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올해 초3되는 남아 못하게한게임(로블록스) 하다가 걸렸는데 어캐해야할까요? 37

2025-01-03 21:34:03 58.♡.36.184
후안베론

올해 초3 되는 아들램입니다. 휴대폰은 갖고다니진 못하고 집에두고 다니구요.

 

대신 일과시간중에는 애플워치셀룰러로 연락하고 집에와서는 휴대폰(게임포함) 40분정도

 

하게 해줍니다(추가시간 더주거나 패드도 하게해주니 하루에 한시간은 하는것 같네요)

 

그 외에도 추가로 주말엔 닌텐도 스위치 한시간 좀 넘게 하게해줍니다.

 

주말에 야외로 놀러가거나하면 추가로도 많이하게 해주구요.

 

 

로블록스는 너무 빠져들거같아서 계속 하고싶어해도 여태껏 못하게 해왔는데요..

 

요 며칠 아빠 아이패드 하게 해달래서 평소처럼 유튜브나 무료게임같은거 깔아서 하나보디했거든요..

 

 

근데 오늘도 퇴근길에 문자와서 하게해달래서.. 30분 하랬는데.. 곧 집에 도착해서 장난삼아

 

휙 보니, 숨기려다가 못숨기고 들켰네요. 로블록스앱 깔고 숨겨놓고 한지는 며칠 안된거 같구요.

 

친구에게 가입방법 같은거 배운거같네요ㅜㅜ

 

 

엄빠말 엄청 잘듣는녀석인데 아빠가 하지마라는거 알면서 몰래한게 살짝 충격이고ㅎ

 

벌써 이렇게 컸나싶기도하구요. 일단 혼내진않았고 어떻게 깔았는지만 물어보고 별말없이

 

일단 패드만 가져오고 저는 밥먹으며 이글 쓰는 중입니다.

 

 

10살이면 로블록스 많이들 하는거같고.. 오히려 강하게 막으면 반발심만 커질거 같기도한데..

 

이럴때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하면 될지 잘 몰겠네요. 맨날 아빠랑 오프라인겜만했는데..

 

이제 로블록스는 친구랑 같이하려는거같더라구요. 친구랑 같이하게 해주는것도 괜찮으려나 싶구요.. (괜한 또래분쟁..)

 

비슷한 경험있으신 선뱀들 있으신가요. 이런 고민을 할 날이 갑자기 찾아오다니ㅎㅜ

/ iPad

후안베론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호야뉨
IP 211.♡.127.141
01-03 2025-01-03 21:38:08
·
음.. 어릴때 생각해보면..
하지말라 한다고 자제가 되지도 않고 또 윽박지르면 반항심만 커지는거 같고..
대화로 잘 타협해서.... 시간을 정해놓고.. 잘 해보세요.. 뭐 대견한일 하면 좀 더 시켜주고.....

