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코인이 그렇게 부러울 일인가요.. 127

22
2024-11-12 11:33:31 125.♡.28.70
무플방지위원회장

제가 코인을 잘 몰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첫째로 그냥 동전 던지기해서 앞면 나오면 따고 뒷면 나오면 잃는 그런 걸로 밖에 안보이거든요.

일반적으로 앞면 나와서 돈 땄다는 사람들 보고 부러워서 재산을 걸고 싶지는 않잖아요. 내가 어떤 노력을 해서 그 결과를 바꾸는 행위를 할 수 없잖아요. 주식이야 해당 기업의 상태, 가치, 미래 기술 이런 여러가지 객관적인 지표가 있으니까 꼼꼼하게 보고 판단하는건데, 코인은 너무 두리뭉술하지 않나요. (저는 주식도 안합니다. ^^)

물론, 돈이 흐드러지게 많아서 잃어도 되는 정도의 금액이면 저도 할 의향은 있습니다만...


둘째로 코인이라는걸 하면 전체 사회적 측면에서 또다른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건가요? 유의미한 그런 수준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부동산 투기랑 비슷하다고 느끼는데, 최소한 부동산은 임대업이라도 하면 돈 없는 사람들이 입주라도 할 수 있죠. 코인이 이런 면에서 어떤 유의미한 가치가 있나요?


셋째로, 이건 둘째와도 이어지는 겁니다만, 코인은 한정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결국 그 안에서 땅따먹기하는거 아닌가요?

이런 경우 따는 사람이 50이면 잃는 사람도 50이 되는건데, 이게 투자라고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무플방지위원회장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작업환경 세팅이 취미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7]
다시만난세계
IP 39.♡.230.221
11-12 2024-11-12 11:35:22
·
투자요? 걍 투기죠
어머니
IP 39.♡.28.45
11-12 2024-11-12 19:16:28
·
@콩이돌돌이님
비트코인이 금과 마찬가지다. 이런 이야기는 아닙니다.
혹시 금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물론 5% 정도가 산업에 쓰인다고는 합니다.

마찬가지로 금 또한 95% 정도는 투기라고 생각하시나요?

워렌버핏도 마찬가지 이유로 금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더군요..
N.C.
IP 175.♡.153.99
11-12 2024-11-12 11:35:31
·
빠칭코에서 돈벌었다와 무슨 차이점이 있나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Klaus
IP 218.♡.153.60
11-12 2024-11-12 11:35:32
·
모든 투자가 다 그렇습니다
버는 사람이 있으면 잃는 사람도 있죠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1:37:46
·
@Klaus님 아니죠. 부가가치가 있으면 그렇지 않습니다. 게임에 비유해서 내가 어떤 게임 개발 업체에 투자했다고 다른 개발업체가 만든 게임이 망하지는 않잖아요. 투자를 해서 좋은 게임이 많이 나오면 시장도 커지고요.
Klaus
IP 218.♡.153.60
11-12 2024-11-12 12:35:55
·
@불량게임제조업자님 부가가치는 지금 논할 논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형태가 없다고 가치가 없는건 아니구요
어차피 현물화폐도 무형자산화되는건 다를바 없다고 봅니다.
가상자산은 현물화폐 인플레 헷징으로도 충분히 쓸 수 있어요
태2아빠
IP 106.♡.179.243
11-12 2024-11-12 16:53:46
·
@Klaus님 돈을 벌때도 있고 잃을 때도 있는거죠.. 오르는 주식을 서로 팔고 사면 서로 이익입니다. 내릴때는 그 반대
겨울남
IP 203.♡.143.40
11-12 2024-11-12 18:33:03 / 수정일: 2024-11-12 18:33:57
·
@Klaus님 농업에 투자하면 누가 잃나요? 반면 불량게임제조업자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코인판은 그저 제로섬이라 자랑할만한 일이 아니라는 거죠.
Klaus
IP 218.♡.153.60
11-12 2024-11-12 18:37:34
·
@겨울남님 돈이 도는거가 다 제로섬이에요 무한한 자원이 어디있어요
투기할라치믄 과자 장난감도 다 그 대상이 됩니다
지혜의불
IP 61.♡.251.211
11-12 2024-11-12 18:41:32 / 수정일: 2024-11-12 18:52:03
·
투기와 투자를 구분하는 기초 기준이 자본의 증가 발생 트리거 여부인 점을 생각하면 부가가치를 말씀하는 방향성이 틀리지는 않아보이네요.
Klaus
IP 218.♡.153.60
11-12 2024-11-12 18:48:55 / 수정일: 2024-11-12 18:49:31
·
@지혜의불님 부가가치에 대해선 아직 논할 단계가 아니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아직 코인의 부가가치에 대해선 입증된게 없으니까요
다만 앞으로도 없을 것인가는 다른 얘기구요
단지 투기 수단이라면 미국을 비롯한 각국 정부와 기관들은 왜 코인을 그렇게 선점하려고 할까요
물론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스캠코인이 난립하는 것도 사실입니다만..적어도 지금시점에선 메이저 코인들에 대해서 단순히 허상이라고 치부할 건 아닙니다
라이언백
IP 39.♡.72.153
11-12 2024-11-12 19:15:39
·
@Klaus님
아주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모든 투자가 돈먹고 돈먹기가 맞죠. 여기서 돈은 진짜 돈 뿐만 아니라 누군가의 시간/기회나 정서적 자원까지 포함해서요.
이걸 이해하는 사람이 거의 없긴 합니다.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도, 자본주의를 비판하고 싶어 하는 사람도 말이죠. 그냥 그려려니 해야죠
ones
IP 121.♡.21.84
11-12 2024-11-12 21:41:51
·
@불량게임제조업자님 주식도 말은 투자라고 하지만 유한하게 발행된 주인증서를 다른 사람에게 가져오는것에 불과합니다 주식 거래 행위 자체는 회사에 아무 도움이 안됩니다
2023basel3최종안
IP 211.♡.176.133
11-12 2024-11-12 11:35:33
·
코인은 무수히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냥 투기수단이에요.
mkj789
IP 1.♡.145.41
11-12 2024-11-12 23:39:24
·
@23nq5lp님 알트들이죠 그건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honorguard32
IP 118.♡.85.61
11-12 2024-11-12 11:38:34
·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생태계가 다릅니다.

위에 말씀하시는거 보니
비트코인에 대해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

탈중앙성
검열 저항성
희소성
이동 용이성
보관 용이성

등등 수많은 장점이 있는
이미 미국도 인정한 자산이죠.

아는만큼 먼저 진입할것이고
서서히 S커브 그리면서
진입 인구가 늘어날 것입니다.

