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차량 종합검사 디젤 차량 매연 부적합 나왔네요. 당황스럽네요. 25

2025-03-24 21:08:40 110.♡.52.24
squat

8% 기준인데 16% 나왔습니다. 


최근 장거리 운행을 너무 오랫동안 안한 상태에서 종합 검사를 받았더니 설마 했는데 ...


어쨌든 부적합이 나왔고, 해결을 해야해서 카센터를 다녀왔는데요.


1. 오토큐 : 두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앞에 있는 부분을 분리하고 구멍을 내고 어쩌고 저쩌고 그런데 가격이 50부터 시작한다. 

                비싸면 다른 곳에서 가스 넣는 뭐 이런 방식이 있다 그걸 해봐라. 


2. 사설정비업체 : 케미컬 방식은 20만원 정도면 된다. 만약 분리해서 하는 것 하면 한 70은 써야 한다.


3. 사설정비(아는형): 전화 걸어 이야기를 하니 우선 장거리 쭉~ 함 달리고 와서 다시 검사 받아봐라. 그래도 안되면 흡기 클리닝!


사실 쭉~ 달리고 검사를 다시 받아보고 싶지만 두번째 떨어지면 그 이후가 복잡해지죠. 지정해주는 정비업체를 방문해서 수리를 해야하고, 거기서는 가격이 좀 많이 비싸다고 하더라고요. 


하~ 가기전에 아무생각 없이 가지말고 한 번 쭉~ 달린 후 가볼껄 그랬어요.

참 난감합니다. 어딜 방문하고 말고할 시간도 없는데 말이죠...ㅠㅠ








squat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축꾸공
IP 121.♡.9.232
03-24 2025-03-24 21:10:44
·
정석대로 수리하세요. 보행자들한테 민폐자나요.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39:19
·
@축꾸공님 그건 맞는데 뭐가 맞는 수리인지를 모르겠는게 문제에요 ㅠㅠ 카센터마다 다 다른 이야기를 합니다 ㅠ
삭제 되었습니다.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39:44
·
@하늘하늘하님 그건 맞긴한데.. 2차 불합격하면 환경부 지정 업체를 가야한다고 하더라고요~
햅틱팝
IP 114.♡.187.134
03-24 2025-03-24 21:15:40
·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dpf없는 디젤차량 검사 전에 꼭 엔진오일 교환하고 고속도로 혹은 간선도로 같은 도로에서 풀악셀 밟아주면서 20분정도 주행하면 거진 5프로 내외 나옵니다

