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사실 이제 부동산은 답이없죠 68

7
2026-01-06 10:34:28 211.♡.67.240
장가당무용

잼통도 직접 답이없다 라고 말하고있고


정부차원에서 똘똘한 한채를 사라고 장려를 하고있습니다


집값을 잡는것 보다 자산을 늘릴수단을 찾는게 맞습니다

장가당무용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8]
무지개123
IP 222.♡.61.85
01-06 2026-01-06 10:37:29 / 수정일: 2026-01-06 10:38:29
·
집을 투자로 보면 답이 없죠. 자본주의 경제를 채택하고 있는 나라에서 투자 자산 가격 상승을 무슨 수로 막겠습니까. 모두가 선호하는 지역, 즉 수요가 많은 지역의 집값이 상승하는 현상은 전 세계 공통 현상인데 이걸 정부가 무슨 수로 저지한다는 것인지. 집을 투자자산이 아닌 소비재로 받아들이게 해야 하는데 이게 쉬운 일이아닌거죠.. ㅜㅠ
장가당무용
IP 211.♡.67.240
01-06 2026-01-06 10:39:47
·
@무지개123님 그쵸

그리고 물가가 올라가는데 집값이 떨어진다는건

그냥 어불성설입니다 모든게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오를수밖에 없습니다

서울집값이 미쳐돌아간다는데 서울은 사람도 미어터지게 많은 도시인데

이걸 무슨수로 잡겠어요 강남집값?? 여긴 애초에 돈을 모아서 가는곳도 아니구요
Gomgome
IP 116.♡.31.165
01-06 2026-01-06 10:37:52
·
제도가 정말 갑갑한게 제한만이 정답이 아닌데 오히려 투기로 집값을 상승시키는 유인들이 많아서 아쉽습니다...
장가당무용
IP 211.♡.67.240
01-06 2026-01-06 10:40:20 / 수정일: 2026-01-06 10:41:47
·
@Gomgome님 전 솔직히 임대차3법 나왔을때 도대체 왜 라는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그리고 집을 사기가 힘들어지면 기존에 있던 집들도 매매가 나오지않고 공급이 수요를 못따라가서

가격상승으로 이어지는데...여러모로 아쉽죠
jio
IP 58.♡.166.242
01-06 2026-01-06 10:41:11 / 수정일: 2026-01-06 10:42:27
·
한국사회는 집값 투표로 연결되기 때문에 정권 날아갈 각오 하고 세금정책이나 공급확대 안하는 이상 힘들어요. 민주당은 확장재정으로 밀고 국힘은 부동산 직접지원으로 밀죠. 어차피 올라간다는 신화는 언젠가 깨집니다. 딱 일본이 그랬던 것처럼. 그 시기가 언제인지 모르는게 문제죠.
장가당무용
IP 211.♡.67.240
01-06 2026-01-06 10:43:33
·
@jio님 일본이 그랬다는데

결국 일본 조차도 우상향입니다

시간이 흐르는건 막을수가 없는걸요

우리가 흔히 먹는 중국집 음식조차도 10년전과 비교하면 두배이상 올랐습니다
jio
IP 58.♡.166.242
01-06 2026-01-06 10:48:08
·
@장가당무용님 어차피 우상향이죠. 근데 레버리지 신화는 기간조정을 거칩니다.
BeerKing
IP 175.♡.217.10
01-06 2026-01-06 10:42:32
·
인구감소와 수도권 집중에 따른 지방소멸이 확정적이라
수도권 집값은 뭔수를 써도 못잡을 것 같습니다.
장가당무용
IP 211.♡.67.240
01-06 2026-01-06 10:45:07
·
@BeerKing님 정부차원에서

이제 집값을 잡아줄거란 기대는 접는게 맞습니다

폭등을 안하게끔만 조절하는거지
후룩후루룩
IP 59.♡.239.192
01-06 2026-01-06 10:48:26 / 수정일: 2026-01-06 10:49:37
·
대통령께서 하신 발언에도 괄호가 생략되어있죠.

(우리 당의 이념을 충족시키고 우리 당의 핵심 지지층을 만족시키는 방법으로는)서울 집값은 답이 없다가 팩트입니다 사실.

