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분은 미국 민주당만 당선되는 도시에서 꼭 ICE가 활동하면 합법적 공권력을 방해하는 사람들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던데, 이거야 말로 미국에 안계시는 대부분 클리앙 유저들을 호도하는 말이죠. 다른 댓글에도 적었지만 아래 기사 발췌보면 그냥 다 보입니다.
"At the same time, U.S.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ICE) in recent months appears to be refraining from conducting agricultural workplace raids, even as it scours Democratic-led cities for immigrants who are in the country illegally."
요약하면 농촌지역 불법이민자 단속은 거의안하고 민주당이 당선되는 도시지역 불법 이민자 단속을 계속한다는 거죠. 트럼프는 아예 민주당세가 강한 도시 몇곳을 꼭 집어서 대놓고 그쪽 도시에 군대를 보내겠다고 했고 그 이유중에 하나가 사람들이 ICE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죠.
민주당 지지세가 강해서가 아니라 도시에 있는 불법이민자들을 잡아내는게 훨씬 어렵고 그 과정에서 무고한 시민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이미 시민권자 영주권자 합법적 이민자들이 잡혀 들어가는걸 수없이 봤는데 거리에 ICE가 활보하고 다닌다? 이걸 어떤 시민이 "합법적 공권력"이라고 인정해주고 협조합니까?
진짜 미국의 불법이민문제를 해결하려면 그들중 대략 45-50%가 몰려있는 농촌지역에 ICE를 풀어서 대거 잡아들이면 됩니다. 그런데 이거 왜 안하죠? 그리고 몇안되는 공화당 도시인 플로리다 마이애미같은곳에서 불법이민자 대거 잡아들인다는 소리 들어본적 없습니다. 이건 왜죠? 이유야 뻔하죠. 농촌에 불법이민자들이 사라지면 농산물 가격이 바로 올라가고 이걸 인플레이션에 직결되거든요. 그러니 인플레이션 유발시키는 섹터의 불법이민자들은 그냥 두고, (민주당) 도시에 띄엄띄엄 일하는 불법이민자들만 본보기로 잡아서 민주당 당선되는 도시에 모욕주기를 하는겁니다.

위 짤 보면 미국 불법이민자들이 미국 농업생산에 얼마나 중요한 노동력을 충당하고 있는지 알려주죠. 정말 불법 이민자문제를 해결하고 싶으면 대부분 공화당 강성 지지자들인 저들 백인 농장주 밑에서 일하는 불법 이민자들 잡아들이면 됩니다. 그런데 이건 왜 안할까요?
이러면서 "합법적 법집행"이요? 지나가는 개가 웃을 일이에요.
그러면 어떤 사안에 대해 이리 복잡한 셈법이 있는데 이걸 민주당 당선되는 도시 몇군데 꼭 찝어서 저런 무리한 법집행을 하고 있는데 이걸 누가 문제해결을 위한 공권력 행사로 보겠습니까?
저 몇몇도시 족친다고 실제로 불법 이민자수가 유의미하게 줄지도 않습니다. 지금 미국에 불법이민자가 대략 천만명정도로 추산되는데 도시 몇군데 털어서 수백 수천명 내보낸다고 간에 기별이나 가겠어요?
복잡한 문제일 수록 잼통처럼 토론을 통해서 해법을 도출해야 하고 그게 대통령이 할 일이죠.
윤돼지나 또람프는 토론에 의한 문제해결이 안되는 인간들이죠. 토론하는 거 보면 지말만 하고 다른 사람말 안 듣고. 그 시점에서 이미 대통령이 되면 안 되는 인간들인데…
가장 큰 문제는 한국이나 미국이나 민주주의 체제라고 말만 하지 유권자들이 제대로 된 소양을 가지고 투표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은 안 되어 있어요.
학교에서 제대로 된 정치인을 선별하는 법이나 사안을 팩트체크, 크로스체크하는 방법 같은 거 전혀 가르치지도 않고 언론이 가짜뉴스로 선동해도 큰 처벌도 없구요.
이미 결과 답은 정해놓고 트런프는 옳다 그리고 논리를 전개하니 어거지를 쓰는 겁니다.
얼마전까지 30년 공화당 도시였던 마이애미에 합법적 ICE 좀 많이 보내라고 하세요. 거기 불법 이민자들 수두룩 합니다. 최소 30만명있네요. 이제 시장까지 민주당으로 교체됐으니 명분도 빠방하죠. 근데 트럼프가 자신에게 우호적인 쿠바계 불법 이민자들을 족치려 할까요?
As of 2021–2023, estimates for the undocumented immigrant population in the Miami-Dade County area ranged from approximately 226,600 to 356,000
아무쪼록 충분한 설명이 전혀 안되었지만 더 이야기할 필요가 없겠군요.
공화당"만" 지지하는 농촌지역에 수백만 불법이민자들은 그들의 아이들을 학교에도 안보내고 방치하고 있는줄 아시는가 보죠?
