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쿠팡 결국 만만치 않은 저항에 직면할 것입니다. 42

59
2025-12-25 13:43:53 수정일 : 2025-12-25 13:48:16 61.♡.163.198
오소리감투

이 땅의 그 어떤 장사치도 국민과 정부 모두를 상대로 조롱에 가까운 도발을 한 적이 없었습니다.

쿠팡 로비질이 외교통상 문제로 까지 비화되고 있습니다.

새벽 배송 받는 사람은 편리하지만 그 반대편엔 밤잠 못자가며 과로에 시달리다 죽어나가는 노동자도 있습니다.

구매 계획을 2일 정도 여유있게 세워도 극단적은 근로 환경을 바꿀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그리고 off 라인 상권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가 모든 상품 구입을 온라인을 통해 한다면, 결국 플렛폼 기업의 먹이 사슬에 갖춰 그들의 인질이 될 뿐입니다.

사실 인터넷 구입이 저렴 하지 않습니다. off라인 구입이 더 저렴한 경우가  꽤 많습니다.

off 라인 구입을 하면서 알게 됐습니다. 인터넷 구입이 싸서가 아니라 편리해서 한다는 것을요.

연말 연시인데 영세 중소상공인, 시장 상인들도 좀 도와줍시다.

오소리감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쿠팡상미당불매
IP 172.♡.122.172
12-25 2025-12-25 13:46:30
·
한국 대부분의 대기업이 군부를 등에 업고 큰 만큼,
정부에서 압박 넣으면 바짝 엎드리는 데…
쿠팡은 그런 경험이 없었죠.
정신나간여우
IP 106.♡.201.155
12-25 2025-12-25 13:49:13 / 수정일: 2025-12-25 13:49:24
·
쿠팡 없이도 사는데 큰 불편 없습니다만, 이번 기회에 네이버가 물류센터 구축해서 자체 배송망을 완성해서 대체해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적어도 네이버는 국내 기업이잖아요.
오소리감투
IP 61.♡.163.198
12-25 2025-12-25 13:52:50
·
@정신나간여우님 네 차라리 네이버가 선비 같아 보이네요.
03ang
IP 211.♡.82.93
12-25 2025-12-25 14:27:51
·
@정신나간여우님 행태를 보면 네이버가 비교도 안될 정도로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찌옹이
IP 182.♡.104.104
12-25 2025-12-25 23:58:56
·
@정신나간여우님 네이버는 직접 물류센터나 배송시스템 구축하는데는 관심이 없는 걸로 보입니다.
개미상어곰탕
IP 211.♡.152.49
12-25 2025-12-25 13:53:19
·
유니클로처럼 대체가 너무 쉬운 브랜드조차도 유니클로가 경쟁 spa브랜드 대비 약간 더 나은 품질과 디자인이니 결국 불매운동은 찻잔속에서 끝났죠 지금 쿠팡을 대체하는 수준의 물류는 단시일내에 만들어질 수 없는거라 저는 쿠팡 망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네이버 n배송은 한번 써보니 쿠팡하고는 비교가 안됩니다 오히려 주문후 취소가 자유롭지 않아 일반 구매보다 더 불편해요
오소리감투
IP 61.♡.163.198
12-25 2025-12-25 13:58:56
·
@개미상어곰탕 님 소비를 감정이나 이념으로 하는 게 아니니 그렇겠죠.
그리고 쿠팡 써비스를 꼭 필요로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바로 이런 점들이 김범석을 기고만장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달콤생활
IP 115.♡.169.204
12-25 2025-12-25 14:42:57
·
@개미상어곰탕 님 유니클로가 찾잔 속에서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19년도 매출 넘기는데 6년이 걸렸어요. 인플레이션 생각하면 역성장이죠.
카엔
IP 118.♡.3.186
12-25 2025-12-25 16:00:06
·
@개미상어곰탕 님 찻잔이라기엔...유니클로는 매출회복에 6년 걸렸고 남양유업은 계속 우하향 하다가 작년에 인수당해서 오너일가가 날아갔어요. 대기업 불매가 찻잔만으로 끝나진 않습니다
pluto248
IP 211.♡.162.75
12-25 2025-12-25 16:29:12
·
@개미상어곰탕 님
유니클로와는 조금 특성이 다른게 유니클로는 경쟁 브랜드 대비 소재 및 디자인에서 확실히 우위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불매를 지속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유니클로를 찾게 되었죠.
그런데 쿠팡을 동일한 물건을 다른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물론 쿠팡 PB가 있긴 한데 중국산 그대로 들여온거라 경쟁력이 없고, 쿠팡의 경쟁력이라고 하면 로켓배송 및 무료반품정도라서 유니클로와는 좀 케이스가 다르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유니클론느 전국적으로 반일 분위기를 타서 전국구였다면 쿠팡은 그렇게까지 전국구로 확산되진 않는다는 부분이죠.
개미상어곰탕
IP 211.♡.152.49
12-25 2025-12-25 16:37:12
·
@코딩이지냥님 그 로켓배송과 무료반품이 엄청난거라서요.. 식료품정도는 컬리가 커버할 수 있을텐데 (제한적인 지역이지만요) 나머지 생필품들은 밤에 없어서 시키고 새벽에 받을 방법은 쿠팡뿐이죠
골드문트
IP 211.♡.122.219
12-25 2025-12-25 19:33:01
·
@달콤생활님