공급 막는 재초환, 대출규제, 분상제 등을 폐지하고 다주택자들에게 각종 세금 중과 멈춰 똘똘한 한채 정책을 포기하면 공급늘고 매물도 잘나와 서울 일극화 현상도 진정될 수 있는데 그렇게 하면 다주택 투기꾼들 수익을 다 가져가게 하란 말이냐며 코어 지지층에서 성토할게 뻔하니 답이 없다는 말 밖에 할 수가 없는거죠.
장가당무용
IP 211.♡.67.240
01-06 2026-01-06 10:55:03
·
@후룩후루룩님 제한만이 답이 아닌데 말이죠
staier
IP 121.♡.156.113
01-06 2026-01-06 15:45:33
·
@후룩후루룩님 설명에 100% 공감합니다!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0:50:09
·
정부에서 "똘똘한 한채를 사라고 장려"를 한다구요?
후룩후루룩
IP 59.♡.239.192
01-06 2026-01-06 10:51:32
·
@Kieth님 10억짜리 3채 가진 사람의 세금이 30억짜리 1채 가진 사람의 세금보다 훨씬 많은게 현실이니 사람들은 정책에 맞춰 10억짜리 3채 팔아 30억짜리 1채 사는거 아니겠습니까. 사실상 정부에서 똘똘한 한채를 사라고 장려한 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장가당무용
IP 211.♡.67.240
01-06 2026-01-06 10:51:48
·
@Kieth님 지금 정부에서 똘똘한 한채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0:54:12
·
@후룩후루룩님

다주택 보유자에게 주택 정리를 하라는 게 "똘똘한 한채를 '사라'고 장려"하고 있다고 보이기는 어려운데요?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0:55:18
·
@장가당무용님

정부는 똘똘한 한채가 아니라 자산을 부동산에 올인하지 않도록 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것 아닌지요?

그리고 글쓴분께서 말씀하시는 소위 "똘똘한 한채"가 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강남 및 강남 접근지의 부동산을 이야기하시는건가요?
장가당무용
IP 211.♡.67.240
01-06 2026-01-06 10:58:17 / 수정일: 2026-01-06 10:59:21
·
@Kieth님 부동산에 올인하지 않는게 아니라

다주택보다 비싼 한채의 세금이 더 낮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고

그러니 당연히 사람들은 돈이 있다면 제일 괜찮은 곳으로 매매를 하겠죠??

이것이 똘똘한 한채로 이어지는 상황이구요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1:04:21
·
@장가당무용님

이재명 정부는 만약 돈이 있다면 "똘똘한 한채" 말고

주식이나 투자 등 비부동산 쪽으로 유도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똘똘한 한채를 '사라'고 장려"하고 있는 건가요?
장가당무용
IP 122.♡.134.211
01-06 2026-01-06 11:06:14 / 수정일: 2026-01-06 11:12:09
·
@Kieth님 본인생각이 그러시다면 그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투자로 번돈이 어디로 흘러들어올지는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FSD
IP 222.♡.172.246
01-06 2026-01-06 11:06:44
·
@Kieth님
김현미 장관때는 장려했었죠
지금 그게 이어져오고 있고요.

때문에 지방보다 수도권 쏠림이 심각화 되었고..
정책이 어디로 튈지 예상하는건 참으로 어렵네요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1:19:08
·
@FSD님

김현미 장관 때는 그러했다고 일정 부분 동의해 드리겠는데..

지금 그게 이어진다는게 어떤 면에서 그런건지 궁금하다는 건데요?

제가 보기에 이재명 정부는 부동산으로 과거만큼 수익을 누리게 하지 않겠다는

의지 (말이 아니라) 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돈 있으면 부동산 폭등 지역을 기웃거리지 말고 주식 시장이나 투자 시장을 기웃거리라고 하는 거 아닌가요?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1:20:01 / 수정일: 2026-01-06 11:30:43
·
@장가당무용님

투자로 번 돈으로 "똘똘한 한채"를 살 정도면 뭐... 그런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글쓴분이 부럽네요.

자산 보유가 어느 정도이신지 궁금하네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사용기
IP 119.♡.122.72
01-06 2026-01-06 12:06:52 / 수정일: 2026-01-06 12:09:01
·
@후룩후루룩님 그래도 이런 눈치없는 국민들이 있어야 눈치빠른 국민들은 돈벌고 그러는거죠.

