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계속 아이폰만 쓰는분들 이유가 있으신가요? 48

1
2024-11-14 09:38:49 14.♡.87.162
행운이온다

저는 첫경험이 너무 좋았다보니...

계속 아이폰만 쓰게되네요


그전엔 안드로이드 쓰다가 친형이 2년넘게 쓴

아이폰5인가 5s를 2016년도 봄즘에 저를 줬는데

너무 쾌적한거에요 

그때 당시 갤럭시 아이폰 비교글에 항상 나오던 얘기가

최적화 이거였는데 직접써보니 그 말이 와닿더라구요


그전 폰들은 1년만써도 느려지는게 확 체감이 되고

점점 맛이 가는데 아이폰은 2년이 지닜는데도 

그런느낌이 없더라구요


요즘은 갤럭시랑 아이폰이 그런 부분에서 

격차는 좀 줄어들었다고 듣긴 했지만 

첫 기억이 강렬하다보니 아이폰만 계속 쓰고있네요..

행운이온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8]
주너니
IP 175.♡.10.27
11-14 2024-11-14 09:40:04
·
귀차니즘 80 정도 되는거 같아요
어머
IP 172.♡.56.12
11-14 2024-11-14 09:40:23
·
막상 둘다 써보면 그게 그겁니다

그냥 쓰던게 편해서 쓸뿐이죠.
쉽네네
IP 106.♡.8.104
11-14 2024-11-14 09:40:46
·
이제 플랫폼간의
우열은 없는 것 같고 이제와서 옮기는게 귀찮아서가 더 큽니다
/Vollago
nicolask
IP 210.♡.88.240
11-14 2024-11-14 09:41:08
·
쓰다보니 편하고 익숙한거 같네요. 갤럭시 쓰는 사람들도 쭉 그것만 쓰더라고요
touko
IP 104.♡.189.69
11-14 2024-11-14 09:41:46
·
전 베레기 쓰다가 아이폰5s로 시작했던거같은데.. 요즘은 폰보다 2015년 소니 TV의 안드로이드TV 때문에 치를 떨고 있습니다.
뭐 엄밀히 따지면 구데기 AP를 박은 소니가 가장 큰 잘못이지만요.
해질무렵
IP 122.♡.153.5
11-14 2024-11-14 09:43:26
·
3GS 부터 거의 외도 없이
아이폰만 썼는데,
이젠 안드로이드가 너무 낯설고 적응이 힘들어
앞으로도 계속 ios 계열만 쓸거 같네요 ㅠㅠ
papalagi
IP 211.♡.178.80
11-14 2024-11-14 09:46:16 / 수정일: 2024-11-14 09:48:14
·
이미 ios 플랫폼을 유용하게 쓰고 있고, 말씀하신대로 4년을 써도 쾌적해서요. 저도 중간에 한번 안드폰 썼던 적이 있는데, 은행 어플 등 늘 보안이 걱정됐고 2년도 안돼서 버벅거리더군요.
MilksWaffle
IP 211.♡.202.45
11-14 2024-11-14 09:50:12
·
매몰비용도 크고 이미 애플 생태계에 많이 들어가있으면 대체재가 없는 요소들이 하나둘 생겨요. 애플 스토어에만 있는 앱이라던지 등등
철조망
IP 61.♡.16.178
11-14 2024-11-14 09:50:42
·
옴니아 vs 아이폰3gs 선택의 기로에서 아이폰으로 간 뒤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있습니다만.. 안드로이드로 갈 이유가 딱히 없네요.
냥냥냐옹이
IP 125.♡.193.79
11-14 2024-11-14 09:50:47
·
스마트폰 시작을 옴니아로 했던지라.. 그 이후 줄곧 아이폰입니다. 이제는 성능보다는 익숙함에 계속 쓰게 되는 것 같아요.
헌터_
IP 14.♡.209.79
11-14 2024-11-14 09:51:51
·
아이폰은 3G(정식수입 전..) 부터 메인-서브 왔다갔다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장점은 설정에 별 신경 안써도 되고, 새 폰 바꿔도 손가는게 많지 않다. 수명이 길다(11은 4년? 11프로는 3년쯤 쓴거 같아요. 정상작동할 때 팔고 얼마전에 SE3로 바꿨어요.)
단점은 통화 종료 시 의도치 않은 전화걸기.
나머지 서브-메인으로 엘지폰을 썼는데 개인적으로 UI가 갤럭시보다 괜찮았어요.

이번에 지인 삼성폰 바꾸는거 도와드리면서 자료는 스위치로 넘겼거든요.
256 꽉차있었긴 했는데 옮기는 중간에 자꾸 끊어지고 수면시간 포함 20시간은 걸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뭔가 이상하다고 자꾸 그러셔서.. 직접적인 경험은 아니지만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된?
mrcomplain
IP 218.♡.164.148
11-14 2024-11-14 09:53:45 / 수정일: 2024-11-14 09:53:51
·
유료어플 질러놓은게 많아서요;;;
독립운동가
IP 223.♡.28.99
11-14 2024-11-14 11:39:58
·
@투더리씨님 ㅋㅋㅋㅋㅋ 이것도 의외로 많은 이유도라고요 ㅋㅋㅋ
후망
IP 223.♡.188.217
11-14 2024-11-14 09:54:08
·
아이를 키우는 사람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아이폰을 선호 하기에 물려주기 좋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하라쇼
IP 220.♡.234.217
11-14 2024-11-14 09:54:48
·
30대 넘어가면 자연스레 관성입니다.

