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컴포즈는 진짜 맛 없네요; 94

2024-09-18 12:19:50 39.♡.25.80
꿍짱

IMG_2343.jpeg

저가형 커피중에 제일 싸서 오랜만에 먹는데 메가커피랑 벤티커피 이런거는 커피향이 나는데 이건 그냥 꺼먼 물같아요 ㅋㅋ

꿍짱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4]
굿왈츠
IP 1.♡.161.201
09-18 2024-09-18 12:21:12
·
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냐하함tm
IP 183.♡.170.241
09-18 2024-09-18 12:24:00 / 수정일: 2024-09-18 12:24:11
·
그가격에 그정도 맛이면 준수하지 않나요?
'
저는 좋더라구요
paper
IP 118.♡.94.227
09-18 2024-09-18 12:27:18
·
제 입맛에는 메가보다 낫던데요.따뜻한 아메리카만 마십니다
mikastar
IP 211.♡.192.80
09-18 2024-09-18 12:29:35
·
컴포즈가 메가보다 원두가 좋다던데 잘 모르겟더군용..
으뜸77
IP 39.♡.46.126
09-18 2024-09-18 12:30:34
·
저도 메가보단 좋던데 메가는 정말 이게 커피인가 싶을 정도로 쓴맛의 검은물을 주는거 같던데
크흡
IP 121.♡.40.30
09-18 2024-09-18 12:32:22
·
메가보다 맛있어요
캠프일
IP 211.♡.200.39
09-18 2024-09-18 12:33:38
·
전 컴포즈보다 메가가 입맛에 맞네요
MC도날드
IP 183.♡.180.195
09-18 2024-09-18 12:37:47
·
저는 컴포즈가 그중엔 제일 낫더군요.. 윗분들 평가와 유사하게 메가가 커피맛이 아니라 쓴 물 맛이라고 느껴집니다
rian1982
IP 58.♡.210.122
09-18 2024-09-18 12:39:03
·
저도 막입이라 메가 커피 잘 마시고 맥도날드 드립커피 좋아하는데 컴포즈는 진짜 맛 없더라구요
메가하고 컴포즈가 비슷한 위치에 있는데 그냥 5백원 더 내고 메가 아아 마시고 있어요
NULLNONE
IP 118.♡.95.64
09-18 2024-09-18 12:39:59
·
전 메가 가 더별로고 컴포즈가 더 나았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지점별 원두 회전율에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을듯요..
캐빈³¹™
IP 125.♡.247.174
09-18 2024-09-18 12:40:37
·
저도 평일은 컴포즈 거의 매일 가는데 맛있던데요.
가프
IP 27.♡.197.130
09-18 2024-09-18 12:42:41
·
저도 컴포즈만 갑니다. 제입맛엔 잘맞네요. 아아 주문할때 물적게 넣거나 샷 추가 합니다.
kingcrimson
IP 222.♡.242.132
09-18 2024-09-18 12:48:47
·
제 취향은 이탈리아 남부 스타일의 강배전인데..
저는 집에 디카프원두가 없어서
저녁때 커피가 너무 땡기면 사먹습니다.
(샷 두번추가 물적게해서 주문합니다.)
메가 컴포즈 둘 다 괜챤더군요.
남이 내려주는거라 맛있는듯합니다.
마누라는 컴포즈가 낫다고 합니다.
미농이
IP 182.♡.95.202
09-18 2024-09-18 12:52:57
·
저는 커피를 포션으로만 먹는데 개인적으로 산미는 포기하고, 진하고(쓴맛?다크?) 연하게로 나누면 이런거 같습니다

진한맛 - 메가, 하삼동
연한맛 - 컴포즈
중간맛 - 매머드, 테라
쏘랭이
IP 210.♡.111.154
09-18 2024-09-18 12:56:58
·
저가 커피중엔 빽다방 커피가 그나마 괜찮은거 같더군요~
골드문트
IP 180.♡.212.227
09-18 2024-09-18 19:54:25
·
@쏘랭이님 빽이 제일 별로 아닌가요
쏘랭이
IP 140.♡.29.3
09-19 2024-09-19 00:21:22
·
@골드문트님 최근에 안마셔 보셨으면 한번 마셔 보세요…
후우움
IP 116.♡.219.248
09-18 2024-09-18 12:59:40
·
저는 벤티요!
fiat
IP 220.♡.87.205
09-18 2024-09-18 13:01:27
·
저가 커피집은 차라리 물맛이 낫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연하게 옵션으로 먹네요

