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요즘 서울 부동산이 무섭게 오르네요.. 94

4
2026-01-10 21:23:48 182.♡.95.208
런닝중독

저는 살기 좋은곳이 최고다 라고 생각하고


송도 들어와서 산지 10년 되었습니다.


요즘 서울 핫안 마용성은 물론, 가격 상승세가 점점 무섭게 오르고 있네요.


작년에 부동산 정책 내놓긴 했지만, 신고가가 나오는 곳도 많고,


기본적으로 호가가 너무 높게 형성되있어 들어가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ㅜㅜ


한템포 쉬고 뒤에서 지켜보려해도 요즘 상승하는 속도 보면,


무섭기도 하거니와 지금 추격매수 들어가다가 물리면 어찌지라는 


무한반복 생각이 들곤 합니다...

런닝중독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4]
오라질
IP 58.♡.112.223
01-10 2026-01-10 21:30:52
·
얼마전 친구들 만났는데 작년 삼식억 반포 뭔 아파트가 두배가 됐다고 이야기하더군요.
어차피 살수있는것도 아니지만 10억이 무슨 애이름도 아니고 말이죠 ㄷㄷ
술은역시쐬주
IP 122.♡.221.212
01-10 2026-01-10 21:32:30
·
본인이 살거 아니면 신경 안쓰시는게 편하지 않을까요?
런닝중독
IP 182.♡.95.208
01-10 2026-01-10 21:35:07
·
@술은역시쐬주님 뭐 사람 욕심이란게....관심을 끊고 살수는 없겠드라구요. 언젠간 서울로 진입하겠다고 했는데, 요즘은 가속도 붙으니 엄두조차 못내겠습니다 ㅜ
척잔덕
IP 119.♡.195.140
01-10 2026-01-10 21:33:23
·
광교중앙역 앞 국평 아파트 가격이 18억을 넘었더군요.
이번에는 서울과 경기도도 서울에서 가까운 곳만 오르나 했더니 광교까지 상승세가 퍼진 모양입니다.
런닝중독
IP 182.♡.95.208
01-10 2026-01-10 21:35:37
·
@척잔덕님 광교, 동탄은 몇년전에 전고가 다시 회복하는듯 합니다.
nicolask
IP 219.♡.104.234
01-11 2026-01-11 08:11:10 / 수정일: 2026-01-11 08:24:05
·
@척잔덕님 제가 광교중앙역앞 그 국평 사는데요. 당연히 서울이 저정도 비싸지니 경기도로 내려와서 여기도 올라가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서울만 오르고 경기도는 안올라야 정상인건지??
척잔덕
IP 119.♡.195.140
01-11 2026-01-11 10:00:39
·
@nicolask님 이번에 상승은 핵심지 위주여서 서울에서도 안오르는 곳은 안올랐습니다.
경기도도 평촌은 아직도 안오르고 있고 위례도 한참 안오르다가 이제야 오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뭐가 정상 비정상이라 이야기 하는게 아니고 예전 문재인 정권 시절처럼 모두 오르는게 아니고, 일부만 오르는 장세여서 어디까지 오를까 궁금했는데 이제 광교까지 오른다...라는 내용인겁니다.
tirpleA
IP 121.♡.53.114
01-11 2026-01-11 12:15:42 / 수정일: 2026-01-11 12:17:14
·
@척잔덕님 평촌(안양동안구)정도면 충분히 많이 오른 동네입니다 10월이후로 잡으면 더 높은 편일걸요?
척잔덕
IP 119.♡.195.140
01-11 2026-01-11 13:37:45 / 수정일: 2026-01-11 13:48:35
·
