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미국 ICE가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인정을 못 받는게 다 이유가 있죠 35

45
2026-01-10 00:00:35 수정일 : 2026-01-10 00:02:25 73.♡.254.142
DesmondBane

어떤분은 미국 민주당만 당선되는 도시에서 꼭 ICE가 활동하면 합법적 공권력을 방해하는 사람들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던데, 이거야 말로 미국에 안계시는 대부분 클리앙 유저들을 호도하는 말이죠. 다른 댓글에도 적었지만 아래 기사 발췌보면 그냥 다 보입니다. 


"At the same time, U.S.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ICE) in recent months appears to be refraining from conducting agricultural workplace raids, even as it scours Democratic-led cities for immigrants who are in the country illegally." 


요약하면 농촌지역 불법이민자 단속은 거의안하고 민주당이 당선되는 도시지역 불법 이민자 단속을 계속한다는 거죠. 트럼프는 아예 민주당세가 강한 도시 몇곳을 꼭 집어서 대놓고 그쪽 도시에 군대를 보내겠다고 했고 그 이유중에 하나가 사람들이 ICE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죠. 


민주당 지지세가 강해서가 아니라 도시에 있는 불법이민자들을 잡아내는게 훨씬 어렵고 그 과정에서 무고한 시민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이미 시민권자 영주권자 합법적 이민자들이 잡혀 들어가는걸 수없이 봤는데 거리에 ICE가 활보하고 다닌다? 이걸 어떤 시민이 "합법적 공권력"이라고 인정해주고 협조합니까?


진짜 미국의 불법이민문제를 해결하려면 그들중 대략 45-50%가 몰려있는 농촌지역에 ICE를 풀어서 대거 잡아들이면 됩니다. 그런데 이거 왜 안하죠? 그리고 몇안되는 공화당 도시인 플로리다 마이애미같은곳에서 불법이민자 대거 잡아들인다는 소리 들어본적 없습니다. 이건 왜죠? 이유야 뻔하죠. 농촌에 불법이민자들이 사라지면 농산물 가격이 바로 올라가고 이걸 인플레이션에 직결되거든요. 그러니 인플레이션 유발시키는 섹터의 불법이민자들은 그냥 두고, (민주당) 도시에 띄엄띄엄 일하는 불법이민자들만 본보기로 잡아서 민주당 당선되는 도시에 모욕주기를 하는겁니다. 



위 짤 보면 미국 불법이민자들이 미국 농업생산에 얼마나 중요한 노동력을 충당하고 있는지 알려주죠. 정말 불법 이민자문제를 해결하고 싶으면 대부분 공화당 강성 지지자들인 저들 백인 농장주 밑에서 일하는 불법 이민자들 잡아들이면 됩니다. 그런데 이건 왜 안할까요?


이러면서 "합법적 법집행"이요? 지나가는 개가 웃을 일이에요. 




DesmondBan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Nabesna
IP 104.♡.78.20
01-10 2026-01-10 00:04:07
·
그 분은 선거 전부터 트럼프 빠시던 분이라 일부러 그러시는 거겠죠
브렛
IP 14.♡.220.245
01-10 2026-01-10 00:05:36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옳고 그름을 떠나 생각해 볼 영역을 많이 밝혀주셨네요.
토라
IP 223.♡.216.226
01-10 2026-01-10 04:15:16
·
@브렛님
테스타로사
IP 140.♡.29.7
01-10 2026-01-10 09:32:33
·
@브렛님
DesmondBane
IP 73.♡.254.142
01-10 2026-01-10 00:08:33 / 수정일: 2026-01-10 00:09:57
·
참고로 ICE에 저항하는 도시의 미국인들이 불법이민자들을 보호하거나 그들을 그대로 두자고 주장하는게 아닙니다. 물론 이들중에는 불법이민자가 미국경제에 어쩔수 없이 필요한 존재니 내쫓는걸로는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다수 있겠죠.

그러면 어떤 사안에 대해 이리 복잡한 셈법이 있는데 이걸 민주당 당선되는 도시 몇군데 꼭 찝어서 저런 무리한 법집행을 하고 있는데 이걸 누가 문제해결을 위한 공권력 행사로 보겠습니까?

저 몇몇도시 족친다고 실제로 불법 이민자수가 유의미하게 줄지도 않습니다. 지금 미국에 불법이민자가 대략 천만명정도로 추산되는데 도시 몇군데 털어서 수백 수천명 내보낸다고 간에 기별이나 가겠어요?
zipdory
IP 126.♡.38.207
01-10 2026-01-10 10:37:53
·
@DesmondBane님
복잡한 문제일 수록 잼통처럼 토론을 통해서 해법을 도출해야 하고 그게 대통령이 할 일이죠.