특히 메가가 연하게 안하면 도저히 못먹겠더군요..
마지노선
IP 211.♡.165.64
09-18 2024-09-18 13:02:33
·
저는 컴포즈가 제일 낫더라구요.
Buddys
IP 61.♡.127.208
09-18 2024-09-18 13:03:46
·
컴포즈 아아는 보리차 같아요
항상웃기
IP 58.♡.41.119
09-18 2024-09-18 13:08:53
·
저도 별로던데
두리
IP 182.♡.87.228
09-18 2024-09-18 13:23:54
·
블라인드 테스트 해보고 싶네요 ㅎ
척잔덕
IP 211.♡.107.112
09-18 2024-09-18 13:29:04
·
엥? 저는 꽤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메가도 있어서 비싼 커피는 무슨 맛인가..하고 가끔 할인 쿠폰 뜰때 마시는데 저하고 잘 안맞더라고요.
(스벅은 해외 출장갈때만 마십니다. 너무 강배전이라서 전 싫어요)
없는듯
IP 220.♡.33.155
09-18 2024-09-18 13:33:56 / 수정일: 2024-09-18 13:34:55
·



기본적으론 다 그냥그런 커피내에서 선호도 차이니..
유튜버 안스타채널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 영상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스페셜티를 즐기는 입맛의 평가라 매겨진 등급은 무시하고 본인이 괜찮다라 느낀 브랜드랑 묶인 그룹쪽 찾아 드시면 나쁘지 않을겁니다.(등급은 의미 없는게 누군가한텐 공감을, 누군가한텐 커알못 아니냐, 말도 안된다란 반응을 일으켰던 컨텐츠라..)
이두복근퇴근
IP 121.♡.211.230
09-18 2024-09-18 13:48:43
·
저는 에스프레스류는 비등비등하고 다른 제조 음료가 타카페 대비 엄청 맛있는거 같더라구요
편대장
IP 64.♡.160.29
09-18 2024-09-18 13:49:07
·
메가가 스벅처럼 탄맛이라 개인적으로 불호고 컴포즈는 맛 준수하다고 봅니다.
길을가다가
IP 211.♡.198.59
09-18 2024-09-18 14:06:30
·
@편대장님
앗.제.입맛과 같으세요
칼앨
IP 221.♡.70.166
09-18 2024-09-18 13:49:47 / 수정일: 2024-09-18 13:50:06
·
ㅋㅋ저가중에 커피맛제일 평좋은곳인데 거꾸로말하시네요
깜냥
IP 1.♡.8.128
09-18 2024-09-18 13:51:51
·
커피는 취향타서 정답이 없죠ㅎㅎ
아이언데드풀
IP 175.♡.78.173
09-18 2024-09-18 13:52:10
·
프렌차이즈 커피도 지점마다 차이가 있다던데요
solanine
IP 118.♡.92.173
09-18 2024-09-18 13:55:57 / 수정일: 2024-09-18 13:56:10
·
저는 디카페인만 마시는데 저가 커피중 유일하게 메가만 원두로 내려주고 컴포즈 포함 나머지 저가 프렌차이즈들은 커피 가루에 물 섞어서 만들어 주더라구요.
길을가다가
IP 211.♡.198.59
09-18 2024-09-18 14:05:47
·
저는 컴포즈만 가요.
제 취향과 맞아요.
TigerWoods
IP 218.♡.203.220
09-18 2024-09-18 14:08:42
·
컴포즈도 점바점 입니다.

