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카이 트로프보다 무섭다"...일본 '도쿄대지진' 새로운 보고서 공개 [지금이뉴스]
12시간전
일본 도쿄에서
규모 7 이상의
'수도직하지진'이 발생할 경우
사망자가 최대 1만8000명에 이를 수 있다는
일본 정부의 새로운 추정치가 나왔습니다.
수도직하지진은
진원이 얕고 인구와 인프라가 밀집한
도쿄 수도권을
직접 강타해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
일본 정부
중앙재난위험감소위원회
실무그룹은
19일
'수도직하지진 피해 예상 및 대책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규모 7 이상의
수도직하지진이 발생할 경우
직접적인 사망자는 1만8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사망자 가운데
약 3분의 2는 화재로,
5300명은
건물 붕괴로 숨질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재난 이후
지병 악화나
돌봄 공백 등
간접 피해로 인한 사망자는
1만6000~4만1000명에
.....
일본 정부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개인과
사회 전체의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
日이 두려워하는 도쿄대지진 “규모 7엔 건물 40만채 붕괴”
17시간전
일본 내각부
중앙방재회의 전문가그룹이
19일 공표한
'수도직하지진'
피해 예상 및 대책 보고서에 나온
'수도직하지진' 유형 예상도.
/일본 내각부
일본 도쿄에서 규모 7 이상의
‘수도직하지진’이 발생할 경우,
사망자가 1만8000명이 발생할 것이라는
일본 정부의...
....
....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지진에...대한....
철저한...사전준비가...필요합니다..
과거 관동 대지진 사망자가 10만명이 넘습니다.
지금같은 초거대 건물, 그것도 유리로 만들어진 외벽을 가진 건물들이 즐비한 쿄토에
그리고,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가진 폭발 위험을 가진 자동차라는 물건이 오고가는 토쿄에서
직하지진 발생시 만팔천명명 죽는다?????
에고… 신의 가호를 빕니다.
....
보고서에 따르면
규모 7 이상의 수도직하지진이 발생할 경우
직접적인
사망자는 1만8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
간접적인...
사망자...수는....
추정이...어려웠나..봐요...
대재앙이 오는건 확정돼있는데 변수가 너무 복잡해서
계산으로 그 시기가 예측이 안되는..
지금까지 매일같이 지진땜에 몇십년 거처오며 정리되었겠죠. 매번 제법 강한 지진 뉴스가 나도 수도권에서 집무너지는 일은 없죠.
실제로 3.11 대지진도 겪어봤지만 건물은 진짜 패널 1장 떨어지면 뉴스에 나올수준이었어요. 짓다가도 건물 무너지는 나라들 기준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초고층 건물도 마찬가지고 유리도 그렇고 여긴 간판, 에어콘 실외기까지 다 고려되어 있죠.
문제는 인프라 파괴와 해일, 원전이죠.
어느정도의 화재도 있고요.
도시가스관 파괴없나 알아보고 켜기까지... 지하인프라 등등 체크 시간걸리고, 매립지등에서는 액상화로 토관이 솟아오르고... 그런건 아직 답이 없으니까요.
이렇게 시간 끄는 것만으로도 날씨에 따라선 노인들 사망합니다. 원전문제로 어디 광역피난 나오고 거기 요양병원 몇개 껴있으면 헬지옥이고요.
근처 지방의 낡은 도로나 교량도 문제가 될겁니다. 그쪽은 평소에도 지방세금 부족으로 손 놓은 상태거든요. 터널도 매번 위험하죠. 지방거요.
3.11 지진나고 해일뉴스가 따라 나오고 곧 원전터지기 전까지 잠깐 건설주 폭등했던거 생각나네요.
전체적으로도 나쁘지 않아서 해일만 없었으면 주가는 축제였을거에요.
3.11 대지진 나고 바로 다음날 아직 전차는 띄엄띄엄 다니는데 다들 출근하려고 역 바깥까지 줄서 있던거 생각나네요.
일본정부는 원래 뭐든 오버에 호들갑이고,
외국에서 그거보고 뉴스 침소봉대하고,
여기 샐러리맨들은 사회적으로 요구받는 성실도가 (=기본사회압력)이 레벨이 다르다...
는게 제가 체험으로 배운거네요.
또 물부족되고 슈퍼에 먹을거 없고 전기 안나오고 반년은 고생하겠죠.
주유소에는 가솔린, 디젤순으로 기름 동나구요
원전지역중애 준비부족했던 곳 있으면 또 광역피난과 복구특별세붙을거구요. (3.11건 아직도 냅니다. 원전복구 스케쥴이 200년 단위라... 다음세대들도 한참 내겠죠)
원전만 와장창 않으면 어케되긴될겁니다.
하지만 AI붐에 멈췄던 일본내 원전들 재가동 하려고 난리네요.
인간은 망각의 동물인듯요.
개인으로는... 당연히 오는걸로 전제하고 할수 있는데까진 준비하고 신경끄고 삽니다. 선택지가 없다면 그뿐이죠.
차, 에너지 자체 확보, 식량, ... 통신, 위생 (응가포함) 잘 보면 진지하게 오지캠핑하는거랑 비슷하죠.
어차피 지금 세상 전쟁이 날지 운석이 떨어질지 어케 알겠어요. 내일 테슬라봇이 신발 이렇겐 못산다! 하고 들고 일어날지도 모르죠 뭐
다만 사람들의 망각이 무섭다고 느끼는 것은... 요즘 또 올덴카 주택이 유행이더라구요.
전기만으로 집안 냉난방취사까지 다하는 집들이요.
지진 나서 또 전기 멈추면 추울텐데요. 전 전부 2중 계통 이상을 포기하지 못하겠던데 또 확 사라지고 또 짓고 하는게 10년 주기로 돌아가는거 보면 신기합니다.
원전도 다시 돌리려던데... 사람은 참.... 편리하면 그게 자기 목을 죄어도 괜찮아 괜찮아 하는 듯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