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청라아파트 화재 영상 24

6
2024-09-14 22:04:32 122.♡.182.38
WoWman

불이 차량들을 태우면서 번졌다고 생각했는데

 천정 단열재가 확산에 원인이었네요 

제천 사우나 화재도 지하 주차장  천정으로 확산되서 피해가 컷는데

아직도 주차장 천정에 저런 가연성 자재를 사용하는군요


WoWman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cucudace
IP 121.♡.232.129
09-14 2024-09-14 22:15:48
·
미친 놈들.. 아마겟돈을 뭐 보고 온 건가? 비유를 해도.. 제목 뽑는 것도 어떻게든 클릭 유도하려고..
에스파의 아마겟돈이 생각 났나보네.. 싸구려 멘트에 신물이 나네...
애준
IP 221.♡.144.86
09-14 2024-09-14 23:38:47 / 수정일: 2024-09-14 23:39:23
·
@RYAN_RYU님 영상은 보셨나요?
영상 중간에 한 대학교수가 한 말을 인용한거 같은데요? (영상 1:56)
새로운펩시
IP 118.♡.2.227
09-14 2024-09-14 22:15:58 / 수정일: 2024-09-14 23:05:09
·
이야.. 벤츠이 불난 것은 팩트고
확산른 천장 가연성 자재.

아파트 입주민들이 받을 고통을 생각하면
답답하네요!

어떤 대응과 법적인 공방이 오갈지 ㅠㅠ
New댜넬
IP 219.♡.225.19
09-14 2024-09-14 22:49:47
·
@새로운펩시님 불나고 스프링클러만 정상적으로 작동했으면 가연성자재에 불이 확산안되었을수도 있습니다.
새로운펩시
IP 118.♡.2.227
09-14 2024-09-14 23:08:13
·
@New댜넬님
그래서 아파트 입주민들이 더 골치가 아플것 입니다.

회사는 이제 CATL 장착 언플에 대한 대응이 더 주력이 될 것이니까요
버트
IP 14.♡.105.120
09-14 2024-09-14 23:32:24 / 수정일: 2024-09-14 23:35:09
·
@새로운펩시님
pd수첩의 후반부 파라시스 배터리 성능시험 영상을 봤습니다.
파라시스 배터리는 연기가 나고 바로 불꽃이 붙으며 터지더군요.
파라시스는 비슷한 철자로 '부분마비'라는 뜻이 있습니다. 양심이 마비된 배터리더군요.
버트
IP 14.♡.105.120
09-14 2024-09-14 22:16:40 / 수정일: 2024-09-14 23:35:48
·
배관 보온재 관련 법규가 아직 미약합니다.
그리고 전기차 화재 대응지침도 고민할 부분이 많은데 지하3층까지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허용하는 현행기준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현장 아파트관리소에서는 스프링클러 작동준비 시켜놓고 환기 신경쓰고 동라인에 방화문 닫혀서 연기 안들어가게 하고 그 와중에 준비작동식 스프링클러 SVP(지하1층)나 유수검지장치(지하2층) 가서 밸브 열어야 합니다. 불꽃 없을 때 소화전 시도도 해야 하구요. 이걸 야간 근무자 1명과 경비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파트는 입대의에 의해서 관리사무소 직원 최소화, 경비 인원 최소화 시켜왔으니까요.
방재 능력도 최소화 시킨거죠.
WoWman
IP 122.♡.182.38
09-14 2024-09-14 22:34:08
·
@버트님 우리나라는 그놈에 비용절감이 1순위고 안전은 2순위죠 선진국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테디박
IP 58.♡.246.136
09-14 2024-09-14 22:40:30
·
@버트님 근데 아파트 지하주차장을 보면.. 차라리 지하 1층보다 2,3층으로 내려갈수록 천정에 가연성 설비가 없더라구요.
예전엔 피트층을 만들어서 배관,배전설비를 두었는데 필로티 구조를 도입하면서 배관,배전을 지하1층 천정에 두기 때문에 화재발생시 화재확산의 길목이 되는 것 같네요..
버트
IP 14.♡.105.120
09-14 2024-09-14 23:04:37 / 수정일: 2024-09-14 23:10:56
·
@WoWman님 비용절감을 기업이 외치는게 아니라 그냥 입주민 대표회의가 나서서 외치고 있습니다. 비용절감은 안전의 최소화, 리스크 최대화 인데 말입니다.

만약 관리비를 쥐어짜지 않고 적당히 걷어두었고 입주민들의 수준이 높다면 스프링클러 오작동시 보상을 보험들어서 해주면 됩니다. 입주민이 법으로 따지고 들면 변호사 붙이고 적절하게 보상하면 되구요. 그런데 아니거든요. 스프링클러 오작동 하면 관리사무소 근무자 쳐죽일 놈 만들고 소장부터 누구 책임지워서 짜를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겁나서 일단 끄는 상황이 되기도 한다는 거죠.