무시한다고 무시할수 있는 자산이 아닌거죠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1:40:10
·
@honorguard32님 그건 코인의 기술적 문제를 말씀하시는거고요. 소비의 관점에서라면 당연히 그 가치를 인정하는데, 제가 말한건 투자의 관점에서 말하는겁니다.
honorguard32
IP 118.♡.85.61
11-12 2024-11-12 11:42:55
·
투자의 관점에선
희소성 자산에대한 가치는 엄청나죠

이미 미국의 정식 자산으로 편입되어
올해 세번째로 큰 자본이 BTC ETF로
자금이 유입되었죠

다른 투자적인 관점 설명이 필요할까요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1:51:35
·
@honorguard32님 금을 사는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나요? 금이나 코인이나 부가가치 창출에는 별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Klaus
IP 218.♡.153.60
11-12 2024-11-12 12:52:47
·
@불량게임제조업자님 맞습니다 이미 코인은 가상화폐라는 이름과 다르게 화폐로서의 기능은 유명무실 해졌지만 금과 같은 자산으로서의 역할은 하고 있고 실제로 금 가격 차트와 비트코인 차트는 유사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honorguard32
IP 125.♡.147.232
11-12 2024-11-12 15:53:10
·
@불량게임제조업자님

금과 비슷한 성질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금보다 우월한 부분이 많습니다.

자산 이동, 보관, 희소성 등등에서
금보다 훨씬 뛰어니죠!!!
mamakkung
IP 106.♡.137.81
11-12 2024-11-12 17:45:42
·
@honorguard32님 결국 적당한 시기에 미국 정부가 칼 들이댈 것 같은데요. 달러와 미국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 시점이 되겠지만요. 그렇지만, 미국 정부도 비트코인은 무쟈게 많이 가지고 있긴 합니다. 결국 미국 정부의 결정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Tech
IP 221.♡.26.25
11-12 2024-11-12 18:08:01
·
@honorguard32님
사토시가 전인류상대로 사기를 쳤다고 생각하진않지만.
실패한 경제실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가 [화폐]로서 기능하려면.
교환/척도/저장 기능이 있어야 할텐데.
그럴려면, 최소한의 안정성(스테빌리티)는 있어야 할겁니다.
현재 상태의 비트코인은 교환가치/척도기능은 없습니다.
[화폐]로서 기능이 업습니다.
일부 저장 기능은 있을듯 한데.
그 상태에서
탈중앙성/검열저항성/츼소성/이동용이성/보관용이성을 주장한들..
그냥 흔하디 흔한 파생상품으로 밖에 작동할수 없습니다.
투기 상품이죠.
진입인구 일시적으로 능러날수도 있고 누군가 큰돈을 벌지도 모릅니다. (물론 부럽겠지요)
그럼에도 전 지금의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는 {화폐]로 기능할 날은 없을거라 예상합니다.
pkpk
IP 211.♡.200.218
11-12 2024-11-12 18:25:39
·
@honorguard32님 궁금한게 채굴이 완료되면 블록체인 유지는 누가 하고 비용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당근은말밥
IP 106.♡.144.84
11-12 2024-11-12 11:39:42
·
돈을 벌었다는게 부러운거죠. 일부의 사람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인에 돈을 넣지 않을것이고 일부의 사람은 돈을 넣을겁니다. 손해보는거야 뭐....국내주식장에 돈 넣은거랑 별 차이 없........크흑.
wonderwall9
IP 104.♡.71.25
11-12 2024-11-12 11:41:05
·
아마 물물교환 시대에서 화폐시대로 넘어갈때도 이런 이야기 나오지 않앗을까 싶네여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2:03:42
·
@wonderwall9님 현행 화폐 대신 코인이 대체할 때의 얘기같아요. 그러면 본질적인 차이가 없으니까요.. 제가 하는 얘기는 투자로서의 코인을 말하는거고요. 우리가 지금 현행 화폐에다 뭘 투자하지는 않잖아요.
마훈네
IP 118.♡.5.178
11-12 2024-11-12 18:22:40
·
@wonderwall9님
그때 화폐는 금 은 금보관증 이었지요
정예진
IP 106.♡.8.1
11-12 2024-11-12 20:39:01
·
@불량게임제조업자님 음 그렇다기엔 화폐의 등락에도 배팅하는 투자가 있지 않나요? 비트코인은 등락폭이 커서 하이 리스크 하이리턴이지만 시장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등락을 경험하면서 우상향 하거나 횡보하면 심리적 요인에는 더이상 흔들리지 않고 화폐로서의 가치도 눈여겨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파벨11
IP 106.♡.150.232
11-12 2024-11-12 12:13:03
·
@0x님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nicolask
IP 210.♡.88.240
11-12 2024-11-12 16:07:35
·
@0x님 맞아요. 올라가면 투기다 뭐다 이딴거 왜하냐 하면서.. 겁나 떨어지면 꼬시다~ 하며 조롱하는 수단이 된지 오래입니다. 주식은 투자라 하면서 코인은 투기다 하는것도 웃겨요 어차피 본인 분수에 맞게 잘하면 투자고 아니면 투기인건데 굳이 급을 나누려 하며 배아파 하는걸로밖에 안보여요.
SaveMyanmar
IP 121.♡.23.165
11-12 2024-11-12 11:41:34 / 수정일: 2024-11-12 11:45:24
·
개인적으로 부동산 투기보단 코인 투기가 훨씬 낫다고 봅니다.
적어도 부동산 투기처럼 남에게 피해는 안주니까요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1:42:10
·
@SaveMyanmar님 그건 또 그렇네요.^^
bigegg
IP 211.♡.177.198
11-12 2024-11-12 18:21:58
·
@SaveMyanmar님
부동산으로 넘어갈 돈이 다 비트코인으로 가면 아마 전세계 경제가 붕괴될지도요...
SaveMyanmar
IP 121.♡.23.165
11-12 2024-11-12 18:57:44 / 수정일: 2024-11-12 19:01:07
·
@bigegg님 주식 투기자금이 전부 코인으로 가면 전세계 경제가 붕괴될수도 있겠죠
부동산 투기 자금이 빠지면 적어도 주거가격 거품이 빠져서 주거안정화가 되겠고요
주식 부동산 코인중 가장 사회적으로 해롭고 나쁜 투기가 부동산투기입니다
주식 코인과는 달리 부동산은 부동산 투기에 참여하지 않는 주거 계층에게 피해를 주니까요
bigegg
IP 211.♡.177.198
11-12 2024-11-12 21:05:13
·
@SaveMyanmar님
님이 말한 부분도 일리는 있지만

그냥 부동산은 사람들의 가장 주요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것으로 사람들이 그만한 가치를 느끼고 있기에 결국은 욕망의 대상이 되는것이고요..

비트코인에 그렇게 돈이 흘러간다는건 결국 인간의 본성도 무시한채 그냥 돈만 있는 껍데기 세상이 되어있겠죠.

지금의 부동산 가격, 비트코인의 가격 모두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 아닐까요
레드핏클
IP 223.♡.180.58
11-12 2024-11-12 11:42:04
·
최소한 부동산은 임대업이라도 하면 돈 없는 사람들이 입주라도 할 수 있죠

ㅡ
투기로 인해 정상가격이 아닌게 되어버려.... 실구매자들이 피해를 봅니다
리트리셈
IP 211.♡.68.227
11-12 2024-11-12 19:04:05
·
@비쓰님
“최소한 부동산은 임대업이라도 하면 돈 없는 사람들이 입주라도 할 수 있죠.“
???