@tirpleA님 2년전에 제가 집보러 한참 다녔는데 그때랑 비교해도 대장 아파트가 2억 정도밖에 안올랐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10년차 대장 국평이 14억 정도인데.....
광명 철산만 해도 국평이 18억을 넘고, 구축이어서 재건축 기다리는 13단지가 14억입니다.
tirpleA
IP 121.♡.53.114
01-11 2026-01-11 13:46:35 / 수정일: 2026-01-11 13:57:16
·
@척잔덕님 2억이면 그래도 10프로 이상 오른거니까요
결국 위 자료도 보면 더 비싼 동네가 더 많이 올랐음을 보여주고 있는거죠 그래도 평촌정도면 수요가 있고 키 맞추기 할 상대가 있고 균일하면서도 허들도 적당한 편이니 그중에서도 더 오른거라 봐야죠 평촌도 호계 이쪽말고 더 역세권에 신축 대단지 들어와서 선두주자역할을 해주거나 그런 것들이 구체화 되는 상황이었다면 더 올랐을거라 봅니다 그리고 지금은 덜 불 붙었어도 수지가 분당 따라 리모델링 이야기 나오듯 시세가 더 오르면 재건축이든 리모델링이든 이야기가 더 나오기 시작하겠죠(그러면 매매시세도 시세인데 이주수요때문에 전월세가 확 뛸겁니다)
니가가라하와이로
IP 222.♡.195.50
01-10 2026-01-10 21:38:08
·
노도강북구리다산은 오히려 떨어집니자
삭제 되었습니다.
tirpleA
IP 121.♡.53.114
01-10 2026-01-10 22:15:00 / 수정일: 2026-01-11 11:19:57
·
@니가가라하와이로님 언급하신 곳중에서도 역세권 등 장점 있는 곳 위주로 전세가율이 지탱해주면서 상승하는 추세더라고요 슬슬 풍선효과 때문이라도 기운이 모이고 있습니다
후방은내게맡겨라
IP 104.♡.100.55
01-11 2026-01-11 05:57:09
·
@tirpleA님 어느 아파트가 그렇게 상승하느 추세일까요? 제가 노도강 역 5분거리 인데 오를 기미는 커녕 실거래가는 내려가는 추세인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tirpleA
IP 121.♡.53.114
01-11 2026-01-11 14:13:11 / 수정일: 2026-01-11 14:22:55
·
@후방은내게맡겨라님 창동역이시면 주공19단지 이런 곳도 내려간다고 표현하실려나요 ㅎㅎ
노도강 중 장점이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렸고 흔히 말하는 미미삼 이런 곳은 신고가 찍고 있습니다 위에도 적었듯 풍선효과,거래쏠림 때문이라도 실거래가가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실거래가 떨어지는데 토허제,대출규제 뚫고 사진 않겠죠
물론 서울 안에서도 양극화가 있는 만큼(당연히 노도강 안에서도 차이는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온도차는 있는 거고 그건 감안하셔야죠
후방은내게맡겨라
IP 172.♡.94.43
01-11 2026-01-11 15:19:53
·
@tirpleA님 넵 온도차는 당연 있을 수 있다 생각하는데요 미미삼이야 광운대gtx 호재와 재건축으로 그렇다 쳐도 19단지는 보통 하던거 보다 높게 계약한 건이 있어 보이는데
등기까지 되는지 봐야겠네요 ㅎㅎ
프비사랑
IP 220.♡.28.236
01-10 2026-01-10 21:39:36 / 수정일: 2026-01-10 21:39:45
·
일단… 2년 내에… 10% 이상 상승은 더 있을겁니다.
살만한 곳이면… 20% 정도는 더 봐야죠.
살거면 최대한 빨리 사는게 좋은게 이후에 조정장 와도 버틸 체력이 생기죠.
코로나때 처럼요.