생츄어리 정책과 사회기본서비스는 직접적으로 연관되는게 아닙니다. 외부공권력이 내가 사는 도시에서 물리력을 행사하는 걸 도시전체가 반대하는 것과, ICE가 도시를 돌아다니기 전부터 공화당 민주당 지지와 상관없이 각 주마다 불법체류자들의 운전면허, 그들의 자녀의 학교 등교등은 이루어지고 있었죠.
모든 불법이민자 색출에 찬성하냐는 질문에는 전혀 답도 못하고 빙빙 돌리는 이야기만 하고 있네요.
그러니까 마이애미도 가고 공화당 80%지지나오는 농촌에가서 500만 불법이민자들을 좀 잡으라니까요?
이래야 정책의 일관성이라도 있는거잖아요.
멀리 안나갑니다.
이분 드디어 답 나왔네요.
"트럼프는 공화당입니다. 당연히 공화당지역을 배려할 것입니다.
모든일엔 우선순위가 있고, 정치인인 만큼 정치적인 정략계산도 들어있을 겁니다. 민주당 도시들에 대한 대규모 단속이 마무리 되면 공화당 도시에 대한 단속도 추진 될 것입니다."
그냥 웃고갑니다. 대통령이 법집행을 하는데 공화당 지역을 "배려"해요?
그럼 만일 이재명이 자신을 지지하는 광주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냅두고 자신을 맨날 비난하는 대구만 때려잡은뒤 "대구문제를 해결하고 광주문제도 해결을 추진하겠다"해도 된다는 거죠?
님은 민주주의 공부부터 새로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판 글에 님이 댓글을 다는건 자유지만 님의 정체성을 안 이상 더 이상 상대해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러니 누가 그 의도를 알고 좋아하겠어요
명분은 소말리아 정부 보조금 슈킹 사건으로 이민자들 때려잡는건데 아이러니는 소말리아계들은 정작 대부분 이미 시민권을 딴지라, ICE의 활동범위조차 아니죠.
정작 (불법)이민자 제일 많은 미국 남부지역은 조용하죠. 여기 건드렸다가는 농촌지역 경제가 휘청거리고 물가 오르고 중간선거에 악영향이니까요.
이미 중국이 대두 안사줘서 망해가는 농촌을 위해 천문학적 현금을 살포하고 거기 불법 이민자들은 그냥 냅두고 있죠.
그리고, 겨울이 춥고 길어서 거지가 못견디고 안보일 정도로 혹독한 동내이기도 하고요.
(진입에 힘들어서 그렇지 정착하면 만족하고 다 살아요.)
불법 이민자 단속 어쩌고 하는데, 단속 가성비로 치면 가장 안나올 그런 곳에서 대규모 군사작전 하듯 쑥대밭으로 만드는데 속내가 뻔히 보이죠.
+ 트윈시티 메트로 인근에서 부촌이라 할 수 있는 Minnetonka에 있는 도서관에서 불법 체류자 한명 잡겠다고 ICE 수십명이 들어간 영상을 봤는데, 그 지역 도서관에 방문한 불법 체류자도 신기하긴 한데, 그 동내에 때거지로 ICE 요원들이 방문한거 보면서 내 세금이 저렇게 살살 녹는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ICE도 아예 위에서 할당주고 잡아보내게 하는거 같던데 도시가 실적채우는데 유리하기는 하겠네요.
미국 농경지에서 불채자 잡으려면 ICE가 헬기띄워야하려나요...
농장 몇개만 털어도 대부분이 불체자 일테니깐요
불체자 단속 머릿수를 채울려고 하면 도시보다 농촌이 더 수월하죠. 농장주에게 불체노동력 공급하는 브로커만 족쳐도 수십에서 수백명 단위로 잡아들일수 있습니다.
도시는 불체자들이 숨어지내기가 훨씬 수월하죠 다른 사람들 눈에 잘 띠지 않게 살수도 있구요.
이건 실적을 채우려는 게 아닙니다. 실적을 채우려면 농촌으로 가야하죠.
하긴... 밀도는 더 높?을지 몰라도 도시에서 단속은 미친 시가전 같을 수도 있겠군요.
시골도 사람이 맨날 밭에만 나가있진 않을테니 숙소같은 것 털수도 있겠군요.
문제는 대통령이 잡지 말라고 해서 안잡습니다 ㅎㅎ
... 하... 나라는 두쪽 내서 분열로 통치하는 대통령이라니 최악입니다...
미국인들이 원하는 거면 어쩔 수 없지만... 시빌워의 나라 답네요...
당연히 무섭죠.
아이스요원 한명의 살인까지 쉴드치다가 나중엔 수십명 사상자가 나는 사건이 있어도 쉴드칠 거고 트럼프가 궁지에 몰려 비상계엄 발동하고 미국 민주당의원들 체포해도 쉴드칠 겁니다.
"어떤분은 미국 민주당만 당선되는 도시에서 꼭 ICE가 활동하면 합법적 공권력을 방해하는 사람들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던데"
-> 주 단위까지 안가도, 캘리포니아나 워싱턴 같은 블루 스테이트에서도 시골 농촌 가면 아주 쉽게 단속하고 실적도 채울 수 있습니다. 근데 안 하는 거죠. 하면 경제 작살나니까요. 당장 몇 년 전 팬데믹 시기에 실제로 있었던 일이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