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어차피 대한민국 지방은 망했습니다. 36

7
2025-12-21 19:53:08 수정일 : 2025-12-21 20:05:57 210.♡.54.191
진흙달러

20161220_00_2.jpg


GYH2025031600020004400_P4.jpg



거창하게 나라의 미래를 따지기 전에


유권자 절반의 전재산이 걸린 게임입니다.



빚으로 쌓아올린 지금의 수도권 집값 빠지는거, 수도권의 유권자들이 보고 있을리가 없습니다.



그냥 한국 사람들은 남들이랑 평생 경쟁하다가 아파트 등기권리증 하나 갖고 늙어죽는 결말입니다.




p.s : 지방은 살리기 힘드니까 지방에 거대 광역권을 만들자느니, 수도권 위주로 육성하는게 맞다는 철없는 소리는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전국의 젊은이들이 모여서 닭장처럼 몰려 산 결과가 지금의 수도권 입니다.


근 미래에 지방 인프라 박살나기 시작하면, 고령화된 수도권 노인네들이 그 인프라 돌리러 시골 내려가야 할 판입니다.





p.s 2 : 개인적으로 지방의 시민들도, 인프라 투자 같은거 말고 그냥 혐오시설 다 받고 현금으로 보상 받는게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땅 버리고 튀면 그만입니다.

진흙달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샤아
IP 175.♡.108.31
12-21 2025-12-21 20:00:24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진흙달러
IP 210.♡.54.191
12-21 2025-12-21 20:04:02
·
@우리최고님 뭐, 있으나마나한 인프라 받아봐야 수도권 시민들 말대로

효율도 안나오고, 돈낭비 하는거 그냥 채권이나 현금으로 받는게 낫죠.

근데 그 사람들 다 떠나면 그 시설은 누가 돌릴지 궁금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술은역시쐬주
IP 122.♡.221.212
12-21 2025-12-21 20:32:52
·
지방 사는데 안 망한거 같은데요 ㅋㅋ
절자제
IP 14.♡.244.6
12-21 2025-12-21 20:34:38
·
어디 사세요?
wopcool
IP 222.♡.77.14
12-21 2025-12-21 20:36:23
·
수도권이 인구 절반이니까 그렇게 말씀하신거 같은데, 전부 다 유주택자가 아닙니다.
DesmondBane
IP 73.♡.254.142
12-22 2025-12-22 05:15:40
·
@wopcool님 문제는 수도권 무주택자들이 지역균형 개발이 되어 수도권 아파트 가격이 떨어지기를 바라는가?

과연 그럴까요? 한국사람들이 아파트 등기치는걸 숭고하게 여기는 건 내집 장만이 목표이기 보다 영원히 우상향하는 자산을 손에 넣었다는 게 더 크죠.