알단 무리해서 꼭지에서 사면 정말 답이 없고,
안사면 영영 진입을 못하는 거죠.
어짜피 하락장엔 무서워서 못담거요.
카브릴로
IP 14.♡.126.42
01-10 2026-01-10 21:41:04
·
내리면 내려서 안사고 오르면 올라서 못사고 그렇죠 뭐 ㅎㅎ
끌리엥
IP 119.♡.230.44
01-10 2026-01-10 21:43:50
·
서울 전체가 토허제입니다... 판단을 하셔야죠.
프비사랑
IP 220.♡.28.236
01-11 2026-01-11 00:41:11
·
@끌리엥님
많이 오르니깐 규제를 하니깐.
먼저 사는자가 임자죠 ㅎㅎ
하늘풀
IP 124.♡.161.198
01-10 2026-01-10 21:44:16
·
송도가 실제로 살기는 훨씬 더 좋은듯 합니다. 인천공항도 가까우니 해외여행도 편하고요. 일자리만 인천 근처에 있다면요
tirpleA
IP 121.♡.53.114
01-10 2026-01-10 21:47:01 / 수정일: 2026-01-10 21:56:21
·
송도도 결국 전고점 회복 내지는 상승세아닌가요 물론 좋은 곳이라 살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다만 최근 추세가 10억짜리가->15억 될때 15억짜리는->25억 되면서, 내 것도 오르지만 그 차이가 5억->10억으로 더 벌어지는 추세까지도 있는건 받아들어야 하는 현실인 것 같습니다
서울 및 상급지를 다들 추앙하지만 그 추앙이 모이고 모여 그 갭을 늘리고 부익부빈익빈을 만들어가는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지골
IP 1.♡.43.177
01-10 2026-01-10 21:59:57
·
@쿨렁99님 아직 그 분들이 안 나타난 것 뿐이죠
마린대지
IP 115.♡.221.20
01-11 2026-01-11 02:50:15
·
@쿨렁99님
삭제 되었습니다.
또다시가을이
IP 173.♡.215.233
01-11 2026-01-11 04:17:55
·
@쿨렁99님
lskfsl
IP 119.♡.137.227
01-10 2026-01-10 21:51:08 / 수정일: 2026-01-10 21:52:14
·
지금 이상황을 가장 즐기는 자들이 민주당 국힘당 조국당 정치인들과 가족들
정책을 만드는 고위 공직자들인게 이들이 서울 경기 핵심지 부동산 몰빵해서 투기로 돈버는
자들입니다.
견물생심이라고 애사당초 자기들 재산 불리기에 혈안인 사람들이 정책을 만들고 있는데
무주택 서민 생각해서 주거 안정 시킬거라고 믿고 있었다면 너무 순진한 사람들이였던거죠.
런닝중독
IP 182.♡.95.208
01-10 2026-01-10 21:56:38
·
@lskfsl님 저도 동감합니다. 결국 기득권들은 자기들을 위한 정책을 펼칠뿐이죠..
버드나무골
IP 1.♡.144.16
01-10 2026-01-10 22:00:13
·
물에다 돌을 던지면 가운데가 가장 높이 솟고, 퍼져나가면서 힘이 분산되어 약해지는게 기본 원리인데요. 부동산 상승 확산을 미리 예방한다고, 강남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이 안오른 곳까지 광범위하게 규제를 하니, 힘이 분산되지 못하게 막아버린 꼴이 된 거 같아요. 이렇게 되니, 규제를 감수하고도 살 곳과 규제를 감수하고 살 필요가 없는 곳이 구분될 꺼고, 규제를 감수하고도 살 곳이 어딘지는 누구나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뭐 거래 감소가 목표라면 모르겠지만... 왜 이런식으로 하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
헤밍웨이의 케첩
IP 104.♡.71.37
01-10 2026-01-10 22:16:30 / 수정일: 2026-01-10 22:16:47
·
@버드나무골님 비유가 적절하지 않네요 물은 퍼져나가며 중앙이 약해지는데 강남마용성이 상승력을 전달하고 약해지진않죠 오른 주변보다 1억이라도 비쌌음 비쌌지
만백성맞으라
IP 211.♡.108.43
01-10 2026-01-10 22:03:55
·
아직 송도에 공급이 끊이고 있지 않아서 소식이 없지만
GTX와 신규 고속도로 완공되고 공급이 마무리 되면 금방 따라가지 않을까요?
회2영
IP 125.♡.123.25
01-10 2026-01-10 22:04:21
·
일단 30년엔 서울 월세100이 기본일거라생각중입니다..
tirpleA
IP 121.♡.53.114
01-10 2026-01-10 22:06:27 / 수정일: 2026-01-11 10:12:44
·
@회2영님 월세100은 지금도 대학교주변,역세권 주변에서 좀 쓸만한 조건,면적 갖추고 있으면 원룸,오피스텔서 흔히 볼 수 있는 금액입니다 80이야 기본이고요
지금도 아파트 1억/300-400정도는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검객
IP 112.♡.121.154
01-10 2026-01-10 22:21:15
·
@회2영님 원룸이나 오피스텔 한칸짜리가 100이 아니라 월세 1000 이 기본일겁니다.
비글K
IP 80.♡.87.207
01-10 2026-01-10 23:34:46
·
@검객님