여러 군데 가서 마셔보세요.
대장토끼
IP 121.♡.10.245
09-18 2024-09-18 14:25:09
·
프차는 점바점이라서여..
대장토끼
IP 121.♡.10.245
09-18 2024-09-18 14:25:45
·
프차들 선호도의 차이가 있을뿐 정상추출일때 못먹을맛 같은건 없었네여 ...
오카룽
IP 220.♡.179.61
09-18 2024-09-18 14:26:31
·
다른 이야기일 수 있지만요... 저는 식후 할메가커피가 정말 입에 촥 감깁니다. 혈당스파이크~
백화련
IP 211.♡.112.176
09-18 2024-09-18 21:45:09
·
@홀딩솜솜님 저도 왕할메가에 샷2개 추가해서 먹습니다…ㅎ
플로랄
IP 120.♡.114.8
09-18 2024-09-18 14:56:44
·
꿍짱님 의견도 동의합니다. 우리동네 아닌컴포즈는 정말 맛없었어요.
Speactor
IP 223.♡.52.216
09-18 2024-09-18 15:08:24
·
바리스타 지인이 얘기하던데...
메가,컴포주가 커피가 제일 맛없는데 이유가 무슴 원두를 쓰던 로스팅이 개차반이라 그렇다더군요.
확실히 커알못인데도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랑 저가커피는 맛과 향 차이가 많이 나긴 하더라구요.
섹시팬더
IP 113.♡.25.237
09-18 2024-09-18 15:08:53
·
점바점인 듯 합니다.

그냥 저가 커피는 카페인 충전용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아요.
vasan
IP 121.♡.204.67
09-18 2024-09-18 15:09:11
·
커피가 대중화될수록 가격 경쟁을 통해 맛은 떨어지고 주 고객층의 입맛도 서서히 알게 모르게 떨어지는 거 같아요. 잘나가는 기업도 점점 단가를 낮추고 그게 맛에 반영되는거 같습니다.
요즘은 개인 카페가 맛이 더 좋아요. 자주 가는 집 지인 데려가면 커피 진짜 맛있다!! 하지만 저는 익숙한 맛이거든요. 솔직히 ☆벅스도 어느새 탄 맛 밖에 안 남. 원두 질 떨어진 거 같아요.
나영이네
IP 223.♡.164.28
09-18 2024-09-18 15:18:25
·
컴포즈는 다른건 안마셔보고 민트초코만 먹어봤는데 다른 브랜드 대비 덜 달아서 갈때마다 마십니다. 제 기준 대체제가 없어요
Acidburn
IP 211.♡.39.212
09-18 2024-09-18 15:49:04
·
저도 메가보다는 컴포즈가 훨씬 낫던데 말입니다.
집앞에 나란히 있는 메가와 컴포즈에서 비교해봤는데, 컴포즈가 제 입맛에는 잘 맞더라고요.
우엡
IP 117.♡.1.119
09-18 2024-09-18 16:13:00
·
제 입에도 분명히 컴포즈가 더 진하고 맛있는데 놀랍네요
울회사 근처는 둘이 붙어있어서 줄 짧은데서 그냥 번갈아가면서 먹거든요
단순하게살기실천중
IP 58.♡.210.106
09-18 2024-09-18 17:06:10
·
저가 커피 중에서는 메가 커피가 제일 낫더라고요
컴포즈 별로, 특히 벤티 라는 커피는 아휴 ㅜㅜ 그냥 버렸어요. 그 지점이 유독 맛 없게 하는 건지
니히리
IP 118.♡.11.159
09-18 2024-09-18 17:34:34
·
메가든 컴포즈든 샷추가를 하는 게 좋아요. 전 이래야 먹을 맛이 나더군요.
teppin
IP 49.♡.143.189
09-18 2024-09-18 18:19:47
·
네스프레소로 집에서 만드는 라떼보다 저런 저가형 커피들이 더 맛이 없어요. 밖에서 사먹을 땐 싼 맛에 어쩔 수 없이 가지만요.
sys
IP 118.♡.163.240
09-18 2024-09-18 18:46:12 / 수정일: 2024-09-18 18:46:20
·
제 생각도 컴포즈>>>메가이고 밖에서 아아 내 돈주고 사먹어야 한다면 전 gs25에서 먹습니다 깨끗한 얼음에 유라머신+맥심원두 차라리 gs25가 더 괜찮습니다
드로아크
IP 220.♡.72.83
09-18 2024-09-18 18:52:14
·
커피는 기호 식품이라 개인적 취향이 매우 갈리는 음료입니다.
나에게 매우 취향인 커피가 남에게는 최악이 될 수도 있는 것이 커피죠.
TShark
IP 118.♡.160.132
09-18 2024-09-18 19:17:11
·
개인적으로는 좀 쓴맛 계열이었던 기억.
kakao
IP 218.♡.166.238
09-18 2024-09-18 19:25:18 / 수정일: 2024-09-18 19:26:20
·
컴포즈 매점 차이가 꽤 나기도하고
샷추가하면 맛이 괜찮습니다