이런 강제적인 절제도... 중학교 가면.. 도로묵이 된다고 주변에서 그러긴 하더라구요.................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02:46 / 수정일: 2025-01-03 22:03:23
·
@호야뉨님 중학교가면 정말 못막을거라 생각되네요. 그전까지 관계 정립이 잘 되는걸 바라는게 좋을거같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허용을..?ㅠ) 답변 감사드립니다.
호야뉨
IP 211.♡.127.141
01-03 2025-01-03 22:06:17
·
@후안베론님 저희집도 그래서 보통 규칙을 정해놓습니다. 엄청 타이트 하지 않으면 본인도 인정하고 따르는 편이고..... 사실.. 현질도 제가 한번 씩 해줍니다. 현질없이 게임 하기가 힘들어서 ㅠ
브렛
IP 223.♡.95.65
01-03 2025-01-03 21:39:12 / 수정일: 2025-01-03 21:40:11
·
초3 아들 죙일 브롤스타즈랑 유튜브 보는데
저는 제 어렷을적에 저도 그렇게나 좋아했던 기억에
방치하는 편 입니다.
시력 걱정은 많이 됩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03:49
·
@브렛님 저도 어렸을적 컴보이부터.. 게임을 무지막... 지금 어떻게 밥 벌어먹고 살고있긴하네요.ㅎ
개그맨97
IP 121.♡.238.64
01-03 2025-01-03 21:41:16
·
그 나이에는 혼나고 돌아서도 게임하고 싶을 나이에요.
저희도 그랬고요.
무조건 혼내지 말고 게임 할 수 있는 규칙을 배워가는 시기니까 잘 교육하시길 바랍니다.
어련히 잘 하시겠지만..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06:39
·
@개그맨97님 본능적으로 발각순간 혼내는건 좀 미뤄야겠단 생각이 스치더라구요. 그래서 조용히 패드만 가져오고 일단 저도 제 생각을 정리중에 있습니다.. 녀석은 뭔가 복합적인 생각이 드는지 침대에 머리박고... 있는줄 알았더니.. 그러다 잠들었네요..ㅋ
지오빠
IP 118.♡.14.78
01-03 2025-01-03 21:42:38
·
로블록스 주식에 올인했습니다.
로블록스에 아들 인신공양했다고 생각하고 삽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07:00
·
@지오빠님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보다 더 인기인거같긴합니다..
MilksWaffle
IP 211.♡.192.218
01-03 2025-01-03 21:43:11
·
함께 규칙을 정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잘 지켰을 때의 보상도 주고요. 지키지 못했을 때의 벌칙도 같이 정하면 좋습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08:38
·
@MilksWaffle님 챗지피티에도 상황을 설명하고 어떻게 해야좋겠냐고 물어보니.. 비슷한 답변을 하더라구요. 진심을 물어보고, 아빠 몰래 설치한건.. 서로 믿는 가족 사이에서는 아빠에게 조금 속상한 일이었다고 얘기해주고, 서로 규칙을 만들구요. 중재안을 제안한것 같아요.
우딘
IP 220.♡.183.162
01-03 2025-01-03 21:45:45 / 수정일: 2025-01-03 21:47:25
·
게임 자체는 잘 모르겠으나
게임을 허게 하려면 대신 관련 커뮤나 게임하는 유투버를 통한 혹은 게임하는 친구를통한 이상한언어와 이상한 ( 펨코류 패륜과 혐오와 조롱이 난무하는 ) 문화에 접근하고 그 문화를 쉽게 배우는걸 더 경계해야한다 봅니다.
게임을 하되 모든걸 차라리 오픈하게 한다거나...
아무튼 그또래아이들 자주 접하는데 게임 자체문제보단 그걸 통해 이상한 문화를 접하면서 너무 이상하게 수준이 낮아지는 아이들이 많다는점 이부분을 유의하시면 좋을거같아요. 접하는 언어가 뇌를 지배하는 나이라보여지기에 그부분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 합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10:03
·
@우딘님 네 저도 게임 자체의 문제(폭력성, 선전성등)보다 파생되는 문제들이 걱정되더라구요. 채팅을 통한것이 많을거구요. 잘은 모르지만 채팅이나 커뮤니티 가입?!등은 제한할수 있는 기능이 있긴한거 같네요.
_맥아당_
IP 14.♡.24.174
01-03 2025-01-03 21:49:20
·
로블로스는 아직 못하게 하시는 게 맞다고 봅니다. 부모의 입장에서 게임에서 가장 간과하는 것은 채팅의 가능 여부입니다. 무언가 승부를 겨루는 게임에서 채팅 기능이 되면 날 것의 감정이 섞인 채팅이 오가게 됩니다. 게임 본연의 선정성이나 폭력성보다 제어되지 않는 채팅이 가장 위험합니다.

