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대형교회 주변 교인들은 교회 공지로 교회 주변은 다 피하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교인 아닌 차량이 단속 되더군요. 교인들 차량은 스티커 붙여져 있으니 교인차량인지 아닌지 알 수 있어요. 교회에 가까운 큰도로쪽 유턴 구간은 조금이라도 황색선을 걸쳐서 지나가면 단속하던데 교회가는 차량들은 교회공지로 황색선에 걸치지 않게 유턴하는데 이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단속에 많이 걸렸습니다.
@모키님 그교회는 교회들어가는 입구(입구부터 교회땅)만 차량 통제하는데 통제 목적이 사고위험을 막는 것도 있지만 교회앞길의 신도가 나가는 차량은 일반차량이 안지나갈 때만 나가게 해서 일반차량들이 멈춤이 없이 통과하게 하여 불편함이 하기위한 목적이더군요, 교회 입구는 다른 건물들이 없어서 교회 신도의 통행이 많은데 교회앞 신도등 없는 횡단보도도 사람 (대부분 교회신도)보다는 일반 차량 통행을 우선으로 합니다. 통제가 교회신도 차량이나 교회신도가 주대상입니다.
@플레이아데스님글쎄요...주말에 대로에 차량 통제를 하는데,.일반차량 우선이라는건 교회측 주장인거고,,실제로는 교인들 주차우선이던데요. 용산쪽 모 교회 지나가보시면 그런 이야기 못하싷겁니다. 왕복 6치선ㄷ도로중 입구3차선중 2차선을 교최 주차유도 하는 사함이 교통통제하는데...그게 무슨 근거인지... 거기뿐아니라..세습으로 유명한 교회도..교회가 골목 안쪽에 있는데..거기;에서 한참 떨어짖ㄴ 대로까지 나와서 교통통제하는데...이해가 안되더군요. 경찰도 아닌 지들이 뭔데...
@모키님 제가 말한 교회는 대형교회이긴 하지만 교회가 산 옆에 붙어 있고 교회 앞길은 2차선인데 산 옆에 붙어있는 길이라 상가나 주택은 하나도 없고 맞은편에 고등학교가 하나 있기는 하는데 2차선쪽으로는 출입구가 없습니다.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차로 지나다니는 길로 이용하는 도로입니다. 교회 입구 말고는 다른 곳은 차량들을 통제할 이유가 없습니다. 차량이 멀리서 온다하면 교회차량이든 교인이든 교회입구에서 나가지 못하게 막고 차량이 지나가면 교인 차량이나 사람이 황단보도 지나가게 하더군요,
모키
IP 183.♡.217.188
04-07
2025-04-07 11:02:03
·
@플레이아데스님 네..그런교회도 있지만 아닌 교회도 있다는걸 이야기하는겁니다. 제 이야기는 시민 편의를 위한 선의가 아니라..지들 영업을 위해 지들 고객우산으로 교통통제하는 법적 근거도 없이 안하무인으로 행동하는 불법적인 대형교회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는겁니다.
구로주민
IP 211.♡.4.145
04-06
2025-04-06 14:18:03
·
최고란
지니어스명수
IP 223.♡.87.203
04-06
2025-04-06 14:19:33
·
칭찬합니다~ 나름 불법을 서슴치 않는 저들!!
저도 한 때 분당중X교회를 다녔던 사람으로 주일마다 불법 주정차가 도를 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 진짜 가만 두고 볼 순 없다고 고민하는 중입니다.
두배의 애국은 아님니다, 교회 헌금은 과세 대상이 아니고 교회한테 가는돈입니다
좁아 터친 이면 도로에 주차해서 차도 사람도 못 다니게 막는 악마들한테,
사소한 현금 따위는 별거 아닐 겁니다. 많이 많이 신고 고고~
공동체 공동체 하면서 남의 공동체는 뭘로 보시는지 참..
교인들 차량은 스티커 붙여져 있으니 교인차량인지 아닌지 알 수 있어요.
교회에 가까운 큰도로쪽 유턴 구간은 조금이라도 황색선을 걸쳐서 지나가면 단속하던데 교회가는
차량들은 교회공지로 황색선에 걸치지 않게 유턴하는데 이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단속에 많이 걸렸습니다.
그교회는 교회들어가는 입구(입구부터 교회땅)만 차량 통제하는데 통제 목적이
사고위험을 막는 것도 있지만 교회앞길의 신도가 나가는 차량은 일반차량이 안지나갈 때만 나가게
해서 일반차량들이 멈춤이 없이 통과하게 하여 불편함이 하기위한 목적이더군요,
교회 입구는 다른 건물들이 없어서 교회 신도의 통행이 많은데 교회앞 신도등 없는 횡단보도도 사람
(대부분 교회신도)보다는 일반 차량 통행을 우선으로 합니다.