이건 마치 고양이 쥐생각하는 사고방식입니다.

“투기로 인해 정상가격이 아닌게 되어버려.... 실구매자들이 피해를 봅니다“

이게 정상적인 사고죠.

???: 너거들이 실거주 하지도 않으면서 한채씩 더 사준 덕분에 이 사달이 난걸 모르냐?
Forecasting
IP 221.♡.227.40
11-12 2024-11-12 11:56:11
·
금 시세만 해도 올초대비 3-40% 올랐죠
비트코인만 가지고 부러워할것 없는...
TheFaster
IP 1.♡.128.26
11-12 2024-11-12 12:01:13
·
이게 참 부럽긴 하더군요 나는 별로 이득 못봤는데 타인들은 봤을 경우 말이죠 ㅠㅠ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2:08:01
·
@TheFaster님 사실 망한 얘기는 잘 안올라오거든요. 건너건너 아는 사람이 남편 몰래 비트코인 수천만원어치 몰래샀다가 폭망했다는 얘기는 들어봤습니다.
바이데이
IP 223.♡.80.212
11-12 2024-11-12 12:13:18
·
@불량게임제조업자님
지금까지 버텼다면.. 수익이겠죠;;
메이잉
IP 118.♡.91.186
11-12 2024-11-12 12:06:52
·
딴건 몰라도 3번은 틀렸네요
구건 파생이죠 롱 숏 같은
현물은 주식하고같은겁니다
몽짜
IP 125.♡.189.235
11-12 2024-11-12 12:09:50 / 수정일: 2024-11-12 12:12:43
·
말그대로 일희일비하는거죠 한창 나락일때 죽니사니 하던 사람들 많았죠ㅠ
사실 코인을 투자라고 하기도 애매하고 거의 도박 수준인데 돈따는 사람만 보고 뛰어들면 다 날리고 빈털털이 되기
십상인거죠ㅋㅋ
바이데이
IP 223.♡.80.212
11-12 2024-11-12 12:11:54 / 수정일: 2024-11-12 12:12:29
·
코인생활하면서 느낀건
안할사람은 그냥 안하고, 할사람은 이것저것 다 알아본다네요.

할려면 반드시 생태계를 알아봐야하고, 안할려면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하기싫은데 오른다고 그냥 사는 사람은 변동성에 일희일비하더라구요
따불로
IP 210.♡.233.2
11-12 2024-11-12 12:17:36
·
님 말이 다 맞습니다.
근데, 저는 사회주의자이지만, 자본주의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자본주의 사회의 법칙에 따르고 잘 활용해서 살고 있습니다.
하물며, 코인에 어떤 신념을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딸 것 같으면 베팅하는 거고 베팅 안하고 싶으면 안하면 끝인 겁니다.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2:19:52
·
@따불로님 이 글은 코인 사지 말라는 글이 아닙니다. 개인 선택의 자유죠. 저도 돈만 많으면 10%정도 떼서 살 의향이 있습니다. ^^
따불로
IP 210.♡.233.2
11-12 2024-11-12 14:08:21
·
@불량게임제조업자님 아, 그건 이미 님이 앞에서 언급하셔서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앞면 나와서 돈 땄다는 사람들 보고 부러워서 재산을 걸고 싶지 않다, 돈이 흐드러지게 많아서 잃어도 되는 정도의 금액이면 저도 할 의향은 있다.

제가 글을 잘못 쓴 것 같은데요. 제 하고자 한 말은, 님이 코인을 안좋게 보는 걸로 결론을 냈다면(저도 안좋게 봅니다만) 당장의 수익난 사람들을 부러워하지 않든지, 부러우면 본인도 이를 활용하여 그냥 시세 차익을 취하든지 하면 된다는 겁니다. 코인에 어떤 신념을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 문장이 핵심이고요.
아, 텍스트로 쓰여진 내용이 다 입니다. 다르게 이해하지 않으시면 좋겠네요.
마테니블루
IP 125.♡.12.225
11-12 2024-11-12 12:29:06
·
미국 금융 ETF 상품으로 들어왔고 커버드콜 상품도 나오는 판국에 존재가치에 대해 의문을 품는건 글쎄요.
리누
IP 211.♡.80.205
11-12 2024-11-12 12:34:43 / 수정일: 2024-11-12 12:35:31
·
아무도 약속하지 않았을때는 그저 데이터쪼가리에 불과합니다.

이건 다이아몬드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치를 부여하기로 다수가 약속했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것이죠.

다른 코인은 몰라도 비트코인은 이미 국가 단위로 버릴 수 없는 대마불사의 가치저장수단이 되어버렸습니다.

변질되지 않고, 얼마든 쪼갤 수 있고, 총량이 늘어나지 않고.

