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 살고 싶은데요. 44

1
2024-10-14 14:05:15 수정일 : 2024-10-14 16:29:05 125.♡.137.88
whir


개인차량 주차공간도 없는, 도시 블록 단위에 다닥다닥 있는 단독주택 말고

타운하우스나 그래도 마당 조금이라도 끼고 있는 전원주택 살고 싶은 사람입니다.

(후보로 봐둔 도시 근교와 주변 면 단위 지역들이 있는데 시기 문제와 딱 맞는 매물이 없어 주시만 하고 있는 실정)


아, 많은 분들이 지적하는 벌레, 지네, 나방 등 해충들은 어릴 적 시골서 크고 자라 면역이 되어 있어 전혀 문제 없습니다.

장소에 따라 모기가 좀 많으면 문제겠지만요. (어릴 적부터 정말 이름도 모르는, 설명키 어려운 이상한 것들도 봤습니다.)


이웃간섭이 심하다는 단점도 애초에 어려서부터 이웃 왕래가 종종 있던 시골살아서 그런가 

이웃과 소통없는 아파트가 오히려 갑갑하네요.


여하튼 아내와 저 모두 꿈꾸는 거라 생각은 맞는데, 문제는 경험이 없는 것입니다.

그 외 궁금한 것이 타운하우스 같은 경우 한 층당 건평이 작은 곳은 보통 3개층 이상인데요.

단일층인 아파트에만 살아서 방마다 층별로 나눠지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안방, 자녀방... 나눠져서 장점일듯 한데)과

과연 1~3개층을 왔다갔다하는 것에 피로감이 어떨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아직은 30대라 도가니가 괜찮지만...)


그리하여... 

살아보셨을 때, 어땠는지, 어떤지 의견을 구하고자 글 올려봅니다.




whir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4]
남자의자격
IP 71.♡.138.204
10-14 2024-10-14 14:06:58
·
타운하우스 추천합니다. 나중에는 대세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스틸녹스
IP 211.♡.181.90
10-14 2024-10-14 14:16:33
·
@남자의자격님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적당히 붙어 있는 타운하우스가 살기 좋은거 같아요
뎅뎅이!
IP 61.♡.246.17
10-14 2024-10-14 14:06:59 / 수정일: 2024-10-14 14:08:01
·
다른건 참으면 되고, 다들 걱정하는건 아니다 싶을 때 빠져나오기 힘들다를 걱정하시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월세로 일정기간 살아보는걸 추천하더군요. 전세도 안빠진다고
whir
IP 125.♡.137.88
10-14 2024-10-14 14:09:04 / 수정일: 2024-10-14 14:13:15
·
@뎅뎅이!님 네 전세는 그 문제때문에 전혀 생각을 안하고 있습니다.
댓 감사합니다.
벨샤룬
IP 175.♡.3.226
10-14 2024-10-14 14:10:37 / 수정일: 2024-10-14 14:17:25
·
윗분 말씀대로 처분해야 할 때 팔고 나오는게 힘들고

엄청 부지런 해야 합니다
그냥 취미가 집관리가 되서
기존에 하던 취미는 접거나 줄이셔야 하고
퇴근시간 늦거나 하면 관리 못하고요
여가시간에는 거의 집 관리하거나
아니면 돈으로 해야해요
미국에서 괜히 밀입국자 가드너나
10대들 잔디깎기 알바 쓰는게 아님
지속적으로 돈이 많이 들어서 인건비 싸게 쓸 방벚들 찾게되요

살림 잘하는 사람도 지지치고 나오는게 주택이라
욱짜2
IP 175.♡.17.186
10-14 2024-10-14 14:11:39
·
개인적인 경험상 비추이긴 합니다만... 전세로 몇년 살아보고 결정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whir
IP 125.♡.137.88
10-14 2024-10-14 14:12:33
·
@욱짜2님 어떤 점이 비추천하는 이유인지 여쭐 수 있을까요?
욱짜2
IP 175.♡.17.186
10-14 2024-10-14 14:22:00 / 수정일: 2024-10-14 14:26:39
·
@whir님 제 개인적인 경험만 말씀드리면...
- 층간 소음을 능가(?)하는 집간 소음 (진상만나면 노답)
- 정원을 예쁘게 관리하기 위한 엄청난 중노동 (잔디밭 넓고 나무 많은 곳 비추)
- 점점 지쳐가는 계단 이용
- 출퇴근의 고통 (타운하우스나 단독주택이 대부분 외곽에 있어서 생기는 문제)
- 상가, 병원 이용 등의 불편
- 아이들이 잠깐 나가서 놀 친구들이 없음