국뽕이세요 (...) 비싸기로 유명한 런던 파리도 단칸방 월세 천까진 멀었습니다. 대체 무슨 계산을 하신겁니까 (...)
삭제 되었습니다.
ggugers
IP 112.♡.93.148
01-10 2026-01-10 22:05:49
·
10년전에 송도에서 나왔는데 송도에 직장있으면 좋죠.
런닝중독
IP 182.♡.95.208
01-10 2026-01-10 22:07:28
·
@수유산장님 투자는 서울에...거주는 송도에 전세로...요즘 딱 이말이 맞는듯 하네요 ㅜ
ggugers
IP 112.♡.93.148
01-10 2026-01-10 22:14:30
·
@런닝중독님 해돋이공원 5바퀴씩 런닝하던때가 삶의 질이 제일 높았던거 같습니다. 저도 부동산 투자는 실패해서 뭐라 말은 ㅎㅎ
런닝중독
IP 182.♡.95.208
01-10 2026-01-10 22:15:54
·
@수유산장님 요즘 러닝하는맛에 살긴합니다 ㅎㅎ
비바고니
IP 211.♡.74.106
01-10 2026-01-10 22:09:25
·
제가 바른 말 쫌 하겠습니다.
국가에서 계속 돈을 푸는데 현물 시장이 뜨거워 지는건 당연한 이치 아닌가 합니다.
제 주변 회사가 좋거나 사업 하거나 돈 만진다 하는 사람들 이야기는 국가가 돈을 풀어서 돈의 가치를 떨어트리는데 왜 집을 안사느냐? 다들 이러고 말합니다.
경제 정책에 답은 없습니다만, 한쪽을 누르면 다른쪽이 튀어 나온다.. 그 정도는 예상 하셔야 합니다.
마린대지
IP 115.♡.221.20
01-11 2026-01-11 02:50:29
·
@비바고니님
또다시가을이
IP 173.♡.215.233
01-11 2026-01-11 04:25:54
·
@비바고니님 반박글 쓰려다가 어차피 이해 못하실것이고 이해하려 하지도 않을것 같아서 그냥 갑니다. 집 많이 사라 그러세요. 제 주변에는 돈이 많아도 그런 사람 없으니 ...오히려 이 참에 집 팔려해도 안팔린다는 사람들만 봐서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모순과편견
IP 39.♡.108.248
01-11 2026-01-11 10:07:19
·
@또다시가을이님 님 논리면 집값 떨어져야하는데, 왜 오르죠? 팔려는 사람 많고 안팔리면 내려야죠.
블루텀
IP 125.♡.110.233
01-11 2026-01-11 11:02:04 / 수정일: 2026-01-11 11:08:18
·
@비바고니님 작년까지 예산은 전정부에서 잡은 거구요. 더구나 실제 M2 통화 증가량의 상당수는 민간신용 증가입니다. 즉 가계대출이 통화량을 증가시킨 거죠. 집사려고 대출 만땅 받으면 M2가 증가하고, 그걸 국가에서 돈을 풀었다고 착각한 누군가는 더 대출을 만땅으로 받고 그렇게 증가한 거에요. ㅎㅎ
세븐티에이트남
IP 211.♡.227.216
01-10 2026-01-10 22:20:56
·
본인은 거 다 아는 얘기 좀 쓰지만,
여기 부동산 폭등 소재 띄우고 싶은 분들 다 튀어나오게 하십니다
바람씽씽
IP 112.♡.97.89
01-10 2026-01-10 22:21:18
·
송도랑 산본오르면 끝물입니다
런닝중독
IP 182.♡.95.208
01-10 2026-01-10 22:28:35
·
@바람씽씽님 맞아요...팩폭하셔서 많이 아픕니다 ㅜㅜ
만백성맞으라
IP 211.♡.108.43
01-11 2026-01-11 11:46:30
·
@런닝중독님 송도는 공급이 지속되고 있어서 10년전 동탄 생각해야할겁니다 동탄의 공급이 어느정도 정리되고 GTX 장착 후 폭발적으로 급등했습니다. 동탄이 2018년 정도 부터 오르기 시작했으니 2028년부터 송도도 슬슬 출발 할겁니다.
긴기다림
IP 211.♡.16.157
01-10 2026-01-10 22:39:47
·
삼성 하이닉스로 주식 돈 번 사람의 최종역은 서울 부동산입니다
주식 올라서 좋아하시는분들도 많겠지만 주식 없는 사람이 더 많죠
부동산도 오르고...
이유요? 선거 앞이잖아요..
선거 앞두고 규제 푼다고 하는데 구리 풀어서 구리 올려준것처럼
이제 노도강 표때문에 거기 규제도 푼다고 하는데 순환적으로 올리는거죠
민주당도 기조는 상승 안정이죠..
chadukhoo
IP 36.♡.44.238
01-11 2026-01-11 09:48:49
·