근데 이게 웃긴게 어떤 매장은 샷추가 안하면 맛이 없고
어떤 매장은 샷추가 안해도 맛이 진하더군요
사장님이 샷추가하면 너무 진하실텐데요 라고해서 샷추가 안했는데 맛있더군요

갠적으로는 빽 보다는 별로지만 가성비는 있다고 생각해요
Eyez
IP 221.♡.1.176
09-18 2024-09-18 19:26:13
·
저는 컴포즈 > 메가 > 메머드 이 순이에여
화산암반수
IP 211.♡.95.118
09-18 2024-09-18 19:44:40 / 수정일: 2024-09-18 19:45:30
·
요 급에선 하삼동이 제입맛엔 갑같습니다. 뜨아 먹어보고 깜놀..산미가 ㅎㄷㄷ
해피몰
IP 112.♡.63.114
09-18 2024-09-18 19:46:56
·
백억커피인지 천억커피인지 거기만 거르시면 될 듯
뿌꾸빠
IP 175.♡.133.194
09-18 2024-09-18 19:47:44
·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맛을 따진다는 것도 좀 웃기죠 ㅎㅎ
뷰2뷰3분실
IP 61.♡.66.57
09-18 2024-09-18 19:53:51 / 수정일: 2024-09-18 19:54:08
·
에스프레소도 아니고 롱고도 아니고 라떼도 아니고 아아 마시면서 커피맛 운운하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iruka41
IP 223.♡.21.76
09-18 2024-09-18 20:36:44 / 수정일: 2024-09-18 20:41:25
·
@뷰2뷰3분실님 말이 왜 안되나요...? 전 진짜 맛있는 아아 한 잔으로 스페셜티 커피에 눈을 뜨고 지금은 집에서 갈아서 내려마시고 있습니다...
핑크쏠트
IP 125.♡.141.11
09-18 2024-09-18 21:25:44
·
@뷰2뷰3분실님 아아도 브랜드마다 맛이 다른데 왜 맛을 운운하는게 말이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18 2024-09-18 22:30:14 / 수정일: 2024-09-18 22:30:39
·
@뷰2뷰3분실님 아마 아이스커피는 향이 거의 사라지다시피 하니까 그런 거 같은데 이거 딱 황교익 아재가 하던 논리네요. ㅋㅋ 커피향은 많이 날아가지만 그 나름대로의 맛은 즐길 수 있는 겁니다. 딱 이런 분들이 본인이 맛잘알인 척 남들 깔보는 논리를 많이 시전하죠. 황교익씨처럼요. 맛이라는 건 주관적인 겁니다. 따뜻한 커피가 아이스커피에 비해서 향이 압도적으로 강하지만 아이스커피를 좋아하고 거기서 나름의 맛을 찾는 취향도 있게 마련입니다. 좀 다른 사람의 취향을 존중할 줄도 아시기 바랍니다. 절대적인 맛이란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미각세포의 분포도가 달라서 같은 음식을 먹어도 다 다르게 느낀답니다.
iruka41
IP 223.♡.21.76
09-18 2024-09-18 23:41:38 / 수정일: 2024-09-18 23:43:45
·
@애플농장주님 사실 아이스로 마시는 게 향이 더 날아가는 것도 아닙니다. 휘발성 향미나 맛은 뜨거울수록 빨리 없어지기 때문에에 오히려 적절한 향미를 더 오래 즐길 수도 있지요. (이를 이용해 요즘엔 냉각된 금속볼을 거치는 추출방식도 많이 쓰입니다. 휘발성이 강한 커피향을 가두는 역할을 하죠.)

