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때마다 느끼지만 길이가 긴 에스컬레이터는 두 줄 서기 하도록 해야한다고 봅니다.
오른쪽 한 줄 서기만 하다보니 대기 줄만 길어지고 역내가 혼잡해져서 긴 탑승거리는
두 줄로 서는 것이 오히려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출퇴근 때마다 느끼지만 길이가 긴 에스컬레이터는 두 줄 서기 하도록 해야한다고 봅니다.
오른쪽 한 줄 서기만 하다보니 대기 줄만 길어지고 역내가 혼잡해져서 긴 탑승거리는
두 줄로 서는 것이 오히려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돈 받은 자 = 범인,장물 나눈 자 = 도둑 줄리는 누구인가? 서일초 학부모는 누구인가? 해병대 박정훈 대령님 국민은 당신의 편입니다. 양평고속도로는 거니껀가? 뉴진스가 뭐가 중요하죠?
출근할때 퇴근할때 대중교통이용하다보면
그러고보니 무빙워크도 왼켠을 비워두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맛클하자면 차도에서도 고속도로면 모를까 많은 수의 국도,지방도는 추월차선의 의무가 없긴하죠
https://v.daum.net/v/xJi2BTQSLN
이후로 계속 안전을 위해 두줄로 서서 타자는 캠페인을 해도 고쳐지지 못하고 있죠ㅎㅎ
일본은 좌우 반대라서 한가한 곳은 무의식적으로 우측에 서고 그랬네요..
그래서 그런지 교토지하철엔 어느쪽인지 고민말고 두줄로 섭시다 이런 캠페인이 붙어있더군요
두줄로 가라는 안내 보고 여기도 똑같구나... 했습니다.
대도시 러시아워에 이동하는 사람들의 본능을 거스르기 때문에 에스컬레이터에서 서있기 운동은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아래는 런던의 예입니다.
https://www.standard.co.uk/news/transport/tfl-scraps-standing-only-escalators-despite-trial-being-deemed-a-success-a3484121.html
승강기 안전운행 및 관리에 관한 운영규정 제18조 에스컬레이터 또는 무빙워크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이용자 안전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1. 에스컬레이터 또는 무빙워크에서 뛰지 않아야 한다.
2. 에스컬레이터 또는 경사형 무빙워크에서는 걷지 않아야 한다.
법이 그렇거든요.
일본가면 관동은 오른쪽 관서는 왼쪽......오사카에서는 길막하지 말라고 소리까지 지르드라고요..;;
구지 일부러 막을 필요도 없지 않나요?
혼잡도에 관한건 사실 서로 근거없는거 마찬가지구요
요즘 좀 긴 에스컬레이터는 한쪽서기 하지 말고 양쪽에 타라고 안내하더군요.
일본: 한국과 비슷하게 한 줄 서기가 일반적이며, 도쿄나 오사카 같은 대도시에서는 오른쪽에 서고 왼쪽을 비우는 경향이 강합니다(단, 지역에 따라 반대일 수도 있음).
영국: 런던 지하철에서는 "오른쪽에 서세요"라는 규칙이 명확히 자리 잡고 있어 한 줄 서기가 기본입니다.
미국: 지역마다 다르지만, 특별한 규칙 없이 두 줄로 서는 경우가 많고 혼잡할 때는 자연스럽게 양쪽을 다 채우기도 합니다.
/Vollago
그나저나 두줄서기 강요는 포농인지 어그론지 20년전 클리앙에서도 있더니 지금까지 살아있네요...
두 줄로 서서 가는 것보다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지 말 것' 자체가 더 근본적인 문제 해결 방안 같아요
안전 문제 그 잡채니까요
하지만 계단 없이 에스컬레이터만 있는 데도 있으니 (엘리베이터 사용은 논외)
어느 정도는 스스로 안전 문제 알아서 감수하면서 걷는 것도 어느 정도는 양보해 주기도 해야 하긴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