본인말이 맞다고 나대지만 않고 조용히 있으면 다른사람에게 돈벌게해주는 좋은 국민들입니다.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2:09:20
·
@사용기님

네.. 수백억 자산을 가지신 눈치 빠른 국민이 되시길..
Kieth
IP 125.♡.124.15
01-06 2026-01-06 12:10:14
·
@후룩후루룩님

똘똘한 한채 정도는 국가의 장려를 받아 사두실 정도로 자산이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사용기
IP 119.♡.122.72
01-06 2026-01-06 12:12:18
·
@Kieth님 나라에서 알려준 정답지인데 아직도 안해뒀다며야 뭐 답이 없죠
후룩후루룩
IP 211.♡.99.150
01-06 2026-01-06 13:25:57
·
@Kieth님 네 저는 다행히 한강벨트에 현시세 40억 정도 되는 놈 1채로 셋팅해놨습니다.
Barbell_martini
IP 112.♡.9.94
01-06 2026-01-06 10:50:26
·
부동산만큼 상당한 액수의 한방으로 자산을 늘릴 수 있는 수단이 없긴 했죠..
오떼블랑
IP 114.♡.118.34
01-06 2026-01-06 10:59:31
·
올 해 대출 정책은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는데... 현 시점에서 실거주 입장에서는 집 갈아타기도 만만치 않네요.
sanyas
IP 211.♡.205.202
01-06 2026-01-06 11:01:57
·
그냥 인구수 많이 줄어들고 경제도 안 좋아지고 서울 아파트들 노후화 되었는데 재건축 엄두도 못 낼 정도로 용적률 높은 상태가 되면 해결되리라 봅니다.
물론 이 때도 일부 희귀한 신축은 고공행진을 하겠으나 대부분의 서울 집값도 잡히겠죠.
물론 그게 빨라야 20년쯤?
웨건마니아_록맨10
IP 125.♡.14.192
01-06 2026-01-06 11:14:05
·
@sanyas님 아예 부동산 기업, 건설사 등 무너뜨려가며 구조조정하지 않는 한 올라온 집값은 국가가 전쟁위기 등의 요소 없으면 빠지지 않더군요. 미국 등에서 멕시코던 한국이던 돈될만한 요지 많이 삽니다.
sanyas
IP 211.♡.205.202
01-06 2026-01-06 11:24:24
·
그거야 이제까진 그랬겠죠. 이렇게 통화량 폭발하는 자본주의 기껏해야 100년 남짓 되었어요. AI로 인해 폭발적으로 변화될 사회에서 앞으로 10년도 장담 못한다 봅니다.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전세계적으로 그렇습니다.
cleritie
IP 49.♡.24.11
01-06 2026-01-06 11:06:41
·
뭐, 지금 5억 이상 집을 가진 사람들은 서민으로서 그나마 살아남을 테고, 그 이하는 그냥 도시 빈민 되겠죠. 양적완화 이후 뭔가 유동성 회수라도 있을 줄 알았더니 더 돈을 푼다면 자산 사는게 맞죠.
웨건마니아_록맨10
IP 125.♡.14.192
01-06 2026-01-06 11:13:16 / 수정일: 2026-01-06 11:15:10
·
답이 없고 정부가 뭘 하겠다고 나서는 순간 자폭행위죠.
결국 원론적으로 지방 집중개발이던 어떤 형식으로던 어느정도의 균형발전을 이뤄서 수요분산을 해야지
서울에 몰릴 수 밖에 없는 수요를 맞춰준다고 공급하고 불내고 해봐야 무한반복이죠.
분산에 성공하면 그 분산된 지역이 또 오르고 서울 인근은 좀 둔화될 수는 있겠지만 그게 내려간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세금으로 잡으려고 해봐야 잡힐 문제도 아니고 정권 바꿔버리자고 이 앙다무는 사람만 늘어나는거구요.
민트블루
IP 125.♡.68.10
01-06 2026-01-06 13:04:37 / 수정일: 2026-01-06 13:05:55
·
@웨건마니아_록맨10님
저도 지역 균형발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서울 부산이라고 해봐야 직선거리 300키로미터 정도인데...
이제는 이정도 거리에서 독립된 경제권이 형성될 수 있을까에 좀 의문이 드네요.
차라리 수도권을 세종 포함한 충청도 일부까지 넓히는 게 더 현실적인 대안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컴구조
IP 58.♡.189.231
01-06 2026-01-06 11:14:04 / 수정일: 2026-01-06 11:21:27
·
기본적으로 집값의 베이스는 그냥 입지가 다 입니다. 이제 정말로 집값은 몇몇 장소 빼고는 끝까지 갔다고 봐야죠.
재건축 자체도 못합니다. 너무 비용이 많이 들어서..