...사실 저 댓글은 진짜 맛있는 아아를 마셔봤다면 못할 멘트이기도 합니다 ㅋㅋ 오히려 경험이 부족할 때 용감하게 칠 수 있는 멘트죠.
뷰2뷰3분실
IP 61.♡.66.57
09-19 2024-09-19 00:24:21
·
@애플농장주님 A는 내 입맛에 안맞고 B가 더 낫다 라고 할수있는걸 A가 맛없다고 해버리면 A를 평소 즐기는 사람은 이 주장에 의해 무시당하게 되는건데 애초에 이 글 부터 남의 취향을 존중하지않았는데 제대로 알고쓴 글도아니고 에스프레소에 물탄거 하나로 브랜드 전체를 까내리는글에 질문하나 던진걸 저를 잘난척에 황교익이랑 비교를 하시네요.
다른분들 말대로 커피머신 청결상태, 원두보관 상태, 스탬핑 기술 등 같은곳에서도 다른맛이 다를수있는걸 다마신 사진놓고 맛없다고하면 어떤부분에서 이 취향을 존중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뷰2뷰3분실
IP 61.♡.66.57
09-19 2024-09-19 00:28:13 / 수정일: 2024-09-19 00:28:36
·
@iruka41님 엄청....우위에 있는거같은 의견을 적으셨네요. 앞서 쓴것과 같은말인데, 에스프레소에 물탄걸로 브랜드 전체를 까내렸는데 제가 어떤부분에서 이 내용을 존중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집에서 내려드신다고하셨는데, 이 부분에서 본인을 엄청 자랑스럽게 여기시는거같습니다.
맛있는커피를 못마셔봤다구요? 반문해서 본인은 커피를 드시는 취향은 어느정도이시길래?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19 2024-09-19 10:25:44 / 수정일: 2024-09-19 10:31:25
·
@뷰2뷰3분실님 아니 단순하게 본인이 맛 없어서 맛 없다고 하는 의사표현 정도가 어떻게 다른 사람 의견을 무시하는 게 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사람이 맛있다고 할 때 '그게 어떻게 맛있냐? 맛 없던데' 라는 정도면 몰라도요. 잘 생각해 보세요. 님이 지금 하신 논리면 세상에 모든 의견은 다른 사람 의견을 개무시한 게 됩니다. ㅋㅋ 말이 안 되겠죠? 그리고 지금 본인이 계속 하시는 말씀이 딱 황교익 같은 스탠스 맞으세요.
뷰2뷰3분실
IP 221.♡.191.217
09-19 2024-09-19 10:47:19
·
@애플농장주님 이게 지금 다먹은사진 올려놓고 배민후기에 음식 맛없어요 한거랑 뭐가다른거죠?
음식이 식었다, 불었다, 짜다, 등 ~이유로 맛없었다가 아니잖아요.
그리고 보통사람들은 어떤취향에서 안맞는지 다른지 의견을 먼저 어필하고 거기서부터 대화가 시작되죠.
마찬가지로 커피에 대한 아무런 코멘트가 없이 올라온 후기에 제가 어떤면에서 이걸 존중해야하는지 여전히 모르겠어요.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19 2024-09-19 10:50:15
·
@뷰2뷰3분실님 여기는 자유게시판이고 저렇게 한 줄로 간단하게 의견 작성할 자유도 있는 겁니다. 본인 논리가 이상하다는 걸 인정하기 싫으신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걸 배달어플 후기랑 비교하는 건 아니죠. ㅎㅎ
뷰2뷰3분실
IP 221.♡.191.217
09-19 2024-09-19 10:58:48
·
@애플농장주님 그렇게 생각하시는거면 저도 그런 간단한 의견에 대해 좀더 자세한 식견을 물어보고자했던거구요. 지금보면 제가 그럴려고한건 아닌데 원댓글이 시비조인걸로 보이긴합니다. 가격과 접근성으로 봤을때 저는 애용하는 브랜드중 하나라서 정말 궁금해서요. 그와중에 저랑 몇마디 나누시면서 계속해서 엄청 상대를 긁으려고하시네요.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19 2024-09-19 11:04:24
·
@뷰2뷰3분실님 이 글을 시비조로 보는 것 자체가 문제 같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배달후기는 누가봐도 해당 매장 테러목적입니다. 이 글은 그냥 본인이 맛 없다고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입니다. 단순히 글 형식이 비슷하다고 뭐가 다르냐는 건 아니지 않나요? 이해가 안 가시면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뷰2뷰3분실
IP 221.♡.191.217
09-19 2024-09-19 11:24:05
·
@애플농장주님 제 댓글이 시비조라고 보여진다는 말이였습니다. 잘생각해볼게요. 좋은하루되시길…
iruka41
IP 223.♡.21.76
09-19 2024-09-19 12:45:18 / 수정일: 2024-09-19 12:47:01
·
@뷰2뷰3분실님
에스프레소로 마시기 좋은 원두가 있고, 아아에 딱인 원두가 있고, 따뜻한 우유와 섞으면 더 맛있는 원두도 있고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건 개인 취향이 크게 반영됩니다. 그래서 '아아 마시면서 커피맛 운운'은 제가 보기에 '몰라서 하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딱히 이정도로 자랑스러울 것은 없습니다.

