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내가 겪어본 이재명 성남시장 27

93
2025-06-07 01:42:19 수정일 : 2025-06-07 01:48:10 1.♡.110.191
Shoot


**직접 만나거나 겪어본 건 아닌것을 먼저 밝힙니다. 간접경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임할 때, 성남시의 한 기업에서  수출업무를 했었죠.

그당시 성남시는 정말 수출 지원에 진심인 도시였었죠. 

(요즘은 아니라는건 아니고, 현재는 어떤지 잘 몰라서 과거형으로 썼습니다)


성남시 기업이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면, 참가비 지원은 기본이고,
성남시 공무원이 직접 해외전시장까지 와서 “뭐 도와드릴 거 없으세요?”라며 발 벗고 나서고,

화장실 가는데 보니까,  밖에서 팜플렛을 돌리며 성남시 기업들  홍보하고 있더라구요. 

누가 시킨것도 아닌데....
사람들이 힘들어 보이면 음료수, 캔디 같은것도  가져다 주고,

처음 참가한 기업들 길잃어 버릴까봐 직접 버스 대절해서 전시장까지 안내해주질않나.

간만에 손자 본 할머니처럼 귀찮을 정도로 챙겨줬습니다.


매일 전시회가 끝나면 저녁사주겠다고 불러내고,
수출담당자들을 모아놓고 

“오늘 상담 실적은 어땠나요? 부족한 점은 뭐였나요? 내일은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내일은 KITA 주무관도 불러오겠습니다.......”
식사인지 회의인지... 참 식사시간이 길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성남시 담당자들은 지나치게(?) 열성적이라
고마워서 밥한끼 라도 사드리겠다, 아니면 우리회사 제품이라도 좀 드릴까요? 했더니, 정중하게 사양하더군요.

그런데, 이게 한 나라, 한 전시회에서만 그런 게 아니었습니다.


이탈리아, 독일, 미국... 어디를 가도  

'기업지원에 목숨을 거는 것 처럼 보이는 성남시 담당자'들이 따라 나와서 똑같이 지원해줬어요.

“야.. 요즘은 수출기업 지원이 이렇게 잘 되는구나!” 감탄할 정도였고,
덕분에 수출 실적도 최대치를 기록했었습니다.

=======================



근데  다른 도시에서 새로 수출업체를 차리고나서, 비슷한 지원을 기대했는데.
아무것도 없더군요. 그냥 없어요.None. Nada.


그 이유를 저 나름대로  열심히 알아봤는데,

성남시의 그 집요하고 세심한 지원 뒤에는 바로 이재명이라는 사람이 있었구나.

다른 도시에는 그런 시장이  없다는 것도 알게 됐죠.

그래서, 그 이후 저는 자연스럽게 이재명이라는 사람의 지지자가 되었다.. 그런 이야깁니다.


======================


개인적으로, 이재명 대통령은 존경하고 지지하지만,

제 상사라면, 100% 도망갑니다. 

일년에 10일정도 쉬는 저도, 저렇게 까지 일할 자신은 없어요.


청와대분들도 다른 공무원 분들도 수고하십시오!

좋은 나라만드는 사명감과 성취감으로 버텨주세요 :)


Shoo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낭만일지매
IP 182.♡.44.89
06-07 2025-06-07 02:32:48
·
어쩌면 지금까지의 민주당 소속 대통령들과는 또 다른 차원의 대통령이 나온 것 같습니다.
미녀와야근
IP 187.♡.135.30
06-07 2025-06-07 04:36:05
·
@낭만일지매님 수박들이 하루아침에 생긴게 아니였죠. 민주당도 예전엔 다 구나물 구밥이였어요.
중요한건 이런게 다움 정권까지 가야되는겁니다.
Basilmint
IP 118.♡.5.109
06-07 2025-06-07 12:54:23
·
@낭만일지매님 엄청난 기존쎄 캐릭터 대통령이라 든든해요 ㅋㅋㅋ 총리도 기존쎄고요 ㅋㅋㅋㅋㅋ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43:47
·
@낭만일지매님

민주당계 대통령 분들이 아쉬운것들이 참 많았죠.
깊은 통찰력과 미래비전을 가지고 계셨던 김대중대통령은
너무 나이드신 후에 집권해서 그 빛을 볼 시간이 너무 짧았고,

우리마음속의 진정한 애국보수 노무현 대통령은 우리와 함께 한 시간이 너무나도 짧았습니다.
아직도 고등학교때 노무현 대통령이 명패 던지던 모습이 엊그제 같은데...

외교력이 뛰어났던 문재인 대통령은
큰일을 할 꺼라 믿었지만,
당내수박의 난동+매국노들의 준동과 함께 당시 미국 대통령이 트럼프였다는 천운이 안따라줬죠