압구정 현대도 대치동 은마도.. 재건축 비용 들어보면.. 어마무시해서.. ㅋㅋ 조만간 아마 집 주인들도.. 난리날 겁니다.
게다가.. 압구정 현대의 경우 그 소유자들 나이가 나이인지라.. 까딱 잘못하면.. 상속세 물려.. 자식들까지 파탄날 상황이에요.

수도권도 이제 입지 좋은 곳만 신축이든 구축이든 유지만 하는 거고 아닌 곳은.. 아닌 곳은 떨어질뿐이죠.
그리고 뭔 짓을 해도.. 지방소멸은 못막습니다. 이건 기본적으로 인식의 문제에요. 돈만 어마무시하게 들어갈 뿐이죠.
영국 같은 경우를 봐도.. 이민오는 사람들도 지방에서 살려고 하지 않아요. 상당수가 런던 근방에 있죠.
gmmk11
IP 1.♡.10.189
01-06 2026-01-06 11:57:29
·
지금 뭘 어떻게 해보겠다는 답이 없고, 기본권제한의 요소가 있지만 집거래 자체를 틀어막고 버틴다음에 서울에 가해지는 압력을 하나하나 빼는걸로 장기적인 해결을 하는 수 밖에 없지요.
정부맘대로 할 수 있는 입법사법행정기관 다 세종+거점대도시로 빼고, 사학재단 돈줄로 압박해서 교육기관들 싹 다 강원도로 몰고, 기업들은 최대한 당근줘가면서 경기남부-충청-전남권 이런식으로 자연스레 내려가게 유도하고..
컴구조
IP 58.♡.189.231
01-06 2026-01-06 14:31:40
·
@gmmk11님
독재정권인가요. 박정희가 다시 살아온 줄 알겠습니다. 그 전에 국민의 힘이 정권 잡아 원복할 듯..
리트리셈
IP 218.♡.252.5
01-06 2026-01-06 12:55:00 / 수정일: 2026-01-06 12:57:49
·
주택보급율이 100%를 넘어가기 때문에, 더 이상 SH나 LH가 아파트 지어서 분양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SH나 LH가 보증서서 짓는 아파트는 100% 임대로만 돌리면 됩니다.
그리고 재건축할 때 용적률 상향시켜주는 것도 이젠 그만할 때도 됐습니다.

오래된 빌라 허물고 다시 짓는데 4층짜리면 그대로 5층짜리지,
그걸 6층, 7층짜리로 짓게 허가 안해주잖아요.