이런 자산은 아마도 처음이지 싶은데요.
이러한 가치저장 자산을 갖고 싶은 사람이 늘었으니 가격이 오른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요 변동성이 크니까 가격이 오르내리는건데, 그런 수요 변화에 베팅해 실제 수요보다 값어치를 더 올리거나 떨어듣리는 것은 비단 코인 시장에서만 생기는 일은 아니죠.
내가너아빠
IP 106.♡.128.34
11-12 2024-11-12 12:38:56
·
어짜피 버는 사람만 법니다. 대부분은 잃어요.
그리고 손해 복구하려고 코인 찬양글 올리고 하는건데 주식의 가속화 버전입니다.
부러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도 코인/주식 다 해 봤고 주변에 지인들도 많이 하지만 수익 낸 경우 그렇게 많지 않아요. 막상 또 번 사람들은 별말 안하는데 잃은 사람들이 정책이 어찌니 뭐가 문제니 이러더라구요.
XTC9119
IP 106.♡.74.53
11-12 2024-11-12 15:26:52
·
@내가너아빠님
제 오프라인에선 몇천씩 잃은 사람만 있는데..
벌었다는 사람은 온라인에서만 봤습져..
뭐.. 결국엔 번만큼 누군가는 잃고 수수료 챙기는 업체만 버는 구조로 보일 뿐이라..;;
어라? 카지노네...ㅋ
동주리
IP 223.♡.215.48
11-12 2024-11-12 12:41:44
·
우리같은 소시민이 사기치는거 아닌 다음에야 그냥 돈 좀 불려서 가계보탬되는게 목적이죠. 뭐 금붙이 사는거도 큰 신념이 없지 않습니까.
스피
IP 106.♡.128.31
11-12 2024-11-12 12:47:13 / 수정일: 2024-11-12 12:55:17
·
부러워요 사다리 걷어차기 시대에서 남은 사다리 이니깐요 변동성이 심해서 안된다 하는데 그 높으신분들 개입이 투명한 자산은 이거뿐이니깐요.. 코인으로 돈 날리고 주식으로 돈 날리고 . 월급쟁이로 돈모았고 뭐 코인 하면 망할꺼 같아서 더 안하긴 했지만 다들 빠져드는거는 이해 가더라고요.
부동산 임대업이요?? 월세방이라도 구할려고 돌아다녀 봤으면 그냥 그말 쏙 들어갑니다. 전세 사기도 부동산 투자의 부산물인데 그건 뭐라 할까요?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2 2024-11-12 13:03:47
·
@스피님 코인, 금, 복권, 도박 모두 본질적 차이가 없다고 보거든요. 얼마나 극단이냐의 차이죠. 돈 벌었다는 결과 자체는 부러울 수 있는데 코인을 해서 그렇다는거에 가치를 부여하니까요. 그런거면 그냥 화끈하게 카지노가서 한 탕하면 되죠. 본질적으로 이걸 사다리라고 볼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식목일
IP 211.♡.11.12
11-12 2024-11-12 12:55:17
·
다 맞습니다. 따지고 보면 지구라는 닫힌 계에서 그렇지 않은게 있을까요.
clueless
IP 58.♡.61.223
11-12 2024-11-12 13:07:26
·
양자컴으로 해킹이 가능한 시대가 되어 가치가 0 으로 수렴하기 전까지는
가치를 가진 재화로 인정될 걸로 보입니다.
파리대제
IP 203.♡.237.212
11-12 2024-11-12 13:42:26
·
도박도 돈 따면 자기가 세상의 전부죠.
에리카
IP 111.♡.2.254
11-12 2024-11-12 14:04:24
·
개인적으로는 현재 세상의 범람하는 무기력증과 우울감 원인의 30%는 그거 영향이라고 봅니다.
신바리
IP 45.♡.24.207
11-12 2024-11-12 14:12:48
·
금본위제가 폐지된 후론 돈도 어차피 다를게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계속 통용되던 것. 그 기득권이 있었고 비트코인이 그게 없기 때문에 허상처럼 보였을 뿐이고요.
그런데 생각보다 사람들은 이성으로만 움직이지도 않고 생각보다 비트코인에 열광했네요. 하지만 지금도 그 가치가 너무 날뛰는 중이라 리스크는 충분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이 etf 승인 났을 때 아 이제 안정권으로 접어들고 올라도 서서히 오르겠구나 싶었는데. 세상엔 언제고 특별한 사건이 벌어지기 마련이라는 걸 망각했네요.
비트코인이 100만원 하던 시절에 카페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을 보며 와 진짜 저런게 있구나 했는데 어쩌면 이제는 자산의 하나로 인정해야 하는 날이 온거 아닐까요? 저는 아직 비트코인 보단 더 안정적으로 느껴지는 곳에 투자하겠지만요.
Frrank
IP 117.♡.21.147
11-12 2024-11-12 14:21:12
·
코인은 어느시점까지는 제로썸이 아니에요
('_')
IP 124.♡.13.160
11-12 2024-11-12 14:30:52 / 수정일: 2024-11-13 10:12:13
·
사실 우리가 쓰는 일반화폐도 많은 사람들이 권위를 부여하여 그 곳에 권력이 있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암호화 화폐는 탈중앙화, 즉 암호화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로 새롭게 "신뢰"를 생산하여, 화폐 권력 그 자체에 도전을 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지요.
그런데, 블록체인 시스템이 갖는 기술적 가치와 암호화 화폐에 매겨지는 가치는 전혀 무관하게 돌아가고 있어요. 말씀하신 바 대로 투전판입니다.
그리고, 암호화 기술 자체가 갖는 근본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양자컴퓨팅으로 ECDSA 나 RSA 암호 시스템을 해킹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으니 궁극적으로는 블록체인도 양자 내성을 갖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널리 매매되고 있는 암호화 화폐들이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이 문제를 기술적으로 극복하리라 기대하기는 어렵다 봅니다. 현 세대의 암호화 기술이 블록체인 기술의 근간이기 때문입니다. 당분간은 시장 상황에 따라 비트코인 등에 뭉칫 돈들이 더 유입될 수도 있겠지만, 양자컴퓨팅이 궤도에 오르면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일 것입니다. 아마 새로운 양자 내성을 가진(또는 가졌다고 주장하는) 암호화 화폐들이 나와서, 비트코인 등의 시총을 순식간에 빨아먹는 그림이 되지 않을까요?
사실 대부분의 암호화 기술이 제 때 양자 내성을 갖는 기술로 적절하게 전환될 가능성 자체가 매우 낮다고 생각합니다. 그 때가 되면 암호화 화폐만의 문제는 아니겠지요.
('_')
IP 124.♡.13.160
11-12 2024-11-12 14:37:36
·
양자내성암호 관련하여 미국 국토안보부는 2030년 전환을 목표로 알고리듬들을 공모하여 검증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양자컴퓨팅 기술이 현재의 암호 알고리듬을 파훼하는 것이 이보다 더 빠를거라고 전망하고 있는 듯 합니다.
나무매미
IP 221.♡.212.77
11-12 2024-11-12 14:39:29
·
돈은 신용거래의 수단이고 이를 위해서는 변동성이 적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 변동성이 작으면 아무도 비트코인을 하지 않으려 할테니 현재로서는 존재의의의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선물도 위험하다고 하는 일부 사람만 하는데, 비트코인에는 위험감 없이 들어가는 것을 보면 아이러니함을 느낍니다.
바이데이
IP 220.♡.152.135
11-12 2024-11-12 17:12:09 / 수정일: 2024-11-12 17:12:57
·
@나무매미님
일반 선물은 마이너스 잔고(빚/채무)가 있지만, 크립토의 선물은 내가 가진 돈 다 쓰면 0이거든요.