윤돼지나 또람프는 토론에 의한 문제해결이 안되는 인간들이죠. 토론하는 거 보면 지말만 하고 다른 사람말 안 듣고. 그 시점에서 이미 대통령이 되면 안 되는 인간들인데…

가장 큰 문제는 한국이나 미국이나 민주주의 체제라고 말만 하지 유권자들이 제대로 된 소양을 가지고 투표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은 안 되어 있어요.

학교에서 제대로 된 정치인을 선별하는 법이나 사안을 팩트체크, 크로스체크하는 방법 같은 거 전혀 가르치지도 않고 언론이 가짜뉴스로 선동해도 큰 처벌도 없구요.
어머
IP 66.♡.120.179
01-10 2026-01-10 00:10:23 / 수정일: 2026-01-10 00:11:16
·
그냥 무지성 앞럼프 지지자이기때문에 그 관련은 무조건 쉴그를 치니 논리적으로 말이 하나도 안되는 거죠

이미 결과 답은 정해놓고 트런프는 옳다 그리고 논리를 전개하니 어거지를 쓰는 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DesmondBane
IP 73.♡.254.142
01-10 2026-01-10 00:30:22
·
@넥서스샤프님

얼마전까지 30년 공화당 도시였던 마이애미에 합법적 ICE 좀 많이 보내라고 하세요. 거기 불법 이민자들 수두룩 합니다. 최소 30만명있네요. 이제 시장까지 민주당으로 교체됐으니 명분도 빠방하죠. 근데 트럼프가 자신에게 우호적인 쿠바계 불법 이민자들을 족치려 할까요?

As of 2021–2023, estimates for the undocumented immigrant population in the Miami-Dade County area ranged from approximately 226,600 to 356,000
삭제 되었습니다.
DesmondBane
IP 73.♡.254.142
01-10 2026-01-10 00:57:28
·
@넥서스샤프님 보아하니 대화를 하는게 별 의미가 없군요.

아무쪼록 충분한 설명이 전혀 안되었지만 더 이야기할 필요가 없겠군요.

공화당"만" 지지하는 농촌지역에 수백만 불법이민자들은 그들의 아이들을 학교에도 안보내고 방치하고 있는줄 아시는가 보죠?

생츄어리 정책과 사회기본서비스는 직접적으로 연관되는게 아닙니다. 외부공권력이 내가 사는 도시에서 물리력을 행사하는 걸 도시전체가 반대하는 것과, ICE가 도시를 돌아다니기 전부터 공화당 민주당 지지와 상관없이 각 주마다 불법체류자들의 운전면허, 그들의 자녀의 학교 등교등은 이루어지고 있었죠.

모든 불법이민자 색출에 찬성하냐는 질문에는 전혀 답도 못하고 빙빙 돌리는 이야기만 하고 있네요.

그러니까 마이애미도 가고 공화당 80%지지나오는 농촌에가서 500만 불법이민자들을 좀 잡으라니까요?

이래야 정책의 일관성이라도 있는거잖아요.

멀리 안나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esmondBane
IP 73.♡.254.142
01-10 2026-01-10 01:08:02 / 수정일: 2026-01-10 01:09:51
·
@넥서스샤프님

이분 드디어 답 나왔네요.

"트럼프는 공화당입니다. 당연히 공화당지역을 배려할 것입니다.

모든일엔 우선순위가 있고, 정치인인 만큼 정치적인 정략계산도 들어있을 겁니다. 민주당 도시들에 대한 대규모 단속이 마무리 되면 공화당 도시에 대한 단속도 추진 될 것입니다."

그냥 웃고갑니다. 대통령이 법집행을 하는데 공화당 지역을 "배려"해요?

그럼 만일 이재명이 자신을 지지하는 광주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냅두고 자신을 맨날 비난하는 대구만 때려잡은뒤 "대구문제를 해결하고 광주문제도 해결을 추진하겠다"해도 된다는 거죠?