고로 수도권은 유주택자 무주택자 공히 정도만 다를뿐, 수도권이 더 발전하기를 바랄겁니다.
redwolf
IP 106.♡.83.60
12-22 2025-12-22 07:59:48
·
@DesmondBane님 요즘은 지방의 본가가 발전하면 굳이 안올라오는 분들이 늘어나죠 . 결국 그렇게 되면 어쩔수 없이 수도의 부동산은 내려갑니다 . 문제는 지방에서 생산 할것이 없다가 되는게 문제죠 . 그리고 지방에서의 단가가 서울보다 너무 낮으니 같은 시간을 투자시 서울에서 3년 바짝 버는게 시골에서 5년 버는 것 보다 나은 경우가 많아요 . 동일한 이유로 대기업을 선호하는 현상도 같구요 . 서울 올라와도 단기간 벌고 내려가고 싶은 친구들도 많습니다 . 그래서 지방의 발전이 꼭 필요한거구요 . 마치 지방에서 살고 싶은 것을 자산에 관심 없어 하는 이들로 몰고가는 것도 결국 부동산에 모두 메몰되는 현상을 만든다고 봅니다 .
yangboom
IP 203.♡.133.160
12-22 2025-12-22 08:47:41
·
@DesmondBane님
유주택자신거 같은데 무주택자 생각을 함부로 대변하지 말아주세요.
따불로
IP 210.♡.233.2
12-22 2025-12-22 08:55:09
·
@DesmondBane님 저는 빼주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전가복
IP 223.♡.54.112
12-21 2025-12-21 21:03:47
·
지방 사람들이 현금보상받고 서울로 이주하면 그만큼 서울 집값은 더오르겠죠.
김루키
IP 183.♡.70.14
12-21 2025-12-21 21:09:20
·
저 서울살다 지방 그것도 서천깡촌에 내려와서 10년 넘게 살고있는데 너무 행복한데요
요즘 맨날 지방망한다 하는데
지방 인프라도 너무 잘되어있고 시골이지만 길도 너무 잘 관리되고 인터넷 등등도 초고속으로 빠르고
택배도 하루면 오고 특히나 인터넷이나 전기고장같은거 신고하면 그날 와서 고쳐줍니다
일자리가 가장 큰 문제이지만 농사로도 다들 괜찮게 살고있고
저같은 경우는 프리랜서 재택근무자라 시골로 와서 좋아하는 댕댕이놈들과 넓은 마당에서 놀고 들로 산으로
실컷 산책하며
삶의 만족도가 서울살때 비해서 훨씬 좋습니다
차가 막히는일도 없고 주차고민도 없고 차있으니 가끔 군산이나 익산으로 가서 인프라 누리고 올수있고...
살아보지않은 사람들이 지방 망한다 이런소리 하는데
지방도 사람살고 있고 살만합니다
술은역시쐬주
IP 122.♡.221.212
12-21 2025-12-21 21:17:03
·
김루키님// 인사철마다가 서울 발령 안나길 바랍니다. 사람이 넘 많아요 ㅋㅋ
아리유
IP 39.♡.148.97
12-21 2025-12-21 21:18:51
·
@김루키님 재택으로 일자리가 해결되서 내려오는건 매우 예외적인 케이스니까요... 1차산업 종사자 보다도 지방 도시의 2,3차산업 종사자들이 문제입니다. 가령 군산에서 몇몇 살아있는 동네에서 조금만 나와보셔도 폐건물이 즐비한게 보일겁니다.
포모사피엔스
IP 211.♡.250.55
12-22 2025-12-22 00:13:33 / 수정일: 2025-12-22 00:15:10
·
@김루키님 저랑 같으시네요 ㅎㅎ 자연을 바라보며 조용히 일할 수 있고요. 비오는 날 텐트 펴놓고 일하면 너무 좋죠. 가끔 서울 출장 다녀오면 여기서 어떻게 살았지 싶습니다. 12키로를 이동하는데 1시간 넘게 걸리는...그짓을 어떻게 했는지 마흔되기 전에 지방으로 올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살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0브라운0
IP 118.♡.65.146
12-21 2025-12-21 21:42:35
·
사람마다 가치관과 인생의 목표가 다릅니다.
키즈
IP 223.♡.19.49
12-21 2025-12-21 21:43:18 / 수정일: 2025-12-21 21:43:38
·
마치 기도 같습니다
지방이 망하고 안망하고는 둘째치고 문장과 문장 사이 인과관계를 유추할만한 내용이 없습니다
신석기도 지나오고 1950년도 지나왔는데 망한다고한들 다들 죽지는 않겠지요 그렇게 저렇게 살아들 갈겁니다.
AI 때문에 예측이 안되는게 많기도 하고요
지방은에너지식민지
IP 175.♡.62.115
12-21 2025-12-21 22:03:37 / 수정일: 2025-12-21 22:07:13
·
그래서 어차피 망한거 지방 사람들은 송전탑 설치 무조건 반대하려고 합니다. 10년 20년 지나도 못하게 지방 사람들끼리 똘똘 뭉쳐 방해할겁니다
그리고 빚으로 쌓아올린 수도권 터져서 좀 망하는게 뭐 어때서요? 누가 빚내서 투기하래요? 빚내서 투기한것들 무너져야죠
봉열
IP 122.♡.224.87
12-22 2025-12-22 07:59:54
·
@소비대신투자님 자기땅에 송전선 지나가는걸 반대하는게 뭐가 잘못인가요.. 남에땅에 송전선 놓겠다고 계획하는게 잘못된거죠.
라도
IP 218.♡.240.224
12-21 2025-12-21 22:17:54
·
누군가는 돈을 머리에 이고 살고 어떤이는 그 비용을 지불하면서 편하게 살고 있습니다만?
포모사피엔스
IP 211.♡.250.55
12-22 2025-12-22 00:08:28 / 수정일: 2025-12-22 00:16:38
·
지방에 살면서 AI 덕분에 물리적으로 국가의 제한없이 일을하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최상위층이 아니고서는 빈곤할 수록 수도권의 인프라에 기댈 수 밖에요. 서울 살 때 운전하면서 버려지는 시간. 그 여백 없는 빽빽한 삶을 벗어나니 너무 행복합니다. 예전만큼 지방이 열악하지 않죠. 있을 거 다있고 좁은 땅덩어리라 깡촌에서 조금만 가면 인프라 충분한도시구요. 지방에서 살기 팍팍한 사람은 서울에서도 팍팍할겁니다.
wooozzz
IP 220.♡.18.246
12-22 2025-12-22 00:45:20
·
세금만 살살 손보면... 강남에서 사업하면 세금 조금씩 올리고 경기도에서 하면 고정 지방은 조금씩 낮추고 시골은 쭉쭉 낮추면 (나중에 생애소득에 유의미한 차이 있을 정도만 해주면 )소위 엘리트들도 움직이지 않을까 싶네요.
만백성맞으라
IP 175.♡.60.198
12-22 2025-12-22 01:00:43
·
생뚱맞은이야기지만 우리나라는 실물자산의 담보가 빵빵한 부채라 부채 비율이 그리 높지도 않지만 매우 안정적인 망할 일이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도표입니다. 대출이 엄청 보수적으로 나가고 있나봅니다. 새마을 금고같이 운영이 방만한곳이 아닌 메이저 은행은 뱅크런 걱정 안해도 되겠군요
야채튀김
IP 110.♡.165.254
12-22 2025-12-22 06:34:00 / 수정일: 2025-12-22 06:34:41
·
그 높은 상속/증여 자산이 세금이 되어 누군가에게 사용되진 못할까요?
쇼팽좋아
IP 110.♡.92.118
12-22 2025-12-22 06:55:17 / 수정일: 2025-12-22 06:58:13
·
출산율에 부동산에 이기주의에 진짜 노답 나라입니다 ㅎㅎㅎ

