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추석 밥상 머리 보수 민심입니다. 25

73
2025-10-07 11:33:41 175.♡.96.176
asfwefweadsvxz

어차피 주변 피셜이고 보편적인게 아닐테니 간단히만 쓰겠습니다.


70대 이상 보수성향의 의견입니다. 남녀 구분하지 않겠습니다. 간단히 쓰기위해 말 줄이겠습니다.


1. 내란옹호 같은거 없음. 윤석렬 개xx. 뽑은걸 너무도 후회함

2. 경로당에는 내란옹호하는 분들이 좀 있다고 하는데 정치에 관심없는 분들이 대다수라 함

3. 이재명 나쁜x인줄 알았는데 능력있다 생각함. 만족을 하는 눈치지만 대놓고 인정하기엔 체면 때문에 으흠~함.

4. 트럼프 xxx. 지금 대통령이 윤석렬이라고 생각하면 아찔하다고 함.

5. 특검, 검찰개혁 당연하다 생각하나 민주당 일처리가 너무 거칠고 시끄럽다고 느낌.

6. 국민의힘의 행보에 크게 실망.(특히 트럼프관련) 보수같아 보이지 않음. 그래도 아직 폭망했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음.


대충 이정도인데 어차피 케바케일테지만 평생 보수인사인 분들이 이정도 반응이면 엄청난 상타치입니다.


개인적으로 결론을 내보자면 이재명 실용주의는 먹혀들었지만 민주당에 남아있는 운동권 이미지는 거부감이 있는 거 같습니다.

개혁과제에 찬성하고 당연하다 생각하지만 민생 이슈, 특히 시기때문인지 트럼프와의 외교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대통령이 이재명이라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현재 외교 환경을 보고 안쓰럽게까지 생각합니다.


이재명 대통령 하는일에 민주당이 발만 잘 맞춰줘도 중도 보수도 아니고, 비상식적인 15% 제외하면 완전보수성향도 땡겨올 수 있을듯 하네요. 성남시장, 경기도지사때 능력으로 지지율을 올린게 대한민국에서도 먹히고 있습니다. 끝까지 팍팍 먹혔으면 좋겠습니다.