@긴기다림님 그러더군요… 제주변에도 몇년전 코인 (비트부터 잡까지) 핫할때 SNS에 하루종일 탈중앙화 뭐 미래자산 어찌고 하루 몇개씩 포스팅 하던 사람도 잘(?) 엑싯 해놓고 결국 랜딩한건 수익성 부동산이더군요 ㅎㅎ 차라리 그게 솔직한 행보같아보이더라고요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
IP 180.♡.167.99
01-10 2026-01-10 22:44:50
·
맞습니다 너무 많이 올랐는데
올해는 더오를겁니다
이재명이도 대책 없다고 했어요
강멘
IP 211.♡.244.204
01-11 2026-01-11 02:08:43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나두너
IP 218.♡.155.99
01-11 2026-01-11 02:14:06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12388?c=true#150885663CLIEN
마린대지
IP 115.♡.221.20
01-11 2026-01-11 02:50:43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봉봉리옹
IP 125.♡.123.216
01-11 2026-01-11 09:05:24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앙투시푸
IP 140.♡.29.2
01-11 2026-01-11 09:13:39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median
IP 211.♡.72.77
01-11 2026-01-11 09:14:40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나두너
IP 218.♡.155.99
01-11 2026-01-11 10:17:23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09331?c=true#150860272CLIEN
iohc
IP 1.♡.173.42
01-11 2026-01-11 11:03:59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나 참. 어느 정권에선 대책이 있었나요? ㅡㅡ; 아예 안 하거나 혹은 말만 번지르르 하게 했지요.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
IP 211.♡.90.47
01-11 2026-01-11 11:21:36
·
@iohc님 문재인이 대책내놓긴했는데 지지자들 다들 벼락거지만들었죠
나두너
IP 218.♡.155.99
01-11 2026-01-11 12:31:23
·
@책갈피사이에서찢어진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12388?c=true#150885663CLIEN
티아메스
IP 106.♡.203.245
01-10 2026-01-10 22:47:22
·
주식장이 좋으면 정보도 많고 돈도 많은 부자들이 훨씬 더 잘 벌죠. 그렇게 번 돈으로 신고가 찍고도 갈아탈 사람들이 있고요. 대출없이도 갈아탈 사람은 많고 주제도 모르고 돈 다끌어모으다 이자도 감당 못하는 뱁새들만 경매로 밀려나죠.
큐트가이
IP 1.♡.163.197
01-10 2026-01-10 23:18:32
·
필요할때 과감한 투자를 해야 부를 얻을수있을겁니다. 고민하고 걱정한다고 해결은 안될듯합니다
라테스트
IP 222.♡.248.46
01-11 2026-01-11 02:27:37
·
호가보고 오른다는 사람은 거르는게 좋을듯 합니다
분조라리
IP 14.♡.3.238
01-11 2026-01-11 03:15:56
·
그저 빈부 격차만 늘어갈 뿐이죠...
짜장77
IP 124.♡.182.100
01-11 2026-01-11 04:29:01 / 수정일: 2026-01-11 04:37:22
·
노동소득으로....서울 요지에 아파트 마련가능한 시대는..
이전에도 쉽진않았지만..
2016년 김현미 장관의 부동산 연속실책으로..
완전히 끝났습니다....이시기를 투자로 잘 활용하신분들은...부동산으로 크게 벌었습니다...

