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환율이 폭락?중 이긴 한데… 32

2
2025-12-24 10:07:07 140.♡.29.2
anonymouS

IMG_6201.jpeg

오늘 어찌 흘러갈지….


걱정반 기대반입니다



anonymouS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어제와 똑같이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건 정신병 초기증세이다. 
- 아인슈타인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코바넘버원
IP 122.♡.171.244
12-24 2025-12-24 10:09:36
·
신기하긴 하네요 갑자기
토끼토스트
IP 218.♡.70.3
12-24 2025-12-24 10:10:27
·
해외주식 투자자가 매각후 국내주식 장기투자하면 해외주식양도소득세 감면 검토한다고 기사 나와서 그런거같아요
욱짜2
IP 183.♡.144.65
12-24 2025-12-24 10:12:05
·
기업들 보유 달러 환전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게 제일 크게 작용한 듯요.
anonymouS
IP 140.♡.29.3
12-24 2025-12-24 10:13:36 / 수정일: 2025-12-24 10:17:59
·
@욱짜2님 반도체 등 해외 수출 실적 좋은 기업들 연말 성과급 지급 금액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는 이슈가 있긴 하더군요.
whtpduscjswo
IP 175.♡.24.106
12-24 2025-12-24 10:21:54
·
@욱짜2님 김두한이 따로없는거죠 뭐 ㄷㄷ
Judgment_Day
IP 175.♡.2.166
12-24 2025-12-24 10:13:26
·
구두개입이 아닌 실제개입이 있다는것 같아요
맥모닝불여일견
IP 58.♡.194.97
12-24 2025-12-24 10:13:43
·
기업들 달러 가져간게 작용한거 같네요.
환율 서학 개미 탓은 참 어처구니가 없는 이야기고요.
쿠팡상미당불매
IP 58.♡.37.60
12-24 2025-12-24 10:14:22
·
덕분에 제 미국 etf가 어제보다 빠졌네요 ㅎ
대연회장
IP 1.♡.247.118
12-24 2025-12-24 10:15:43
·
금요일 오후나 준연휴 전날엔 좀 빠지는 걸 많이 봤습니다.
잇사갈
IP 59.♡.104.76
12-24 2025-12-24 10:15:51
·
아...제 달러 통장의 가치가 떨어지는군요. ㅎㅎ 그래도 좋습니다.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0:16:20
·
한국 망한다는 뉴스가 너무 많이 나왔어요.
헬조선이라는 단어는 이제 안쓰지만, 인구소멸이라느니, 연금 못받는다느니, 주력산업 미래가 없다느니..
이러니 장기 자금은 외국에 뭍어둬야 한다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죠.
지나친 비관론에다가 이런 정서를 이용한 투기적인 거래도 있으니까 환율 상승 기대만 높고..

서학개미 돈이 많이 나가는 것도 맞고, 수출기업이 달러 깔고 앉아있는 것도 맞는데,
근본원인은 과도한 비관론 같습니다.
whtpduscjswo
IP 175.♡.24.106
12-24 2025-12-24 10:23:07
·
@소고기안님 작금의 상황 타개법이 없는 이상 개인과 기업 달러갖고 있는 사람들 달러 절대 안토해낼겁니다.
으음15
IP 211.♡.195.156
12-24 2025-12-24 10:38:25
·
@소고기안님 인구소멸도 팩트고 연금 못받는것도 팩트 아닌거요?
봉열
IP 121.♡.211.70
12-24 2025-12-24 10:47:00
·
@소고기안님 그거 다 사실입니다..ㅎ
삭제 되었습니다.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1:27:31
·
그렇지요. 단순히 금리나 통화량이 문제가 아니고
경제의 구조조정을 해야 해결된 문제인데,
(저 포함) 누구하나 자신은 희생할 생각이 없으니 다 도망가는거죠.

