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귤 좋아하시는 분들!!! 건강관리 주의하세요!!!!!!!! 26

2
2026-01-10 10:59:53 61.♡.135.249
루슬렌


2cfb4247945f05.webp


겨울철, 따끈따끈한 이불 속에서 까먹는 귤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귤은 각종 비타민을 시작으로 무기염류, 섬유질의 중요한 섭취원으로 건강유지와 질병 예방에 유효한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젖산 등을 분해해 피로를 없애주는 구연산, 항산화 효과로 남녀노소 피부 미용과 노화를 막거나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미백효과를 기대하고,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도 좋습니다. 또한 귤 껍질 안쪽의 흰 부분과 알맹이를 싸고 있는 속껍질에는 체내 중금속,독소,변비를 해소하고 설사를 억제 효과가 있는 섬유질 펙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뇌졸중, 협심증,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의 혈관질환, 항산화, 항암, 항염증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P라고 불리는 플라보노이드 60여 종이 존재하며,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춰준다는 베타크립토잔틴은 오렌지보다 약 15배 이상 많습니다. 근데 귤에 포함된 영양소 일부는 사람 체질에 따라 신체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다들 좋은 것으로만 알고 있는 비타민C는 반수치사량이 11,900mg/kg 에 달합니다. 이는 60kg 성인의 경우 714g을 먹으면 절반 정도는 사망에 이른다는 뜻이죠. 귤 한 개 (50g)에는 약 15mg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앉은 자리에서 약 47,000개의 귤을 먹으면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설마 일부러 글자 크기 줄이고 줄까지 붙여가며 가독성을 떨어뜨려 놨는데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계시다면 빡이 좀 치시겠지만 메롱입니다

루슬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하얀후니
IP 118.♡.147.92
01-10 2026-01-10 11:03:26 / 수정일: 2026-01-10 11:04:53
·
본문 내용

겨울철, 따끈따끈한 이불 속에서 까먹는 귤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귤은 각종 비타민을 시작으로 무기염류, 섬유질의 중요한 섭취원으로 건강유지와 질병 예방에 유효한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젖산 등을 분해해 피로를 없애주는 구연산, 항산화 효과로 남녀노소 피부 미용과 노화를 막거나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미백효과를 기대하고,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도 좋습니다.

또한 귤 껍질 안쪽의 흰 부분과 알맹이를 싸고 있는 속껍질에는 체내 중금속,독소,변비를 해소하고 설사를 억제 효과가 있는 섬유질 펙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뇌졸중, 협심증,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의 혈관질환, 항산화, 항암, 항염증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P라고 불리는 플라보노이드 60여 종이 존재하며,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춰준다는 베타크립토잔틴은 오렌지보다 약 15배 이상 많습니다.

근데 귤에 포함된 영양소 일부는 사람 체질에 따라 신체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다들 좋은 것으로만 알고 있는 비타민C는 반수치사량이 11,900mg/kg 에 달합니다. 이는 60kg 성인의 경우 714g을 먹으면 절반 정도는 사망에 이른다는 뜻이죠.