그런데 pdf장착차량인데 16프로가 나온거면 뭔가 문제가 있으니 정비하셔야 ...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40:23
·
@햅틱팝님 방법이 다양하니 선택하기가..어렵네요;ㅎㅎ
kurtmine
IP 221.♡.135.88
03-24 2025-03-24 21:16:37
·
불스원샷넣고 고속운전
넘어간적은 있습니다
다만 저는 휘발유 차량입니다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40:57 / 수정일: 2025-03-24 21:41:26
·
@kurtmine님 헛.. 시간이 부족한게 참 난감하네요~ 고속하고 다시 가봐야하나...
sltx
IP 49.♡.125.146
03-24 2025-03-24 21:24:59
·
노하우가 엄청 많더군요. 머플러에 물 넣고 씻어내는 것도 있구요.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41:08
·
@sltx님 그런 방법도 있군요;;;
팔랑피쉬
IP 180.♡.42.220
03-24 2025-03-24 21:27:36
·
몇년식인가요??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41:33
·
@팔랑피쉬님 17년식입니다~
팔랑피쉬
IP 180.♡.42.220
03-24 2025-03-24 23:08:50
·
squat님// 15년식 22만km 토요일에 검사 받았는데 괜찮던데요 싼테페dm 경유
주우
IP 58.♡.14.178
03-24 2025-03-24 21:29:42 / 수정일: 2025-03-24 21:30:26
·
그래서 오래된 디젤차는 처음부터 검사 대행 맡기더라고요
그러면 미리 통과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서 검사 진행하니까 번거로울 일을 잘 안만든다고요
이번엔 수리하는게 좋을거 같고 다음번엔 그쪽으로 알아보세요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41:45
·
@주우님 다음엔 대행하긴 해야할 것 같아요~
forgotmind
IP 182.♡.175.144
03-24 2025-03-24 21:34:01
·
저도 1차 검사서 통과못해서 고무망치 같은 거로 머플러 두드려서 검뎅이 털어내고 풀악셀 주행하고 갔더니 바로 합격 뜨더군요. 그담부터는 검사대행 시킵니다..;
squat
IP 110.♡.52.24
03-24 2025-03-24 21:42:07
·
@forgotmind님 2차 떨어지면 지정 업체 갈 각오하시고 하신거죠?
forgotmind
IP 182.♡.175.144
03-24 2025-03-24 21:50:37 / 수정일: 2025-03-24 22:35:07
·
@squat님 지정업체라는 게 딱 거기가라 지정해주는 거 아니지 않나요? 1급 정비소인가? 인가된 곳으로 가라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면 어차피 돈 들이는 거 얼마나 더 비싸겠냐, 생각하고 신경 안 썼습니다. 재검하면 통과할 거라는 확신도 어느 정도 있었고요. 전 2014년식 차량입니다. 흡배기 경고가 뜬 것도 아닌데 왜 통과를 못해? 했습니다.
스타북스
IP 180.♡.51.31
03-24 2025-03-24 21:48:32
·
1시간정도 풀악셀 고속주행하시고 검사들어가세요. 거의 통과입니다. 요새 대행은 예전과 달라요. 요즘은 검사과정 사진촬영 등 검증이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편법사용못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대행은 검사전에 풀악셀 고속주행 등 기타 방법등을 사용하고 친한 검사장에서 과부하검사를 한번더 진행해서 제일 적은 수치로 해주는 정도일겁니다. 과부하검사 한번 더 진행하는 것 역시 고속주행하는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여기서도 떨어지면 인젝터라인부터 배기라인까지 세척을 하고 수리 또는 부품교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샤오룽바오
IP 182.♡.19.252
03-24 2025-03-24 21:55:01
·
그나저나 서울에서 1시간 풀악셀 할 곳이 어디 있나요. ㅠ
1년에 1만km 타고 하루에 5km 깔짝대는 저는 일부러 인천공항이라도 다녀와야겠네요. ㅠ
forgotmind
IP 182.♡.175.144
03-24 2025-03-24 22:33:05
·
@샤오룽바오님 저는 임진각 다녀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공무0123
IP 1.♡.248.178
03-24 2025-03-24 22:16:17
·
저는 예전에 한번은 70, 한번은 30들여 수리하고 통과.
DPF 달고난 이후에는 자동차검사는 잘 통과했네요.
검객
IP 112.♡.121.158
03-24 2025-03-24 22:31:36 / 수정일: 2025-03-24 22:32:04
·
20년된 가솔린 차도 검사받기전, 1주일전부터 불스원샷 넣고 고급유 가득 채운후, 서울 수원 정도 왕복 정속 고속주행하고, 기름 탈탈 털어쓴후, 검사받으러 갑니다. 검사소 들어가는날은 꼭 30분정도 주행후 엔진에 열 가득 오른후 가면, 별 무리없이 통과 합니다.
WoWman
IP 122.♡.182.38
03-24 2025-03-24 22:43:15 / 수정일: 2025-03-24 23:18:06
·
전에 주류도매 하시던 지인은 리퀴몰리 검댕방지제 넣고 고속도로 좀 달린 후 검사 받더군요
mamakkung
IP 61.♡.0.185
03-24 2025-03-24 23:16:06 / 수정일: 2025-03-24 23:19:26
·
정확히 두달전 사온 제 중고차 상황이네요. 6개월인가 운행 안했더라고요. 구매 후 일주일 내 정기검사 받아야해서 급하게 검사 받았는데 7만탄 520 dpf 차량인데 가스배출검사 13ppm 나오더군요. 딜러에게 연락하니까 오셔서 엔진오일 갈고 고속도로 100키로 정도 달리고 나서 검사 받아와 주시더라고요. 결과는 0ppm나왔습니다. Dpf 교체해야되나 배출가스 관련 사설업체에 가서 호구 되어야하나 생각이 많았는데 딜러샘 말대로 되더군요. 장시간 고속 또는 완전히 운전안하면 가스배출관에 산화물 입자가 쌓이게 된다고 그러네요.
mohae
IP 211.♡.66.18
03-25 2025-03-25 00:22:17
·
Dpf달린 차를 엔진열이 제대로 오르기도 전에 검사소 집어넣으면 그렇게 됩니다.
5년밖에 안된 디젤차를 수온이 거의 오르지 않은 상태에서 집어넣었다 18프로 재검뜬적이 있어요 ㅎㅎ
Dpf는 엔진열이 충분히 올라있어야 제 역할을합니다.
이건 조금 상태 안좋은 휘발유차도 마찬가지에요. 휘발유차는 촉매가 제역할을 못하면 매연으로 빠꾸먹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