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3 되는 아들램입니다. 휴대폰은 갖고다니진 못하고 집에두고 다니구요.
대신 일과시간중에는 애플워치셀룰러로 연락하고 집에와서는 휴대폰(게임포함) 40분정도
하게 해줍니다(추가시간 더주거나 패드도 하게해주니 하루에 한시간은 하는것 같네요)
그 외에도 추가로 주말엔 닌텐도 스위치 한시간 좀 넘게 하게해줍니다.
주말에 야외로 놀러가거나하면 추가로도 많이하게 해주구요.
로블록스는 너무 빠져들거같아서 계속 하고싶어해도 여태껏 못하게 해왔는데요..
요 며칠 아빠 아이패드 하게 해달래서 평소처럼 유튜브나 무료게임같은거 깔아서 하나보디했거든요..
근데 오늘도 퇴근길에 문자와서 하게해달래서.. 30분 하랬는데.. 곧 집에 도착해서 장난삼아
휙 보니, 숨기려다가 못숨기고 들켰네요. 로블록스앱 깔고 숨겨놓고 한지는 며칠 안된거 같구요.
친구에게 가입방법 같은거 배운거같네요ㅜㅜ
엄빠말 엄청 잘듣는녀석인데 아빠가 하지마라는거 알면서 몰래한게 살짝 충격이고ㅎ
벌써 이렇게 컸나싶기도하구요. 일단 혼내진않았고 어떻게 깔았는지만 물어보고 별말없이
일단 패드만 가져오고 저는 밥먹으며 이글 쓰는 중입니다.
10살이면 로블록스 많이들 하는거같고.. 오히려 강하게 막으면 반발심만 커질거 같기도한데..
이럴때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하면 될지 잘 몰겠네요. 맨날 아빠랑 오프라인겜만했는데..
이제 로블록스는 친구랑 같이하려는거같더라구요. 친구랑 같이하게 해주는것도 괜찮으려나 싶구요.. (괜한 또래분쟁..)
비슷한 경험있으신 선뱀들 있으신가요. 이런 고민을 할 날이 갑자기 찾아오다니ㅎㅜ
/ iPad
하지말라 한다고 자제가 되지도 않고 또 윽박지르면 반항심만 커지는거 같고..
대화로 잘 타협해서.... 시간을 정해놓고.. 잘 해보세요.. 뭐 대견한일 하면 좀 더 시켜주고.....
이런 강제적인 절제도... 중학교 가면.. 도로묵이 된다고 주변에서 그러긴 하더라구요.................
저는 제 어렷을적에 저도 그렇게나 좋아했던 기억에
방치하는 편 입니다.
시력 걱정은 많이 됩니다.
저희도 그랬고요.
무조건 혼내지 말고 게임 할 수 있는 규칙을 배워가는 시기니까 잘 교육하시길 바랍니다.
어련히 잘 하시겠지만..
로블록스에 아들 인신공양했다고 생각하고 삽니다.
게임을 허게 하려면 대신 관련 커뮤나 게임하는 유투버를 통한 혹은 게임하는 친구를통한 이상한언어와 이상한 ( 펨코류 패륜과 혐오와 조롱이 난무하는 ) 문화에 접근하고 그 문화를 쉽게 배우는걸 더 경계해야한다 봅니다.
게임을 하되 모든걸 차라리 오픈하게 한다거나...
아무튼 그또래아이들 자주 접하는데 게임 자체문제보단 그걸 통해 이상한 문화를 접하면서 너무 이상하게 수준이 낮아지는 아이들이 많다는점 이부분을 유의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접하는 언어가 뇌를 지배하는 나이라보여지기에 그부분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 합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안하고 살수는 없으므로 우선 모뉴먼트 밸리 류의 게임부터 시작해서 점차 자신이 게임을 제어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시면 어떨까합니다.
즐기게 해줍니다
혼자 안시켜주면 친구들과 대화 할수있는 주제가 줄어드니까요
제가 어릴때도 오락실가지 말라고 그렇게 혼났으면서 결국엔 오락실 피시방 가면서 즐겼으니까요 ㅎㅎ
로블록스는 과금만 안하면 게임종류가 많으니 즐길거리도 많더군요
요즘엔 로블록스하니까 스위치에 손도 안대더군요..
게임하다 사기도 당해보고 챗팅창에 욕설했다 밴도 당해봐야 사회의 쓴맛을 알고 애들 본인도 조심히 하더군요..
이제 초4 되는데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게임도 만들고 있네요.
저희 집 아이는 게임 말고 다른 거리가 많이 생기니까 게임 시간이 자연히 줄어들더군요.
게임 시간 약속은 본인이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현실적인 시간을 기준으로 유지하는 것을 먼저하고 가능하면 약간이라도 줄이기로 했는데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 iPad
삭제후 못하게 블락했습니다.
없으면 없는데로 다른게임하면서 잘 놀아요;;;
참고로 로블록스는 뭔가 유튭세상 같았습니다.
유익도 있지만, 너무 폭력을 유도하고
욕설도 많아서 ;;;
/ iPad
크리스마스 선물로 로벅스 충전해달라고 해서
2,000씩 네이버 판매자에게 구입해서 충전해 줬습니다.
채팅금지 기능 있는거 덧글로 배웁니다
막아야 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