아무튼 이제는 성장할 일만 남았죠.

안타깝지만요.
네임리스원
IP 39.♡.138.116
12-25 2025-12-25 22:01:08
·
@개미상어곰탕 님 솔직히 말해서 6년만 주춤해도 성공이라 봅니다. 유니클로야 뭐 국산 스파 브랜드가 그 기간동안 충분히 성장하지 못했으니 어쩔 수 없는거지만 쿠팡이 주춤하면 지금 우위가 많이 흔들리겠죠. 망하지는 않더라고요.
야리스마
IP 211.♡.226.63
12-25 2025-12-25 22:45:57
·
@개미상어곰탕 님 저는 아직도 합니다
남산깎는노인
IP 219.♡.47.161
12-25 2025-12-25 22:46:49
·
@개미상어곰탕 님 어디서 살다 오셨길래 찻잔 속 태풍이라고 말하나요?
blumi
IP 124.♡.94.218
12-26 2025-12-26 00:17:43 / 수정일: 2025-12-26 00:24:29
·
@개미상어곰탕 님

찻잔속의 태풍요? ㅎㅎ 유니클로 매장이 얼마나 많이 없어졌는데요.
남양유업도 1위하던 기업입니다. 그런 안정된 기업들은 웬만해서 순위 안바뀌어요.
저는 오히려 한국인의 불매단결력은 대단하다고 봅니다.