왜 아파트만 그렇게 해주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여름철개장수
IP 182.♡.67.152
01-06 2026-01-06 18:42:26
·
@리트리셈님 6-7층 만들어도 됩니다. 옆집 일조권 보장하고 주차공간 확보되면요. 근데 그게 안되니까 못하는거죠. 그래서 사업성이 없는거고요.
저기요
IP 180.♡.192.219
01-06 2026-01-06 20:16:48
·
@리트리셈님
1대1 재건축도 못하게합니다ㅋㅋㅋ
KMSP
IP 182.♡.153.104
01-06 2026-01-06 15:04:28 / 수정일: 2026-01-06 15:06:09
·
이정도면 충분히 안정된 집값인데 여기서 뭘 자꾸 더 내리려고 하니까 문제죠 일부 강남등을 제외하면 우리나라 정도 되는 선진국에 서울 과밀된 상황에서 이정도 집값이 비정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더 집값을 제어하려는 정책등이 불러올 부작용이 더 심할거구요 그런다고 집값이 잡히기나 하나요? 제발 이제 잡히지도 않는 집값을 정부가 정책으로 잡을수있다는 착각에서 좀 벗어났으면 합니다. 그놈의 금리올리자 전세없애자 하는것도 부작용 1도 고려 안하고 하자는건데 그러면 그 반작용은 누가 책임지죠? 그때가면 전세없애자 금리올리자 했던사람들은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질테고 이재명 정부만 신나게 욕 쳐먹겠죠. 이재명때문에 부동산 망햇네 자영업자 죽어나네 안봐도 비디오네요. 지금 정부로서는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폭락도 폭등도 없는 이상황이 최선이라고 봅니다.
lskfsl
IP 119.♡.137.227
01-06 2026-01-06 15:26:13
·
집값 말로는 잡겠다고 한거고 실제로는 정책을 만드는 고위 공직자들과 여당 야당 국회의원과 가족들이
서울 경기 핵심지 부동산 몰빵해서 투기로 돈버는 사람들이니 말따로 행동따로 부동산 잡을 마음이
없습니다
빡고양이
IP 14.♡.223.96
01-06 2026-01-06 15:32:13
·
용산 선호평형 임대 10만채, 알면서도 다들 자기 재산이 걸려있으니 쉬쉬하고 안하는 거죠.
jack3
IP 106.♡.200.28
01-06 2026-01-06 15:39:09 / 수정일: 2026-01-06 15:48:31
·
대출 더 묶고 걍 두면 시간이 해결하리라 생각합니다.
부동산은 글자 그대로 시장에 맡기고, 임대 주택 고급화하는 게 답이라 봅니다.
프비사랑
IP 220.♡.28.236
01-06 2026-01-06 15:40:24
·
알단… 서울에 살수 있으면 너무 무리하지 않는한 무조건 사세요.
어짜피 부동산 우상향 못막아요.
대한민국 모두가 서울만 바라보는데, 집값이 떨어지는게 이상하죠.
선의로한 정책이 이를 더더더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
돈많은백수
IP 39.♡.46.27
01-06 2026-01-06 15:41:10
·
공급 계획에다가 국평 아파트 공급가를 선공개하면 됩니다.
mrcomplain
IP 210.♡.125.209
01-06 2026-01-06 15:48:38 / 수정일: 2026-01-06 15:52:07
·
금리 격차 2년동안 냅둔것도 노답인데 결정타가 둔촌주공 안살리기였죠...

뭐 이것도 답없고 출산율도 답없어서 어짜피 미래가 안보이는 나라인데.

그냥 정치인 아무나 뽑아서 빨리망하나 늦게 망하나 차이겠네요.

뭐하러 누구 잘한다 못한다합니까. 어짜피 미래없잖아요.
딸기우유
IP 61.♡.232.80
01-06 2026-01-06 16:38:47
·
집값 문제와 상관없이 종부세 폐지-재산세 인상(금액별로 요율 인상분은 차등화해야겠죠.)-양도세 인하(현 투기세력에게 수익 현실화시켜주는거긴 한데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등 세제 개편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용산에도 공원 대신 임대 or 공공분양주택을 2-30평대 아파트로 짓고 서초구 일대 그린벨트도 다풀어서 아파트나 때려박았으면 좋겠네요.
로로롤4444
IP 182.♡.0.178
01-06 2026-01-06 16:52:25
·
집값과 남녀문제 노인과 청년문제 노조와사측문제 영포티이대남문제
모두 진보정권 흔들기용 프레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이용하는 세력이있고요
이준석같은 쓰레기들이나 재래식언론등에서요

결국 영원히 인간의 힘으로 해결하기 힘든 문제로
흔들어대는것이죠
진보정권이 늘 나라가 강해지고 발전해지는게 사실이니
저런 사회문제들로 걸고넘어지는거죠
부동산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주거안정과 집값안정 정말 필요하지만 말씀하신것처럼
처음 부터 해결이 불가능한 숙제죠

집가지고 있는 사람과 없는사람이 대립하는데
도대체 이걸 어찌해결할까요

천재 이재명대통령이 어떻게 방향을 잡아갈지가
기대대고 궁굼할 뿐입니다 잘하시겠죠
babg
IP 106.♡.202.251
01-06 2026-01-06 17:12:14 / 수정일: 2026-01-06 17:12:41
·
몇번의 기회가있었다고 봅니다
17.18년도.. 22.23년도초..
17년도는 집값오르기전 대출도 후했던거같고요
22.23년도는 하락장이니.. 하락장에서는 갭차이 줄어들어.. 대장 아파트등 점프 할수있는 좋은 타이밍.. 이후 상승세로.. 상승폭은 더 크게.벌어짐..