즉 실제 보유중인 돈 다 쓰면 끝이라는거죠.
소고기안
IP 210.♡.132.130
11-12 2024-11-12 15:37:22
·
사회적으로는 없는게 나은 재화임에 틀림없습니다.
명랑늙대
IP 121.♡.236.88
11-12 2024-11-12 17:19:45
·
@소고기안님 맞습니다. 저기에 들어갈 돈이 다른 기업에 들어가 생산성을 늘려주면 부가가치를 창출할텐데, (현재로서)비트코인은 일부사람이 차익으로 실현한 돈만 먹고 생산성은 없는 시스템이죠. 암호화폐 기술은 보이지 않는 배경에서 기술로서만 사용돼야지, 일반인들이 돈을 써서 매매하는 수단으로서 보기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UriNuri
IP 121.♡.110.110
11-12 2024-11-12 15:48:48 / 수정일: 2024-11-12 15:49:18
·
코인을 자본의 눈으로만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 그게 전부는 아니죠.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사회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 개인적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출처없는 정보가 관리될 수 있고 민주사회의 근간인 투표의 투명성이 보장되고 탈중앙화로 신용사회가 지속될 수 있다는 점만 생각해도 그 가치는 폄훼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뭐,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 제 생각만 옳다 하지는 않겠습니다만 자본의 시각보다는 기술과 인류가치실현의 관점에서도 봐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코인도 나름의 철학이 있어야 유용하게 쓰인다는 점에서 잘 가려서 응원해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규드롱
IP 39.♡.172.209
11-12 2024-11-12 23:06:01 / 수정일: 2024-11-12 23:06:25
·
@UriNuri님 블록체인과 코인은 완전히 별개의 개념이죠. 블록체인의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아주 많은 수의 참가자의 PC가 필요했고 그 사람들의 수고를 보상하는 수단으로 나온게 비트코인이었을 뿐이죠.
UriNuri
IP 121.♡.110.110
11-13 2024-11-13 02:21:01
·
@규드롱님 별개라뇨. 블록체인이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코인입니다. 아니면 누가 투자하고 자본이 투입되나요? AI도 자본이 없으면 발전할 수 없습니다.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성을 위해서는 코인이 필수적이었다 생각합니다.
규드롱
IP 211.♡.64.135
11-13 2024-11-13 13:33:03
·
@UriNuri님 초기에는 그럴듯한 이야기였고 전설처럼 비트코인으로 피자 한판 사먹은 이야기도 내려옵니다만 이제와서 블록체인서버 유지한다고 비트코인 채굴 가능한가요? 채굴이 불가능한 단계인데 그럼 블록체인도 사라지나요?
UriNuri
IP 121.♡.110.110
11-13 2024-11-13 16:52:51
·
@규드롱님 블록체인=비트코인이 아닙니다. 비트맥시나 그런말을 하죠. 비트코인은 사람들이 가치부여를 한 상징이죠.

기술로만 따지면 비트코인은 타 코인에 비해 진보적이지 않습니다.
센소다인시린이
IP 220.♡.11.56
11-12 2024-11-12 15:49:07
·
원래 인간이 그래요. 내가 해서 따면 투자, 잃고 남이 따면 투기 그러더라구요.
Jun911
IP 106.♡.128.65
11-12 2024-11-12 16:07:18
·
저는 코인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근데 예전에 비트코인 관련한 글 몇 개 쓰니까

엄청 비판적인 의견 달리더니만


요즘은 다 부럽다는 댓글만 달리네요 ㅋㅋㅋㅋ

진짜 코미디입니다.
Starless
IP 14.♡.141.75
11-12 2024-11-12 16:10:23
·
이명박 덕분에 한탕주의, 배금주의가 만연한 나라가 됐습니다. 살기 어려워지니 더더욱 그런 상황으로 치닫는 것 같구요. 좋아하기 어렵지만 이러쿵 저러쿵 할 얘기도 아닌 것 같아 가만 있는 편입니다.
깊고푸른바다
IP 211.♡.11.164
11-12 2024-11-12 16:10:43 / 수정일: 2024-11-12 18:42:39
·
뭐가 이리 심각 하심까
제가 첨 비트코인 할 때는 블록체인이란 기술에 혹해서 투자 했는데
지금은 그런 건 없고 현대 미술처럼 거기에 가치를 부가 하는 사람들에 의해
금액이 올라가는 거라고 보면 됩니다.

최근 급등은 아시다 싶이 트럼프 때문인거고
트럼프는 비트코인 금액을 올려서 미국 국채를 갚겠다고
공공연 하게 말 하고 있고 그럼 당연히 그 시점 까진
오를거고 비트 코인 팔아서 국채 갚으면 그땐 또 폭락 하겠죠
전 비트 코인 안 하지만 적어도 지금은 비트코인 하는 사람들이
현명한 건 맞습니다.
미국 대통령인 트럼프가 공공연하게 말하는데 오르는 게 당연 하잖아요

비트코인 안하는 사람 : O
비트코인 하는사람 : O
비트코인 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 : X
따불로
IP 210.♡.233.2
11-12 2024-11-12 16:33:47
·
@깊고푸른바다님 제 생각은 이러합니다.
비트코인 안하는 사람 : O
비트코인 하는사람 : O
비트코인 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 : O
비트코인 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 : O