등등이었네요.
빈둥이 ^^v
IP 211.♡.91.201
10-14 2024-10-14 14:14:12
·
유튜브 보면 망한 동네가 한둘이 아니더군요...호기롭게 시작해서 다 망했어요...시골 지역 사는데 유행 거의 끝났습니다.
whir
IP 125.♡.137.88
10-14 2024-10-14 14:15:43 / 수정일: 2024-10-14 14:15:51
·
@빈둥이 ^^v님 아내가 내년에 출산이라 병원도 다니거나 해야해서 도시에서 너무 멀리가진 않을 생각입니다. 댓 감사합니다.
Enemy
IP 211.♡.180.228
10-14 2024-10-14 14:16:30
·
부부가 모두 은퇴하고 집에만 있지않은이상 손이 너무 많이가서 사실상 관리를 포기하게 되죠
니히리
IP 14.♡.65.104
10-14 2024-10-14 14:17:03 / 수정일: 2024-10-14 15:01:15
·
난방도 문제일걸요. 보통 도시가스가 안 들어갈 거예요.
집도 돈 많이 써서 지은 거 아니면 단열이 잘 될까 의심스럽고요.
마트나 택배도 쉽지 않아 보였어요.

그리고 수리도 열심히 하셔야 해요. 몇년전에 저의 어머니도 시골에 집 사서 내려가셨다가 보일러에서 가스가 새서 뇌손상을 입으셨어요. 귀농인 일산화탄소 사고 검색하면 흔하게 나옵니다.
척잔덕
IP 223.♡.54.74
10-14 2024-10-14 14:17:39
·
저희 사촌 형님이 동탄 땅콩집에서 사시는데 만족도가 높으신지 꽤 오래 (10년?) 살고 계십니다.
저는 계단이 너무 불편해서 땅콩집은 무리, 그냥 2층집 정도까지는 괜찮을것 같더라고요.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4:48
·
@척잔덕님 아 땅콩집.. 그런 말도 있군요. 댓 감사합니다.
HARO
IP 59.♡.90.106
10-14 2024-10-14 14:18:50
·
일산이나 용인쪽에도 많이 있습니다. 실제 사는 사람들 후기를 들어보는게 낫겠죠?
지방이 아닌이상 근교라면 타운하우스도 나쁘지 않지만 가격은 아파트랑 별차이 없거나 더 비싸다는거죠~?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5:02
·
@HARO님 네 참 비싸요..ㅠ
ForeverLove
IP 211.♡.180.164
10-14 2024-10-14 14:19:24
·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가 봅니다
제 지인 두 분이 김포 운양동, 김포 통진에서 각각 타운하우스에서 거주중인데, 자녀들이 있고 원해서 가신 케이스인데 만족도가 커 보이더라고요
저도 전에 필리핀에서 몇년 타운하우스에서 살아본 적이 있는데 괜찮았습니다
장단점이 확실한데 단점 부분보다 장점이 더 와닿는게 많다면 저는 여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5:33
·
@ForeverLove님 음. 구체적이진 않아도 이런 직감적인 의견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cmj4020
IP 106.♡.64.148
10-14 2024-10-14 14:20:34
·
저도 아파트를 떠나 단독주택 살고있습니다.
계단은 없을수록 좋습니다. 2층정도는 괜찮은것같습니다. 기왕이면 수평으로 넓은게 좋죠.
월세로 2년이상 살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독주택 특성상 아파트랑 다르게 정형화되어있지않기에 어떤 형태 또는 옵션이 나한테 맞는지 직접 살아봐야 알수있습니다.
일단 시작해보십시오. 일단 살아보면 아파트랑 다른 많은 매력이 있습니다.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6:14
·
@cmj4020님 좋은 의견이네요. 참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살아봐야 기준이 세워질거 같아요.
몽몽이꾸꾸리
IP 61.♡.62.192
10-14 2024-10-14 14:21:11
·
양평 까뮤 거주중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한번 알아보셔요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6:28
·
@몽몽이꾸꾸리님 지방이지만 검색해보겠습니다 ㅎㅎ
Disp1ay
IP 121.♡.92.228
10-14 2024-10-14 14:24:22
·
저희 부모님이 4500평에 50세대 정도 타운하우스 조성했는데 마당 관리 좋아하는 가족들은 잔디밭 해놓으시고 수목이나 밭 관리하시는 분들 계시고,
마당 관리 귀찮으신분들은 이쁘게 마감해서 주차장이나 간이 꽃밭 같은거 해놓으시는 분들 계세요
자녀 키우시는 분들은 귀찮으시더라도 잔디밭에 수목 키우시더라구요 ㅎㅎ 보기 좋아요.
벌레는 저희 타운하우스 지형 특징인진 몰라도 입주자분들 중에 벌레로 고달파하시는 분들은 안 계시네요
저흰 하수 오수 등 관을 신도시처럼 지중으로 묻어 빼놔서요
다만 재산 증식의 목적으로는 아파트가 최고긴 하죠
네입어
IP 211.♡.60.5
10-14 2024-10-14 14:32:39
·
전원 주택에 살 수 있는 타이밍은 인생에 딱 두 번이라 생각합니다.