통화놈음 부재로 데인 적이 없는 한..
Barbell_martini
IP 112.♡.9.94
11-14 2024-11-14 09:55:06
·
개인적으론 안드로이드 OS와UI가 너무 조잡스럽게 느껴져서 쓰다가 두번 돌아왔어요
하리~
IP 222.♡.130.103
11-14 2024-11-14 09:56:05
·
전 안드로이드가 더 편했던 기억인데.. 애플워치 쓰고 싶어서 아이폰으로 왔네요 ㅎㅎ
NoaeC
IP 211.♡.247.201
11-14 2024-11-14 09:56:58 / 수정일: 2024-11-14 09:57:08
·
장점이자 단점 큰 변화가 없다 정도 ??? 통녹 거지 같네요. 차라리 없애라. 하고 싶어요
레베카미니
IP 221.♡.25.227
11-14 2024-11-14 10:02:03
·
그냥 익숙해서 쓰다보니 그런것 같아요
폰도 자주 바꾸지는 않고 귀차니즘도 ㅎㅎ
뎅뎅이!
IP 61.♡.246.17
11-14 2024-11-14 10:03:19 / 수정일: 2024-11-14 10:03:32
·
노트10+ 지금도 쌩쌩하더군요.. 5년넘어가는 중.. 느리다는 느낌 전혀 없어요.
링가링가링
IP 220.♡.34.50
11-14 2024-11-14 10:05:49
·
스카이애호가-pda폰 포즈-미라지-엑스페리아x1-아이폰3gs 이 루트로 아이폰에 발을 들였네요..
윈모폰 쓰다 3gs 처음 접한 그당시 충격은 안잊혀집니다.
자연스레 그 이후로 5-5s-6-6s-xs-13pro-14pro 인데 그냥 옮기는게 귀찮은건지 그냥 아이폰이 익숙한건지 모르겠지만 다른 폰들은 딱히 생각이 안나네요.
뎅뎅이!
IP 61.♡.246.17
11-14 2024-11-14 10:06:34 / 수정일: 2024-11-14 10:07:02
·
@링가링가링님 사실 딴것을 쓸 이유도 없지요.. 불편함이 없다면..