아이들이 게임을 안하고 살수는 없으므로 우선 모뉴먼트 밸리 류의 게임부터 시작해서 점차 자신이 게임을 제어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시면 어떨까합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11:44
·
@_맥아당_님 네 저도 그런 부분이 가장 걱정되는것중에 하나입니다. 채팅은 나이에따라 제어할수 있고, 부모계정으로 게임현황 관리도 가능한것 같은데 좀 더 알아봐야할것 같습니다. 말씀주신 비슷한 맥락에서 무료게임에도 유해한 광고가 너무 많아.. 애플아케이드를 가입하고 그 안에서만 하라고 권유해봤는데 그쪽 게임은 별로 흥미를 못느끼더라구요.ㅠ
_맥아당_
IP 14.♡.24.174
01-03 2025-01-03 21:52:06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스크린 타임 설정을 아이와 함께 의논하셔서 게임 시간과 종류를 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13:03
·
@_맥아당_님 네 스크린타임을 적극 활용하고있는데, 아이패드는 제 기기라 스크린타임 제어가 안되네요.ㅎㅎㅠ 패드 하게 해줄때 거실에 있는 타이머에 시간 맞추고 시간되면 소리듣고 스스로 끄게끔하는 시스템?! 은 있거든요. 만약 하게 해줄거면 기존에 시스템을 활용해야겠네요.
WindStrider
IP 27.♡.55.40
01-03 2025-01-03 21:52:50 / 수정일: 2025-01-03 21:54:32
·
로블록스는 게임의 장르라기 보다는 플랫폼으로 이해하셔야 합니다. 그 생태계에서 어떠한 생존 게임(자본주의)이 벌어지는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WindStrider
IP 27.♡.55.40
01-03 2025-01-03 22:04:12
·
로블록스(의 경쟁 또는 fps)를 즐기고 있다면 차라리 모노폴리를 권하고 싶습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13:42
·
@WindStrider님 네 저도 어렴풋이는 알고있었는데 댓글달아주셔서 개념이 확실해졌습니다. 플랫폼안에 여러 작은 게임들이 있는 형태인것 같더군요. 좀 더 공부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쿰
IP 133.♡.9.64
01-03 2025-01-03 21:56:36 / 수정일: 2025-01-03 22:03:35
·
세계의 모든 초딩들이 즐기는 로블록스이기때문에 저는 애들한테

즐기게 해줍니다

혼자 안시켜주면 친구들과 대화 할수있는 주제가 줄어드니까요

제가 어릴때도 오락실가지 말라고 그렇게 혼났으면서 결국엔 오락실 피시방 가면서 즐겼으니까요 ㅎㅎ

로블록스는 과금만 안하면 게임종류가 많으니 즐길거리도 많더군요

요즘엔 로블록스하니까 스위치에 손도 안대더군요..

