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chat gpt o1 보니 한달에 100달러 정도 쓸 의향이 생기네요 24

3
2024-09-16 07:31:50 1.♡.211.89
아저기요



좀 써보고 성능보니 많이 좋더군요..


개발자라는 직업이라


중간중간 잘 안풀릴때 (기본모델로)

api로 따로 써야 겠군요...


비싸긴 하겟지만 돈값하는듯합니다 

아저기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거부기군
IP 218.♡.64.39
09-16 2024-09-16 07:43:54
·
개발자 입장에서는 주로 어디에 이용하시는 건가요?
일반인 으로서 궁금하네요.

문제해결? 코딩?
아저기요
IP 1.♡.211.89
09-16 2024-09-16 07:57:33
·
@거부기군님 설계만하고 구현은 ai로 하죠. 사실상 문제해결을 제가 하고 구현을 ai 한테 시키는 방식인건데 가끔가다 문제해결도 잘안될때가 있거든요 그때는 ai도 별도움안되는 경우가 태반.. 근데 chatgpt 01은 문제해결도 도움이 될듯해서 써볼려구요
궁궁
IP 118.♡.74.176
09-16 2024-09-16 08:01:28
·
미국 개발자가 자기 일을 동남아같은 곳의 임금이 싼 개발자에게 외주를 준 사례가 생각 나네요 ㅎㅎ 이제 ai에게 100달러 주고 나는 고연봉 받고?가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회원님임
IP 223.♡.204.237
09-16 2024-09-16 08:21:38
·
@궁궁님
회사가 바보가 아니죠ㅠㅠ
아네신
IP 223.♡.52.1
09-16 2024-09-16 08:54:39
·
얼마전 저희 회사 내부에서 AI 지원비를 끊는다고 했더니 개발자들이 “그럼 코딩을 어떻게 하라고?!!” 하는 반발이 일었었죠. 나도 모르게 AI 에 노예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T_T
조나
IP 175.♡.115.166
09-16 2024-09-16 09:06:16
·
@아네신님 요즘 ai 없이 코딩이 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근데, ai 지원비가 있다니 좋은 회사네요. 저흰 각자도생입니다.
pillll
IP 223.♡.85.83
09-16 2024-09-16 17:15:43
·
@아네신님

없어도 코딩이야 할 수 있는데…

ai덕에 급상승한 생산성은 유지해야하면서
ai는 정작 쓰지말라고 하니
모순이 생길 수 밖에요 ㅠ
유스튜
IP 118.♡.44.80
09-16 2024-09-16 09:14:59
·
2000달러 고려중이더라구요.. 월 260만원..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12.♡.24.181
09-16 2024-09-16 11:30:32
·
@유스튜님 공동구매도 나오겠네요…;
뿌꾸빠
IP 175.♡.133.194
09-16 2024-09-16 13:45:54
·
@유스튜님
그 얘기 듣고는 진지하게 팀 단위나 조직 단위로 구독해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 3만원짜리 쓰고있는데도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300만원짜리라면 더 만족할 거 같아서 제 팀원에게 적극 사용을 권할 거 같아요.
그 정도 지출할 용의는 있습니다.
초보티
IP 203.♡.185.175
09-16 2024-09-16 11:53:00
·
이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여론이 생성되면 안됩니다.
인터넷 보급을 싼 가격에 하고 정보의 불평등을 해소한 거처럼 ai도 싼 가격에 보급해 모두가 쉽게 사용하는 세상이 되어야합니다.
ai가 자본논리로 보급되는게 우려스럽네요.
아저기요
IP 1.♡.211.89
09-16 2024-09-16 12:18:25
·
@초보티님 생성 원가가 있으니.. 어쩔수 있나요.. 그래도 생성원가가 낮아지는 편이라 싸지고 있는거에 희망을 가져야죠
뿌꾸빠
IP 175.♡.133.194
09-16 2024-09-16 13:50:22 / 수정일: 2024-09-16 13:51:35
·
@초보티님
흠... A.I에 관심이 있다면 이런 문제는 여러 방안이 이미 있는데요?
오픈소스(좀 다른 의미지만) AI도 많고 설치형 온디바이스 모델도 많습니다.
본문은 수많은 AI 모델중에 특정 모델을 말하는 겁니다.
어떤 사람은 출퇴근시 1천원가량 내고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고 어떤 사람은 국산 중형차를 직접 몰고 어떤 사람은 억대 고급차를 모는 것처럼 여러가지 선택권이 이미 있습니다.
저 모델에 고성능 유료로 제공한다고 님이 우려하는 정보의 불평등을 가져오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당장 메타(페이스북)에서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오픈소스 AI인 라마3.1을 공개했습니다.
pillll
IP 223.♡.85.83
09-16 2024-09-16 17:19:48
·
@뿌꾸빠님

초보티 님 말씀은
최신 또는 최상위 기술 자체의 보급화/평준화를 말씀하시는거 같아요.

현재 gpt 4o가 월 20달러인데
더 강력한 기술이 나오더라도 가격은 그 수준으로 유지되어 누구나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거죠.

전 이 부분에서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피켈
IP 124.♡.90.96
09-17 2024-09-17 00:49:20 / 수정일: 2024-09-17 00:49:31
·
@초보티님
ai가 필수재로 되는 세상이네요
칵키드피스톨
IP 218.♡.216.163
09-16 2024-09-16 12:11:38 / 수정일: 2024-09-16 12:12:00
·
개발자가아닌 일반인인 제 기준으로는
아이폰 시리도 안써서 꺼놓는데 이걸 유료로 푼다고???
라는 느낌부터 들더라고요 물론 챗gpt랑 시리랑은 다른거겠지만 그게 그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들고
검색이야 뭐 해오던대로 직접 찾으면 되는거아닌가? 싶더라고요 ㅋㅋ
아저기요
IP 1.♡.211.89
09-16 2024-09-16 12:18:52
·
@칵키드피스톨님 캌키드님이 하는일을 누가 100원에 대신해준다고하면 눈에 불켜집니다..
칵키드피스톨
IP 218.♡.216.163
09-16 2024-09-16 12:23:22
·
@아저기요님 그럼 회사입장에서도 개발자한테 시키던일을 100원으로 ai한테 시키는날이 올 수도있는거겠네요??? ㄷㄷㄷ
아저기요
IP 1.♡.211.89
09-16 2024-09-16 12:25:05
·
@칵키드피스톨님 개발자는 ai 가만든 코드 관리(코드검수)가 되는데.. 회사가 ai 가 만든 코드 관리가 된다면.. 가능하겠죠.. 사실 지금도.. ㅎㅎ
칵키드피스톨
IP 218.♡.216.163
09-16 2024-09-16 12:29:09
·
@아저기요님 그런게 되겠어? 생각했는데 가능성은 있는거군요 ㄷㄷㄷ 친절한답변 감사합니다
천문공
IP 122.♡.56.205
09-16 2024-09-16 13:11:46
·
레-.플릿 이나 커서에 api 등록해서 쓰면 좋을 듯 하네요.
오리아빠
IP 118.♡.15.189
09-16 2024-09-16 13:20:37 / 수정일: 2024-09-16 13:21:32
·
전 개발자지만 AI를 활용하고싶어도
웹쪽은 모델이 다하고 로직이 심플하다보니 AI에 물어볼 일이 없는것 같아요.
pillll
IP 223.♡.85.83
09-16 2024-09-16 17:20:22
·
@오리아빠님
능력자십니다 >ㅁ<
육손백언
IP 118.♡.246.149
09-16 2024-09-16 17:26:54
·
개인한테 200 뜯으면 망삘이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