1. 아이 2~3살 부터 7살까지
2. 은퇴 직후 60~60중반까지
S2U
IP 1.♡.0.104
10-14 2024-10-14 14:38:01
·
옆자리 직장동료가 타운하우스 사는데.. 주말엔 거의 쉬지 못하고 집관리 해야한다고 하네요.
아이들 어렸을때 좋은 환경에서 살게 해주고 싶다고 해서 이사간건데 어느정도 크니 학원 문제도 걸리고..
팔고 싶어도 안팔려서 계속 살고 있다고 합니다.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6:52
·
@S2U님 의견 감사합니다.
Mateo
IP 14.♡.152.38
10-14 2024-10-14 14:44:14 / 수정일: 2024-10-14 14:45:50
·
나이가 들수록 아파트가 좋습니다. 이유가 타운하우스같은 경우 2~3층구조인데 무릅건강에 엄청 안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유지보수에 힘겹고 은근 돈이 꽤듭니다. 잔디나 나무들 관리하는 용품이며 집수리 공구 등등..
주말에 정원에 꽃도 심고 바베큐 파티도하고 즐기면 살고 싶지만 현실은 잠시만 관리안해주면 풀밭에 벌레천지
꽃들은 어 나한테 관심없어? 그럼 나죽을래.. 소나무는 어.. 나 왜 관리안해줘? 나도 죽을래...
그시절그때
IP 1.♡.247.235
10-14 2024-10-14 14:47:07
·
주위에 몇년에 걸쳐 공들여서 이쁘게 타운 하우스 짓고 사시는 분 계시는데요.

평일에는 서울에 월세 사시더군요. ㄷㄷㄷ

바베큐도 하루이틀이고, 주말에 친구들 초대해서 파티하는 것도 하루이틀이라고 ㄷㄷㄷ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7:21
·
@그시절그때님 초대해서 노는 것도 하루 이틀 공감합니다.ㅎㅎ
멋진상우
IP 27.♡.242.79
10-14 2024-10-14 14:47:46
·
냉난방 잘 생각하셔야 하고요. 타운하우스면 그래도 상수, 하수 등의 주택 기본 설비는 어느 정도 기준을 맞췄을 터이니 큰 문제 없으실거지만, 타운하우스 아닌 단독 주택이면 다른 사람이 건축한 집 구입하시려면 신경쓰셔야 할 부분이 한두곳이 아니죠. 괜히 단독 주택이 시간이 갈수록 건물의 가격은 0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외엔 말씀하신 것처럼 타운하우스의 계단은 객관적으로 단점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꽤 귀찮고 힘들더군요.

그리고 유지보수에 시간을 많이 들이셔야 합니다. 주중에 한 4시간 정도는 집 관리하는데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쓰레기장이 됩니다.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7:44
·
@멋진상우님 4시간정도.. ㅎ 참고하겠습니다.
닉네임은농부
IP 118.♡.81.136
10-14 2024-10-14 14:48:17
·
타운하우스 살았던 몇의 지인들 이야기로는 이웃을 정말 잘 만나야(잘 맞는) 한다더라구요..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8:01
·
@닉네임은농부님 네 공감이 되는 얘기입니다. 어릴 적 부모밑에서 시골 살 때 떠올려보면 공감합니다.
Mickey20
IP 59.♡.219.9
10-14 2024-10-14 15:01:05
·
저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벌레 질색하는 서울촌놈인데도 잘 적응하고 살았어요 밤에 풀벌레소리 멀리서 들리는 자동차 소리 적막한 가운데 운치있는 밤산책등 너무 좋더라구요