게임하다 사기도 당해보고 챗팅창에 욕설했다 밴도 당해봐야 사회의 쓴맛을 알고 애들 본인도 조심히 하더군요..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15:41
·
@즐쿰님 어릴때(미취학시기) 엄마 몰래 오락실 갔다가, 끝나고 주머니에 손넣고 빼딱빼딱 나오다가 엄마한테 딱걸려가지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집에서 엄마한테 궁디팡팡 맞았던 기억이나네요. 어머니는 요새도 그얘기 하십니다.ㅋ 로블록스는 흡입력이 너무 뛰어난것 같아서.. 걱정이고, 친구들과 게임하며 분쟁이 생기진 않을까도 걱정이구요.. (가령 채팅같은 유해할수 있는 요소들은 기능적으로 제어한다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생길까 걱정이 되는군요..
모근원
IP 1.♡.44.189
01-03 2025-01-03 21:56:51
·
전 더 어릴적부터 시켰는데 로블록스 설정에 채팅창과 채팅기능을 금지시키고, 부모 설정으로 나이제한을 걸어 일부 폭력적인 게임은 못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이제 초4 되는데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게임도 만들고 있네요.
_맥아당_
IP 14.♡.24.174
01-03 2025-01-03 21:58:14
·
@모근원님 채팅 끄는 기능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현명하십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17:29
·
@모근원님 채팅창/기능 모두 오프 및 부모설정도 되는군요. 게임 컨트롤할수 있는 다양한 장치가 있는것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님 사진은 마치 캐드 작업하는 숙녀분 모습 같아요.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두덜이
IP 115.♡.233.234
01-03 2025-01-03 22:00:09
·
할 수 있는데 하지 말고 참으라고 하는 것은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른도 잘 안됩니다.
저희 집 아이는 게임 말고 다른 거리가 많이 생기니까 게임 시간이 자연히 줄어들더군요.
게임 시간 약속은 본인이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현실적인 시간을 기준으로 유지하는 것을 먼저하고 가능하면 약간이라도 줄이기로 했는데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19:06
·
@두덜이님 네 더 풍족하게 할 거리를 못 만들어 준 것 같아 그것도 마음에 걸리네요.. 적절한 방안을 좀 더 연구해보겠습니다.
일용잡부
IP 211.♡.42.207
01-03 2025-01-03 22:02:47
·
30분은 너무 짧습니다.. 음식차려놓고 간만 보라고 하면 힘들어요.. 2시간 정도는 시켜주시고 대신 다른 절제를 위해 필요한 약속을 하시고 그걸로 권한과 책임에 대한 교육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20:18
·
@일용잡부님 2시간은 아이 엄마가 허용을 안 할것 같네요. 저도 한명의 게임(불감증)인으로.. 사실 30분은 좀 짧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댓글 참고하겠습니다.
언젠가봄날
IP 106.♡.68.74
01-03 2025-01-03 22:06:10 / 수정일: 2025-01-03 22:07:01
·
못하게하면 더 하고 싶죠 로블록스를 왜 못하게 하는지.. 그냥하게 두세요 하고 싶은걸 못하게 하니 거짓말하는거죠 애 잘못이 아닙니다 그리고 하루 40분 너무 짧은데요 접속만해도 시간 꽤 걸릴건데 1시간반은 최소하게해야죠 너무 못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닌듯합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2:21:35
·
@언젠가봄날님 네 완전히 막는게 능사는 아니라는 생각이 어렴풋하게나마 들긴 합니다.. 아무래도 적당한 규칙과 시간등을 정하는 방향으로 가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인공지렁이
IP 211.♡.226.231
01-03 2025-01-03 22:29:40
·
전 시간 제한두고 하게 해줍니다. 때때로 같이 해주면서 같이 적당시간하고 절제하는거 보여주거나 우리 뭐 먼저 하고 게임하자는 식으로 꼬시면 점점 스스로 어느정도 제어 합니다.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3:19:18
·
5년은금방님// 시간제한이 중요하군요..
/ iPad
식염수
IP 223.♡.219.213
01-03 2025-01-03 22:55:03
·
몇년전 제가 들어가서 게임을 해보고
삭제후 못하게 블락했습니다.
없으면 없는데로 다른게임하면서 잘 놀아요;;;

참고로 로블록스는 뭔가 유튭세상 같았습니다.
유익도 있지만, 너무 폭력을 유도하고
욕설도 많아서 ;;;
후안베론
IP 58.♡.36.184
01-03 2025-01-03 23:20:35
·
sickyumsoo님// 아 그러셨군요ㅠ 근데 당시에 채팅기능제거와 보호자계정으로 컨텐츠 연령제한하는등의 기능이 있으셨나요?
/ iPad
인생 얕보지마
IP 58.♡.9.204
01-03 2025-01-03 23:22:38 / 수정일: 2025-01-03 23:24:01
·
로블록스는 초딩 전학년이 많이하고 브롤은 초딩저학년이 많이 하더라고요.. 우리 애는 초1인데요.. 로블이랑 마크 합니다. 반친구들이랑 친추해서 같이 하기도 하고 혼자 하기도 해요. 반아이들 대부분이 게임한다 하더라구요. 저는 학습할 분량 다끝내면 게임하게 해줍니다. 대신 채팅은 못하게 해요. 아이도 누가 챗을 걸거나 하면 바로 얘기합니다.
가을남
IP 150.♡.206.178
01-05 2025-01-05 15:52:18
·
초5, 초2 아들 둘인데
크리스마스 선물로 로벅스 충전해달라고 해서
2,000씩 네이버 판매자에게 구입해서 충전해 줬습니다.
채팅금지 기능 있는거 덧글로 배웁니다
막아야 겠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