네 명 다 나름의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ananGa
IP 58.♡.207.201
11-12 2024-11-12 17:17:12
·
@따불로님 비트코인 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 중에 합리적인 이유를 대는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따불로
IP 210.♡.233.2
11-12 2024-11-12 17:24:04 / 수정일: 2024-11-12 17:24:48
·
@ananGa님 님이 합리적 이유를 대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것은 님이 상대방의 의견을 합리적이라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 외에 다른 정보를 주지 않습니다. 왜 비트코인 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은 잘못된 거고, 비트코인 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을 욕하는 사람은 합리적인 건지를 설명하시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지금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을 투자를 하고 있지만, 코인이 해악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이것도 서로 생각이 다를 수 있고 둘 다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해악적인 것에 투자를 하여 활성화 하는 건 좋은 일이 아니니 욕할 수 있는 거죠.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12.♡.24.181
11-12 2024-11-12 17:39:08
·
@ananGa님 해악이라는 측면에서 보자면 코인은 실물경제에 별 도움이 안된다고 봅니다. 부동산 투기도 마찬가지고요. 부가가치가 없는 곳에 돈을 너도나도 다 퍼부으니까 경기가 엉망인거죠.
깊고푸른바다
IP 211.♡.11.164
11-12 2024-11-12 17:39:24
·
@따불로님 어차피 거긴 자기들 만의 리그인데
비트코인 안하는 사람이 비트코인 하는 사람을 굳이 욕 할 필요가 있나 싶은데요?
딱히 상대적 박탈 감 말고 피해가 있는 것도 아닐 텐데요?
아.. 내 그래픽 카드 가격.. ㅜ_ㅜ
이걸로 욕하면 그건 인정이요 ㅎㅎ
ㅁㅊ 엔비디아....
따불로
IP 210.♡.233.2
11-12 2024-11-12 17:51:25
·
@깊고푸른바다님 전기 소비문제도요. 지구 자원이 너무 아까워요.
깊고푸른바다
IP 211.♡.11.164
11-12 2024-11-12 18:40:28
·
@따불로님 그런 거시적 관점 이라면야 현재 코스피 코스닥 합친 거래 수수료보다 비트코인 수수료가 더 높은 상황이라 경제적으로도 매우 안 좋다고 볼 수 있죠. 저는 개인적인 관점으로 비트 코인 하는 사람들 그게 맞냐 틀리냐를 우리가 굳이 왈가 왈부 할 필요가 있냐 하는 거죠 ㅎㅎ
ananGa
IP 58.♡.207.201
11-12 2024-11-12 23:26:21
·
@따불로님 본인이 투자자면서, "나는 해악적인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다":고 셀프디스하시는건가요? 참 이율배반적입니다.
따불로
IP 210.♡.233.2
11-13 2024-11-13 08:18:56
·
@ananGa님 네. 욕 먹어도 싸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한테만 엄격한 잣대를 들이 밀고 싶지 않네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제가 굳이 코인에까지 어떤 신념을 가질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저도 그냥 생활인입니다.
비트코이너88
IP 59.♡.177.177
11-12 2024-11-12 16:23:44
·
세상에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다 멍청해서 살까요?
프린스오마르
IP 222.♡.106.228
11-12 2024-11-12 16:39:04 / 수정일: 2024-11-12 16:40:57
·
먼저 들어간 사람이 늦게 들어간 사람들 돈을 먹고 성장하는 다단계방식이라 올라갈 때 보면 욕심이 생기겠죠.
"잘 하면 나도 돈 벌고 나올 수 있을 거 같은데..." 사행성이죠.
주식도 사행성이지만 주식은 최소한 기업이라는 실체가 중심에 있는 반면... 코인은 실체가 없는 욕망덩어리.
은까남
IP 61.♡.134.121
11-12 2024-11-12 16:47:42
·
저도 코인이 이렇게 되버린 것에 대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잘 모르기도 하지요. 근데 이제는 이 코인에 흐르는 돈을 인정 할 수 밖에 없다고 받아들였어요. 뭐가 됐든 이제는 금융의 흐름으로 다들 인정을 한 거죠. 미국에서도 말이 많았지만 이제는 금융상품으로서 코인 etf가 만들어지고 어마어마한 돈이 유동성을 가지고 돌아다니고 있어요.
내가 인정하던 아니던 이젠 엄연한 금융시장의 한 축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고 봅니다
표상의세계
IP 223.♡.175.129
11-12 2024-11-12 16:51:31
·
주식이나 코인이나 안하면 +- 0 이죠 ㅋㅋ
이미 주식으로 망함 ㅜㅜ
나이스박
IP 59.♡.135.108
11-12 2024-11-12 17:03:30
·
블럭체인이란걸 알면 아마 코인에 대해 조금은 이해감이 있을겁니다.
미래는 블럭체인과 인공지능의 시대라치면,
코인도 이젠, 우리에게 성큼 다가오지않나싶네요..
홀리파크
IP 218.♡.41.177
11-12 2024-11-12 17:22:29
·
코인은 무슨 이유를 다 갖다 붙여도 그냥 도박이죠 ㅎㅎ
zhfldk4563
IP 106.♡.213.141
11-12 2024-11-12 17:32:48
·
그렇게 장점으로 탈중앙화를 외쳐대지만 하루빨리 중앙화를 원하는게 코인러들 아닌가요?
양철북
IP 59.♡.239.230
11-12 2024-11-12 17:35:27
·
각국 정부에서 돈을 찍어대는데 흘러가는 곳이 결국 미국주식/코인이죠. 코인이 불만이시면 정부에게 돈찍기를 멈추라고 하면 됩니다.
ceer
IP 223.♡.30.120
11-12 2024-11-12 17:43:08 / 수정일: 2024-11-12 17:53:17
·
그냥 도박쟁이 오늘은 터졌구나 생각하면 되죠
토토시장이 커진다해서 그 사람들이 늘상 따는게 아니니까요
옆에서 치킨이나 얻어먹으면 그만입니다
크게 한탕하고 딱 손떼면 수익이지만
도파민이 그렇게 순순히 놔주지않죠
미리마루마루
IP 119.♡.122.51
11-12 2024-11-12 17:43:28
·
비트코인 반감기와 etf 편입등으로 비트코인의 안정적인 상승은 예상되었던 일입니다.
물론 그걸 알면서도 들어갈 수 있느냐 아니냐는 개인의 베짱과 선택의 문제지만요
비트코인은 유시민이 비판할때와는 또 다른 성격의 무언가가 되어버렸습니다.
다른 알트코인들이 어떤 경향성도 없이 출렁거릴때도 잘 버텨주었고
금과 같은 안정적인 투자처로서 인식된 이상
과거에 예상했던대로 휴지조각이 되는 일은 없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막상 이러는 저도 투자할 돈도 베짱도 없네요
evoque
IP 183.♡.81.247
11-12 2024-11-12 17:48:02
·
아직도 도박이니 그냥 빠칭코니 하시는 분들 보면 많이 신기하네요..
수십 수백억씩 비트에 돈 넣고 있는 사람들이 죄다 바보에 도박꾼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 반대죠..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현재로선 도박이라고 봐도 무방하구요)
짜장77
IP 211.♡.82.8
11-12 2024-11-12 17:52:40 / 수정일: 2024-11-13 06:18:21
·
우리나라도 비트코인은 한국은행에서 보유 들어가야합니다....몇년전에도 한국은행은 비트코인만은 금처럼 보유해야한다고...다른곳에서는 간간히 말했었는데...이젠 진짜 해야하는 시기입니다....심각성을 아직도 모르는게 참 답답합니다....개인 투자나 투기 문제가 아니라 향후 경제적 속국이 되냐 아니냐하는 문제인데요...

몇년전 이.이야기를 한국은행 임원들에게 한적이 있는데 귓등으로도 안듣길래....아...국가화폐경제를 담당하는 자들 이렇게도 안일하구나...하고 생각했었습니다... 설사 그당시 생각으로 화폐로 인정하기 어렵다 하더라도 세계적인 트랜드와 기술발전을 생각해서 검토라도 해봐야한다 해봤지만...안듣더군요...
나그네79
IP 203.♡.47.54
11-12 2024-11-12 21:01:09
·
@짜장77님
전원장치 내리면 없어지는 데이터를 한국은행에서 보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이 폐기 시키면 끝입니다.

페이스북에서 비트코인 만드는 순간 어떻게 될까요?
짜장77
IP 211.♡.194.245
11-12 2024-11-12 22:28:18 / 수정일: 2024-11-12 22:45:56
·
@나그네79님
이야기하신 가정은 비트코인에는 대입이 가능하지 않은 가정입니다....위변조가 불가능한 암호체계입니다...전기를 누가 내리고말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비트코인은 폐기란거 자체가 불가능합니다...이미 비트코인은 페이스북보다 경제적으론 힘이 더 커졌습니다..만든다고하면 또다른 알트코인일 뿐입니다..애플이 만들어도 알트일 뿐입니다...첨부터 그렇게 설계되어 작동이 거의 완료단계입니다...정해진...주인이 없는것이 가장 큰...힘입니다...
양자컴퓨터 암호해독 가능해져도 그만큼 암호기술은 발전해서...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위변조 불가능하며 대체불가능한 암호체계로...화폐에 적용되어 자산의 절대가치를 유지시킬수 있는...유일한수단으로 발전할겁니다...그때부터는 실물경제를 좌지우지하게 됩니다...정치인들이 그걸 과연 허락하냐...중국처럼 국가가 제재하면 무쓸모다...하는 자체가...안일한 생각입니다...미국을 시작으로 유럽각국및 남미에서 국가가 인정하는 투자자산으로 시작하여...결국엔 메타버스가 활성화되고 우주시대로 진입하면서...화폐가 무엇이든 네이버페이든 애플페이든...페이스북의 새로운 페이든...비트코인에 가치가 연동될겁니다...

