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강릉시장 왜 근처 댐 물 안퍼왔는지 혹시 밝혀진건가요? 18

2025-09-13 12:25:04 58.♡.45.44
아무무무무

주위에서

1. 재난지역 선포되면 지원금이 나와서 그걸 노렸다.
2. 뭐 다른 댐에서 물을 가져올 수 있는 공사를 따내려고 한거다.

뭐 이런저런 말이 많던데 찾아봐도 뭐가 맞는진 전 잘 모르겠어서욤 ㅠ

아무무무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west90i
IP 211.♡.192.210
09-13 2025-09-13 12:27:40
·
밝혀질만한게 있을 내용이 아닌데요
아무무무무
IP 58.♡.45.44
09-13 2025-09-13 12:28:44
·
@west90i님 아 그런가여ㅠ 관련 소식 전혀 모르고 있다가 좀 전에 아줌마들 얘기듣고 여기 물어봤네요 ㅋㅋ
머루와다래
IP 182.♡.2.20
09-13 2025-09-13 12:33:57
·
도암댐 물이 1급수(1가지 항목만 2급수)라 당장 쓸 수 있는데도 대통령과 얘기할 땐 5급수라 못 쓴다고 거짓말했어요.
대통령에게 중앙정부예산 1천억 지원해달라 해서 따져보니 500억 필요하다고 말이 금방 바뀌었고 그마저도 원수확보가 아닌 정수장에 쓴다 했고요. 원수확보가 안되서 문제인데 뜬금없이 정수시설 확충 얘기가 나오니 이상했죠.
온통 거짓 투성이 이니 왜 저럴까 따져보니 위와 같은 해석 밖에 나올 수 없었고요.
아무무무무
IP 58.♡.45.44
09-13 2025-09-13 12:35:30
·
@머루와다래님 아!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그런거였군요. 뭔가 이상한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니까 사람들이 그 이유를 궁금해하는거군요.
깊생
IP 223.♡.201.163
09-13 2025-09-13 12:40:12
·
@머루와다래님 대충봐서 잘 몰랐는데 진짜 몇초만에 이해가 다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꼬마라크
IP 211.♡.180.99
09-13 2025-09-13 15:30:39 / 수정일: 2025-09-13 15:31:43
·
@머루와다래님
@아무무무무님
@장삼이사님
영상 막판이라 잘 못들으셨을수 있겠지만
그 500억마저도..

“대통령님 그러면 예산이 없으면 250억이라도...”라고...바뀌었습니다 (아래링크 6:25)

축꾸공
IP 121.♡.9.232
09-13 2025-09-13 12:38:06
·
다른 시설 건설할려고 1000억 주세요 500억 주세요 한 거죠.. 건설업자와 커넥션 있을 겁니다.
아무무무무
IP 58.♡.45.44
09-13 2025-09-13 12:40:28
·
@축꾸공님 아하.. 그 권성동 동생인가 얘기는 거기서 나온건가보군여ㄷㄷㄷ
kagopp
IP 121.♡.205.185
09-13 2025-09-13 12:40:12
·
시장 머리속을 들여다볼수없으니
이유를 알수가 없죠
아무무무무
IP 58.♡.45.44
09-13 2025-09-13 12:41:33
·
@카이저칩스님 그러게요.. 뭐 이거갖고 수사를 할 수도 없는거고..
주우
IP 117.♡.12.112
09-13 2025-09-13 12:43:00
·
일단 20년전에 수질이 나빠서 아예 가동 중지한 댐이라서
그 물을 쓸수 있는지 못믿겠다는게 표면적인 이유고
일단 나랏돈으로 저수시설 지을 수 있게 됐는데
그 기회 날릴까봐 그러는거 아닐까 싶어요
아무무무무
IP 58.♡.45.44
09-13 2025-09-13 12:52:22
·
@주우님 그러네요. 찾아보니 분명 과거 수질문제가 있었군요. 핑계거리가 확실하긴 했구나...
그냥바람
IP 175.♡.48.197
09-13 2025-09-13 13:12:28 / 수정일: 2025-09-13 13:17:22
·
@주우님지하 저수 시설은 이미 계획은 있다는군요. 2023년 1월정책브리핑 전국 물 부족 지역 10곳에 지하수저류댐을 확대 설치 2024년에 윤씨가 다시지시한것도 기사에있고 강릉은 남대천을 포함하여 연곡면, 남대천, 옥계면에 각각 하루 1만8000t, 8000t, 2000t 용량의 지하수 저류댐이 건설될 예정이며, 이 중 연곡면은 10월 착공하고 다른 두 곳도 2026년에 착공 해서 2030년 완공 예정 이런것들로볼때 시기가 앞당겨질것같습니다.
황금표창13호
IP 1.♡.113.95
09-13 2025-09-13 13:20:59
·
도암댐 수질 문제는 30년 전부터 심각한 상황이었던 걸로 압니다
(그 시절 실제 탐사?경험)
당시는 축사에 대한 제재가 강하지 않았던 터라축사에서 유입된 물은 똥물이었다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환경에 대한 열악한 인식을 벗어난 지금은 유입되는 물의 질은 나아졌겠지만, 도안댐 물의 수질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그 물이 공급되면 정말 많이 꺼려할겁니다

시장이 어떤 생각이었는지 일 수는 없지만, 제가 강릉에 살고 있는 시민이라면 단하나의 다른 방법이라도 있다면 거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플레이아데스
IP 125.♡.244.51
09-13 2025-09-13 13:51:51 / 수정일: 2025-09-13 14:57:47
·
수력발전을 하기 위해 도암댐에서 지하도수터널을 설치했는데 과거에 방류하는
물의 수질에 대한 민원이 많아 수력발전을 중단한 상태로 있더군요.
발전하고 남대천으로 방류하면 흙탕물로 지저분해졌나봐요. 발전설비에도 영향이 있고요.
지금은 과거보다 수질이 좋아진 듯 해서 시험방류를 해보기로 결정한 듯 합니다.
지도에서 보면 방류하는 곳하고 정수장하고 가깝기는 하더군요.
커레히
IP 58.♡.2.117
09-13 2025-09-13 15:05:44 / 수정일: 2025-09-13 15:07:30
·
@플레이아데스님
과거에는 목장등의 영향으로 배설물과 농약이 있었다고 합니다.

근데 계속 정리를 해서 전임 시장과 거의 합의까지 갔는데

현시장이 다 무산시컸다는 한수원 전 사장의 얘기입니다
https://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4369
욱짜2
IP 183.♡.144.65
09-13 2025-09-13 14:08:15 / 수정일: 2025-09-13 20:48:17
·
도담댐 물 자체는 앞으로도 못쓸겁니다. 수질 보장도 안되고 수온 문제도 있고요. 지금 쓰겠다는 물도 댐의 물이 아니라 관안에 24년동안 갇힌 상태로 오염물질이 가라 앉아서 생활용수로 사용 가능한 물이고, 양도 얼마 안되요.
decembercall
IP 106.♡.200.59
09-13 2025-09-13 15:03:02
·
강릉 신화건설. 권은동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