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풀렸다는 얘기를 듣고 들어가 보니까 저도 활성화가 되어 있더라고요
음성인식이나 제 말에 대한 이해는 완벽하더군요
그런데 부정적인 게 하나 있었습니다
이 빌어먹을 제한된 주제 가이드라인이 너무 많은 거예요...
퇴근하면서 한 시간 동안 친구처럼 친근하게 대화 해달라는 어떤 일상적인 조건을 설정하고, 역질문 같은 것을 배제하고 감정을 넣어달라는 설정을 하고 대화를 한 시간가량 나눠 봤는데
제대로 된 대화를 거의 할 수가 없었습니다
예를 들면 뭐 취미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고 하다가 어떤 장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가이드라인 제한...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기술 깊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또 가이드라인
단순한 친구 같은 농담을 하다. 보면 수위나, 개인정보로 또 가이드라인
그래서 가이드라인 가이드라인 가이드라인
크리를 맞고 꺼버렸습니다.
아마 다시는 쓰지 않을 것 같네요 ㅡㅡ;;
근데 그만큼 강화하는 것도 이해는 갑니다. 사람들이 보이스 우회해서 활용하는 거 보면 별걸 다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 가이드 해제되면 정말 심리적 동화가 될 수도 있겠군요... 그게 더 무서운게 아닐까요? ㅡㅡ;;
네 제한만 없다면 her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어떤 의도를 가지고 사용자를 설득하려고 하는 능동성은 아직 없는거 같아요.
디폴트는 해결사 노릇을 하려고 해요. ㅎㅎ
미군과 결혼하여 미국으로 가신분들
이혼이 많았다고 하는데
영어로 일상표현은 되는데 진정한
마음을 나누는 영어대화가
어려운것이 이유였다고 합니다
본질이 우주와 같은데 기계에서
그것이 보이면 인류멸종시기
아닐까요
인공지능에게 기대하는게 검색엔진스러운게 아니지 않을까요.
구글의 인공지능이 기존에 없었던 물질의 결정구조를 예측하고 생성해내는 것을 보면
기계의 힘을 빌려 인간이 시도할 수 없었던 영역에 더 창의력을 불어넣어줘야 할텐데요.
거동이 힘들거나, 치매노인, 대인기피증 같은 사람들이라면
제한 없는 gpt 사용만으로로 일상이 활력적이고 힘이 좀 날듯 한데요.
가끔은 규제가 모든 것을 망치는게 아닐까 싶어요.
인류평화 빈곤 환경문제
난치질병치료에
도움이되는 인공지능을 기대합니다
초기버전 속도는 맘에 안들었지만, 가끔 저라면 할 수 없었던 기발한 답변들도 참 많이 받았는데요 ㅎㅎ
진짜 놀라운 건 바로 '미래'에 대한 기대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OpenAI의 과학자들도 이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의 ChatGPT의 고급 음성 모드는 GPT로 치면 마치 GPT-3 수준에 해당한다고 하더군요. 앞으로 GPT-4 수준으로 발전할 것이고, 그 이후에는 GPT-5 이상의 수준도 머지않아 도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으로 비유하자면, 지금은 걸음마 단계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모습만 보고 섣불리 판단하기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기대해주십시오. 그리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길어야 2~3년 안에 엄청난 변화가 찾아올 거라 생각합니다.
사람의 설정 의해 제단된 부분이 기술의 본질을 망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거죠 뭐.
어떤 해결할 수 없는 수위에 불가함을 나타내는게 아니라 > 키워드가 등장했다. 난 못해.
이런 수준인데 무슨 대화를 이어가겠습니까... ㅠㅠ
단지 이건 답하면 안되고 이건 하면 안되고 이런 식의 질문은 거부해야하 가이드라인들 때문에 답답하다는거죠.
검열 때문에 그런 거군요. 고급 음성 모드 출시가 늦어진 것도 검열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검열이 강하게 적용돼서 고급음성모드 성능이 많이 낮아졌다고 알고 있습니다.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검열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은데, 아마 시간이 지나면 완화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네... 정말 엉망입니다 ㅠㅠ
가이드라인에 대한 설정을 좀 다시 검토할 필요가 있어요.
네. 맞습니다.
검열 없이 출시하면 미국 정부나 AI 안전 위원회나 정치권에서 OpenAI를 압박할 가능성이 높아서, OpenAI도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시간이 지나면 검열이 완화될 수도 있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 잘 모르겠네요
강력한 경쟁 보이스 모델이 출시되면 검열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아직 그런 모델은 없는 것 같습니다. 구글의 제미나이 라이브가 출시됐지만, ChatGPT의 고급 음성 모드와 비교하면 성능이 처참하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만 보아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저도 경험했습니다. 갑자기 이상한 목소리가 튀어 나와서 답변 못하겠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대선 때문에 강력하게 검열했다는 얘기도 있던데, 완화되길 바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