같이 잘 살자고 금 모으기 하던 국민들은 다 죽었나봐요.
카모밀레
IP 125.♡.92.53
12-24 2025-12-24 13:01:54 / 수정일: 2025-12-24 13:02:15
·
@소고기안님 imf도, 한은, 월가에서도 전부 한국 위험하다고 경고하는데 이 정도로 위기위식이 없으면 오히려 낙관하고 있는 거죠.
에펨
IP 14.♡.73.64
12-24 2025-12-24 10:18:15
·
1400원까지 떨어지면 좋겠네요. 환전 좀 더 해놓게...
물고기왕
IP 106.♡.71.6
12-24 2025-12-24 10:26:05
·
원인은 뭐뭐다 딱 특정이 안되죠 복합적인건데
대책도 복합적으로 가야하는거구요
서학개미들이 일주만 리밸런싱해서 해외지수 추종 국내 etf만 사도 크게 도움 될거 같네요
딕인
IP 39.♡.25.115
12-24 2025-12-24 11:05:29
·
덕분에 환전좀 많이 했네요
습서
IP 222.♡.181.231
12-24 2025-12-24 11:16:53
·
계속 빠지면 이제 또 너무 빠진다고 기사나올거 같습니다.
수출기업 다죽는다 이러면서
merrygoround
IP 119.♡.233.19
12-24 2025-12-24 12:25:51 / 수정일: 2025-12-24 12:27:17
·
10일 정도면 다시 1480원으로 복귀합니다...이건 구조적인 큰 변화(금리 대폭 인상, 유동성 대폭 감소) 정책 말고는 답 없습니다. 근데 그게 현실성이 없으니, 걍 ㅈ 된겁니다..ㅎ..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3:06:23
·
@merrygoround님 금리 대폭 인상하면 경제 고꾸라지고 1500, 1600원 쭉쭉 올라갈겁니다.
고광열
IP 106.♡.193.180
12-24 2025-12-24 16:30:17
·
@소고기안님 오랜시간 채권시장 일했지만 처음 들어보는 논리군요. 금리가 오르면 오르기 전보다 돈을 빌리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원화 유동성의 공급속도가 느려집니다. 시장도 이걸 다 알기때문에 금리인상이 연속적으로 이뤄질수 있다는 뉘앙스가 시장에 전달되면 금리인상에 대한 공포로 언와인딩이 발생합니다.
지금 환율이 오르는건 정부가 원화유동성을 과하게 공급한다는 기대 때문입니다. 이걸 막기 위해선 금리 인상 아니면 정부지출 줄이고 추경을 막아야죠... 복지 포기하거나 금리인상해서 모두의 성장을 멈추거나 둘 중 하나를 해야 환율상승 수요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부가 유동성 공급을 제한해야된다고 봅니다.
카모밀레
IP 125.♡.92.53
12-24 2025-12-24 12:58:27 / 수정일: 2025-12-24 13:05:28
·
해외투자 데이터를 보면 서학'개미' 영향은 전체에서 17%밖에 안 됩니다.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제일' 작아요. 죄 없고 힘 없는 마녀 하나 잡아서 사냥하는 거니까 믿지 마세요.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3:07:47
·
@카모밀레님 나머지 83%는 뭔가요? 링크 좀 부탁합니다.
카모밀레
IP 125.♡.92.53
12-24 2025-12-24 13:11:05 / 수정일: 2025-12-24 13:11:38
·
@소고기안님 기업들의 해외보유금, 국민연금의 해외투자, 관세협상 등등입니다.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3:14:58
·
@카모밀레님 그러니까요 그런게 %까지 분석이 되려면 계량모형을 돌렸을텐데, 인용하신 분석자료가 궁금해서 "근거"를 묻고 있는겁니다.
카모밀레
IP 125.♡.92.53
12-24 2025-12-24 13:17:39
·
@소고기안님 내가 왜 님을 위해 데이터를 갖다 드려야 하죠? 태도라도 공손하던가요.
소고기안
IP 210.♡.132.130
12-24 2025-12-24 13:18:30
·
@카모밀레님 주장에는 근거가 필요하니까요. 제가 보기엔 17%는 근거없는 낭설 같습니다만. 근거가 없죠?
카모밀레
IP 125.♡.92.53
12-24 2025-12-24 13:21:46 / 수정일: 2025-12-24 13:22:03
·
@소고기안님 조사하기 어렵지 않은 경제 데이터도 못 찾고 함부로 낭설이라 하는 분한테 제가 수고를 들여서 갖다 바치기 싫습니다. 정말 근거가 없다고 믿는다면 아이디 삭제빵이라도 할까요?
소고기안
IP 211.♡.201.30
12-24 2025-12-24 22:16:44
·
@카모밀레님 유치하네요 아이디 삭제 빵이라니.
인용한 숫자가 어디서 어케 나온건지 알아야 논쟁이 되죠. 그건 기본이에요.
통계 인용의 기본이 아니라서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서로 보지 맙시다.
아이고dh
IP 211.♡.64.161
12-24 2025-12-24 14:55:36
·
정부에서는 구두개입이라고 했지만 국민연금이 떠오르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