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웨딩홀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36

2
2025-02-10 09:42:32 수정일 : 2025-02-10 09:45:28 211.♡.174.75
개미상어곰탕

IMG_9426.jpg


저는 코로나 직전에 했었는데 

점심시간 살짝 빗겨나가는 타임에 200명 최저보증 걸고 대관료 300에 식대 5만원선이어서  

1400정도 결제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찾아보니까 거기가 비슷한 조건으로 맞추면 2500하네요 

물가가 올랐으니 같이 올랐다고 해야하나.. 

축의금도 요새는 불참5 참10이 공식이더라구요 

개미상어곰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7QVT6
IP 121.♡.178.230
02-10 2025-02-10 09:44:43
·
저도 딱 코로나전에 서울 교통 편리한곳에서 대관료 280, 식대 5.5 정도로 진행했던거 같은데........ㄷㄷㄷㄷㄷㄷ
MaDrOboT
IP 203.♡.136.116
02-10 2025-02-10 09:46:13
·
다같이 오른거죠 ㄷㄷㄷ 저도 코로나 전에 치뤘는데.. 해가 바뀌니 결혼식을 못해버리는 상황이 생길줄은 몰랐어요 ㄷㄷ
아잉훗
IP 210.♡.225.123
02-10 2025-02-10 09:46:14
·
와..결혼할때 식장대여비 0원.. 식대 3만원...에 200명보증이였는데
비수기긴했지만.. 엄청비싸네요 ㄷㄷ
Cabrio
IP 58.♡.207.43
02-10 2025-02-10 09:47:01
·
요즘 서울에서 욕 안먹는 정도로 결혼식 하려면 식대 8~9만원이 진짜 기본이더라구요
beanaaa
IP 121.♡.73.9
02-10 2025-02-10 09:47:06
·
전 부산에서 11년전에 대관료 무료. 식대 2.3으로 했었는데 진짜 격세지감이네요 ㄷㄷ
에리카
IP 111.♡.2.254
02-10 2025-02-10 09:47:08
·
그냥 온 나라가 제발 결혼 하지 말라고 하고 있는 수준이죠 ㅎㅎ
amollang
IP 14.♡.71.238
02-10 2025-02-10 09:49:12
·
대관료를 받는군요. 식대로 퉁치는게 아니라..
바이데이
IP 220.♡.152.135
02-10 2025-02-10 09:49:39
·
당장에 회사 점심값만봐도 많이 올라서 놀랍지도 않네요...
몇년전만해도 8천원대였던게, 이제 만원 아니면 먹을곳이 거의 없으니
카리스마빡
IP 106.♡.197.2
02-10 2025-02-10 09:50:18
·
일단 경쟁력 없던 업체들이 코로나로
다 사라지고
인건비도 올랐구요. 아르바이트 구하기 힘들어서
시간당 인건비가 17천원 선까지 주는데가 있습니다.
살아 남은 업체들은 비교적 교통과 입지 조건이 좋거나
시설비 투자로 임대료가 비싸졌죠.
결국 파이가 작아졌고
예식 할사람들은 그나마 형편 있는 편이라
가격이 비싸도 할수 밖에없을겁니다.
세상이 험난해서
예식 한다고 사기 치는 청첩장도 본적이 있구요.
축꾸공
IP 211.♡.139.130
02-10 2025-02-10 10:07:44
·
@카리스마빡님
사기치는 청첩장은 의도가 뭔가요?
카리스마빡
IP 106.♡.197.186
02-10 2025-02-10 10:12:54
·
@축꾸공님
결혼한다고
청첩장 꾸미고
돈만 받아 먹고 잠수 타는 수법이요.
진짜 있는일입니다
그런 걸 꾸밀때 식장지도나 안내를
그대로 다운 받기 때문에
해당 식장에 와서 당황해 하는
착한 예비 피해자들이 있었어요.
축꾸공
IP 211.♡.139.130
02-10 2025-02-10 11:36:25
·
@카리스마빡님
회사 내 평판은 무시하고 막 사는 부류인가요...
바닉
IP 211.♡.195.74
02-10 2025-02-10 09:50:28
·
결혼식 축의금을 모아서
결혼식 비용을
내야 하는 이상한 결혼 문화 ;;;
isNull
IP 194.♡.136.220
02-10 2025-02-10 09:50:44
·
요즘 예식 갔다 온 지인들 말들어보니 이제 박리다매가 안되니까 단가를 높여서 마진율을 높이는 쪽으로 가는거 같습니다.

