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론 다 그냥그런 커피내에서 선호도 차이니.. 유튜버 안스타채널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 영상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스페셜티를 즐기는 입맛의 평가라 매겨진 등급은 무시하고 본인이 괜찮다라 느낀 브랜드랑 묶인 그룹쪽 찾아 드시면 나쁘지 않을겁니다.(등급은 의미 없는게 누군가한텐 공감을, 누군가한텐 커알못 아니냐, 말도 안된다란 반응을 일으켰던 컨텐츠라..)
저는 디카페인만 마시는데 저가 커피중 유일하게 메가만 원두로 내려주고 컴포즈 포함 나머지 저가 프렌차이즈들은 커피 가루에 물 섞어서 만들어 주더라구요.
길을가다가
IP 211.♡.198.59
09-18
2024-09-18 14:05:47
·
저는 컴포즈만 가요. 제 취향과 맞아요.
TigerWoods
IP 218.♡.203.220
09-18
2024-09-18 14:08:42
·
컴포즈도 점바점 입니다.
여러 군데 가서 마셔보세요.
대장토끼
IP 121.♡.10.245
09-18
2024-09-18 14:25:09
·
프차는 점바점이라서여..
대장토끼
IP 121.♡.10.245
09-18
2024-09-18 14:25:45
·
프차들 선호도의 차이가 있을뿐 정상추출일때 못먹을맛 같은건 없었네여 ...
오카룽
IP 220.♡.179.61
09-18
2024-09-18 14:26:31
·
다른 이야기일 수 있지만요... 저는 식후 할메가커피가 정말 입에 촥 감깁니다. 혈당스파이크~
백화련
IP 211.♡.112.176
09-18
2024-09-18 21:45:09
·
@홀딩솜솜님 저도 왕할메가에 샷2개 추가해서 먹습니다…ㅎ
플로랄
IP 120.♡.114.8
09-18
2024-09-18 14:56:44
·
꿍짱님 의견도 동의합니다. 우리동네 아닌컴포즈는 정말 맛없었어요.
Speactor
IP 223.♡.52.216
09-18
2024-09-18 15:08:24
·
바리스타 지인이 얘기하던데... 메가,컴포주가 커피가 제일 맛없는데 이유가 무슴 원두를 쓰던 로스팅이 개차반이라 그렇다더군요. 확실히 커알못인데도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랑 저가커피는 맛과 향 차이가 많이 나긴 하더라구요.
섹시팬더
IP 113.♡.25.237
09-18
2024-09-18 15:08:53
·
점바점인 듯 합니다.
그냥 저가 커피는 카페인 충전용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아요.
vasan
IP 121.♡.204.67
09-18
2024-09-18 15:09:11
·
커피가 대중화될수록 가격 경쟁을 통해 맛은 떨어지고 주 고객층의 입맛도 서서히 알게 모르게 떨어지는 거 같아요. 잘나가는 기업도 점점 단가를 낮추고 그게 맛에 반영되는거 같습니다. 요즘은 개인 카페가 맛이 더 좋아요. 자주 가는 집 지인 데려가면 커피 진짜 맛있다!! 하지만 저는 익숙한 맛이거든요. 솔직히 ☆벅스도 어느새 탄 맛 밖에 안 남. 원두 질 떨어진 거 같아요.
나영이네
IP 223.♡.164.28
09-18
2024-09-18 15:18:25
·
컴포즈는 다른건 안마셔보고 민트초코만 먹어봤는데 다른 브랜드 대비 덜 달아서 갈때마다 마십니다. 제 기준 대체제가 없어요
IP 211.♡.39.212
09-18
2024-09-18 15:49:04
·
저도 메가보다는 컴포즈가 훨씬 낫던데 말입니다. 집앞에 나란히 있는 메가와 컴포즈에서 비교해봤는데, 컴포즈가 제 입맛에는 잘 맞더라고요.
우엡
IP 117.♡.1.119
09-18
2024-09-18 16:13:00
·
제 입에도 분명히 컴포즈가 더 진하고 맛있는데 놀랍네요 울회사 근처는 둘이 붙어있어서 줄 짧은데서 그냥 번갈아가면서 먹거든요
단순하게살기실천중
IP 58.♡.210.106
09-18
2024-09-18 17:06:10
·
저가 커피 중에서는 메가 커피가 제일 낫더라고요 컴포즈 별로, 특히 벤티 라는 커피는 아휴 ㅜㅜ 그냥 버렸어요. 그 지점이 유독 맛 없게 하는 건지
니히리
IP 118.♡.11.159
09-18
2024-09-18 17:34:34
·
메가든 컴포즈든 샷추가를 하는 게 좋아요. 전 이래야 먹을 맛이 나더군요.
teppin
IP 49.♡.143.189
09-18
2024-09-18 18:19:47
·
네스프레소로 집에서 만드는 라떼보다 저런 저가형 커피들이 더 맛이 없어요. 밖에서 사먹을 땐 싼 맛에 어쩔 수 없이 가지만요.