민주당에서도 목표와 의견이 있겠지만 대통령에게 좀 더 힘을 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asfwefweadsvxz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캠프일
IP 220.♡.212.217
10-07 2025-10-07 11:40:36
·
그정도면 엄청난 발전이네요
민주당도 생색좀 내고 강하게 하고 싶은게 있겠지만 대통령에게 맞추는걸 우선시 했으면 좋겠네요
수묵정원
IP 125.♡.136.220
10-07 2025-10-07 11:43:40
·
갈길잃은 정신머리는 잡고 있는 보수표도 가져와야죠.
정권연장 지속되면 국힘류 자연소멸되고 그나마 나라가 좀 바로 서겠죠.
노인들도 정규제처럼 잼며들길...
바오클
IP 58.♡.9.112
10-07 2025-10-07 11:46:20
·
나이 드신 분들은 옳고 그름이 아니라, 뭔가 세냐 약하냐로 판단하는 성향이 좀 있습니다.
저는 이재명 대통령이 시원시원하고 강력하게 일을 처리하는 부분이 노인네들에게 나름 어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말은 저렇게 해도 투표장 들어가면 달라지긴 하지만요... 세뇌 당한 게 하루아침에 달라지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론 조성이 중요한 것이기도 하고요.
wither91
IP 122.♡.177.9
10-07 2025-10-07 16:38:16
·
@바오클님 기세, 분위기 이런거로 서바이벌해야 하던 시절에 살던분들 특징이죠 바른소리 하면 오히려 큰일난다고 하던 시절입니다
hash
IP 59.♡.228.239
10-07 2025-10-07 11:46:33
·
이거 잘만 하면 민주당이 품위 있는 보수 포지션으로 국힘이 차지했던 자리를 가져올 수 있겠는데요. 소리소문 없이 물밑에서 실리 챙기는 개혁으로 가는 게 더 효과적일지도 모르겠어요.
woods
IP 136.♡.62.77
10-07 2025-10-07 12:02:43
·
저희 집에서는 윤석렬이 도대체 뭘 잘못했냐고 분기탱천중...
야채튀김
IP 110.♡.165.254
10-07 2025-10-07 17:19:43 / 수정일: 2025-10-07 17:20:13
·
@woods님 살인미수 같은 느낌요. 본인도 2시간짜리 계엄이 어딨냐고 했던거 같은데 윤석렬이 뭘 잘못했냐는 말씀에 잘못을 했다면 정말 큰일이지 안았을까 싶어요
mindinblue
IP 1.♡.195.217
10-07 2025-10-07 12:03:37 / 수정일: 2025-10-07 12:05:17
·
제 경우 경기도에서 가장 보수적인 경기도 동쪽인데 요약하면 정치인들은 다 똑같다. 이런 식이십니다. 그래도 전보다는 양호해진겁니다. 전에는 친척모임 단톡방까지 교회 다니시는 분들은 부정선거 백신부정 올리셨는데 그건 이제 안하시네요
맏형
IP 182.♡.171.136
10-07 2025-10-07 17:43:47 / 수정일: 2025-10-07 17:44:12
·
@lunaharp님 정치인은 다 똑같다는 말은 저 놈들이 잘못한 것 같기는 하지만 그 걸 인정하기는 싫고 그렇다고 이 놈들에게 표를 줄 생각은 없다는 뜻을 표현할 때 쓰는 말이더라구요.
갼이
IP 118.♡.254.184
10-07 2025-10-07 12:19:44 / 수정일: 2025-10-07 12:21:09
·
세계 경제가 안좋으니 이재명이라고 해서 무슨 방법이 있겠냐고 하면서도 이재명은 빨갱이
저런 미친니언놈(거니와석열)들 때문에 나라꼴이 개판이지만 이재명은 빨갱이
임금인상이 너무 빨라서 사업하기 힘들어서 이재명은 빨갱이
지원금이라며 다 퍼주고 북한에 퍼주고 나라 망하게 생겼다며 이재명은 빨갱이

얼마 전 친척 조카 결혼식에서 보고들은 대구안동 사람들 의견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ctanonverba
IP 222.♡.168.26
10-07 2025-10-07 23:08:25 / 수정일: 2025-10-07 23:08:30
·
@공전과자전님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060637CLIEN
커피칼디
IP 133.♡.134.180
10-07 2025-10-07 12:57:22 / 수정일: 2025-10-07 12:58:55
·
이건 목사의 연설에 생각하는 능력을 외주 준 독실한(?) 집안이 다른 식구들로선 제일 고통스러우실 겁니다. 이 경우엔 신천지까지 있으면 젊은 윤어게인조차 있고요.
생각이 가능하고 자신의 자아가 있는 분들 중 살아온 관성으로 생각이 고인 경우엔 본문 같은 정도일 거고요.
몽땡구리07
IP 211.♡.199.136
10-07 2025-10-07 14:36:19
·
전 지금의 국힘은 보수가 아니라 생각해요
그렇다고 극우도 아니죠 극우는 자국우선주위인데 저따위가 극우라니 지나가는 매국노가 쳐 웃을것같아요
전요즘 제 정치성향이 중도나 보수쪽인것 같다고 말해요
그래서 진짜보수 이재명 대통령 지지한다구요^^
아제로써
IP 118.♡.11.200
10-07 2025-10-07 15:22:23
·
어느 지역 이신지요?
NC17
IP 223.♡.176.156
10-07 2025-10-07 17:14:34
·
저희 부모님 골수 국힘인데 이번 추석에
"이재명하고 이재용이 궁합이 맞나봄"
이라는 뜬금 이재용덕분에 시전...
그래도 장족의 발전입니다.
반지하제왕
IP 106.♡.71.82
10-07 2025-10-07 17:32:23
·
우리엄마는 뭔말을해도안통함 돌겠어요
홍구마
IP 106.♡.11.252
10-07 2025-10-07 19:59:45
·
부모님 두 분 모두 평생 민주당 찍으셨지만 뉴스에서 연기 피우면 다 그런가보다 하시면서 정치인들 다 똑같다는 식으로 말씀하셔서 집에 갈 때마다 팩트체크를 조금씩이라도 해드리는데 이게 언론개혁이 시급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모넬라
IP 211.♡.42.201
10-07 2025-10-07 21:34:36
·
대구 골수 극우 70세 여전사님의 근황입니다.
1. 이재명 꼴보기 싫어서 뉴스 안본다.
2. 유튜브만 본다.
3. 윤석열은 대화의 주제가 아닙니다. 이재명 대통령님 비난이 대화의 주제입니다.
뭘로 시작하던 이재명 욕으로 귀결됩니다.
4. 보수가 포지티브한 방향으로의 구심점을 잃은건 맞습니다.
5. 네거티브한 방향으로의 구심점으로의 집착이 강해시고 있다고 보입니다.
엽차
IP 121.♡.137.25
10-07 2025-10-07 22:27:25
·
@모넬라님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공무원분 사망을 음모론으로 이재명대통령이 죽음을 사주했다고 하는 유어비어가 돕니다.

