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능해서 경제 망친다
민주주의 역행하는 비상식적인 인물이다등등
여러 이유가 있을텐데 궁금하네요
그런데 어떤 목적이든 전쟁은 싫어하는 것 같고
다른 나라에서 최대한 삥듣어 자국 이익을 극대화
하는 사람인 것 같은데요
윤석열과 같다는 사람이 있는데
윤은 남의나라 전쟁을 이용해서
국민들 불안감에 떨게하면서 정권유지 하려고 하고
자국 이익보다 남의 나라 퍼주기에 더 관심이 많고
국고 털어서 자기들 주머니 채우는데 혈안이 되있는 듯
한데요
트럼프는 최소한 저 두가지는 안 할듯요
아뭏든 미국도 인물이 없긴 하네요
많은 비리로 감방에 가네 마네 했었고
이미 검증된 사람을 다시 대통령으로 만들기 직전이니
잘났거나 못났거나 성격이 좋거나 나쁘거나...이념이 어떠하니 저떠하니...
모두 흥미거리에 불과하지만,
원천적으로 국내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보는 것이고요.
개인으로서가 아닌 한국인으로서는 좋게 볼 수 없는 사람인 것은 확실하죠.
방위비 분담은 그저 대표적으로 나오는 얘기일 뿐
럼프의 대부분의 정책 지향점이 한국에 좋지 못하니까요.
미국인의 경우 ... 이민 문제가 크고, 경제에 불만이 있으면
대개 집권세력을 뽑지 않는 경우가 있고...
이런 식으로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세계 민주주의의 기준이 되는 미국의 민주주의를 망쳐버릴 인물이기에 싫어하는거죠.
오죽하면 last president trump 란 짤이 돌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