몇번 겪고나니.. 우물쭈물.. 내린다에 베팅하면 부동산은 답이 없는거 같다군요
Tuna
IP 211.♡.139.56
01-06 2026-01-06 17:24:25
·
지방부동산은 망하고 서울부동산은 가격 못잡죠.. 지방에 교통시설 하나 놔주려고해도 예타 통과하기도 쉽지않습니다. 모든 시설이 서울몰빵인데 서울집값은 안오를 수가 없습니다..
봄봄
IP 211.♡.255.66
01-06 2026-01-06 17:40:20
·
어차피 위기가 와야 폭락합니다. 시장을 거스를수있나요. 지금정도로 지켜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투기세력이 움직여야하는데
현금들고 투자할 사람이 얼마나될지.
근데 최근에 폭락기회가 한번 있었죠.
윤계엄성공.
부동산폭락을 시민들이 막아냇네요.
KMSP
IP 182.♡.153.104
01-07 2026-01-07 01:49:59
·
@봄봄님 이분 지금 부동산 폭락시키고 싶어서 계엄 햇어야 된다는건가요? 와 여기에도 윤어게인이 있을줄이야 ㅋㅋㅋ 나 아파트 없다고 계엄하자니 ㅋㅋㅋ 대단
미리마루마루
IP 118.♡.89.194
01-06 2026-01-06 18:11:15
·
서울의 다들 살고 싶어하는 지역의 집값이
폭락하길 바라는건
대기업 중소기업의 연봉차이가 90년대 수준으로
좁혀지거나 지방 국립대의 순위가 인서울 중위권 대학
수준으로 올라가기를 기대하는것과 비슷한것 아닌가 싶습니다.
사람들의 생각과 사회의 구조와 돈의 흐름이 바뀌었고
과거로 되돌리기는 힘들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충격을 최소화 해야할지를 고민해야될 때가 아닌가 싶어요
ananGa
IP 58.♡.207.233
01-06 2026-01-06 18:40:55
·
그나마 두어분 빼고는 전반적인 댓글의 양상이 상식적이네요. 다행입니다.
꼬룸
IP 168.♡.100.109
01-06 2026-01-06 18:59:33
·
단순히 답이 없다고 생각했다면 대출 제한이나 토허제를 확대하진 않았을 것 같아요.

뭔 말만하면 시장이 반응하니 그렇게 말한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엽차
IP 121.♡.137.107
01-06 2026-01-06 19:31:58
·
원래 답이 없었습니다.

제도로 해결하려고 했지만 실패했죠.

여기서 보유세로 해결하자고 하지만 그 비싼 보유세 내는 미국도 뉴욕 등 대도시 집값은 안드로메다로 가버렸죠.

보유세가 오히려 교외 서민에게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해서 서민들이 집을 잃는 원인 중에 하나라고 그러죠.

뭐 여기 클리앙분 중에는 능력안되면 팔고 작은집으로 옮기든 이사를 가든 하라고 하지만 부양 가족이 있고 출근할 일터가 있는 사람에게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조금씩이라도 수요높은 지역에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공임대를 많이 확보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빌라든 아파트든 가리지 않고요.

강남지역 주택의 높은 가격이 전체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것도 맞지만 저렴한 공공임대주택도 수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대안이 되겠죠.
자크손
IP 125.♡.33.220
01-06 2026-01-06 19:33:09
·
지방은 집값 많이 떨어졌고 떨어지고 있어요.

이재명 대통령 얘기는 부동산 정답이 없다고 손놓고 있자는 얘기가 아닙니다.
크륵크큭
IP 121.♡.14.90
01-06 2026-01-06 19:55:41
·
울가 오르는데 집값을 잡으려는 불가능한 목표보다 속도 조절로 가야합니다. 서울은 신규공급이 미미할 수 밖에 없는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규제지역 장기보유공제 배제와 같이 매물 공급을 없애는 방향이니 집값이 더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각 종 규제로 수요를 억제 하기는 하지만 거래 자체가 어려워지는 방향이니 실수요자는 조급해지니 수요억제 효과도 큰 힘이 없는듯 하네요
에일리언
IP 106.♡.21.176
01-06 2026-01-06 20:19:14 / 수정일: 2026-01-06 20:21:00
·
더큰 제도로 해결하고 자세히 건드릴 필요없다고 봅니다.
집 100억 1000억해도 되요.
다만 미래세대가 살아가고 국가가 존속하기 위해 기본적인 의식주는 국가가 책임지게되었으면 합니다.