하지만 이재명 대통령은 전임자들이 깔아놓은 든든한 반석아래
빠르고 효율적인 개혁으로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돈컴즈
IP 142.♡.68.246
06-07 2025-06-07 03:34:27
·
다른 조직도 그렇지만 공무원 조직의 특성상 장의 역량과 의지에 따라 결과가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Basilmint
IP 118.♡.5.109
06-07 2025-06-07 12:56:14
·
@돈컴즈님 맞습니다, 특히 공무원 집단은 보수적 선택을 한다는 허울좋은 명분 뒤에 숨어 유독 현상유지에만 올인 하는 경우가 대다수라 더하죠…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44:54
·
@돈컴즈님 그건 이재명 시장때 성남 사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전후가 너무나 달랐어요.
같은 공무원 들인데 말이죠.
브라보라이프~
IP 115.♡.166.234
06-07 2025-06-07 04:02:49
·
좋은 일화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네요~ㅎㅎ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46:42
·
@브라보라이프~님
근데.. 다른 이야기들도 많은데
다 쓰기에는 너무나 백과사전식으로 나열하는것 같아서 도중에 그만뒀어요.
가만히 사무실에 앉아만 있어도 자기들이 외국 바이어 컨택해서 데리고 옵니다. ㅋㅋㅋ
살다 살다 그런건 첨봤음
길상
IP 182.♡.133.204
06-07 2025-06-07 07:13:11
·
역시 지극히 실용적이고 실력있는 보수입니다.
성장을 토대로 분배를 강화하는 그야말로 보수의 모범이죠.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48:07
·
@길상님 지역화폐도 소득분배 정책도 환영합니다.
이제 우리는 낙수효과라는게 위에서만 먹고 아래는 메마르는 그런 기형적 정책인걸 다 알죠.
양평동장기사
IP 218.♡.53.101
06-07 2025-06-07 08:33:19 / 수정일: 2025-06-07 08:33:47
·
차기대통령은 더잘해야하는 부담도있겠네요.
5년은 짧다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49:07
·
@양평동장기사님 4년 중임제 개헌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네들이 그렇게 싫어하는 이재명 대통령 임기를 1년 줄일 절호의 기회일텐데 말이에요.
그렇다면 찬성해야하는데.. 안하겠죠?
('_')
IP 124.♡.13.160
06-07 2025-06-07 09:22:52
·
정말 엄청난 일화네요. 지자체가 저렇게 할 의무가 전혀 없는데... 대단합니다.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51:18
·
@('_')님 다른 지자체에 개업했는데. 역시 저렇게 할 의무가 없어서 그런지.
저렇게 안해주더군요.
성남시 임대료가 비싸서 싼곳에다 개업한 제가 바보였습니다.
아이엠슈퍼히어로
IP 211.♡.226.162
06-07 2025-06-07 11:20:59
·
공무원들에게 우리가 줄 수 있는 유일한 선물은 웃음과 보람, 그리고 존경 뿐이지만, 그게 그 분들에게는 모든 것일 수도 있습니다.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53:44
·
@태양이아빠님
그 힘든일 하면서도 짜증 한 번 안내고 도와주신 분들 아직도 마음속으로 감사하고있습니다.
참새와나비
IP 175.♡.251.105
06-07 2025-06-07 12:39:34
·
대기업 갔으면 임원,CEO까지 고속승진할 정도의 유능함이군요.
이런 대통령을 가진다는 건 복입니다.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57:03
·
@참새와나비님
이번에도 대통령 되자마자 사람들 몰아치면서 일하는거 보니까..
저같은 범부는 따라가지 못할 유능한 사람이란게 느껴지더군요.

살아가면서 미워할 수 없는 상사분들이 있었는데,
나를 갈궈서 엄청나게 일을 시켜서 결과를 뽑아내지만,
그 결과물을 정당하게 인정해주고, 그리고 자신은 부하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상사죠.
힘들어서 이는 갈리는데, 싫지는 않은 그런사람?
symphony8
IP 101.♡.50.36
06-07 2025-06-07 13:09:42
·
개헌해서 연임가면 좋을듯합니다.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58:38
·
@symphony8님 제 마음이 딱 그렇습니다.
대한민국이 꼴아박는 지난 3년은 30년 처럼 느껴졌는데.
국격 상승의 시간으로 5년은 너무짧죠.
영양삼계탕
IP 211.♡.131.11
06-07 2025-06-07 13:31:42
·
형식적인 지원이 아니고 정해진 틀 안에서라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게 애써주셨군요
Shoot
IP 1.♡.110.191
06-07 2025-06-07 13:59:32
·
@영양삼계탕님
형식적인 지원도 형식적이라고 비난하기엔 금액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ㅋㅋ
닉스
IP 175.♡.22.148
06-07 2025-06-07 14:05:03
·
시에서도 저 정도 체감될 정도인데, 나라를 맡겼으니 얼마나 좋아질 지 기대하는 것 만으로도 행복합니다.
Nada란 단어 쓰니는 거 보니 남미쪽 많이 수출하시나봐요 ㅎㅎ
Shoot
IP 121.♡.179.99
06-09 2025-06-09 15:09:42
·
@닉스님 그래서 열심히 기대중입니다.
남미쪽 수출은 거의 없는데 스페인어 쓰는 친구들이 많아서요.
순진한놈
IP 116.♡.192.57
06-07 2025-06-07 15:46:17
·
와 좋은 경험 하셨네요.
젊은 시절에 저런 합리적인 열정을 요하는 회사의 상사를 만났다면 한번 같이 알해서 배워보고 싶었을것 같네요 !
Shoot
IP 121.♡.179.99
06-09 2025-06-09 15:10:37
·
@순진한놈님 저도 젊었으면 그랬을 겁니다.
지금은 나이가 들어서 ... 저렇게 까지 열심히 하는 상사 따라가긴 힘들것 같아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