세월호 이태원 사고 같은 거로 반박하면 놀러가서 죽은 놈들이라고 열내고요.

윤석열 계엄은 외면 내지 무시하려고 합니다. 아니면 실패한 윤석열이 ㅂㅅ이라고도 하고요. 민주당 빨갱이들 다 쓸어 버릴 절호의 기회를 잃었다고도 합니다.
모넬라
IP 211.♡.42.201
10-07 2025-10-07 23:04:34
·
@엽차님 국가정보원 화재 관련해서 거기 불은 왜 난거라노? 하면서 시작하시더라구요. 모든 것을 다 현 정권에 끌어다 비난합니다. 그것 밖에 할게 없어요. 구심점(희망)이 없으니까요. 근데 무서운건 빙다리 핫바지를 대성 후보라고 세워둬도 기적같은 결집력으로 30퍼센트를 확보하고 가는 무지성 지지력이 있다는 점입니다.
blumi
IP 222.♡.86.122
10-07 2025-10-07 23:44:52
·
@모넬라님

예전에도 그랬죠. 문통욕만 주구장창.......국힘 잘한건 없었죠.
본인들의 선택의 잘못을 민주당을 까서 나쁜놈만들어서 합리화하는거라봅니다.
모넬라
IP 211.♡.42.201
10-08 2025-10-08 18:33:24
·
@blumi님 공격이 최선의 방어다라는 말이 생각 나더라구요
alss
IP 59.♡.104.251
10-07 2025-10-07 22:26:16
·
70대 제 어머니는 여전히 윤석렬 두둔 하고 이재명 대텅령 욕 하십니다
ShawnSuh
IP 45.♡.145.95
10-07 2025-10-07 22:29:42 / 수정일: 2025-10-07 22:32:45
·
대구 출신인데 기존에 보수 지지하셨던 나이먹은 분들중에서 3번 같은 이야기를 한 사람은 단 한사람도 본적없긴합니다. 국힘을 등x라고 욕하면 욕할지언정

기본적으로 어느 당 지지자든 상대당을 으흠흠~ 하며 칭찬하기보단 자기네 당을 등x취급하죠
karenaa
IP 59.♡.41.194
10-08 2025-10-08 09:27:15
·
민주당 일처리가 시끄럽다기보다 언론이 그렇게 만드는 거죠. 언론개혁도 빠르게 진행해야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