받아줄사람 없다는 논리로...하락한다는 말도...아무 근거가 없습니다...내가 못받을뿐인거죠...

서울의 저층아파트 재건축...시대도 끝났고...이젠...지금보다 더 심한 격차가 한강변을 따라 부동산투자에서는...시작될겁니다...
한남동 성수동 재개발 눈에 건물 올라온게 안보여 그렇지...구반포와 한남동 몇년뒤 완공되고 성수전략지구 착공시..핵심지 한강변 평당 2억을넘어 3억시대가 펼처집니다...

이시기에...그런것에 상관없이...내길을가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고...어떻게든...그 흐름에 타고 싶다면...노동소득으로 할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 재개발 투자입니다..한강변은 노후빌라 말고는 더이상 지을 자리가 없습니다...중층재건축이나 소규모 재건축은...지금은...투자로 남길게 별로 없습니다...
tirpleA
IP 121.♡.53.114
01-11 2026-01-11 11:07:13 / 수정일: 2026-01-11 14:40:17
·
@짜장77님 한강변 재개발 '투자'도 이미 물 건너 갔습니다 한남이나 성수전략구역 이런데야 대놓고 서울 아파트 한채 값, 아니 그 이상이죠 그걸 10년 혹은 진척상황 따라 그 이상 묻어 둘 각오하는거니까요 실거주까지 생각하면 막막한 부분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투자라기보다는 사치재,돈 놓고 돈 먹기가 맞을 수도 있겠습니다
굳이 노동소득으로 재개발재건축 투자가 가능하려면 노원상계 포함 좀 멀리 가야겠죠
어차피 상급지나 신축 살고 싶으면 그 값을 치룰 수 밖에 없는 시대가 왔고 서울,수도권 내에서도 부동산 양극화는 이뤄졌다고 봅니다
iohc
IP 1.♡.173.42
01-11 2026-01-11 11:08:34 / 수정일: 2026-01-11 11:09:04
·
@짜장77님
저도 개인적으로 그 때부터 라고 생각합니다.
원인파악 부재, 연속적인 실책, 현실과 시장을 모르는 탁상행정, 파급력 높이는 소급적용, 본인 정책을 따라온 국민들을 외면. 그런 것들이 모여서 이렇게 됐다구요.
만백성맞으라
IP 211.♡.108.43
01-11 2026-01-11 11:50:45
·
@짜장77님 아쉽게도 하이닉스 3만명 직원들이 작년 올해 합쳐서 대강 7억 정도 받는데 그정도면 하이닉스 맞벌이 아니어도 서울 요지의 아파트 거래 가능 물량 쓸어가죠... 물론 10년 20년 근무하신 분들도 있으시고 하이닉스급 기업에 맞벌이 가정도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몇명 있구요 대부분 서울에 하나 판교에 하나 동탄에 전세 요런식으로 굴리는것 같습니다. 노동소득도 양극화 시대죠...
짜장77
IP 211.♡.81.149
01-11 2026-01-11 12:10:45 / 수정일: 2026-01-11 12:21:30
·
@tirpleA님 성수 한남 노량진 흑석쪽은 끝났다고... 봐야지만 그래도...그 사이와 바깥라인에 본동 자양 천호 합정 망원 영등포등 약간 남은곳이 있긴합니다...실거주 할거아니면...임대사업자내야하는 곳도 있고요....갭은 현재는 3-7억정도하고...불과 6개월전까지...갭이 1-2억...1년전에는 갭이 5천정도 였던곳도 있습니다....노동소득으로...3억도 쉬운금액은 아니나 수년간 아끼면 불가능한 금액이 아닌..분들도 꽤 많습니다...
한강변이 아닌 요지의 역세권복합개발 까지 생각하면 더 작은 금액으로..기회는 늘 있습니다...도시는 늘..노후와 개발이 주기적으로 반복할수 밖에 없으니까요...
선택과 집중의 문제죠..
선비족장
IP 211.♡.201.25
01-11 2026-01-11 06:56:22
·
???:아 씨 7년 전에는 내집마련당 없앴는데 이젠 모공을 없애야 하나
삭제 되었습니다.
콘토토
IP 112.♡.201.247
01-11 2026-01-11 21:53:04
·
@선비족장님
선비족장
IP 211.♡.201.112
01-12 2026-01-12 12:03:33
·
@콘토토님 빈댓글 100개 달면 님 집 평수 한 1평은 늘려서 갈 수 있어요?ㅋ기
whir
IP 125.♡.137.88
01-11 2026-01-11 07:46:13 / 수정일: 2026-01-11 07:53:34
·
외면하기엔 서울 똘채로 돈버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저도 관심을 많이 가져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접해보았지만 그 사람들에겐 오로지 생존과 욕망 뿐이 없습니다. 이들의 사고방식과 가치관이 평균에서 멀어진다라고 하기엔 점점 이런 식이면 뉴노멀이 될까 무척 염려됩니다. 젊은 친구들은 이미 신용.주담대.회사대출 다 끌어쓰는 이른바 영끌로 8,9억 대출을 우습게 생각하고 다른 모든 것을인생의 우선 순위에서 배제하고 아파트만 바라보고 있는 사람도 보았네요. 20대에 안타까워 보였지만 그게 보통의 문화이자 단기간 부를 모으는 승리 법칙으로 자리매김해간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요즘입니다.
재원아빠
IP 184.♡.230.80
01-11 2026-01-11 08:56:48
·
다들 현금 30억 이상 다 가지고 계신가 봅니다. 저렇게 비싼 걸 살까 말까 하시는 분들은 부럽네요.
저랑은 다른 세계에 사시는 분들이라 집값을 오른다 해도 부럽지도 않네요.
짜장77
IP 124.♡.182.100
01-11 2026-01-11 10:11:08 / 수정일: 2026-01-11 10:17:54
·
@재원아빠님 근로소득자.. 서울경기 부동산투자는 수십억으로...할수 있는 층은 매우 소수입니다...대부분 종자돈 수천에서 수억으로 시작해서 몸테크나 생활 희생하면서 만든사람 또는 운이 좋아 가족찬스가 대부분입니다....또 한번에 수십억짜리로 갈수 있는 사람도 드물구요...
자본이 다른세계라기보다는 마인드가..다른세계라는게 맞을거 같습니다...주식이나 코인투자를 할지말지...부동산투자를 공부해서 할지말지...는 본인의 선택인거 같습니다...