통제가 교회신도 차량이나 교회신도가 주대상입니다.
용산쪽 모 교회 지나가보시면 그런 이야기 못하싷겁니다. 왕복 6치선ㄷ도로중 입구3차선중 2차선을 교최 주차유도 하는 사함이 교통통제하는데...그게 무슨 근거인지...
거기뿐아니라..세습으로 유명한 교회도..교회가 골목 안쪽에 있는데..거기;에서 한참 떨어짖ㄴ 대로까지 나와서 교통통제하는데...이해가 안되더군요. 경찰도 아닌 지들이 뭔데...
제가 말한 교회는 대형교회이긴 하지만 교회가 산 옆에 붙어 있고 교회 앞길은 2차선인데
산 옆에 붙어있는 길이라 상가나 주택은 하나도 없고 맞은편에 고등학교가 하나 있기는 하는데
2차선쪽으로는 출입구가 없습니다.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차로 지나다니는 길로 이용하는 도로입니다.
교회 입구 말고는 다른 곳은 차량들을 통제할 이유가 없습니다.
차량이 멀리서 온다하면 교회차량이든 교인이든 교회입구에서 나가지 못하게 막고
차량이 지나가면 교인 차량이나 사람이 황단보도 지나가게 하더군요,
제 이야기는 시민 편의를 위한 선의가 아니라..지들 영업을 위해 지들 고객우산으로 교통통제하는 법적 근거도 없이 안하무인으로 행동하는 불법적인 대형교회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는겁니다.
나름 불법을 서슴치 않는 저들!!
저도 한 때 분당중X교회를 다녔던 사람으로 주일마다 불법 주정차가 도를 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 진짜 가만 두고 볼 순 없다고 고민하는 중입니다.
교회 오늘 주차 꽉찼습니다.
일요일인데.. 너무 하시네요.
국민이 국민을 고발하고.. 국민들 끼리 서로 눈치 봐야 되고요..
일단 차보다..... 주자장이 모자라요.. 항상 국민들은 위반하게 되어 있어요.
경찰이 따로 있는데요..
예수는 수십키로 지고 언덕도 올라갔는데..교인이란것들이 빠져갖고는..
일요일이면 당연히 도로에 불법주차하고 남의집 사유지까지 밀고와서 주차해도 된다고 '(주) 예수'가 시키나보네요.
교회에 주차장 지어달라고 기도하세요. 아니면 헌금을 수억 하시면 되잖아요.
소화전 앞에 주차하는 것도.. 불법이고..
근데..
공권력이 해야 할일을
국민이 국민을 고발하고 감시하기 시작하면.. 어떤 사회가 되는거..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후손들에게 물려줄 문화가 이런것이 아니길 바랍니다.
그런 문화가 정착되면 정말 좋겠네요..
결혼식이나 종교행사는 차가 많이 막히고 주차장이 없으니 대중교통으로..
이런 문화는 정착되면 좋겠습니다.
위반하시나봐요
불법을 시민이 신고하는게 합법이고
공공질서를 위해 장려해야 할 제도에요
불법이 물려줘야할 문화라고 생각하나봐요
금융치료 해줘야 좋은 문화가 정착되는 거에요
"국민이 국민 감시하기 시작하면 어떤 사회가 되는지~~"
님이 말하는 그 어떤 "사회"가
목사나 윤석렬, 국힘이 말하는 그 사회인가요?
어떤 국민들이 그러나요? 한국만큼 시민의식 높은 나라가 어디있다고요.
한번 주말에 슬슬 해볼까....ㅎㅎ
대형교회앞 살아서 맨날 신고해도 경찰이 쓰윽 나오고 한번 둘러보고 끝입니다
교회 표가 무서워서인지 못건드리더군요
교회 뿐만 아니라 성당 같은데도 대로변 한 줄은 주정차 허용하기도 하구요.
아무튼 수고하셨습니다!
소화전요?????????
횡단보도도 충격인데
소화전은 절대 무조건 24시간 주차하면 안되는곳입니다
어찌저리 이기적인가요 ㄷㄷㄷㄷㄷ
잘하셨습니다!!!
생각보다 그냥 계도로 끝내버리는 경우 많아요.
첨부된 사진처럼 경계석에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어야 받아준다는데... 동네에서 빨간색 본 기억이 없네요.
인도위, 횡단보도, 교차로코너만 열심히 신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