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KODEX 200기준 3%를 다 보네요 17

1
2025-06-24 12:50:57 수정일 : 2025-06-24 12:51:39 172.♡.52.235
스토니스

잼프 당선 확정되면서, 안사람과 아이 개인연금 계좌에 들어있던 현금을 모두 KODEX 200 사버렸어요. 아내는 S&P500:KODEX 200 비율 1:3 아이는 2:1 이네요.


국장 사고는 싶은데 뭐 사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우리나라는 세계 경제 트랜드가 매우 크게 반영되는 소위 테마장세적 특징을 보여줬는데요. 이번에는 테마와 무관하게 시장 전체의 밸류업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잼프 포토폴리오를 참고하시거나 코스피 지수 ETF가 대안이 아니라 아주 좋은 투자처라고 인식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적으로 만나게되는 벤처 캐피탈 등을 운영하는 분들의 말씀은 우리나라에서 다음 먹거리로 보고 돈이 몰리는 곳은 1순위 에너지, 2순위 바이오 (둘의 격차는 좀 큽니다)로 다들 꼽고 있더라구요.


다만 에너지나 바이오 모두 아픔이 많은 종목군들이기 때문에, 유의하시는게 좋겠죠.


여튼 KOSPI 200이 거진 3% 근접하는 상승 보이는게 얼마만인지 참 놀랍고 기쁩니다.

스토니스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Moments of glad grac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스토니스
IP 172.♡.52.235
06-24 2025-06-24 12:56:14
·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국가 사업 중에 LAMP 사업단이란게 있습니다. 차세대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신진교수와 포스닥 매칭 중점 육성 사업인데요. 선정된 학교들(서울대, 서강대, 전남대, 강원대, 부산대(?) 등)의 중점 연구 테마도 에너지 및 바이오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여러 경제적 어려움을 탈피하는 다음 길로 에너지와 바이오를 잡고 있습니다. 물론 반도체 분야도 매우 중요하죠. 특히나 삼전이 휘청거리며 내준 1등 자리 하닉이 꿰어찼단건 그나마 다행인지도…
라코다
IP 211.♡.83.16
06-24 2025-06-24 12:58:35
·
윤짜장 되고 국장 다 정리했었는데 재명대통령 치하에서 매주 월요일 조금씩 담고 있습니다
용돈 벌이로 쏠쏠하네요
개별주는 아직 기업에 대한 신뢰가 없고 워낙 국장을 안 본 기간이 길어서 지수추종 etf만 하고 있어요
스토니스
IP 172.♡.52.235
06-24 2025-06-24 13:00:07
·
@라코다님 전 시장의 가치를 올리겠다는 의지를 천명한거니, 계좌보면 즐겁습니다 ㅋㅋㅋ
짱똘이27
IP 1.♡.241.117
06-24 2025-06-24 12:59:22
·
주식 몰빵 못나는 IRP계좌하고 몰빵 할 수 있는 개인연금계좌 곧 수익율 역전 할 듯요... IRP계좌 종목이 KOSPI200 70% 미국장기채권 25% 인데 ㅎ
스토니스
IP 172.♡.52.235
06-24 2025-06-24 13:00:43
·
@짱똘이27님 잼프가 다 가르쳐 주셨으니 우린 따라가야죠 ㅋㅋㅋㅋ
스토니스
IP 172.♡.52.235
06-24 2025-06-24 12:59:23
·
그리고 우리나라는 원래 테마장세가 강한 시장일 수 밖에 없습니다. 철강, 조선 등 한 시점을 풍미한 것들은 세계적 수요에 부응한 결과였다 생각합니다. 우리 시장 밸류업이 된 후 개별 장세가 펼쳐진다면 좋은 테마에 편승하거나, 혹은 상법 개정에 의해 주주로서 수혜받게될 현금 많은 기업들이 뛰어다닐지도요.
식견도 없는 주제에 코스피 펌핑에 괜히 저도 주체 못하고 떠드는 것 같아 민망하네요
디케이74
IP 222.♡.136.81
06-24 2025-06-24 13:06:38
·
지피티가 kodex 200 보다는 kodex krx 300이 코스닥 포함이라 더 안정적?이라 해서 전 이걸로 했네요..
머 도찐개찐이지만.. 여튼 지수랑 거의 비슷하게 연동되니 드라마틱한 면은 없어서 심심하지만 쏠쏠합니다.
Ace AI 반도체포커스 etf는 오늘 왠일로 5프로 찍었던데 하이닉스가 날라서 그런가 보네요..