물론 다른 가정으로는 감지기 A, B 작동하여 2차배관에 물차면 수손피해 발생하거나, 2차배관 물빼는 귀찮음으로 껐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게 겁나고 귀찮으면 소방안전관리자나 보조자 하면 안되죠.
버트
IP 14.♡.105.120
09-14 2024-09-14 23:06:49
·
@테디박님 mbc pd수첩의 영상에 보면 교수도 그동안 차량에 의해 불이 확산되는 줄 알았다며 깜짝 놀라는 장면이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간과해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뿌
IP 106.♡.11.17
09-14 2024-09-14 22:40:48 / 수정일: 2024-09-14 22:41:14
·
불난 원인은 벤츠차량인데 아파트에다 물타기..? 벤츠에서 알바 풀었나 의심됩니다.
WoWman
IP 122.♡.182.38
09-14 2024-09-14 22:43:49 / 수정일: 2024-09-14 23:52:42
·
@하뚜님 이게 물타기에요? 알바 웃고갑니다. ㅎㅎ
후우움
IP 116.♡.219.248
09-14 2024-09-14 22:47:43
·
@하뚜님 스프링클러도 안터졌는데 벤츠가 굳이 물타기 할필요는 없겠죠.
NYAM
IP 222.♡.64.67
09-14 2024-09-14 23:25:58
·
혹시, 모든 문제의 원인을 차량으로 몰고가려는 건설사측 알바도 있지않을까요?
smartnavy
IP 14.♡.121.251
09-14 2024-09-14 23:00:09
·
천장에 휘발유 발라놓은거처럼 번지네요,,
태지보이스
IP 211.♡.95.242
09-15 2024-09-15 00:03:10 / 수정일: 2024-09-15 00:05:04
·
대구지하철 사고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그 사건 이후 KTX시트 불연재로 만들었다고 홍보하던게 20년이나 지났는데 ,
생활반경인 등잔 밑이 저지경이었네요.
스프링클러만 제대로 작동했어도 가스는 용해되서 바닥으로 떨어지고,
20분 내에 소방차가 와서 수조 펼치고 진압했을겁니다.

저 정도 짧은 시간에 저렇게 보온재 타고 번지면,
내연차였어도 유독가스 때문에 소화기 포기하고 빨리 도망가야 됩니다.
군대에서 산불 진압 같은거 한번이라도 해보신분들은 본능으로 아실거에요.
인근 대기에 산소농도가 없다 시피해 호흡이 불가능하다는걸 알게됩니다.
배관 보온재가 불타서 저 지경을 만들었다고는 생각치 못했네요.
지금까지 차량을 타고 번진 내연차 화재의 열기 때문에 접근이 불가능해서 진압이 안된줄 알았습니다.
애플좋아
IP 175.♡.59.18
09-15 2024-09-15 00:08:14
·
스프링쿨러만 작동 했어도 했어도~~
teppin
IP 49.♡.143.189
09-15 2024-09-15 02:47:36
·
저런 폭탄발화덩어리가 지하공간에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문제네요
pebbles
IP 112.♡.113.159
09-15 2024-09-15 06:41:28 / 수정일: 2024-09-15 06:46:46
·
근래 본 것들 중에 가장 충격적이고 공포스러운 영상입니다.

중국산 배터리, 스프링쿨러, 가연성 보온재 등 사고 발생과 피해규모 확산에 복합적인 요인들이 얽혀 있어 신속하고 합당한 피해보상이 가능할 지 가늠이 안되는 상황이니,

억울한 피해를 당하신 분들에게 위로의 말조차 건네기가 조심스럽습니다.
돌아온검성
IP 118.♡.130.112
09-15 2024-09-15 07:25:01
·
전기차만 주구장창 씹고..... 허허
푸풍푸
IP 211.♡.195.252
09-15 2024-09-15 12:27:36
·
스프링클러만 작동되었으면 소방관 와서 대처할 시간 충분했겠죠.

벤츠 문제가 아니죠.
푸풍푸
IP 211.♡.195.252
09-15 2024-09-15 12:28:36
·
소화전에서 호스 연결해서 물만 뿌렸어도 저렇게는 안 되었을텐데 초기대응이 참...
어이가_없넹
IP 119.♡.160.167
09-15 2024-09-15 23:48:24
·
배터리 폭주까지 갔으면 소방차호스로 물 뿌려도 불은 안꺼집니다. 옆차량으로 얼마나 번지느냐가 문제일텐데,
블랙박스 동영상으로 찍힌바, 천장 단열재가 불타서 번졌으니...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