@뷰2뷰3분실님 아마 아이스커피는 향이 거의 사라지다시피 하니까 그런 거 같은데 이거 딱 황교익 아재가 하던 논리네요. ㅋㅋ 커피향은 많이 날아가지만 그 나름대로의 맛은 즐길 수 있는 겁니다. 딱 이런 분들이 본인이 맛잘알인 척 남들 깔보는 논리를 많이 시전하죠. 황교익씨처럼요. 맛이라는 건 주관적인 겁니다. 따뜻한 커피가 아이스커피에 비해서 향이 압도적으로 강하지만 아이스커피를 좋아하고 거기서 나름의 맛을 찾는 취향도 있게 마련입니다. 좀 다른 사람의 취향을 존중할 줄도 아시기 바랍니다. 절대적인 맛이란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미각세포의 분포도가 달라서 같은 음식을 먹어도 다 다르게 느낀답니다.
@애플농장주님 사실 아이스로 마시는 게 향이 더 날아가는 것도 아닙니다. 휘발성 향미나 맛은 뜨거울수록 빨리 없어지기 때문에에 오히려 적절한 향미를 더 오래 즐길 수도 있지요. (이를 이용해 요즘엔 냉각된 금속볼을 거치는 추출방식도 많이 쓰입니다. 휘발성이 강한 커피향을 가두는 역할을 하죠.)
...사실 저 댓글은 진짜 맛있는 아아를 마셔봤다면 못할 멘트이기도 합니다 ㅋㅋ 오히려 경험이 부족할 때 용감하게 칠 수 있는 멘트죠.
뷰2뷰3분실
IP 61.♡.66.57
09-19
2024-09-19 00:24:21
·
@애플농장주님 A는 내 입맛에 안맞고 B가 더 낫다 라고 할수있는걸 A가 맛없다고 해버리면 A를 평소 즐기는 사람은 이 주장에 의해 무시당하게 되는건데 애초에 이 글 부터 남의 취향을 존중하지않았는데 제대로 알고쓴 글도아니고 에스프레소에 물탄거 하나로 브랜드 전체를 까내리는글에 질문하나 던진걸 저를 잘난척에 황교익이랑 비교를 하시네요. 다른분들 말대로 커피머신 청결상태, 원두보관 상태, 스탬핑 기술 등 같은곳에서도 다른맛이 다를수있는걸 다마신 사진놓고 맛없다고하면 어떤부분에서 이 취향을 존중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님 엄청....우위에 있는거같은 의견을 적으셨네요. 앞서 쓴것과 같은말인데, 에스프레소에 물탄걸로 브랜드 전체를 까내렸는데 제가 어떤부분에서 이 내용을 존중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집에서 내려드신다고하셨는데, 이 부분에서 본인을 엄청 자랑스럽게 여기시는거같습니다. 맛있는커피를 못마셔봤다구요? 반문해서 본인은 커피를 드시는 취향은 어느정도이시길래?
@뷰2뷰3분실님 아니 단순하게 본인이 맛 없어서 맛 없다고 하는 의사표현 정도가 어떻게 다른 사람 의견을 무시하는 게 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사람이 맛있다고 할 때 '그게 어떻게 맛있냐? 맛 없던데' 라는 정도면 몰라도요. 잘 생각해 보세요. 님이 지금 하신 논리면 세상에 모든 의견은 다른 사람 의견을 개무시한 게 됩니다. ㅋㅋ 말이 안 되겠죠? 그리고 지금 본인이 계속 하시는 말씀이 딱 황교익 같은 스탠스 맞으세요.