지금 이정도에서도 비트코인을 인정못하는건 너무 안일한 생각입니다...
양파양파양파
IP 220.♡.135.54
11-13 2024-11-13 00:38:59
·
@나그네79님
거참 모르시니 막 던지시는군요
GiantRaptor
IP 223.♡.90.118
11-12 2024-11-12 17:55:12 / 수정일: 2024-11-12 17:56:27
·
웃기는게 제목이 코인 부러울 일인가요 하고
코인 부러워하지 말자는 요지의 글인데

코인이 부럽다는 다수의 심리를 인정한 꼴이 되어
제목이 실은 글쓴이가 이유를 들며 주장하려는 것과 모순입니다.

그냥 우리가 코인 비난한 게
근거를 들어봤자 실은 우리도 안 믿고
부러워서 그런거란 뜻이 되니 말이죠
Lionheart
IP 122.♡.153.38
11-12 2024-11-12 18:14:03 / 수정일: 2024-11-12 18:14:12
·
믿거나 말거나 BTC는 이미 제도권 자산이 되었다고 봅니다.
Klaus
IP 218.♡.153.60
11-12 2024-11-12 18:19:12 / 수정일: 2024-11-12 18:23:43
·
부럽건 욕하건 어차피 돈 번 사람만 웃는 세상입니다
위에 유의미한 말씀해주신 분도 계신데.. 미국을 비롯해 러시아 중국...국가차원에서도 가상화폐 확보와 자국코인 띄우기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터부시 되고 있죠.. (기관은 보유하고 있을 수도 있고 그렇게 추정도 합니다만..)
김남국의원, 루나코인 권도형 사태 등 부정적인 면만 부각해서 코인거래 자체가 죄악시 되고 있어요
그러면서 가상화폐에 세금 부과하는데는 예민하죠
투기는 어느 분야든 생길 수 있습니다만 그렇다고해서 뒤쳐질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제도권에서 빨리 품어서 질서가 어지럽혀지지 않도록 유도해야죠
실체없는 허상에 한심하게 빠진다, 그래봐야 도박이라는 말은 이미 논제를 이탈한지 오래된 얘기입니다
Brave777
IP 211.♡.192.96
11-12 2024-11-12 18:21:52
·
아직 매수할 때인가보네요… 아무리 부정해도 가상화폐는 이미 수년간 부를 증식하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otaki
IP 106.♡.136.94
11-12 2024-11-12 18:29:13
·
내가 벌면 투자고 남이 벌면 투기죠
지수랑보영
IP 211.♡.121.233
11-12 2024-11-12 18:31:31
·
잘 모르시면 공부해보셔도 좋습니다…
성공투자
IP 118.♡.219.145
11-12 2024-11-12 18:36:24
·
그냥 지금의 금융시장의 트랜드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뜻한대로이루어짐
IP 218.♡.249.210
11-12 2024-11-12 19:20:28
·
너무 많이 찍어내서 생길 수있는 달러의 가치절하를 막는 거대한 저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은퇴희망직장인
IP 210.♡.41.89
11-12 2024-11-12 19:20:56
·
모든 투자 시장이 돈 놓고 돈먹기는 아니죠. 파이가 정해져서 그거 나눠 먹기만 하는 건 아니고요.
시장이 커지고 가치가 상승하는 것에 투자한다. 라는 개념으로 보셔야 투자의 개념이 생기실 겁니다.

매년 인플레이션도 있는데, 그걸 파이가 고정되어서 따는 사람이 있으면 잃는 사람도 있는 것으로만 이해하면
물물교환 시절 이전의 세계경제를 보는 시각으로 시장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물물 교환 시절에도 곡물과 소금의 교환비가 그 때 그때 달랐을 거니까요.

비트코인의 가치가 오르는 것은 수량의 유한성 때문입니다. 장기간을 봤을 때 금값이 계속 오르는 것과 동일한 논리입니다.

의외로 우리가 익숙한 화폐 (원화, 달러 등의 현금)는 그 가치가 고정적이지 않습니다.
베네수엘라 지폐가 쓰레기 취급받는 걸 보시면 알 수 있죠.
현금은 거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단일 뿐 그 가치가 고정적이지 않다는 문제가 있죠.

따라서, 현금의 변동성 때문에 목돈은 가치가 변하지 않거나 우상향 할만한 부동산에 투자하고,
어느 정도 비중 10% 정도는 주식이나, 코인 등의 금융자산에 투자하라는 말이 있는 거겠죠.

결국 자산은 부동산 등기를 하던, 주식계좌에 넣어놓던, 코인 계좌와 비번으로 다른 사람이 못건들게 내 이름을 박아서 두지 않으면 고스톱 사이버 머니처럼 사리질 확률이 상존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좋은 재테크는 자기계발을 통해서 스스로의 가치를 올리는 것이지만,
그것도 젊을 때 이야기지, 어차피 나이를 먹으면 있는 자산을 관리해가며 살아야 하는게 세상순리라고 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mP9aDKUoc
IP 104.♡.83.159
11-12 2024-11-12 19:59:03 / 수정일: 2024-11-12 19:59:29
·
이런 논리면 달러는 원래 금을 교환해주는 하나의 증서로 시작했는데, 그 역할을 포기한 시점부터 쓸모없는 종이쪼가리인가요? 사회적으로 화폐로 인정되기 시작하면 그 시점부터 가치가 발생하는거고 딱히 코인이 아니더라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주식도 채권도 언젠가 돈으로 바꿀 수 있다는 사회적 신용이 성립하니까 가치가 발생하는거고 비트코인도 이미 그 대열에 진입한건 명백하죠. 저야 2010년대 이후로 코인엔 손도 안댔기에 코인이 잘되던 망하던 상관없지만, 이 흐름을 무시하는건 그냥 귀를 막는거나 다름없습니다.
mkj789
IP 1.♡.145.41
11-12 2024-11-12 23:20:03
·
@mP9aDKUoc님 정확하게 보고 계시네요!
빡고양이
IP 121.♡.111.55
11-12 2024-11-12 20:11:51
·
애초에 코인으로 수익을 보는 사람은 매우 소수입니다.
사실 주식도 그렇지만 그냥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개미 털어먹는 구조죠.
물론 그 안에서도 버는 사람이야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계속 수익으로 지속되는 사람은 한줌도 안됩니다.
이걸 비판하면 아마 엄청나게 공격당할겁니다.
보통은 공부하세요라고 하죠.
내가 이걸 정신 붙잡고 벌만한 지혜와 용기가 있다 하면 뛰어들어 돈 벌 수 있을테고
아니면 그냥 오를 때 돈 넣고 내리막 때 못 견디고 팔고 반복하면서 손절하게 됩니다.
영포티틀리앙
IP 121.♡.18.87
11-12 2024-11-12 20:13:49
·
부럽죠 투자 하라고 할 때 했으면 돈 많이 벌 수 있었지만 새 가슴이라 돈 자랑 할 때 솔직 배알이 꼴립니다 ㅠㅠ
흡혈귀왕
IP 118.♡.7.198
11-12 2024-11-12 20:16:07 / 수정일: 2024-11-12 20:16:23
·
내가 돈 벌면 = 투자
내가 못 벌면 = 투기

죠 뭐....

