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백팩에 주로 넣어다니면 등 굽힐때나 다른 짐들때매 상판이 눌릴때 액정표면에 키보드 모양, 터치패드 자국 따라서 깊게 상처가 나는 경우가 많죠.

조카가 사진을 보내줬는데 눌린자국이 너무 심해서 이제 화면 내용을 보는데 지장이 생긴다고 하네요.
보니까 스페이스 바 자국, 팜레스트 자국.. 개별 키보드 자국이 확연히 보이는데요.
찾아보니 수가 없이 심하면 교체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교체하느니 제가 한번 폴리싱을 해보면 어떨까도 고민을 해보는데요.
자동차용 광택기로 살살 밀어볼까..매직블럭으로 해볼까.. 싶다가도 폴리싱이 굉장히 어려운 영역이고
저 상처들이 폴리싱으로가능한 깊이가 아니라 더 깊게 들어갔으면 해도 소용이 없겠죠.
특히 저 표면 뒤에서 정보가 표시되는거라 광 잘못내서 부분적으로 불투명하게 되면 안하니만 못하는- -;;
그래도 교체할거라면 도전은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키보드자국은 지워질거예요
키보드 터치패드사이 길게 있는 자국은 안지워집니다 파인거라서
폴리싱은 하시면 안돼요....
'lcd 전용 클리너+극세사'로 살살 지워 보세요.
때가 아니고 스크래치면 방법이 없어요.
폴리싱하시면 최종편에 편광필터 안경을 써야 할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고장날거란이야깁니다..)
액정 폴리싱~이라... 한번 시도해 보시고 후기 올려주세요!!!
혹시 실패?하면... 액정만 따로 구입해서 교체하면 되니까요 ^^;;
폴리싱보다는 흠집을 채우는 코팅 방법을 고심해 보시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