말씀하신 층간 거주 문제는 저는 3개층에 살았는데 이삿짐 들일때 잘 들이셔야 합니다 이사하시는 분들이 아파트에서 이사하는지라 박스구분이 잘 안되어 1층으로 갈게 3층으로 가잇고 그러다보니 처음에 짐정리할때 다리에 알배겨 죽을뻔 했습니다 처음 들어가실때 짐에 층별 표기 확실히 하셔야 합니다 일단 한번 정리해두면 살면서는 힘든거 없습니다 층간 구분 확실하고 널찍한 공간이 주는 여유로움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벌레보단 무서운게 뱀인데요 종종 뱀이 출몰했다고 해서 식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것도 뭐 나름 조치를 하면 사는데 불편함은 없구요 주차도 편하고 출퇴근 문제만 없다면 굳이 아파트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strangerhak
IP 39.♡.28.231
10-14 2024-10-14 15:22:41
·
제가 한때 타운하우스 관심이 많아서 둔 기준입니다.
1. 주변에 아파트가 있을것 (아파트가 있으면 왠만한 편의시설은 들어옵니다.)
단, 옆은 곤란
2. 1층에 방이 있을 것 - 어른은 1층 사용
3. 2층까지만 있어야 함. (3층 다락방은 제외)
3층까지 방이 있으면 정말 힘들 것 같더라고요.(수직형 구조)
4. 취미용 지하나 3층 다락방이 있을것(물품을 이쪽에 정리하면 좀더 쾌적)
5. 도시가스 들어와야 함
6. 5분이내 서울 주요 시가지로 가는 지하철 노선이나 최소 직행버스가 있을 것
뎅뎅이!
IP 61.♡.246.17
10-14 2024-10-14 15:26:53
·
@strangerhak님 일산,판교,하남 주택단지 정도가 되겠네요.
strangerhak
IP 39.♡.28.231
10-14 2024-10-14 15:33:58
·
@뎅뎅이!님 삼송, 파주, 용인(구성), 동판교, 광주(신현)에 많고 서울도 알아보면 있더라고요. 은평 상림마을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8:29
·
@strangerhak님 구체적인 기준.. 감사합니다. 적극 참고해보겠습니다!
New댜넬
IP 210.♡.40.84
10-14 2024-10-14 15:51:28
·
타운하우스가 아니더라도, 서울, 경기, 인천 쪽은 고급 주택가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당장은 아파트가 장점같지만, 아파트 수명이 30년을 넘어가고,
재개발이 어려워지면 어떻게 될까 싶어서

주택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왜구박멸
IP 118.♡.85.113
10-14 2024-10-14 15:58:27
·
아파트 살다가 단독으로 옮길때 기준이 있었어요. 걸어서 5분이내 대중교통,병원,은행,행정서비스,편의점,식료품점,은행(ATM포함) 그리고 단독주차장과 도시가스. 이렇게 리스트업하고서 매물 보러 다녔어요.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9:38
·
@왜구박멸님 공감합니다. 보고 있는 곳도 면단위 소재지인데, 파출소, 세탁소, 식당, 은행, 농협, 호프집 등 있을 건 다 있더라구요.
용인지식센터
IP 115.♡.92.102
10-14 2024-10-14 16:19:05
·
전원주택 2번 이사에 현 전원주택 거주중입니다.(약 10년째 거주중입니다.)
1. 집이라는 완성도 이전에 땅과 입지가 중요하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남향이라던지, 도보(10~15분내외)로 인프라 & 광역버스등등도 중요하고요)
(인프라는 와이프와 자녀들, 교통은 직장문제로 연결이 되더라구요)
2. 땅이 햇볕이 잘들고, 안전해야 됩니다.(추위도 혹독하고, 비도 엄청 때려내립니다. 겁이 날때도 있어요)
3. 3층이면 2층이 좋고, 2층이면 1층이 좋습니다. - 당연한 말이죠.... 돈의 예산을 사용하자면, 물리적인 건물의 층수 보다. 땅이 큰것이 좋습니다. - 땅은 감가가 거의 없어요
4. 무엇보다 자기만족 가족의 행복으로 타운/단독/전원주택을 선택하는거지, 후자가 전자의 이유가 될순 없습니다.
참고로 저와 가족은 이제 아파트로 못돌아갑니다....
김파랑
IP 211.♡.199.42
10-14 2024-10-14 16:38:55 / 수정일: 2024-10-14 16:39:42
·
저는 해링턴코트 1층 같은곳 추천이요. 개인적으로 세곡동꺼 좋던데 가격이비싸고.. 구리쪽꺼도 괜찮더라고요
whir
IP 125.♡.137.88
10-16 2024-10-16 23:28:59
·
@김파랑님 해링턴코트.. 검색해보겠습니다. 잘몰라서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