님은 민주주의 공부부터 새로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판 글에 님이 댓글을 다는건 자유지만 님의 정체성을 안 이상 더 이상 상대해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지나가던이
IP 118.♡.3.29
01-10 2026-01-10 07:17:28
·
@넥서스샤프님
삭제 되었습니다.
테스타로사
IP 140.♡.29.7
01-10 2026-01-10 09:33:06
·
@넥서스샤프님
노캐쉬
IP 14.♡.191.4
01-10 2026-01-10 10:09:45
·
@넥서스샤프님
zipdory
IP 126.♡.38.207
01-10 2026-01-10 10:42:50
·
@넥서스샤프님
냥아치
IP 59.♡.163.88
01-10 2026-01-10 10:43:36
·
@넥서스샤프님
카엔
IP 118.♡.15.216
01-10 2026-01-10 11:20:30
·
@넥서스샤프님
제이97
IP 140.♡.29.0
01-10 2026-01-10 11:56:39
·
@넥서스샤프님
memberst
IP 59.♡.182.175
01-10 2026-01-10 00:20:08
·
농촌 농축업은 이미 단속 안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죠 ㅎㅎ
그러니 누가 그 의도를 알고 좋아하겠어요
MDgogo
IP 5.♡.32.64
01-10 2026-01-10 00:36:19 / 수정일: 2026-01-10 05:00:32
·
미국 사는 사람으로서, 많은 공권력에 대해 매우 존중하고 조심하지만, 경찰도 막강한 권한을 위임받은 만큼 (물론 ICE를 경찰로 봐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 책임도 따릅니다. 당연히 해야 하는 일 (경찰관 뱃지 패용.... 영화 보면 나오는 보안관 뱃지처럼요. 잠복경찰은 몰라도, 많은 경우 경찰은 딱 보이게 패용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가의 권위의 상징.)이 있고,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법률상 항상 본인의 이름과 얼굴 등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리고 체포를 하는 경우 이른바 미란다 원칙 등을 고지해야 하고요.. ICE하는 일들을 보면, 그런 필수적인 절차 조차도 지키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라플라스의악마
IP 222.♡.126.137
01-10 2026-01-10 01:00:12
·
이번에 사고난 미네소타주, 그리고 미니아폴리스가 미국에서 이민자 비율이 제일 낮은 곳인데, 민주당 시장 주지사 랍니다. 정작 이민자들이 몰려있는 공화당 우세지역은 냅두고 민주당 강세지역만 아이스를 다 때려박고 있죠
DesmondBane
IP 73.♡.254.142
01-10 2026-01-10 01:05:40
·
@라플라스의악마님 그렇죠. 미네소타는 너무 추워서 사실 축산업 외에는 이렇다할 농촌도 없는지라 불법 이민자들이 많을수가 없는 동네죠. 주도인 미네아폴리스는 말할것도 없구요.

명분은 소말리아 정부 보조금 슈킹 사건으로 이민자들 때려잡는건데 아이러니는 소말리아계들은 정작 대부분 이미 시민권을 딴지라, ICE의 활동범위조차 아니죠.

정작 (불법)이민자 제일 많은 미국 남부지역은 조용하죠. 여기 건드렸다가는 농촌지역 경제가 휘청거리고 물가 오르고 중간선거에 악영향이니까요.

이미 중국이 대두 안사줘서 망해가는 농촌을 위해 천문학적 현금을 살포하고 거기 불법 이민자들은 그냥 냅두고 있죠.
Diki
IP 104.♡.79.141
01-10 2026-01-10 04:57:14
·
@라플라스의악마님 트윈시티 (미니애폴리스 및 세인트폴)는 백인들이 마트 계산대에서 일할 정도로 인종 다양성이 적은 동내이죠.
그리고, 겨울이 춥고 길어서 거지가 못견디고 안보일 정도로 혹독한 동내이기도 하고요.
(진입에 힘들어서 그렇지 정착하면 만족하고 다 살아요.)

불법 이민자 단속 어쩌고 하는데, 단속 가성비로 치면 가장 안나올 그런 곳에서 대규모 군사작전 하듯 쑥대밭으로 만드는데 속내가 뻔히 보이죠.

+ 트윈시티 메트로 인근에서 부촌이라 할 수 있는 Minnetonka에 있는 도서관에서 불법 체류자 한명 잡겠다고 ICE 수십명이 들어간 영상을 봤는데, 그 지역 도서관에 방문한 불법 체류자도 신기하긴 한데, 그 동내에 때거지로 ICE 요원들이 방문한거 보면서 내 세금이 저렇게 살살 녹는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에일리언
IP 92.♡.186.150
01-10 2026-01-10 01:20:10
·
미국은 정말 헬기가 약치고 기계가 수확하나 싶었는데 농사란게 아무리 그래봐야 사람손길은 필요한거군요...
ICE도 아예 위에서 할당주고 잡아보내게 하는거 같던데 도시가 실적채우는데 유리하기는 하겠네요.
미국 농경지에서 불채자 잡으려면 ICE가 헬기띄워야하려나요...
memberst
IP 59.♡.182.175
01-10 2026-01-10 01:25:56 / 수정일: 2026-01-10 01:26:11
·
@에일리언님 실적은 농촌이 훨씬 쉽습니다.
농장 몇개만 털어도 대부분이 불체자 일테니깐요
DesmondBane
IP 73.♡.254.142
01-10 2026-01-10 01:26:18
·
@에일리언님 글쎄요.