심지어 최근 예식 갔다온 지인 말로는 예식장에 모든 꽃을 생화로 하더군요.

결국 어차피 다 비용이 커지는 일이죠.
괴수인디진
IP 211.♡.150.228
02-10 2025-02-10 09:51:26
·
비싸네요, 13년전 결혼할때 예식장은 대관료가 대부분 없었고 작은
호텔도 대관료는 안받고 밥값만 지불하라고 했거든요~ 이정도면 축의금은 진짜 10부터 시작하는게 맞는거 같아요ㅠ
커피너마저
IP 106.♡.195.148
02-10 2025-02-10 09:53:10 / 수정일: 2025-02-10 09:53:41
·
제가 18년 5월 부산해운대 특급호텔에서 대관200에 식대 인당120000정도(할인해서10만?)에 했었던거 같은데 (사실 이때도 총인원 200명 미만으로 계산해보면 일반식장이나 호텔이나 큰 차이가 없었는데... 어차피 하객이 소수면 축의금 평균금액이 높거든요)
지금도 잘했다고 생각하는게 시간제한이 없었거든요
느긋하게 식장에서 식사도 하면서 다들 3시간 정도 오랜만에 만난 일가친척이나 친구들이랑 즐겁게 떠들고 호텔에서 1박하고 신혼여행갔었습니다
lskfsl
IP 119.♡.250.169
02-10 2025-02-10 09:58:12 / 수정일: 2025-02-10 10:01:05
·
월급은 그대로인데 우리나라 물가 너무 많이 올라서 힘들다고 생각하다가
미국 출장 갔다가 느낀건 한국은 물가 많이 오른게 아니더라구요.
미국 출장길에 소비해보니 한국 보다 훨씬 미국 물가가 많이 오른거 같아요.
코로나 전까지 디플레 시기였다가 코로나때 돈찍어서 사람들에게 현금 직접 나눠주면서
40년만에 미국발 글로벌 인플레가 시작된건데 인플레는 국민을 가난하게 만든다는 격언이
체감되는게 월급 빼고 안오른게 없죠 ㅠㅠㅠ
월급은 안오르고 물가는 올라서 점점 먹고 살기 깝깝해지는게 체감되네요 ㅠㅠ
은사시
IP 118.♡.193.253
02-10 2025-02-10 09:58:59
·
경조사 문화 좀 소박하게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개미상어곰탕
IP 211.♡.174.75
02-10 2025-02-10 10:16:46 / 수정일: 2025-02-10 10:17:00
·
@은사시님 결혼은 무조건 하는거라고 생각하는 현 부모세대가 떠나면 사라질 문화입니다.. 지금 30대만 해도 절반은 결혼을 안하는데 별로 축하할 사이도 아닌데 찾아가서 축의금 낼 이유가 없죠 내가 돌려받지도 못할텐데요 아마 일본처럼 진짜로 각별한 사람들만 초대해서 결혼식하고 대신 오히려 축의금은 올라갈겁니다...
캠프일
IP 220.♡.212.217
02-10 2025-02-10 09:59:05
·
물가가 그만큼 올랐습니다.
오르테가
IP 118.♡.94.129
02-10 2025-02-10 09:59:34
·
축의금 내고 밥무러 가도 될까요? 부담스러 이거 원 밥값은 따로 내준다 생각하고 축의 더 내야하나 싶군요
반짝반짝빛나도록
IP 121.♡.46.88
02-10 2025-02-10 10:04:59
·
그래서 이젠 축의금을 특별히 많이 내는 아주 친한 사이 아니고는 부부동반으로 못가겠더라구요.
쇼팽좋아
IP 223.♡.79.12
02-10 2025-02-10 10:06:12 / 수정일: 2025-02-10 10:08:16
·
이제 청접장은 예식비용 보태주세요 느낌입니다.
결혼문화가 이제 극과 극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거랑 별개로 직장에서 커피한잔 하지도 않은 사이가 주는 청접장은 솔직히 기분 좀 별로더라고요.
Forecasting
IP 221.♡.227.40
02-10 2025-02-10 10:14:04
·
@쇼팽좋아님 그런데 직장에서 남들 다 돌리고 나만 빼면 그것도 기분 나쁠수 있어서 그냥 쭉 다 돌리는것도 있을겁니다. 그정도는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겨야죠 뭐..
쇼팽좋아
IP 223.♡.79.10
02-10 2025-02-10 11:05:10
·
@Forecasting님 그것도 그럴 수 있겠네요.
요즘은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다 부담인게 청첩장 같습니다
은근은근
IP 39.♡.18.44
02-10 2025-02-10 10:09:16
·
이래서 요즘 회사나 모임에서도 한번보고 말 사이면 10이지만 좀 얼굴 종종 본다싶으면 이제 최소 15만원은 내야합니다. 월급은 그만큼안올랐는데 결혼식에 가벼운 마음으로 참석하기도 부담스러운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풀나리
IP 118.♡.228.19
02-10 2025-02-10 10:12:31
·
코로나 전에 결혼해서 정말 다행이예요
크와트로대위
IP 118.♡.2.130
02-10 2025-02-10 10:20:25
·
지금 부동산도 마냥 이유없이 비싼건 아니라는 증거죠..
쇼팽좋아
IP 223.♡.79.10
02-10 2025-02-10 11:06:44
·
@크와트로대위님
전 개인적으로 그 이유가 경제적 발전, 사회적 물가 상승과 별개로 사람의 욕심에 맞춰 비싸지는 거라 봅니다.
벼랑위의포모
IP 223.♡.193.35
02-10 2025-02-10 10:33:15
·
배성재 아나운서가 결혼발표 했던데
가족친지만 모셔놓고 식사로 대신한다더군요
식은 안해도 혼인신고만 제대로 하면 되는거잖아요
Uncensored
IP 211.♡.43.130
02-10 2025-02-10 10:47:41
·
@타고난베짱이님