뷰2뷰3분실
IP 221.♡.191.217
09-19
2024-09-19 10:47:19
·
@애플농장주님 이게 지금 다먹은사진 올려놓고 배민후기에 음식 맛없어요 한거랑 뭐가다른거죠? 음식이 식었다, 불었다, 짜다, 등 ~이유로 맛없었다가 아니잖아요. 그리고 보통사람들은 어떤취향에서 안맞는지 다른지 의견을 먼저 어필하고 거기서부터 대화가 시작되죠. 마찬가지로 커피에 대한 아무런 코멘트가 없이 올라온 후기에 제가 어떤면에서 이걸 존중해야하는지 여전히 모르겠어요.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19
2024-09-19 10:50:15
·
@뷰2뷰3분실님 여기는 자유게시판이고 저렇게 한 줄로 간단하게 의견 작성할 자유도 있는 겁니다. 본인 논리가 이상하다는 걸 인정하기 싫으신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걸 배달어플 후기랑 비교하는 건 아니죠. ㅎㅎ
뷰2뷰3분실
IP 221.♡.191.217
09-19
2024-09-19 10:58:48
·
@애플농장주님 그렇게 생각하시는거면 저도 그런 간단한 의견에 대해 좀더 자세한 식견을 물어보고자했던거구요. 지금보면 제가 그럴려고한건 아닌데 원댓글이 시비조인걸로 보이긴합니다. 가격과 접근성으로 봤을때 저는 애용하는 브랜드중 하나라서 정말 궁금해서요. 그와중에 저랑 몇마디 나누시면서 계속해서 엄청 상대를 긁으려고하시네요.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19
2024-09-19 11:04:24
·
@뷰2뷰3분실님 이 글을 시비조로 보는 것 자체가 문제 같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배달후기는 누가봐도 해당 매장 테러목적입니다. 이 글은 그냥 본인이 맛 없다고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입니다. 단순히 글 형식이 비슷하다고 뭐가 다르냐는 건 아니지 않나요? 이해가 안 가시면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뷰2뷰3분실
IP 221.♡.191.217
09-19
2024-09-19 11:24:05
·
@애플농장주님 제 댓글이 시비조라고 보여진다는 말이였습니다. 잘생각해볼게요. 좋은하루되시길…
@뷰2뷰3분실님 에스프레소로 마시기 좋은 원두가 있고, 아아에 딱인 원두가 있고, 따뜻한 우유와 섞으면 더 맛있는 원두도 있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건 개인 취향이 크게 반영됩니다. 그래서 '아아 마시면서 커피맛 운운'은 제가 보기에 '몰라서 하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딱히 이정도로 자랑스러울 것은 없습니다.
사실 취향이라는 건 '어느정도이시길래?' 같은 높낮이나 우열이 있는 건 아닙니다. 자기가 맛있으면 맛있는거죠. 그걸 '아아나 마시면서' 라며 폄훼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별개로, 원 댓글이 본문에 대한 강한 강도의 반박으로 적힌 것이라는 점은 제가 간과한 게 맞습니다. 연관성을 생각해 보면 화가 나실 법도 했습니다. 제 대댓글은 댓글만을 바라보고 쓴 것이니 맘 상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저는 좋더라구요
메가하고 컴포즈가 비슷한 위치에 있는데 그냥 5백원 더 내고 메가 아아 마시고 있어요
저는 집에 디카프원두가 없어서
저녁때 커피가 너무 땡기면 사먹습니다.
(샷 두번추가 물적게해서 주문합니다.)
메가 컴포즈 둘 다 괜챤더군요.
남이 내려주는거라 맛있는듯합니다.
마누라는 컴포즈가 낫다고 합니다.
진한맛 - 메가, 하삼동
연한맛 - 컴포즈
중간맛 - 매머드, 테라
특히 메가가 연하게 안하면 도저히 못먹겠더군요..
바로 옆에 메가도 있어서 비싼 커피는 무슨 맛인가..하고 가끔 할인 쿠폰 뜰때 마시는데 저하고 잘 안맞더라고요.
(스벅은 해외 출장갈때만 마십니다. 너무 강배전이라서 전 싫어요)
기본적으론 다 그냥그런 커피내에서 선호도 차이니..
유튜버 안스타채널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 영상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스페셜티를 즐기는 입맛의 평가라 매겨진 등급은 무시하고 본인이 괜찮다라 느낀 브랜드랑 묶인 그룹쪽 찾아 드시면 나쁘지 않을겁니다.(등급은 의미 없는게 누군가한텐 공감을, 누군가한텐 커알못 아니냐, 말도 안된다란 반응을 일으켰던 컨텐츠라..)
앗.제.입맛과 같으세요
제 취향과 맞아요.
여러 군데 가서 마셔보세요.
메가,컴포주가 커피가 제일 맛없는데 이유가 무슴 원두를 쓰던 로스팅이 개차반이라 그렇다더군요.
확실히 커알못인데도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랑 저가커피는 맛과 향 차이가 많이 나긴 하더라구요.
그냥 저가 커피는 카페인 충전용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아요.
요즘은 개인 카페가 맛이 더 좋아요. 자주 가는 집 지인 데려가면 커피 진짜 맛있다!! 하지만 저는 익숙한 맛이거든요. 솔직히 ☆벅스도 어느새 탄 맛 밖에 안 남. 원두 질 떨어진 거 같아요.
집앞에 나란히 있는 메가와 컴포즈에서 비교해봤는데, 컴포즈가 제 입맛에는 잘 맞더라고요.
울회사 근처는 둘이 붙어있어서 줄 짧은데서 그냥 번갈아가면서 먹거든요
컴포즈 별로, 특히 벤티 라는 커피는 아휴 ㅜㅜ 그냥 버렸어요. 그 지점이 유독 맛 없게 하는 건지
나에게 매우 취향인 커피가 남에게는 최악이 될 수도 있는 것이 커피죠.