불매를 폄하하고 싶으신건지 그냥 비관적인 성격이신건지는 모르겠는데요.
주가가 이미 몇십% 쭉쭉 빠지고 매출이 마이너스 나고 있는데요. 기업에는 작은일이 아니죠.
밤에 없어서 당장 새벽에 받아야하는건 특수한 경우말곤 별로 없죠. 언제부터 그렇게 살았나요?
그 약간의 편리함을 위해서 타인의 생명을 내놓고 미국인의 비아냥을 들을정도인가요?
solar_eclipse
IP 122.♡.180.63
12-26 2025-12-26 02:08:43
·
@개미상어곰탕 님 그렇게 생각하셔도 좋은데 일단 저는 불매 해볼 때 까지 해보려구요.
달콤생활
IP 211.♡.147.204
12-27 2025-12-27 06:40:57
·
@골드문트님 경쟁사가 급부상해서 안타까운 생각은 안드네요.
구름이여
IP 211.♡.111.249
12-25 2025-12-25 13:57:34
·
그냥 시간 지나면 또 잊고 지나가는 수준이 아니라
그냥 쿠팡 사용한다 아직도 쿠팡 사용해 하면서 약간 조롱거리 밈이 될 정도로 만들어 서서히 망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야 할것 같습니다
citrulline
IP 49.♡.104.217
12-25 2025-12-25 17:19:00
·
@구름이여님 유니클로는 과거사 까지 끄집어내서 한국인 조롱하는 광고 내보내도 특정 상품 운운하면서 대체제 없다고 하는 사는 분들이 많은데요 뭘...
sxx
IP 211.♡.74.85
12-25 2025-12-25 13:59:19
·
대형마트 규제는 왜 한걸까요
오소리감투
IP 61.♡.163.198
12-25 2025-12-25 14:06:21
·
@sxx님 재래시장 살리고자 한건데, 결국 성과없는 규제가 되버렸죠.
삭제 되었습니다.
짱똘이27
IP 125.♡.36.152
12-25 2025-12-25 15:07:23
·
@alkits님 국민감정(역린) 건드렸기 때문에 이재명 정부 기간동안 힘들다고 봐야줘...... 그사이에 쿠팡 경쟁사 생겼서 반드시 대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밀키아빠
IP 106.♡.69.139
12-25 2025-12-25 14:19:48
·
쿠팡은 몇 년 전만해도 망하니 뭐니 했었는데 배가 부른것 같습니다. 더 경쟁력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절대적 기업은 절대 아니죠. 대부분 국민들은 기회만 되면(대체재가 생기면) 망하길 기도하지 않을까요?
fmrl
IP 220.♡.193.94
12-25 2025-12-25 14:57:04
·
솔직히 싼 게 살 건 테무, 식료품은 마트에서 새벽배송 바로 되잖아요. 네이버도 있고 쿠팡 없어도 되긴 함.
haruka
IP 220.♡.98.53
12-25 2025-12-25 15:00:33
·
아닐것 같습니다.. 잠시 매출 떨어졌다가 복구할거예요 인간의 정의감은 불편함 앞에서 오래 못갑니다. 총수는 모르것네요
오소리감투
IP 61.♡.163.198
12-25 2025-12-25 15:07:31 / 수정일: 2025-12-25 20:40:54
·
@haruka님 네 맞습니다. 불편함 앞에 정의감은 오래 못 갑니다.
하지만 이 번 이슈는 오래 갈 겁니다. 왜냐하면 벌써 정부입장에서는 통상외교적인 문제로 비화 됐습니다.
국민정서면에선 김범석을 바라 보는 시각은 유승준을 바라보는 시각 비스무리 합니다...

이렇게 이 이슈가 오래 가면, 점유율을 상당히 오랜 기간 잃어갈 가능성이 큼니다.
유통시장의 변화는 가히 광속급입니다. 쿠팡이 잃은 자리를 다른 유통사들이 치고 들어올 겁니다.
저는 지금이 쿠팡의 실적(영업이익)이 맥스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영업이익을 결코 넘지 못하리라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맥대디
IP 166.♡.220.107
12-25 2025-12-25 22:28:45
·
@haruka님 이번은 꽤 상황이 심각한거 아닌가요? 부도까지 이르지 못하더라도, 심각한 타격은 줄겁니다.
야리스마
IP 211.♡.226.63
12-25 2025-12-25 22:47:59
·
@haruka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265926CLIEN
blumi
IP 124.♡.94.218
12-26 2025-12-26 00:25:53 / 수정일: 2025-12-26 00:27:16
·
@haruka님

