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따끈따끈한 이불 속에서 까먹는 귤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귤은 각종 비타민을 시작으로 무기염류, 섬유질의 중요한 섭취원으로 건강유지와 질병 예방에 유효한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젖산 등을 분해해 피로를 없애주는 구연산, 항산화 효과로 남녀노소 피부 미용과 노화를 막거나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미백효과를 기대하고,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도 좋습니다. 또한 귤 껍질 안쪽의 흰 부분과 알맹이를 싸고 있는 속껍질에는 체내 중금속,독소,변비를 해소하고 설사를 억제 효과가 있는 섬유질 펙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뇌졸중, 협심증,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의 혈관질환, 항산화, 항암, 항염증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P라고 불리는 플라보노이드 60여 종이 존재하며,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춰준다는 베타크립토잔틴은 오렌지보다 약 15배 이상 많습니다. 근데 귤에 포함된 영양소 일부는 사람 체질에 따라 신체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다들 좋은 것으로만 알고 있는 비타민C는 반수치사량이 11,900mg/kg 에 달합니다. 이는 60kg 성인의 경우 714g을 먹으면 절반 정도는 사망에 이른다는 뜻이죠. 귤 한 개 (50g)에는 약 15mg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앉은 자리에서 약 47,000개의 귤을 먹으면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설마 일부러 글자 크기 줄이고 줄까지 붙여가며 가독성을 떨어뜨려 놨는데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계시다면 빡이 좀 치시겠지만 메롱입니다
겨울철, 따끈따끈한 이불 속에서 까먹는 귤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귤은 각종 비타민을 시작으로 무기염류, 섬유질의 중요한 섭취원으로 건강유지와 질병 예방에 유효한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젖산 등을 분해해 피로를 없애주는 구연산, 항산화 효과로 남녀노소 피부 미용과 노화를 막거나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미백효과를 기대하고,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도 좋습니다.
또한 귤 껍질 안쪽의 흰 부분과 알맹이를 싸고 있는 속껍질에는 체내 중금속,독소,변비를 해소하고 설사를 억제 효과가 있는 섬유질 펙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뇌졸중, 협심증,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의 혈관질환, 항산화, 항암, 항염증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P라고 불리는 플라보노이드 60여 종이 존재하며,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춰준다는 베타크립토잔틴은 오렌지보다 약 15배 이상 많습니다.
근데 귤에 포함된 영양소 일부는 사람 체질에 따라 신체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다들 좋은 것으로만 알고 있는 비타민C는 반수치사량이 11,900mg/kg 에 달합니다. 이는 60kg 성인의 경우 714g을 먹으면 절반 정도는 사망에 이른다는 뜻이죠.
귤 한 개 (50g)에는 약 15mg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앉은 자리에서 약 47,000개의 귤을 먹으면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설마 일부러 글자 크기 줄이고 줄까지 붙여가며 가독성을 떨어뜨려 놨는데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계시다면 빡이 좀 치시겠지만 메롱입니다
데헷~♥
요즘 여기저기 쑤시는 노환은 온것 같은데 ㅋㅋ
오, 저게 다 보인다니 부럽습니다 ㅠㅠ (노안)
요즘 글을 다 읽지도 않고 왜 대충 짐작하고 다는 댓글이 많을까요?
ㅎㅎㅎㅎ
이렇게 건강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생기다니,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것 같아 뿌듯하군요. 우훗 ♥
한번에 반박스 정도 먹었다가
위경련같은 고통와서 진짜 죽다살아났습니다.
어우, 위경련이라니 고생하셨네요 ㄷㄷㄷ 저도 한두번 뒹굴어 봐서 압니다 ㅠ
맛난거 먹고 하고 싶은거 다 하고 살래요.
오래 산다고 좋은것도 아니고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싸구려만 먹어서 그런가
엇 저는 올 해 귤이 유난히 달다고 느꼈는데...--;(비싼 걸로 먹지 않았습니다)
제 혀가 변했나 봅니다..
한주에 저혼자...한박스 먹어서..놀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