샷추가하면 맛이 괜찮습니다
근데 이게 웃긴게 어떤 매장은 샷추가 안하면 맛이 없고
어떤 매장은 샷추가 안해도 맛이 진하더군요
사장님이 샷추가하면 너무 진하실텐데요 라고해서 샷추가 안했는데 맛있더군요
갠적으로는 빽 보다는 별로지만 가성비는 있다고 생각해요
...사실 저 댓글은 진짜 맛있는 아아를 마셔봤다면 못할 멘트이기도 합니다 ㅋㅋ 오히려 경험이 부족할 때 용감하게 칠 수 있는 멘트죠.
다른분들 말대로 커피머신 청결상태, 원두보관 상태, 스탬핑 기술 등 같은곳에서도 다른맛이 다를수있는걸 다마신 사진놓고 맛없다고하면 어떤부분에서 이 취향을 존중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맛있는커피를 못마셔봤다구요? 반문해서 본인은 커피를 드시는 취향은 어느정도이시길래?
음식이 식었다, 불었다, 짜다, 등 ~이유로 맛없었다가 아니잖아요.
그리고 보통사람들은 어떤취향에서 안맞는지 다른지 의견을 먼저 어필하고 거기서부터 대화가 시작되죠.
마찬가지로 커피에 대한 아무런 코멘트가 없이 올라온 후기에 제가 어떤면에서 이걸 존중해야하는지 여전히 모르겠어요.
에스프레소로 마시기 좋은 원두가 있고, 아아에 딱인 원두가 있고, 따뜻한 우유와 섞으면 더 맛있는 원두도 있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건 개인 취향이 크게 반영됩니다. 그래서 '아아 마시면서 커피맛 운운'은 제가 보기에 '몰라서 하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딱히 이정도로 자랑스러울 것은 없습니다.
사실 취향이라는 건 '어느정도이시길래?' 같은 높낮이나 우열이 있는 건 아닙니다. 자기가 맛있으면 맛있는거죠. 그걸 '아아나 마시면서' 라며 폄훼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별개로, 원 댓글이 본문에 대한 강한 강도의 반박으로 적힌 것이라는 점은 제가 간과한 게 맞습니다. 연관성을 생각해 보면 화가 나실 법도 했습니다. 제 대댓글은 댓글만을 바라보고 쓴 것이니 맘 상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외람되지만 오지랖좀 부려보자면, 내려드신다고하시니 일산에 버번배럴에 원두를 에이징해서 파는곳이있습니다. 버번에서 기인하는 바닐라노트와 배럴 자체에서오는 오크향의 풍미가 어우러진게 기분좋게 즐긴 기억이있습니다.
오지랖이 불편하시다면 한번더 사과드리고,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너무너무너무너무 맛이 없어요
그냥 동네 개인 카페 2000원짜라 아메리카노가 정말 고급지게 맛있어요.
맞아요. 잘 없긴 해요.
저가중에는
텐퍼센트 마일드 아메리카노가 메가나 컴포즈보다 낫더라구요.
처음에 커피 내려서 먹었는데 뭐 이런 맛이냐 하고 커피머신부터 청소시켰습니다
그 이후로 와이프 퇴근전에 커피머신 청소 맨날 합니다.
고객분들도 그때부터 커피 맛이 좋게 변했다고 엄청 오시네요..
아라비카인지 로부스타인지,
어느품종 어느나라수입인지 정보가 별로 없는것
같더군요. 배합비율이나..
커피를 알 수록 저가커피는 별로같긴합니다
싸니까 그냥 아주 가끔 먹는...
그중에 백다방이 젤 별로였네요
개인적으론
커피맛나는 얼음물이라고 생각하면 먹습니다.
그래서 특정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보다 낫더라...라는 경험은 사실 어느 매장이 어느 매장보다 낫더라... 쪽에 가깝습니다.
저가커피만 매일 10년이상 마셨는데
진짜 너무 다름
컴포즈 뜨아는 좋아합니다
기계 과열인건지 내리는 사람 숙련도 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더벤티 빽다방 메가커피가 다르진 않더군요.
그러려니 합니다. 카페인만 충분히 들어있으면...
점바점인지 머신관리 청소 깨끗하게 해서 그런지
울나라 선호되는 일반적인 스탈은 아니라
나름 맛 차별화에 신경쓴거같긴합니다
근데 노력과 별개로 개인 취향은 아니라 저도 별로
(평범한거 좋아함)
근데 할리스도 시큼한데
이건 차분하고 깊은 시큼함이라 또 좋더군요
컴포즈는 할리스 저렴이같은느낌?
컴포즈>메가>메머드
벤티는 두번 버렸어요.
안되었나봐요ㅎㅎ 메가나 벤티는 쓴내가 너무 나서 안가게 되던데 말이에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기도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