물론 투자로 성공하는 사람의 비율은 거의 일정합니다..그래서 본인이 투자로 성공할수 있는 사람인지..먼저...객관적으로 인식하고...할지말지를 정해야겠죠...
운좋은사람 못따라가는것도 맞는 말이니 평소 운이 있는 타입이면..해보시는게 좋구요...
iohc
IP 1.♡.173.42
01-11 2026-01-11 11:24:32 / 수정일: 2026-01-11 11:35:30
·
@짜장77님
개인적으로 젊은 사람들 영끌로 부동산 살 때, 정말로 투기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높은 대출 이자를 견딘 젊은 사람들은 그 결과를 지금 보고 있죠.

이걸 미국 주식시장에 대입해보면 영끌해서 우상향 할 우량주 사 놓고 몇년 고생하고 그 결과를 받은 것과 같습니다.
결국 아직까지는 역사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우량주를 사서 묵혀라, 한국에선 우량부동산을 사서 견더라라구요.

본인의 수입이 매년 물가상승률 이상으로 올릴 수 없다면 좋은 부동산을 사 놓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50년 전 자장면 가격이 500~1000원 했습니다. 지금은 최소 5000~10000원 입니다. 모든 물가가 최소 10배가 넘게 올랐습니다. 대략 복리로 매년 5%씩 오른 겁니다. 50년 동안 자신의 수입을 매년 5% 올릴 수 있다면 부동산을 안 사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미국의 주식처럼, 한국에선 부동산을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추가적으로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미국처럼 만들려고 하는 것을 적극 환영합니다. 꾸준하게 우상향하는 시장이 있었으면 합니다.
tirpleA
IP 121.♡.53.114
01-11 2026-01-11 11:32:18 / 수정일: 2026-01-11 14:41:25
·
@재원아빠님 흔히 말하는 마용성이라고 다 30억은 아니긴합니다 물론 (준)신축,한강뷰,역세권,평지 같은 조건이 붙기 시작하면 20억초반,20억중반 이런 식으로 가는 거죠
더 중요한건 어차피 이정도 되는 아파트면 어차피 쌩 현금으로 사는게 아니니까요 그래도 예를들어 6,7년전이나 그 이전부터 가지고 있던 자가 팔면서(+그동안 대출도 녹일만큼 녹여 냈을 거고 주식등으로도 벌고 저축도 하고) 차익실현하면서 옮겨 타는 거죠 아무리 돈이 많아도 현금 20-30억 가지고 한번에 박치기 할 수 있는 사람은 최소 중소기업 오너쯤 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그정도 돈 있고 돈 감각 있는 사람은 그렇게 무모하게 투자 안 하겠죠
goodmorning
IP 58.♡.86.51
01-11 2026-01-11 11:33:38 / 수정일: 2026-01-11 11:34:08
·
@iohc님
말씀하신 물가 상승률 에다가...
모은 돈을 예금에 넣었을 경우 나오는 이자율까지 더해서...
그걸 상쇄할 만큼의 수익을 얻어야 하니(최소 8% 이상 생각해야 할까요) 참 어렵죠 ㅜ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쩝
iohc
IP 1.♡.173.42
01-11 2026-01-11 11:38:40 / 수정일: 2026-01-11 14:46:49
·
@goodmorning님
제가 위에 얘기한 배경은((역사가 증명을 하니)) 의외로 하이리스크는 아니라는거죠.