지방이 어느정도 인프라가 되면 지방가서 살 분도 많습니다. 근데 인프라 좀 만들자 그러면 사람 없는 곳에 왜? 이러면서 사람들은 지방가기 싫어해요~ ㅎㅎ어쩌라는건지요
댕댕이
IP 172.♡.94.40
12-22 2025-12-22 06:58:49
·
굉장히 편협하고 편향적인 의견이시네요~
redseok
IP 118.♡.12.67
12-22 2025-12-22 07:08:30
·
서울서 10년 살다 지방왔는데 정말 좋은데요. 서울서는 항상 신경이 곤두서있고 뭔가 조급한 마음만 가득했는데 지금은 여유와 마음에 풍요로움이 가득차고 부족할것없이 살아서 삶의 만족도가 정말 좋네요. 돌이켜보면 많은 경험도 했었지만 서울 힘들었네요...
파리대제
IP 203.♡.237.212
12-22 2025-12-22 07:49:31
·
상승론자들이 항상 하는 말이긴 한데,
노통의 생각대로 혁신도시 이전하는 기업에 모든 세제혜택을 몰아줬다면 다른 그림이 그려졌겠죠.
redwolf
IP 106.♡.83.60
12-22 2025-12-22 08:07:47
·
지방에 부동산 가격이 낮기 때문에서라도 삶의 여유가 생깁니다 . 서울은 집을 사려고 해도 5억 6억 8억 ... 그정도 돈을 모으기도 함들고 그러니 더 일에 빠져서 몸도 마음도 망가집니다 . 지방에서는 그돈의 절반으로 집을 구매하고 나머지 돈으로 삶을 영유하기 위한 자본금이 됩니다 . 빚을 안내도 되구요 . 다만 아이들의 학업과 관련해서 경쟁모드가 심하니 결국 서울을 놓치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
대치동의 문제가 살아있는한 그리고 학업에 경쟁모드가 계속 되는한 지방ㅈ발전만으로 인한 부동산의 가격문제는 해결되지 않을 것 같아요 . 지방의 교육 먼저 서야겠죠 . 지잡대 라는 말부터 사라져야 하구요 . 인서울이 아니면 경쟁에 밀린 거다 하고 낮게 보는 문화부터 사라져야 최종적으로 지방소멸이 없어질것우로 봅니다 .
매카닉
IP 14.♡.43.208
12-22 2025-12-22 08:08:46
·
보여주신대로 윤수괴가 저 모양으로 더 악화시켜 놓았지요. 집값 올리려고 대출많이 받게 하고, 지방정책은 본인들 땅값 올리는것 아니면 거의 모두 소멸이었지요. 그나마 이대통령이 되돌려놓으려고 하고 있으니 다행입니다.
로터리엔진
IP 117.♡.113.75
12-22 2025-12-22 08:45:36
·
어떻게되려나요 앞으로
ananGa
IP 211.♡.227.195
12-22 2025-12-22 09:09:07
·
굉장히 철 없는 글입니다.
Starless
IP 116.♡.94.161
12-22 2025-12-22 09:12:08 / 수정일: 2025-12-22 09:12:24
·
'아파트 등기권리증 하나 갖고 늙어죽는 결말'을 원하는 건 아니겠지만, 그 방향으로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적어도 서울은요.
자다가쿵해따
IP 106.♡.202.241
12-22 2025-12-22 09:14:37
·
서울을 살아본적은 없지만 오랫동안 구미에 살다가 서울 옆동네 이사오고 나서는 오히려 불편한게 더 많고, 근심걱정이 커졌어요..
구미에 있을때는 집값이나 외식물가나 큰 부담이 없었고 심지어 도시 인프라나 교통도 불편함이 없었는데,
수도권 진입하고 나서는 인프라 빼고 죄다 별로네요 ㅎ..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121.♡.93.232
12-22 2025-12-22 09:18:50
·
의료, 문화 다 갖춘 지방 도시도 많죠
Mr.Drake
IP 1.♡.12.143
12-22 2025-12-22 09:40:08
·
망한건 지방이아니라 빨간당 아닌가요?ㅎㅎ
pkpk
IP 119.♡.170.36
12-22 2025-12-22 10:05:07
·
연방제 해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