부자가 아닌 이상에야 친척들에게 따로 인사하고 혼인신고만 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쇼팽좋아
IP 223.♡.79.10
02-10 2025-02-10 11:05:39
·
@타고난베짱이님
저도 이런 거 좋은거 같습니다
쿠어어
IP 122.♡.45.55
02-10 2025-02-10 10:33:48
·
코로나4단계떄 서울에서 결혼식 했는데.. 진짜 요즘에 비하면 진짜 초초초 저렴하게 했네요;;
JJSK718
IP 58.♡.235.130
02-10 2025-02-10 10:46:29
·
진짜 어마어마무시하네요

10년전 대관비 50만원

식대 4만원 이였는데...

지금 하려고 하면 못하겠네요 ㄷㄷㄷ
('_')
IP 124.♡.13.160
02-10 2025-02-10 13:15:48
·
코로나 시기를 지나며 많이 망하고 나서
생존업체들의 과점적 지위 때문에 이렇게 될 수 밖에 없었으리라 봅니다.
꿈꿈나무나무
IP 61.♡.81.137
02-10 2025-02-10 16:07:55
·
코로나때 괜찮은 예식장들만 살아남은데다가 코로나로 결혼식 미뤄온 예비부부들까지 더해져 2023년 하반기부터 예식 수요가 폭발했어요,, 공급은 줄고 수요가 넘쳐서 웨딩산업 전반에서 인플레이션이 엄청 심해졌습니다. 특히 서울 강남권.... 상황은 계속되고 있어서 이제 웨딩홀이 갑이에요ㅜ_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