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마라 중독에서 빠져나오고 있네요 20

1
2025-07-16 09:47:44 수정일 : 2025-07-16 09:48:45 211.♡.107.121
yurang~

aaamara2.jpg


평균 1주일에 세 번.

심지어 먹고 나서 몇시간 후 또 생각이 나는..

그렇게 마라탕중독자의 삶을 살다가..


이젠 더 이상 설레임이 없네요

어쩌다 가끔 생각나는 첫사랑같이 덤덤해졌어요


이래서 또 교훈을 하나 배웁니다

사랑할 수 있을때 미치도록 사랑하자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으니..

yurang~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세력들이 페미이슈로 꾸준하고 집요하게 젠더갈등, 남여혐오조장
그리고 진보적인 당과 언론에 페미프레임 씌우기. 남혐메갈=여혐일베 동체 한몸.
- - - - - - - - - -
자본계급이 노동자들의 유대와 연대를 끊기 위해 귀족노조프레임으로 노조와 비노조 싸움 붙히기.
정규직과 비정규직 갈라치기. 동일한 경제적 이해관계를 가진 서민들끼리 서로 으르렁대며 싸우도록 유도
- - - - - - - - - -
소수 지배층, 기득권, 자본가의 가축,개돼지,노예가 아닌 내 삶의 주인이고 싶습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Rickey
IP 218.♡.47.96
07-16 2025-07-16 09:50:08
·
더워서 그래요. 쌀쌀해지면 다시 시작 될꺼 같습니다?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09:50:49
·
@Rickey님 헐 ㅋ
없다고요우
IP 140.♡.29.1
07-16 2025-07-16 09:52:20 / 수정일: 2025-07-16 09:52:42
·
참깨라면을 삽니다. 물에 각종 좋아하는 야채와 고기를 넣고 끓으면 스프와 고추기름을 넣고 라오깐마 반스푼을 넣어줍니다.
라면을 넣고 끓인뒤 마지막에 마유를 반스푼 정도 넣으면 집에서 먹는 마라탕이 됩니다.

이렇게 중국음식 떙긴다는 와이프에게 냉장고 털이용으로 가끔 만들어줬습니다.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09:53:45
·
@없다고요우님 라오깐마...라유...생소한것들을 준비할것이 많군요
없다고요우
IP 140.♡.29.1
07-16 2025-07-16 09:55:53 / 수정일: 2025-07-16 09:56:24
·
@yurang~님 저는 중국에서 5년정도 살아본 경험이 있어서 익숙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다 구할수 있고 특히나 라오깐마같은건 고추기름 내놓은 다대기 같은건데 만능장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오깐마 버전이 여러개인데 저는 땅콩이 들어있는걸 좋아합니다.

마유는 마라탕에 얼얼한 느낌을 주는 향유입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가지고 계시면 여러모로 응용하실수 있어요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09:56:54 / 수정일: 2025-07-16 09:59:33
·
@없다고요우님 맞다....마유는 마라탕집에 구비되어 있었어요...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응용해볼 꺼리들이 많네요
수서반장
IP 121.♡.200.41
07-16 2025-07-16 10:06:51
·
@없다고요우님 캬 저장했습니다. 큰 아들 요즘 마라마라거리는데 가끔 해줘야겠어요
없다고요우
IP 140.♡.29.0
07-16 2025-07-16 10:12:11
·
@수서반장님 저기에 국물만 따로 뺴서 땅콩쨈 크게 한스푼 정도 넣어서 잘 섞고 부어주면 탄탄면 입니다.(???!!!!)
justlookup
IP 106.♡.75.118
07-16 2025-07-16 10:01:37
·
그럼 제가 선배맘에 마라탕탕 후루후루 탕탕 후루루루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10:02:39 / 수정일: 2025-07-16 10:02:48
·
@justlookup님 저는 탕후루 좋아하지 않습니다 엄근진 ㅋㅋ
흑화한곰탱이
IP 182.♡.60.104
07-16 2025-07-16 10:03:22
·
마라탕이 의외로 넣는 재료를 잘 골라 넣으면
다이어트 할 때도 좋겠더라구요
야채류 단백질류만 골라 넣어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수가 있어요!
하지만 중국 당면 분모자 옥수수면 등은 포기 해야겠죠.....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10:07:02 / 수정일: 2025-07-16 10:07:15
·
@백곰곰탱이님 네 재료의 조합에 따라 다이어트식, 건강식도 가능요
pcbd
IP 211.♡.48.36
07-16 2025-07-16 10:08:57
·
@백곰곰탱이님 고기 육수만 안 써도 칼로리가 꽤 줄어든다고 합니다.
가을형
IP 115.♡.104.59
07-16 2025-07-16 10:08:37
·
혹시 국물에 기름이 많다던데 몸에는 어떤가요? 저도 맛은있지만 그것때문에 고민되는 음식이라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10:09:51 / 수정일: 2025-07-16 10:10:50
·
@가을형님 걱정되시면 살짝 기름만 걷어내도 될거 같아용
근데 마라소스기름부분 걷어내면 곰탕국물이네요 ㅋ
없다고요우
IP 140.♡.29.0
07-16 2025-07-16 10:13:40 / 수정일: 2025-07-16 10:13:53
·
@가을형님 한국버전은 중국꺼랑은 완전히 달라서 그냥 국물 드셔도 됩니다. 나트륨 걱정은 하시는게 좋지만요
위즈돔소프트
IP 118.♡.74.139
07-16 2025-07-16 10:10:34
·
어제 저녁에 먹었는데 오늘 저녁도 마라탕입니다.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10:14:06
·
@위즈돔소프트님 예전의 제 모습을 보는거 같네요ㄷㄷㄷ
마라탕은 젊은분들의 국밥집이란 느낌이 들어요
blumi
IP 113.♡.252.94
07-16 2025-07-16 11:13:01
·
자 이제 마라샹궈로 넘어갈 차례입니다.
집에서도 쉽게 해먹을수 있고 맥주안주로 그만이죠!!
yurang~
IP 211.♡.107.121
07-16 2025-07-16 11:15:22
·
@blumi님 저는 국밥러버기때문에 국물이 있어야해용 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