결국 킬러어플이나 킬러기능이 필요한데. 지금은 그것도 둘다 비슷비슷하기에.
오떼블랑
IP 61.♡.55.51
11-14 2024-11-14 10:08:07
·
보통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크죠.
애플 특유의 생태계도 크게 영향을 미칠 테구요.
전 왔다 갔다 하는데... 국내 업무 환경에서는 아이폰은 좀 짜증나는 부분이 많더군요.
후우움
IP 219.♡.77.151
11-14 2024-11-14 10:10:13
·
그냥 쓰던거 쓰는거죠.
houseblended
IP 121.♡.129.45
11-14 2024-11-14 10:12:44 / 수정일: 2024-11-14 10:13:02
·
저희 어머니도 아이폰만 사용하세요.
현역이시라서 통화녹음이 중요할수가 있으니 갤럭시로 바꾸시라고 해도
아이폰만 사용하시네요.
아마도 익숙해져서 그런거 같아요.
나와 함께
IP 210.♡.186.13
11-14 2024-11-14 10:15:01
·
안드로이드를 한번도 안써봐서요..
친일매국노 척살
IP 152.♡.152.1
11-14 2024-11-14 10:15:50
·
안드로이드는 쓰레기라 ios만 씁니다 참고로 전 안드로이드 , 블랙베리 os , 윈도우 폰까지 다써봤음다 아이폰이 최곱니다
Luniki
IP 121.♡.149.52
11-14 2024-11-14 10:23:37
·
저는 둘다 써봤는데 안드로이드는 좀 지저분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반대로 말하면 자유도가 높다는 뜻이지만요 그래서 좀 더 깔끔하고 정돈되어보이는 아이폰으로 와서 정착하고 있네요 물론 개인적인 느낌이기는 해요 ㅎ
삭제 되었습니다.
와우앙19
IP 118.♡.15.141
11-14 2024-11-14 10:25:59
·
아이폰만 15년째 쓰네요 편해요
수서반장
IP 121.♡.200.41
11-14 2024-11-14 10:26:44
·
평소 아이폰 업무폰으로 갤 24 사용 중인데 사실 그게 그건거 같아요 이제는.. 그냥 쓰던거 쓰는거 같습니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아니면 그게 그건가..
불면의밤
IP 106.♡.68.173
11-14 2024-11-14 10:27:29
·
저도 윗 분 의견 중 한개 처럼 유료 앱을 많이 사둔게 아까워서 씁니다
물론 안드로이드도 개통해서 쓰고있습니다만, 가끔 들고다녀요 ㅎㅎ
이오우
IP 211.♡.231.162
11-14 2024-11-14 10:27:54
·
스크롤 하는 느낌이 다른게 큽니다.
포꾸이
IP 106.♡.131.60
11-14 2024-11-14 10:31:56
·
노트7이후 잠시 갤럭시 체험단때 몇년만에 써봤는데 안드랑 oneui는 아직 그 특유의 버벅임이랑 화면멈춤이 간헐적으로 있어요 부드럽지 못하다고 해야할까요...스크롤링할때 두둑 될때도있고 애니메이션처리도 탁탁 넘어가서 끊겨보이더라구요. 물론 ios도 큰문제들이 많지만 소소한 작은 디테일에서 너무 차이가 느껴지더라구요
케이티베리
IP 211.♡.159.5
11-14 2024-11-14 10:33:56
·
이쁜 케이스가 아이폰이 많아서요
ckhoon
IP 220.♡.28.72
11-14 2024-11-14 10:34:08
·
공돌이가 보기에도 안드로이드폰은 너무 공돌이폰 같아서..
깜딩이A
IP 210.♡.65.2
11-14 2024-11-14 10:35:45
·
차가 카플레이만 됩니다. 안드 오토가 안되요 3대 연속 그러네요
크로론
IP 223.♡.72.40
11-14 2024-11-14 10:39:45
·
이미 익숙해져서?
아이폰에는 안되는...안드에서 되는 없으면 나무너무 아쉬운 기막힌 신기능이 들어가면 옮길 것 같습니다만...
이제 안드나 아이폰이나 비슷해져서 그렇다면 굳이 옮겨야하나? 싶어요.
그나마 땡기는건 폴드? 근데 액정내구도 때문에 아직은 망설여지네요.
커피한잔을시켜놓고
IP 211.♡.226.231
11-14 2024-11-14 10:43:27
·
옴니아의 기억이 너무 처절했어서 이후로 갤럭시는 쳐다도 안봅니다.
macmini
IP 106.♡.237.139
11-14 2024-11-14 10:52:35
·
아이폰이 느려지면 데이타 공간좀 확보해주면 빠릿해집니다
DJRG
IP 182.♡.78.97
11-14 2024-11-14 11:05:36
·
아이폰3GS 시절때
그 미친 쫀득거리는 터치감과 스므스함!
아직도 생생하네요 -0-
디자인은 말할것도 없고요
그때 여친이 옴니아를 샀었는데,
제폰 만져보더니 자기폰을 집어 던져버리더군요ㅋㅋㅋ
저는 그냥 익숙해졌지만
순전히 디자인 때문에 삽니다!
talataIa
IP 118.♡.82.92
11-14 2024-11-14 11:07:10 / 수정일: 2024-11-14 11:07:53
·
애플농장 때문에 못가죠

아이폰 - 아이패드 - 맥 포함 애플 기기랑
- 가족 공유(용량, 앱, 음악, 사진, 메시지, 영상통화 등등)

줄줄이 엮여있어서 빠져나갈 수 없어요.
nanothings
IP 118.♡.74.170
11-14 2024-11-14 11:23:51
·
3GS때부터 써왔어서 관성이 되었네요.
가끔 장모님이 안드로이드 폰 좀 봐달라고 주시는데 너무 복잡해여..물론 아이폰도 복잡해졌지만 안드로이드는 너~~~무 복잡해요 ㅋ
amos
IP 211.♡.112.12
11-14 2024-11-14 12:01:31
·
떠날 이유를 못 찾았으니까요.
대연회장
IP 1.♡.247.118
11-14 2024-11-14 12:10:25 / 수정일: 2024-11-14 12:12:23
·
그때까지만 해도 윈도모바일이 익숙해서 옴니아2 출고가 주고 산 사람입니다. 한 달 후에 아이폰 나왔다고 30만원에 팔더군요. 업무용으론 어쩔 수 없지만 개인폰은 그때부터 언제나 아이폰입니다.
redwolf
IP 106.♡.65.59
11-14 2024-11-14 12:16:54
·
둘다 씁니다 .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 보안성 때문에 아이폰을 쓰고 자유성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을 씁니다
파미
IP 172.♡.95.42
11-14 2024-11-14 12:43:41
·
마이그레이션이 우수해서 메인폰으로는 아이폰을 계속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사용했을 때부터의 기록이 쭉 이어지고 있어요.
에리카
IP 111.♡.2.254
11-14 2024-11-14 13:16:48
·
솔직히 그냥 비교가 안 되고, 명품 그 자체입니다. 다른 거 쓸 이유 없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woopy
IP 122.♡.142.1
12-20 2024-12-20 20:07:58
·
아이폰15 프로맥스 랑 24울트라 같이 쓰고 잇습니다...

점점 서로 닮아가는거 같습니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함께 사용하는거 아니면 크게 차이가 없는것 같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