주식 초보라 이것저것 많이도 담았는데 거의다 빨간게 쏠쏠하네요..
스토니스
IP 172.♡.252.16
06-24 2025-06-24 16:12:01
·
@디케이74님 오랜 투자에는 인덱스가 근본이더라구요
curianlove
IP 124.♡.250.116
06-24 2025-06-24 13:11:04
·
저는 배당쪽으로 투자하려고 합니다. 고배당주 etf 담고 있습니다.
pcbd
IP 121.♡.199.69
06-24 2025-06-24 13:12:25
·
어휴 전 오늘 짧게 매도칠 생각으로 들어갔다가.... 한 대 쳐 맞았습니다...

요즘은 물려도 매수로 물려야 하는 것 같아요....
Letede
IP 221.♡.238.79
06-24 2025-06-24 13:16:35
·
KODEX 200 단점은 당연하게도 시총 높은 삼성전자,하이닉스 두 종목 비중이 거의 30프로 라는겁니다. (삼성증권기준)
sltx
IP 117.♡.24.189
06-24 2025-06-24 14:17:15
·
@Letede님 삼성전자 제외한 etf도 있습니다.
오떼블랑
IP 61.♡.55.51
06-24 2025-06-24 13:23:50
·
진짜 얼마만에 주식창이 다 빨간건지... 너무 좋네요.
6만전자 덕에 용돈 좀 벌고 나왔는데 KODEX200 지금 고민중입니다. ㅎㅎ
바람쟁이
IP 112.♡.26.11
06-24 2025-06-24 13:27:09
·
지난주에 50주 구입하고.. 일주일 지났는데
오늘보니 5.5% 수익이네요..ㅋ
BlueX
IP 118.♡.66.145
06-24 2025-06-24 13:33:26
·
양자 컴퓨터, 네트워크 쪽은 어떤가요? 정부에서 이쪽도 투자 많이할거 같던데...
스토니스
IP 172.♡.252.16
06-24 2025-06-24 16:20:44
·
@BlueX님 저는 양자 컴퓨터 개별 주식을, 아이 계좌엔 미장 ETF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둘 다 전체 주식 투자금액 대비 소액인편입니다. 지금 당장도 아마존 AWS 등을 통해 양자컴퓨터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규모는 200 큐빗 정도 되는 겁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가 1,000 큐빗 정도인데 이건 500 큐빗짜리 두 개 합친겁니다.

초전도체 방식부터 빛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이 있으나, 큐빗을 늘리는 것과 오류 검출과 수정에 여전히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신약개발에 양자 컴퓨터 활용한다고 늘 사례가 나오는데, 신약개발에 필요한 큐빗 수가 1만이라 합니다. (왜 1먼이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언젠가 양자컴퓨터가 대두되고 실제 성과를 내겠으나, 오랜 시간이 걸릴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기로 투자한다면 QTUM (코인말고, ETF 이름입니다) 같은 ETF가 나은 대안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큐빗 생성 방식이 6-7가지 인데, 그 중 하나만 살아남거나 완전히 새로운게 대체하면 기존 회사들 다 날라가겠죠
회뜨는네모
IP 14.♡.101.153
06-24 2025-06-24 14:42:16
·
오늘 조금 빠지면 들어가려고 했는데 올라가서 후다닥 타러갑니다 .ㅠㅠ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