사실 취향이라는 건 '어느정도이시길래?' 같은 높낮이나 우열이 있는 건 아닙니다. 자기가 맛있으면 맛있는거죠. 그걸 '아아나 마시면서' 라며 폄훼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별개로, 원 댓글이 본문에 대한 강한 강도의 반박으로 적힌 것이라는 점은 제가 간과한 게 맞습니다. 연관성을 생각해 보면 화가 나실 법도 했습니다. 제 대댓글은 댓글만을 바라보고 쓴 것이니 맘 상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뷰2뷰3분실
IP 106.♡.137.29
09-19 2024-09-19 14:09:27
·
@iruka41님 공격적이였던 어투에 사과드리겠습니다.
외람되지만 오지랖좀 부려보자면, 내려드신다고하시니 일산에 버번배럴에 원두를 에이징해서 파는곳이있습니다. 버번에서 기인하는 바닐라노트와 배럴 자체에서오는 오크향의 풍미가 어우러진게 기분좋게 즐긴 기억이있습니다.
오지랖이 불편하시다면 한번더 사과드리고,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벨스파인
IP 115.♡.207.96
09-18 2024-09-18 19:54:04
·
저가 커피(프렌차이즈) 들은 문제가 매장 마다 차이가 크게 있다는 부분입니다. QC가 안되는 것이죠. 그래서 여기서 개인 경험으로 뭐가 더 낫다고 말씀해본들 같은 매장에 가지 않은 이상 평이 제각각일 수 밖에 없습니다. ㅎㅎ
badsin7
IP 58.♡.208.145
09-18 2024-09-18 19:55:18
·
제 입맛엔 메가보다 컴포즈가 낫더라고요.
내각제절대안됨
IP 58.♡.214.177
09-18 2024-09-18 20:00:53
·
컴포즈 메가 벤티 빽다벙 절대 안마셔요
너무너무너무너무 맛이 없어요
그냥 동네 개인 카페 2000원짜라 아메리카노가 정말 고급지게 맛있어요.
루그렛
IP 218.♡.167.251
09-18 2024-09-18 20:19:26
·
@내각제절대안됨님 동네 개인 카페 중에 2천원 하는 곳 저는 본 적 없습니다...
내각제절대안됨
IP 58.♡.214.177
09-18 2024-09-18 20:21:39
·
@루그렛님 아 제가 사는 동네에서 얼마전에 사서 마셨는데요 정말 너무 맛나더라구요. 5,6000원하는 커피 보디 맛있었어요
맞아요. 잘 없긴 해요.
moonshine
IP 223.♡.253.246
09-18 2024-09-18 20:04:56
·
버거집이나 편의점 빼고
저가중에는
텐퍼센트 마일드 아메리카노가 메가나 컴포즈보다 낫더라구요.
지덕
IP 61.♡.22.132
09-18 2024-09-18 20:06:45 / 수정일: 2024-09-18 20:07:09
·
와이프가 컴포즈 매장 인수 받아서 운영합니다
처음에 커피 내려서 먹었는데 뭐 이런 맛이냐 하고 커피머신부터 청소시켰습니다
그 이후로 와이프 퇴근전에 커피머신 청소 맨날 합니다.
고객분들도 그때부터 커피 맛이 좋게 변했다고 엄청 오시네요..
애딕
IP 223.♡.203.100
09-18 2024-09-18 20:16:25 / 수정일: 2024-09-18 20:16:51
·
저가 커피들은
아라비카인지 로부스타인지,
어느품종 어느나라수입인지 정보가 별로 없는것
같더군요. 배합비율이나..

커피를 알 수록 저가커피는 별로같긴합니다
싸니까 그냥 아주 가끔 먹는...

