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요즘 로봇청소기 가격 거품이 엄청 빠지더군요 18

2
2025-02-15 10:54:44 58.♡.149.219
zarder

경쟁이 치열해져서 그런지..  엄청 저렴하게 파격가로 팔고 그러더군요 어쩌면 원래 그렇게 팔았어야 하는 가격으로 가는거 같네요 로청 쓰고있는데 100만원 이상을 투자하긴 싫더군요 x10+ 쓰고 있는데 당시 68만원정도도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나오는거 생각하면 그것도 싼건 아니었던거 같습니다. 점점 기능은 올라가고 가격은 내려가는게 맞는듯합니다.

초창기 비하면 가격거품은 정말 많이 빠지고있네요

zarder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나의 그녀는...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빵꾸똥꾸
IP 118.♡.95.200
02-15 2025-02-15 10:56:07 / 수정일: 2025-02-15 10:56:34
·
요즘 보급형이 구형 플래그십이랑 비슷한 성능 내줄텐데
구형 플래그십 성능만 되도 차고 넘치니까요.
신형 플래그십은 여전히 비싼 걸로 압니다.
해요해요
IP 223.♡.29.131
02-15 2025-02-15 10:56:16
·
신제품은 비싸요
입스가왔다
IP 223.♡.216.12
02-15 2025-02-15 11:00:27
·
씨고좋은건 없습니다
슈애
IP 223.♡.176.33
02-15 2025-02-15 11:01:07
·
50평대 로청 쓰고 있는데
물걸레 엄청 작은데 이것만 믿고 걸레질 안해도 진짜 괜찮은지 너무 찝찝해요.
다른 분들은 로청(물걸레 기능 포함) 얼마만에 한번씩 돌리는지 궁금해요.
kaje.
IP 220.♡.169.219
02-15 2025-02-15 11:07:58
·
슈애님// 물걸레 성능은 기기마다 천차만별이라서 일부러 테스트 용도의 오염바닥 스팟을 만들어놓고 그 부분에 돌려서 어느정도 깨끗해지는가 직접 눈으로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OLIVER
IP 104.♡.102.61
02-15 2025-02-15 11:56:20 / 수정일: 2025-02-15 12:28:02
·
@슈애님 사람이 하는거보다 쬐끔 부족할 수는 있습니다만, 물걸레모드로 한번 더 돌리면 그만입니다. 내가 더 꼼꼼할진 모르나 로청보다 부지런하진 못하거든요....
(그리고 윗분 말씀처럼 물걸레가 진동식이냐 회전식이냐 아니면 그냥 물 묻힌걸 질질 끌고다니느냐...에 따라서 성능이 다르고, 물걸레를 눌러주는 압력의 강도 역시 로청마다 다른데 거기에 따라서도 결과가 꽤 달라집니다.)
스나엘
IP 1.♡.76.174
02-15 2025-02-15 14:20:36
·
슈애님// 두 번 돌리는 모드도 있습니다
바람쟁이
IP 182.♡.211.67
02-15 2025-02-15 15:57:44
·
슈애님//
50평대에서 로봇청소기 바꿈질 3번째 제품으로 사용중인데
자동급배수 되는 물걸레청소기로
아침 08:20분 가동 , 오후 14시 가동
이렇게 물걸레 모드로 허루에 두번 스케줄로 돌립니다.

일정구역청소후 복귀해서 물걸레 자동세척후 다시 계속 청소...
뭐 사람이 하는것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로보락 S7 맥스 울트라 자동급배수키트 -> 드리미 x20 자동급배수키트 사용중입니다.)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WoWman
IP 122.♡.182.38
02-15 2025-02-15 11:11:35
·
우리 집 로봇은 놀고 있습니다. 무선 청소기로 10분이면 끝날 걸 40분을 ㅠㅠ 선들도 다 치워줘야 하고
가벼운 무선 하나 더 구입했는데 정말 편하네요
연을쫓는아이
IP 121.♡.182.88
02-15 2025-02-15 11:14:24
·
저희집도 무슨 태평양도 아니고 그냥 그때그때 청소기로 하는게 더 빠르고 편합니다. 물통 걸레 관리도 해줘야 되고 물 칠만 하는것 같기도 하고요
쌍문동개장수
IP 115.♡.215.90
02-15 2025-02-15 11:27:51 / 수정일: 2025-02-15 11:28:53
·
로청 없이는 이제 못삽니다.
바닥에 벗어놓은 옷&양말 치워주는 로청도 나온다니 더 기대되구요.

로청이 빨래도 개어주고 라면도 끓여주는 날은 언제 올까 모르겠습니다. ㅋㅋ
Uncensored
IP 211.♡.43.130
02-15 2025-02-15 11:58:47 / 수정일: 2025-02-15 11:59:07
·
@쌍문동개장수님

이미 나왔고 심지어 무료 오픈소스입니다.




[조립 설명서, 조립에 필요한 부품]
https://mobile-aloha.github.io
upgrade
IP 39.♡.230.154
02-15 2025-02-15 12:31:40
·
@Uncensored님우와..
frios
IP 183.♡.72.242
02-15 2025-02-15 11:43:43
·
문지방이 있는 집도 로청 잘 돌아가려나요? 관심은 있는데 턱을 못넘어가면 ㅠ
원해
IP 221.♡.139.39
02-16 2025-02-16 11:44:40
·
@frios님 로보락 기본형 쓰는데 문턱 잘 넘나듭니다. 참고로 20년된 아파트입니다.
빡고양이
IP 14.♡.223.96
02-15 2025-02-15 11:44:06 / 수정일: 2025-02-15 11:44:51
·
기술 평준화 이후에는 단가 싸움이죠.
tws도 엄청 비쌋지만 지금은 만원도 안하는 거 팝니다.
칩하나로 다되서죠.
삭제 되었습니다.
오차원고양이
IP 122.♡.2.72
02-15 2025-02-15 16:34:01
·
기술이 발전할수록 보편화되고 싸지는거죠.
10년 전쯤 LG 로봇청소기를 비싼가격에 구매해 사용했는데
지금은 좀더 저렴한 로이드미를 사용하는데 성능은 월등하게 좋네요.
그런데 앞으로 이 분야의 기술과 제조는 계속 중국이 주도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새우깡-
IP 211.♡.196.242
02-15 2025-02-15 23:31:39
·
1년전쯤 샤오미 로청 45만원쯤 주고 첫 사용을 시작했는데

이거 100만원이라도 사야할 물건이더라구요.

저희 집껀 멍청하고 기능도 별로인데도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대략 앞으로 1-2년 정도 쓰면 바꿀거 같은데 얼렁 기능은 상향평준화 되고 가격 안정화 되었으면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