최소한이 확보되는 그 다음의 부분은 사치재나 기호품으로 보면 되겠죠. 그에 대해서는 어떠한 공공자원투입도 지원도 필요없겠죠.

반대로 지금처럼 부동산으로 돈이 몰리게 펌핑하는 제도에 대한 투자로만 작동 하지 말고 기본적인 삶을 위한 은행시스템으로도 개편되었으면하네요.

없어져야하는게 전세보증 부동산 담보대출 그런거겠죠. 기본적인 주거를 국가가 보장하면 첫주택 구입지원을 위한 대출등도 필요없겠죠.

가장 좋은 방식이 기본적인 주거는 지원되고 조금 윗 단계는 평생내도 손해라는 생각이 안드는 수준의 월세등이 들어가면합니다. 나이대별로 인력수급이 필요한 지역 안배등을 해서 차등하고요.

여기까지 가려면 할일도 많을텐데 저는 그런 방향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학졸업하고 밥먹다 눈맞은 사람이랑 한달월급들고 바로 신혼 살림 차려서 시작하는데 아무 두려움이 없는 사회를 기대합니다.
야채튀김
IP 106.♡.202.176
01-06 2026-01-06 20:51:40
·
답이 부동산에만 없을까요?
브람스짱
IP 110.♡.193.93
01-06 2026-01-06 22:48:56
·
10억이상 보유세 1%, 20억이상 2%, 30억이상 3% 때리면 간단히 잡히는걸 안하는거죠.
짜장77
IP 124.♡.182.100
01-06 2026-01-06 23:06:02 / 수정일: 2026-01-06 23:31:37
·
저는 김현미 장관덕에..아파트로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8.2대책 발표하는날..아..폭등이다...판단하고 바로 재건축과 신축 몇채 폭풍투자들어가서 모두 큰수익으로 정리하고 몇년전에는 대부분 비트코인으로 갈아탔습니다...
현재상황에 대해서는...문정부때부터 이어진 신규주택공급부족으로인해..지금부터는 재개발열풍이 어떤정책으로 규제하더라도.. 몇년간 지속될거라 생각합니다...
오히려...큰 규제 책으로 전체 경제에 더 큰 부작용을..만드는것보다는...5년이후부터 서서히...정상화를 시키기위한 초석을 만드는 공급 정책들을 시행하는게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문정부의 공이 물론 훨씬크지만...부동산 정책은..이럴수가 싶나 할정도로 못했고..윤도리의 둔촌주공살리기로 인해... 지금 몇년간은...어쩔수 없는겁니다.
엽차
IP 121.♡.137.107
01-07 2026-01-07 02:34:04
·
@짜장77님 문정부때 신규공급 끊은 건 정말 너무 아쉬웠죠. 그러면 윤석열 때라도 했어야 했는데 그 시기도 놓지고 거의 8년의 공백이 생겨버렸죠.

부동산 가격 실패는 이게 큽니다.
basin
IP 106.♡.11.119
01-07 2026-01-07 12:47:36
·
재산세 도입해서 강남집값만 핀포인트로 잡는것은 마법에 가깝습니다. 부동산 비중이 큰 가계의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경제불황과 함께 대출 부도로인한 금융시장 불안이 경제를 더 위축시켜서 몇세대는 불황으로 고통을 받게 될거예요. 부동산 자금을 주식시장으로 흘러들게 해서 고액부동산 자산가들이 자금을 빼서 인컴펀드와 같은 배당형식의 주식에 투자하게 해야합니다. 자산가들은 집값급등으로 인한 자본이익보다 안정적인 캐쉬플로우를 더 선회하기 때문이죠. 이재명정부가 주식부양책을 들고나온것은 저평가된 주식시장에 기회를 본 이재명이 영리한 판단을 한것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