그중에 백다방이 젤 별로였네요
개인적으론
나의X에게
IP 122.♡.250.232
09-18 2024-09-18 20:19:00
·
뭐 1500원 아이스커피에서 기대하는 것도 그렇기하죠.ㅎ
커피맛나는 얼음물이라고 생각하면 먹습니다.
radioman01
IP 121.♡.252.250
09-18 2024-09-18 20:23:36
·
저도 컴포즈 애용합니다. 메가보다는 훨씬 낫던데요?
iruka41
IP 223.♡.21.76
09-18 2024-09-18 20:39:43 / 수정일: 2024-09-18 23:37:42
·
같은 브랜드라도.. 정수된 물의 상태, 매장 그라인더와 에스프레소 머신의 관리상태, 그날그날 원두 상태에 따라 세팅을 하는지 여부 등에 따라 그 맛은 천차만별입니다. (로스팅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커피 맛은 계속 변합니다)

그래서 특정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보다 낫더라...라는 경험은 사실 어느 매장이 어느 매장보다 낫더라... 쪽에 가깝습니다.
호랑님
IP 211.♡.145.147
09-18 2024-09-18 20:43:40
·
커피전문점은 가게마다 진짜 많이 다름
저가커피만 매일 10년이상 마셨는데
진짜 너무 다름
은과현
IP 115.♡.157.173
09-18 2024-09-18 21:09:03
·
저는 아아는 별로고
컴포즈 뜨아는 좋아합니다
라스산다
IP 106.♡.2.130
09-18 2024-09-18 21:09:14
·
같은 가계인데도 어쩔땐 쓴물맛이고, 좋을 때 제입맛에 맛더라구요. 매가는 탄맛이라 제입맛엔 안맞고 컴포즈가 저는 더 좋았어요.
규민
IP 222.♡.230.189
09-18 2024-09-18 21:20:05
·
평일 같은 지점 하루 두번 거의 같은 시간대에 갑니다.
기계 과열인건지 내리는 사람 숙련도 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더벤티 빽다방 메가커피가 다르진 않더군요.
그러려니 합니다. 카페인만 충분히 들어있으면...
리콜라캔디
IP 106.♡.65.24
09-18 2024-09-18 21:20:34
·
울동네는 저가형 중에선 제일 덜 맛없더군요
점바점인지 머신관리 청소 깨끗하게 해서 그런지
ceer
IP 223.♡.80.130
09-18 2024-09-18 21:31:12 / 수정일: 2024-09-18 21:36:37
·
쌉싸름보다 약간 시큼하죠
울나라 선호되는 일반적인 스탈은 아니라
나름 맛 차별화에 신경쓴거같긴합니다
근데 노력과 별개로 개인 취향은 아니라 저도 별로
(평범한거 좋아함)
근데 할리스도 시큼한데
이건 차분하고 깊은 시큼함이라 또 좋더군요
컴포즈는 할리스 저렴이같은느낌?
피카츄라이츄
IP 121.♡.6.214
09-18 2024-09-18 21:49:36
·
점바점임.
고기왕_레오
IP 175.♡.97.71
09-18 2024-09-18 21:50:45
·
아이스라서 향이 적게 나는 이유도 있죠. 뜨겁게 마셔야 향도 나고 더 맛있게 느껴 집니다.
수면제
IP 172.♡.95.47
09-18 2024-09-18 21:55:01 / 수정일: 2024-09-18 21:55:17
·
저가 커피점들 중에선 최고입니다. 한두군데만 마셔보지 않고 여러곳 마셔봤기에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베르팜프
IP 218.♡.68.235
09-18 2024-09-18 21:55:22
·
전 저가 중 컴포즈가 제일 낫더라구요
컴포즈>메가>메머드
벤티는 두번 버렸어요.
macmini
IP 124.♡.73.36
09-18 2024-09-18 22:09:35
·
점바점이요...전 스벅보다 맛나거든요 대신 카페인이 좀 있는편입니다.
berlynn
IP 112.♡.121.210
09-18 2024-09-18 22:46:28
·
저가형중엔 컴포즈가 제일 준수하던데.. 그 매장이 회전이 잘
안되었나봐요ㅎㅎ 메가나 벤티는 쓴내가 너무 나서 안가게 되던데 말이에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기도 하겠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