가 되는군요 (O)
데이타탕
IP 61.♡.33.124
01-11 2026-01-11 23:59:32
·
처음 접했던 패미콤 30, 저의 로얄 apple2+, 동경했던 msx2, 결국 샀던 터보알, 그리고 친구집의 spc가 그리워지는군요. 역시 컴퓨터는 본체 키보드 일체형이 컴퓨터인겁니다! ㅎㅎ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175.♡.82.8
01-12 2026-01-12 00:32:58
·
10년전쯤엔가 스틱피씨도 있었으니 기술적으로 문제 없겠지요
papatonight
IP 136.♡.95.198
01-12 2026-01-12 00:45:06
·
랩탑모니터 나갔을때 떼어내서 버리고 본체만 모니터에 연결해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말이죠.
VlRUS
IP 175.♡.39.55
01-12 2026-01-12 02:36:44
·
유사 성능 노트북보다 비쌀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