불체자 단속 머릿수를 채울려고 하면 도시보다 농촌이 더 수월하죠. 농장주에게 불체노동력 공급하는 브로커만 족쳐도 수십에서 수백명 단위로 잡아들일수 있습니다.

도시는 불체자들이 숨어지내기가 훨씬 수월하죠 다른 사람들 눈에 잘 띠지 않게 살수도 있구요.

이건 실적을 채우려는 게 아닙니다. 실적을 채우려면 농촌으로 가야하죠.
에일리언
IP 92.♡.186.150
01-10 2026-01-10 01:55:01
·
@DesmondBane님
하긴... 밀도는 더 높?을지 몰라도 도시에서 단속은 미친 시가전 같을 수도 있겠군요.
시골도 사람이 맨날 밭에만 나가있진 않을테니 숙소같은 것 털수도 있겠군요.
memberst
IP 59.♡.182.175
01-10 2026-01-10 01:57:10
·
@에일리언님 시골지역 털면 1년이면 한 100~200만명은 잡을수 있을겁니다 활당량 체우도고 남죠
문제는 대통령이 잡지 말라고 해서 안잡습니다 ㅎㅎ
에일리언
IP 92.♡.186.150
01-10 2026-01-10 03:02:22
·
@memberst님
... 하... 나라는 두쪽 내서 분열로 통치하는 대통령이라니 최악입니다...
미국인들이 원하는 거면 어쩔 수 없지만... 시빌워의 나라 답네요...
엽차
IP 121.♡.137.107
01-10 2026-01-10 08:13:06
·
여기도 그 분이 계시는 군요. 그 분 댓글 내용이 정말 우려스럽습니다. 진보 보수 좌우 떠나서 저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다는 것이 너무 무섭습니다.
sarged
IP 118.♡.171.244
01-10 2026-01-10 09:23:57 / 수정일: 2026-01-10 09:24:21
·
@엽차님 항상 말하지만 메모는 거짓말을 안하고 2찍 펨코나찌들만 있는게 아닙니다. 다 연결이 되죠. 이 경우 카테고리는 MAGA내지 미국의 적성국 바이럴 봇 정도가 되겠죠 :)
zipdory
IP 126.♡.38.207
01-10 2026-01-10 10:59:04
·
@엽차님
당연히 무섭죠.

아이스요원 한명의 살인까지 쉴드치다가 나중엔 수십명 사상자가 나는 사건이 있어도 쉴드칠 거고 트럼프가 궁지에 몰려 비상계엄 발동하고 미국 민주당의원들 체포해도 쉴드칠 겁니다.
sarged
IP 118.♡.171.244
01-10 2026-01-10 09:19:00 / 수정일: 2026-01-10 09:31:48
·
주방위군 보내서 민주당 강세 도심 지역을 자극하고 내전을 일으키려던 수작이 법원 판결들로 안먹히니까 전략을 바꾼게 ICE 투입입니다. 실제로 월츠 주지사는 인터뷰에서 주방위군을 소집해서 ICE를 몰아내야 하나?라는 얘기까지 하고 있고 이렇게 되면 결국 주방위군 vs 연방법징행기관 간 전투가 벌어질수도 있게되는거죠. 웃긴게 미네소타주는 애초 ICE의 주요 타겟인 유색 이민자 비율도 낮은 지역이에요. 인구 대부분이 스칸디나비아, 독일계 이민자들의 후손이죠.
섬마을생산직
IP 203.♡.143.70
01-10 2026-01-10 11:04:05
·
뭐... ICE에 대해 뭐라고 쉴드 쳐 봤자 결국은 사람 사냥꾼이죠...
성수동정씨
IP 174.♡.64.51
01-11 2026-01-11 03:52:16 / 수정일: 2026-01-11 03:55:28
·
동감합니다.

"어떤분은 미국 민주당만 당선되는 도시에서 꼭 ICE가 활동하면 합법적 공권력을 방해하는 사람들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던데"
-> 주 단위까지 안가도, 캘리포니아나 워싱턴 같은 블루 스테이트에서도 시골 농촌 가면 아주 쉽게 단속하고 실적도 채울 수 있습니다. 근데 안 하는 거죠. 하면 경제 작살나니까요. 당장 몇 년 전 팬데믹 시기에 실제로 있었던 일이기도 하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