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웹툰 작화퀄리티가 너무 올라갔네요 ㄷㄷㄷㄷ 20

2024-10-29 13:51:39 수정일 : 2024-10-29 13:54:09 223.♡.164.91
레드핏클

간혹 웹툰들 보면 이게 극장판 애니메이션인지


착각할 정도로 작화가 좋은작품들이 있더군요 ㄷㄷㄱ

(예: 괴력난신)


도대체 1주일만에 저정도 퀄을 어떻게 뽑아내나 싶을정도로..


이러다가 나중에 데뷔하는 사람들은 어쩌라고 싶더라구요 ㄷㄷ

레드핏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macman
IP 106.♡.68.252
10-29 2024-10-29 13:54:19
·
a.i 입니다ㅎㅎ
해님별님
IP 220.♡.59.153
10-29 2024-10-29 14:54:57
·
@macman님 괴력난신 찾아봤는데 전혀 AI 그림 스럽지 않은데요? 농담으로 하신건가요? 아니면 근거있는 소리 인가요?
macman
IP 211.♡.163.247
10-29 2024-10-29 15:08:46 / 수정일: 2024-10-29 15:09:45
·
@해님별님님 ? 그만화가 a.i를 썼다고 한적이 없는데요 쓴지 안쓴지 전 모릅니다.
제댓글의 의미는 퀄이 일주일분량으로는 생산될수 없는 정도이다 라는건 a.i의 도움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유는 a.i는 이제 구분할수 없는 수준에 왔으며 리터칭 하면 더 모르기 때문입니다
해님별님
IP 220.♡.59.153
10-29 2024-10-29 15:22:06
·
@macman님 그렇쿤요. 단정적으로 AI다라고 하신듯해서 물어봤습니다.예전에 네이버 웹툰에 AI 로 후보정한 작품이 올라와서 난리가 난 적이 있었거든요. 별점테러에 악플에 시달리다가 사과하고 다시 AI없이 새로 연재 했지요. 그만큼 예민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항이라 확인 하고 싶었어요. 웹툰은 모르겠고 게임쪽은 거의 다 AI에 리터칭 해서 작업한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실무자들 한테 들어보면요.
macman
IP 211.♡.163.247
10-29 2024-10-29 15:24:43
·
@해님별님님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70778

웹툰 ai 많이 씁니다
해님별님
IP 220.♡.59.153
10-29 2024-10-29 15:38:35
·
@macman님 보내주신 링크에는 AI를 활용해 웹툰을 제작 할 수 있는 서비스와 도구를 개발 하고 있다고 나와 있네요. 전반적으로 지금 많이 쓰인다기 보다는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쓰이는 부분도 있겠지만요,
macman
IP 211.♡.163.247
10-29 2024-10-29 15:54:21
·
@해님별님님
https://ai.webtoons.com/ko/painter
쓰이고 있어요
해님별님
IP 220.♡.59.153
10-29 2024-10-29 16:01:34
·
@macman님 네 이 툴은 저도 알고 있는 거긴 한데요... 쓰진 않지만요...AI범위를 저정도까지 확장한다면 많이 쓰인다고 할 수 있겠네요
macman
IP 211.♡.163.247
10-29 2024-10-29 16:07:28 / 수정일: 2024-10-29 16:10:38
·
@해님별님님 확장이 아니라 원래 포함이고 기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 그림 학습시켜 펜선으로 뽑고 저걸로 딸깍딸깍 채색하면 금방이죠. 졸라맨으로 대충 콘티 그려도 실시간으로 자신의 그림이 나오게끔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님별님
IP 220.♡.59.153
10-29 2024-10-29 16:16:59
·
@macman님 자신의 그림을 학습시켜 펜선으로 뽑고.....이 부분 이요. (사실 제가 이걸 너무 너무 하고 싶은데 못하는 중 이거든요^^;;;) 혹시 좋은 툴 아시는 거 있나요?
macman
IP 211.♡.163.247
10-29 2024-10-29 16:20:28
·
@해님별님님 로라를 활용하고 유사한 모델을 병합하고 과정을 반복하는걸로 알고는 있는데
공부가 좀 필요합니다.
거의 테크니컬 디렉터급으로 알아야 되는듯요ㅎㅎㅎ
관련 강의하시는 분도 있으신것 같은데 찾아보시길.
김형태님은 그렇게 잘 쓰시더군요
해님별님
IP 220.♡.59.153
10-29 2024-10-29 16:27:53
·
@macman님 그렇군요 공부해 보겠습니다. 저는 제 못 그린 그림을 학습 시키고 싶은데..... AI는 다 멋지게 만들어 버리거나 -_-;;; 관절 망가진 이상한 형태로 만들어 버리더라구요 ^^:;
그시절그때
IP 1.♡.247.235
10-29 2024-10-29 13:54:49
·
3D툴이나 AI툴 많이들 이용하겠죠 아마???

몇년전과 비교하자면, 터무니 없는 퀄리티의 작품들이 널려있는 정도라.
hidnbox
IP 223.♡.202.192
10-29 2024-10-29 13:58:06
·
반면에 너무 성의 없는? 웹툰들도 늘어나는 거 같더라구요. 그림 도구가 좋아져도 인물들의 감정이나 상황이 잘 전달되려면 연출 노력을 많이 해야 하는데, 짧은 시간에 하다보니까
뭐랄까 재연배우 연기 보는 것 같은 밋밋한 작품들이…
레드핏클
IP 223.♡.164.91
10-29 2024-10-29 14:19:28
·
@hidnbox님 아 봤어요 ㄷㄷㄷ 그림 너무대충이던데 쿠키는 3개고 ㄷㄷㄷ
니히리
IP 14.♡.65.104
10-29 2024-10-29 13:59:34
·
너무 좋아요. 웹툰만이 아니라 게임 등 다른 많은 분야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썼으면 좋겠어요. 요즘 작곡도 해주는 거 보면 게임의 1인이나 소규모 팀 제작도 퀄이 대폭 상승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빵꾸똥꾸
IP 118.♡.94.198
10-29 2024-10-29 14:15:33 / 수정일: 2024-10-29 14:17:14
·
@니히리님
AI나 돌려쓰기 툴 같은 거 늘었어도 아직 근본은 전부 사람 갈아 유지되는거라 문제죠.
그렇다고 저렇게 사람 갈아서 돈 잘 버는 것도 아닌게 네이버웹툰도 아직 적자고 다른 웹툰 플랫폼들도 거의 적자에 플랫폼에 웹툰 많이 공급하는 박만사 같은 웹툰 스튜디오도 적자입니다.
또 예술분야는 저예산으로 컨텐츠 만들면서 ai 적극적으로 쓰면 그게 무조건 티나고 양산형 느낌 나서 안 좋더군요.
앞으로 대기업 컨텐츠랑 소규모 팀 컨텐츠 가르는 가장 큰 차이점이 될 거 같습니다.
니끼
IP 141.♡.136.28
10-29 2024-10-29 14:15:46
·
반대로 생활툰 등에서는 간단한 그림으로 가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스펙트럼이 넓어진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IP 165.♡.201.138
10-29 2024-10-29 14:26:51
·
진도좀 빨리 뺐으면 좋겠는데 1년안에 소설화된 웹툰이 다 나올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어요
AI가 소설을 이용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량을꿈꾸며
IP 125.♡.129.235
10-29 2024-10-29 14:51:43
·
작화퀄리티때문에 비용이 너무 많이들어 개성이 없는 양산형 웹툰이 더 많아진것 같네요..
인기끌다 쉬었다 시즌2에 들어가면 대부분 최악으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