애초에 저는 불확실성에 리스크 갖는거에 대해서
싫어해서 주식이든 코인이든 할 생각없고 나라에서 허락한
합법적인 도박 정도로 봅니다.

그게 나쁘다는것도 아니고 그들만의 리그 느낌이네요.
Plusultra
IP 211.♡.207.98
11-12 2024-11-12 20:17:22 / 수정일: 2024-11-12 20:17:42
·
가치는 사람이 그렇게 믿으면 존재합니다.
객관적인 가치라는게 과연 존재하는것일까요?
본인은 도무지 믿기지 않아 믿지 않더라도
누군가가, 수많은 사람들이 그리 믿어 가격이란 숫자가 형성된다는건 그들에겐 적어도 가치가 있다는 이야기죠

이죽이기보단 존중해주는 방향으로 대하시고
그냥 먼나라 일로 잊어줬음 좋겠습니다.
빛나무
IP 39.♡.247.191
11-12 2024-11-12 20:17:40 / 수정일: 2024-11-12 20:21:07
·
자산에 대한 범위를 고정적으로 생각하면 코인에 투자하는것은 이해가 안 될 것입니다.
자산에 투자는 자본시장의 변화을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작년까지는 코인 투자를 부정적으로 생각했는데,
올해 1월 미국이 비트코인에 대해 자본시장의 진입을 허용하는것 보면서,
저도 코인 시총 20위 안에서 몇개 선정해서 투자하였습니다.

나중에 코인 투자의 결과가 긍정 또는 부정적이라도, 그 자산에 대한 범위의 변화에 대해 행동을 어떻게 해야 할지 선택해야 한다고 봅니다.

2024년 1월에 코인 투자의 시장이 열리기 시작하였습니다.
dr_strange
IP 218.♡.218.109
11-12 2024-11-12 20:48:56 / 수정일: 2024-11-12 20:49:21
·
비트코인이 실물경제에 뭔 도움이 된거죠?
부동산 갭투기가 경제에 뭔 도움아 되냐고요?

돈만 빨아들여서 깔고 앉게 만들고
나라의 돈흐름이 막혀있잖아요.

거기다 비트코인 투종자들이 하는 소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어짜구 씨부리던데
이제 다 헛소리란거 밝혀졌잖아요.
비트코인은 그냥 도박판이다.
아빠늘보
IP 106.♡.194.86
11-12 2024-11-12 21:37:07
·
주식에 투자하면 기업이 그 자금으로 사업을 하고 배당을 나누고 기업가치를 올립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그 기업의 소비자가 되거나 직장인이 되거나 투자자가 됩니다. 사업이 잘되면 투자자도 , 월급 많이 받는 직장인도 .. 좋은제품을 공급받는 소비자도 같이 이득을 보고 계속 발전하겠죠. 그런데 코인생태계는 제 머릿속에서 그런 순환구조가 그려지지않습니다. 풍선처럼 부풀다 뻥하고 터지는 그림만 그려지네요. 비트코인으로 이득을 보는 사람은 투자자말곤 없어 보입니다. 소비자도 없고 .. 주체도 직장인도 없으니까요. 코인이 없어져도 투자자말고는 저는 아쉽거나 불편한게 하나도 없습니다.
끌리엥
IP 119.♡.230.44
11-12 2024-11-12 22:42:42 / 수정일: 2024-11-12 22:46:07
·
부러울일이냐고요? 솔직히 오른건 부러울일이죠.
코인으로 수익을 얻으신 분들은 아마 정반대의 논리로 글을 쓰시지 않을까 합니다.
lighthascome
IP 118.♡.58.70
11-12 2024-11-12 22:59:11
·
시대의 흐름이려니 하네요
재미삼아 도지코인 조금 넣어서 점심값 벌어서 만족합니다
mkj789
IP 1.♡.145.41
11-12 2024-11-12 23:14:14 / 수정일: 2024-11-12 23:23:04
·
그럼 금사모으고 달러사는 사람도 투기인가요? 코인은 변동성이 큰 자산중에 하나입니다. 여기 분들 아직 멀었네요.. 비트코인의 시총은 현재 은을 추월했습니다.. 이런 도박이 있습니까? ㅎㅎㅎ

달러도 원화도 금도 가치는 매일 변합니다

시대가, 사람들이 자산으로 가치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시대에 뒤처지지마세요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25.♡.28.70
11-13 2024-11-13 09:38:22 / 수정일: 2024-11-13 09:52:34
·
@초록색치킨님 엄밀히 따지면 투기 맞죠. 부가가치가 없는건 투기가 맞다고 봅니다. 투자라는 말은 돈을 투입했을때 주는쪽과 받는쪽이 윈윈일 수 있을 때 성립되는거죠. 금이나 달러의 이미지가 나쁘지 않은건 정도의 차이때문이라고 봐야할 거 같습니다.
토깽이_아빠
IP 125.♡.168.125
11-12 2024-11-12 23:14:57
·
솔직히 많이 부럽습니다.
리멤버 리벰버
IP 218.♡.27.39
11-12 2024-11-12 23:37:49
·
트럼프가 비트코인 띄우는 이유가 미국의 막대한 부채를 갚기 위해서라는 걸 아시나요?
그렇다면 이 불나방에 들어간다는 건 결국 미국에 의해 모든 돈을 산화시키는 것이나 다름 없단 이야깁니다.
GiantRaptor
IP 223.♡.90.118
11-13 2024-11-13 00:53:06
·
@리멤버 리벰버님

달러에 대해서도 같은 거란 것을 알았다면
이 댓글을 인정하지만 그 경우 이런 댓글을
쓸리는 없겠죠.
Quando
IP 73.♡.110.73
11-13 2024-11-13 01:24:55 / 수정일: 2024-11-13 01:27:32
·
비트코인이건 금이건 정부가 불안정한 곳의 화폐건 문제는 수요와 공급의 예측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이건 금이건 공급은 안정적이지만 수요가 너무나 불안하고요. 투기이냐 투자이냐는 중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재화의 주된 공급처와 주된 소비처의 뇌구조를 내가 얼마나 잘 이해하느냐가 훨씬 중요하고요, 코인투자자건 금투자자건 국장이건 미장이건 이런 이해없이 투자를 하면 그저 도박이죠.

도박장에서도 블랙잭 카운팅을 하면 도박이 아닌거고요.
스타X
IP 85.♡.224.33
11-13 2024-11-13 17:27:30
·
투자하기 싫으면 님만 안 하면 됩니다. 괜히 다른 사람들 돈 벌 수 있는 기회를 님 글 하나가 뺏을 수도 있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