그런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죠. 더 확장 못하고 일부만 떨어져나가도 기업엔 손해고요.
국가에 찍힌건 또 다른 문제죠. 국가가 작정하고 계속 터는데 안털릴 기업이 있다고요?
무슨 반도체 조선 같은 국가 전력사업도 아니고 그저 유통업체일뿐인데요?
게속 털면서 다른데 밀어주면 과연 계속 장사 잘할수 있을까요? ㅎㅎ
소리그림
IP 175.♡.90.141
12-25 2025-12-25 15:10:50 / 수정일: 2025-12-25 15:13:18
·
벌어야 소비를 하는데,
쿠팡으로 인해 한국이 버는데(수출에) 지장이 있게 되면,
쿠팡 못 쓰죠(못 벌게 될 수 있으니, 안 쓰게 되겠죠).
섬마을생산직
IP 125.♡.11.30
12-25 2025-12-25 15:51:27
·
한국과 한국국민들을 돈벌이 수단으로만 보는 오만한 외국 기업은 망해야죠.
engineer
IP 119.♡.24.177
12-25 2025-12-25 16:59:41
·
쿠팡 망하고 모두 고용승계하는 국내 기업으로 넘어가 버렸으면 좋겠네요.
맥피아
IP 222.♡.3.127
12-25 2025-12-25 17:36:56
·
이번 쿠팡 사태는 정말 그냥 두면 안됩니다.
영선
IP 183.♡.240.20
12-25 2025-12-25 19:10:10
·
다른 서브스들이 쿠팡 시스템을 아직도 따라하지 못하는게 말해주지 않나요?
안타깝지만 쉽지 않을거에요.
네이버를 쿠팡으로 만드는 것 보다 쿠팡을 개악시키는게 더 빠를거에요.
그냥바람
IP 211.♡.22.110
12-25 2025-12-25 19:43:16
·
내가 미국인 인데 어쩔껀데 지금 한국계미국인이라는 대사 대리도 조국에 충성을 보이기위해서 더지랄맞게 밀어부치더군요.
beauxarts
IP 61.♡.97.164
12-25 2025-12-25 20:11:20
·
전 유니클로도 아직 불매하고 있어요
Real_G
IP 1.♡.214.149
12-25 2025-12-25 20:19:56
·
쿠팡처럼 나쁜 기업은 망했으면 좋겠지만.
국가 차원에서 박살 낼수 없다면 결국 잠깐 이러다가 회복하겠죠.
개인은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오소리감투
IP 61.♡.163.198
12-25 2025-12-25 20:32:47 / 수정일: 2025-12-25 20:34:10
·
@Real_G님 저는 쿠팡이 아주 어려운 시기를 보낼 거라 생각합니다.
소비시장이 현재 별로 좋지 않습니다. 지갑이 너무 얇아져 소비시장 매출 신장이 참 어렵습니다.
특히나 온라인 유통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입니다. 현재의 1위가 오랜 기간 왕좌에 앉아 있기 어려운 시장입니다. 또 알리, 테무, 네이버라는 막강한 경쟁자가 있는데,, 쿠팡은 정부에 맞서고 국민 정서를 건드리고 있습니다. 1위 라는 성이 견고해 보여도 저는 내리막은 한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쿠팡이 이렇게 잃은 점유율을 다른 기업이 치고 들어올 것입니다.

안그래도 2026년은 모든 소비재 기업에 어려운 한해가 될텐데, 쿠팡은 시원하게 자살 골을 넣고 있습니다. 지금 쿠팡 저가 매수 시점이 아니라 , 매도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W1K7X8
IP 1.♡.120.55
12-25 2025-12-25 20:23:39
·
네이버구독하고 써보니 빠르고 편하고 별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새벽배송이 급한성질에 맞았던것같은데 하루걸려도 머 상관없네요
주 1-2회 개인용품 가정용품 회사용품 주문하던것들이라 반품할일은 없었네요 반품이 좀얘기가 나오네요
야채튀김
IP 110.♡.165.254
12-25 2025-12-25 21:41:21 / 수정일: 2025-12-25 21:43:57
·
만만치 않은 이군요. 수긍 하겠군요
엘스캠쏘5
IP 115.♡.27.232
12-25 2025-12-25 21:44:27
·
소비자들에게 기대하기보다는 정부가 영업정지를 해야 효과가 있을것 같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