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짜2님 반도체 등 해외 수출 실적 좋은 기업들 연말 성과급 지급 금액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는 이슈가 있긴 하더군요.
whtpduscjswo
IP 175.♡.24.106
12-24
2025-12-24 10:21:54
·
@욱짜2님 김두한이 따로없는거죠 뭐 ㄷㄷ
Judgment_Day
IP 175.♡.2.166
12-24
2025-12-24 10:13:26
·
구두개입이 아닌 실제개입이 있다는것 같아요
맥모닝불여일견
IP 58.♡.194.97
12-24
2025-12-24 10:13:43
·
기업들 달러 가져간게 작용한거 같네요. 환율 서학 개미 탓은 참 어처구니가 없는 이야기고요.
쿠팡상미당불매
IP 58.♡.37.60
12-24
2025-12-24 10:14:22
·
덕분에 제 미국 etf가 어제보다 빠졌네요 ㅎ
대연회장
IP 1.♡.247.118
12-24
2025-12-24 10:15:43
·
금요일 오후나 준연휴 전날엔 좀 빠지는 걸 많이 봤습니다.
잇사갈
IP 59.♡.104.76
12-24
2025-12-24 10:15:51
·
아...제 달러 통장의 가치가 떨어지는군요. ㅎㅎ 그래도 좋습니다.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0:16:20
·
한국 망한다는 뉴스가 너무 많이 나왔어요. 헬조선이라는 단어는 이제 안쓰지만, 인구소멸이라느니, 연금 못받는다느니, 주력산업 미래가 없다느니.. 이러니 장기 자금은 외국에 뭍어둬야 한다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죠. 지나친 비관론에다가 이런 정서를 이용한 투기적인 거래도 있으니까 환율 상승 기대만 높고..
서학개미 돈이 많이 나가는 것도 맞고, 수출기업이 달러 깔고 앉아있는 것도 맞는데, 근본원인은 과도한 비관론 같습니다.
whtpduscjswo
IP 175.♡.24.106
12-24
2025-12-24 10:23:07
·
@소고기안님 작금의 상황 타개법이 없는 이상 개인과 기업 달러갖고 있는 사람들 달러 절대 안토해낼겁니다.
으음15
IP 211.♡.195.156
12-24
2025-12-24 10:38:25
·
@소고기안님 인구소멸도 팩트고 연금 못받는것도 팩트 아닌거요?
봉열
IP 121.♡.211.70
12-24
2025-12-24 10:47:00
·
@소고기안님 그거 다 사실입니다..ㅎ
삭제 되었습니다.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1:27:31
·
그렇지요. 단순히 금리나 통화량이 문제가 아니고 경제의 구조조정을 해야 해결된 문제인데, (저 포함) 누구하나 자신은 희생할 생각이 없으니 다 도망가는거죠.
10일 정도면 다시 1480원으로 복귀합니다...이건 구조적인 큰 변화(금리 대폭 인상, 유동성 대폭 감소) 정책 말고는 답 없습니다. 근데 그게 현실성이 없으니, 걍 ㅈ 된겁니다..ㅎ..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3:06:23
·
@merrygoround님 금리 대폭 인상하면 경제 고꾸라지고 1500, 1600원 쭉쭉 올라갈겁니다.
고광열
IP 106.♡.193.180
12-24
2025-12-24 16:30:17
·
@소고기안님 오랜시간 채권시장 일했지만 처음 들어보는 논리군요. 금리가 오르면 오르기 전보다 돈을 빌리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원화 유동성의 공급속도가 느려집니다. 시장도 이걸 다 알기때문에 금리인상이 연속적으로 이뤄질수 있다는 뉘앙스가 시장에 전달되면 금리인상에 대한 공포로 언와인딩이 발생합니다. 지금 환율이 오르는건 정부가 원화유동성을 과하게 공급한다는 기대 때문입니다. 이걸 막기 위해선 금리 인상 아니면 정부지출 줄이고 추경을 막아야죠... 복지 포기하거나 금리인상해서 모두의 성장을 멈추거나 둘 중 하나를 해야 환율상승 수요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부가 유동성 공급을 제한해야된다고 봅니다.
환율 서학 개미 탓은 참 어처구니가 없는 이야기고요.
헬조선이라는 단어는 이제 안쓰지만, 인구소멸이라느니, 연금 못받는다느니, 주력산업 미래가 없다느니..
이러니 장기 자금은 외국에 뭍어둬야 한다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죠.
지나친 비관론에다가 이런 정서를 이용한 투기적인 거래도 있으니까 환율 상승 기대만 높고..
서학개미 돈이 많이 나가는 것도 맞고, 수출기업이 달러 깔고 앉아있는 것도 맞는데,
근본원인은 과도한 비관론 같습니다.
경제의 구조조정을 해야 해결된 문제인데,
(저 포함) 누구하나 자신은 희생할 생각이 없으니 다 도망가는거죠.
같이 잘 살자고 금 모으기 하던 국민들은 다 죽었나봐요.
대책도 복합적으로 가야하는거구요
서학개미들이 일주만 리밸런싱해서 해외지수 추종 국내 etf만 사도 크게 도움 될거 같네요
수출기업 다죽는다 이러면서
지금 환율이 오르는건 정부가 원화유동성을 과하게 공급한다는 기대 때문입니다. 이걸 막기 위해선 금리 인상 아니면 정부지출 줄이고 추경을 막아야죠... 복지 포기하거나 금리인상해서 모두의 성장을 멈추거나 둘 중 하나를 해야 환율상승 수요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부가 유동성 공급을 제한해야된다고 봅니다.
인용한 숫자가 어디서 어케 나온건지 알아야 논쟁이 되죠. 그건 기본이에요.
통계 인용의 기본이 아니라서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서로 보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