귤 한 개 (50g)에는 약 15mg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앉은 자리에서 약 47,000개의 귤을 먹으면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설마 일부러 글자 크기 줄이고 줄까지 붙여가며 가독성을 떨어뜨려 놨는데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계시다면 빡이 좀 치시겠지만 메롱입니다
포모사피엔스
IP 121.♡.10.77
01-10 2026-01-10 11:05:13
·
@하얀후니님 빡쳐서 쓰러지는 바람에 응급실왔습니다
루슬렌
IP 61.♡.135.249
01-10 2026-01-10 11:11:04
·
@전정권님
데헷~♥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175.♡.82.8
01-10 2026-01-10 11:07:39
·
이 글자가 모바일로 대략 보이는걸로 봐서 아직 노안이 덜 왔나 봅니다
요즘 여기저기 쑤시는 노환은 온것 같은데 ㅋㅋ
루슬렌
IP 61.♡.135.249
01-10 2026-01-10 11:11:53
·
@커피를줄여야할텐데님
오, 저게 다 보인다니 부럽습니다 ㅠㅠ (노안)
오르테가
IP 221.♡.184.184
01-10 2026-01-10 11:10:25 / 수정일: 2026-01-10 11:11:06
·
요즘 본인 의견없이 왜 이렇게 LLM 그대로 가져온 글이 많을까요?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123416?po=0&sk=title&sv=Llm&groupCd=&pt=0CLIEN
루슬렌
IP 61.♡.135.249
01-10 2026-01-10 11:12:44
·
@오르테가님
요즘 글을 다 읽지도 않고 왜 대충 짐작하고 다는 댓글이 많을까요?
Chappelle
IP 211.♡.226.241
01-10 2026-01-10 11:11:19
·
???
루슬렌
IP 61.♡.135.249
01-10 2026-01-10 11:15:30
·
@Chappelle님
ㅎㅎㅎㅎ
('_')
IP 211.♡.103.98
01-10 2026-01-10 11:15:20
·
앞으로는 한 번에 46천개 이하로 먹겠습니다.
루슬렌
IP 61.♡.135.249
01-10 2026-01-10 11:16:38
·
@('_')님
이렇게 건강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생기다니,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것 같아 뿌듯하군요. 우훗 ♥
콜라군
IP 210.♡.25.149
01-10 2026-01-10 11:27:57
·
하늘은푸르다
IP 218.♡.109.112
01-10 2026-01-10 11:34:01
·
귤을 47000개쯤은 모르겠는데
한번에 반박스 정도 먹었다가
위경련같은 고통와서 진짜 죽다살아났습니다.
루슬렌
IP 61.♡.135.249
01-10 2026-01-10 11:37:54
·
@하늘은푸르다님
어우, 위경련이라니 고생하셨네요 ㄷㄷㄷ 저도 한두번 뒹굴어 봐서 압니다 ㅠ
프비사랑
IP 220.♡.28.236
01-10 2026-01-10 11:47:04
·
뭐… 천년만년 살것도 아니고.
맛난거 먹고 하고 싶은거 다 하고 살래요.
오래 산다고 좋은것도 아니고요 ㅎㅎ
livre
IP 175.♡.164.81
01-10 2026-01-10 11:53:15
·
이거 몰랐으면 큰 일 날 뻔 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눈내린달밤
IP 61.♡.63.230
01-10 2026-01-10 13:09:36
·
46000개는 먹어도 되는거었군요 ㅋ
LeChatNoir
IP 59.♡.245.156
01-10 2026-01-10 13:49:38
·
어릴 때 반박스 먹고나서 몸이 노래진 기억이 납니다. 집안이 뒤집힌 ㅎㅎㅎㅎ
cocoandrita
IP 118.♡.80.32
01-10 2026-01-10 14:13:07
·
마지막부터 읽어서 다행이요...
Skye3977
IP 202.♡.19.179
01-10 2026-01-10 14:29:20
·
당뇨 조심하세요 치사량 답게 죽으면 그만이지만!! 당뇨는 고생하면서 죽습니다. 겨울에 춥다고 방에서 귤만 드시면 안됩니다!!!!!!!!
echo6
IP 125.♡.202.17
01-10 2026-01-10 15:55:20
·
저정도 갯수면 위가 터져서 죽을수 있겟는데요?
배꼽잡아
IP 106.♡.64.136
01-10 2026-01-10 16:49:20 / 수정일: 2026-01-10 16:54:52
·
그럼 이제부터 하루에 46999개까지만 먹어야겠네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샤일록76
IP 218.♡.125.76
01-10 2026-01-10 18:18:19
·
이상하게 올해 귤이 별로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싸구려만 먹어서 그런가
낭만연구소
IP 219.♡.114.137
01-10 2026-01-10 19:29:33
·
@샤일록76님 그러게요. 작년에 많이 먹었는데 올해 맛있는 귤이 별로 없어요. 왜그러지?
goodmorning
IP 58.♡.86.51
01-11 2026-01-11 12:12:17
·
@샤일록76님
엇 저는 올 해 귤이 유난히 달다고 느꼈는데...--;(비싼 걸로 먹지 않았습니다)
제 혀가 변했나 봅니다..
Veritasian
IP 211.♡.77.241
01-10 2026-01-10 18:31:06 / 수정일: 2026-01-10 18:31:42
·
아...끝까지 읽었네요. ㅋㅋㅋ
한주에 저혼자...한박스 먹어서..놀랐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