다만 부동산보다는 주식시장이 좀 더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
부동산은 한 채에 대부분의 본인 자신을 넣어야 하지만 주식은 좀 더 분산 시킬 수 있으니까요.
dr_strange
IP 211.♡.249.134
01-11 2026-01-11 09:15:29 / 수정일: 2026-01-11 09:16:00
·
강남 마용성 아파트는 한 100억 되야합니다.
취득세 양도세
세금 많이 내서 애국자 되고 참 좋잖아요.

서초동 대검 대법원은 지방이전 꼭 해야하고요.
오스카oscar
IP 222.♡.4.67
01-11 2026-01-11 09:53:54
·
작업글 느낌이 나네요
크와트로대위
IP 211.♡.115.166
01-11 2026-01-11 10:09:09
·
인플레이션을 이해하면 간단한 문제죠.
주위에서 문재인때랑 똑같이 민주당 욕하면서 집 못산 사람들 보면 안타깝죠.
문재인 정권에서 학습했다면 석려리때 샀어야…
마치 삼성 5만원에 안사고 15만원에 사고싶은데 비싸서 못사겠다고 하는 거랑 뭐가 다른지…
쌍용드래곤
IP 122.♡.86.79
01-11 2026-01-11 10:12:01
·
추세에 올라 타셔야죠~
용산발바리
IP 1.♡.172.204
01-11 2026-01-11 10:29:49
·
이런거 올리면 업자들이 싫어한다면서요 ㅋㅋ
만백성맞으라
IP 211.♡.108.43
01-11 2026-01-11 11:52:24
·
@용산발바리님 진짜면 영끌해서 도전해볼만한 금액같습니다.
앞으로 용산이 강남보다 더 잘나갈거 같은데 저렇게 떨어지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44% 하락이면 바로 사야할거 같은데
극악의 악재가 따로 있나요?
용산발바리
IP 1.♡.172.204
01-11 2026-01-11 11:54:52
·
@ㄹㄷㅍ님
주식처럼 공포에 질러야죠 ㅎㅎ
님한데 양보하겠습니다
만백성맞으라
IP 211.♡.108.43
01-11 2026-01-11 12:09:16
·
@용산발바리님 아직 공포는 아닌것 같습니다 사실 저런게 진짜 있으면 제가 아니라 전국에서 청약처럼 몰려들거라.. 아마 상속이나 기타 사유가 있는 특수 거래일듯 합니다.
센타우루스알파
IP 118.♡.6.123
01-11 2026-01-11 10:29:58
·
한번 시기 놓치고는 서울은 아예 생각도 못하게 올랐고 그냥 살고 있는 아파트에 그냥 감사하며 사네요.
얻으려면 과감한 시도가 있어야 하는데 이젠 그러기에 너무 올라서 ㅋ
용산발바리
IP 1.♡.172.204
01-11 2026-01-11 10:31:30
·
뻘간불이라서 착각하셨나 ㅎㅎ
선비족장
IP 211.♡.207.34
01-13 2026-01-13 09:27:43
·
@용산발바리님 그래서 자가가 어디세요?
한화우승까지숨참기
IP 220.♡.137.110
01-11 2026-01-11 11:01:32
·
부동산 얘기 이제 좀 그만해도 될 것 같아요
용산발바리
IP 1.♡.172.204
01-11 2026-01-11 11:55:39
·
@한화우승까지숨참기님
왜 저한데만 ㅎㅎ
초심.
IP 124.♡.179.212
01-11 2026-01-11 11:07:48
·
누구 말이 맞는 건가요..
짜장77
IP 211.♡.81.149
01-11 2026-01-11 12:27:07
·
@초심.님 부동산으로...돈 번...사람 말이 맞는겁니다...돈은 좌우가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