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취준생 스펙이 무엇일까요? 9

2024-07-25 13:04:43 59.♡.117.179
구름이여

아들 

지방 작은 국립대학 

기계공학과 4학년 입니다.

1학기 했으니 이제 마지막 학기만 남았네요

어제 지역의 중견(중소)기업의 현장실습을 갈것 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의논을 했습니다. 사실 집사람이랑 같이 토론에 가까웠지만


본인은

성실하게 다녔고 그나마 그 학과에서 상위 10~15% 내의 성적,

토익 850점 토익 스피킹 162점, 컴활 자격증, 현재 기사 1차 합격 2차 시험예정,

공모전 본선 입선 

이정도가 모두라서 자기는 스펙이 없다 그래서 취업이 쉽지가 않을 것 같다

자기는 알바도 안해 봤고 동아리 활동도 코로나 시기 때문에 모임 금지라서 

1학년 때 배드민턴 1년 한게 다이고 꾸준하게 한게 없다

그래서 현장실습이라도 갔다 와서 그 스펙이라도 한줄 더 넣어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 된다

라고 생각 하더군요


알바는 집사람이 그 시간에 공부해라 주의라서 못해 봤습니다.


집사람, 저 특별한 10%를 제외하면 나머지 90%는 너가 가진 수준은 각양각생이겠지만

내용는 별다르지 않다 

공부했으니 성적이 중요하고 회사에 실무에 필요한 영어나 자격증이 중요시 되지

알바, 동아리 활동 있으면 추가로 더 좋은 것이지 이것 때문에 너의 경쟁력이

절대적으로 떨어지는 것 아니다 그러니 현재 몇일 남지 않은 기사공부 잘 마무리해서

시험 치고 이 시험 결과에 따라서 필요하게 더 있는지 확인 후 그에 맞추면 된다


자기가 스펙이 부족한것 같아서 경쟁력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 하는 것 보니

한편으로는 안스럽고 한편으로는 너무 자존감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씁쓸하더군요 


요즘 취업 준비생들 스펙이 높기는 하겠지만 이정도 가지고도 많이 부족한다 싶기도

합니다. 

물론 대기업, 공사 같은 곳을 원하면 부족할 수 있지만

저, 집사람, 아들 모두 공통적인데 그냥 괜찮은 중견이면 만족 한다 인데

중견도 어려운 수준인지 싶더군요




구름이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
뮤상
IP 223.♡.28.213
07-25 2024-07-25 13:11:08
·
요새 상황으로 봐서는 시간을 최대한 끌어서 대기업에 입사하기 보다는 중소/중견에 최대한 빨리 입사해서 실무 경력 쌓고 조금 씩 더 큰 기업/좋은 조건으로 이동하는게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대기업이 담당하던 인재 육성이 이제 중소/중견으로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aiko
IP 211.♡.200.97
07-25 2024-07-25 13:11:57 / 수정일: 2024-07-25 14:03:35
·
공대는 동아리니 이런거 하등필요없습니다
공모전도 문과위주의 공모전이기때문에 공과 제품 이런쪽 공모가아니면 의미가없죠

그리고 기계공의 경우 그나마to가 많은데 중견만가도 1~2자리뽑을거라 오히려 박이 터집니다
(사람 100명쯤 경쟁할때 1등되는거보단 5000명쯤 경쟁할때 어찌어찌 100등되는게 쉽단거죠)

다만 학과성적은 의미없는게 3.0이나 3.5의 필터링 기준만 넘기면 동일하고(물론 학벌에대한 가감은 알게모르게다있음) 공기업의 ncs나 대기업의 적성시험같이 결국머리싸움인데 통상 시험쳐보면 학벌순 정렬이됩니다. 이건 뒤집을만한 가능성이라도 있어서 시험장까지갈 자소서라도 잘쓰면 모르겠는데
중견쯤가면 결국 고전적인 액셀필터인데 거기서 잘릴거라 힘들겁니다..
(요약하면 아직 3급공채남아있는 삼성에 원서내서 서류통과해서 gsat볼수있는지라던가 관련공기업 ncs시험봐서 성적나오는거보고 자기객관화 하는게 답입니다)

+ 대구인거같은데 본문내용으론 경북대는아닌거같고 금오공대겠네요. 금오공대 해당수준성적이면 제조계열 대졸급 설비직등 대기업취업 커트라인이긴합니다. 기술사무직은 어렵구요

생애커리어나 소득이 1~2년투자해도 출발이 대기업인게 이득이기때문에 견적나온다싶으면 대기업 파보는거고 아니다싶으면 빨리 던져야합니다
데리하
IP 223.♡.85.197
07-25 2024-07-25 13:44:12
·
요즘 대기업들 경력직도 많이 뽑고. 신입보면 중고신입 정말 많아요.

첫 취업 대기업 못간다면. 바로 중견가서 구르면서 원서 계속 넣는게 베스트라 봅니다.
smilewiz
IP 211.♡.72.160
07-25 2024-07-25 13:59:26
·
4학년 1학기이면 현장실습 경험보다는 기사 시험 준비와 하반기 대기업 공채 준비에 집중하는게 나을겁니다.
중견기업 현장실습이 채용 전제형이면 그나마 나은데 체험형이면 딱히 많이 도움되진 않을겁니다.
요새 취업문이 좁아서 1~2년 정돈 취준기간으로 잡고 준비하시는게 나을겁니다.
구름이여
IP 59.♡.117.179
07-25 2024-07-25 14:12:03
·
@smilewiz님 1~2년 취준한다면 졸업하고, 아니면 졸업유예 1년 동안 가능한데 1년이라도 유예 시키면서 하는게 나을까요? 점점 복잡하네요 이전과 세상이 많이 달라지니
aiko
IP 211.♡.200.97
07-25 2024-07-25 14:22:02 / 수정일: 2024-07-25 14:24:34
·
@구름이여님 졸업유예가 제한이 있는경우는 졸업 학점시수 미달. 공인영어성적 미제출 이런식으로해서 초과학기등록을 하죠. 미제출쪽은 제적사유될수도있으니 보통은140학점이다이러면 137학점으로 졸업막아놓고 초과학기 3학점 교양 등록하는식이구요.(취업나가리된다싶으면 기말시험안보고 f받으면되니)
구름이여
IP 59.♡.117.179
07-25 2024-07-25 14:31:35 / 수정일: 2024-07-25 14:32:33
·
@aiko님 아이가 다니는 학교는 2학기 동안 특별한 조건 없이 등록금의 1/8만 납부하면 졸업유예는 시켜주더군요
졸업 하고 취업준비가 나을지 유예하고 준비가 나을지 모르겠더군요
저희 때는 유예 라는 개념 자체가 없고 못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smilewiz
IP 211.♡.72.160
07-25 2024-07-25 14:33:59
·
@구름이여님 대기업 채용전제형 인턴의 경우 기졸업자는 지원 못할 수도 있으니 졸업유예하고, 대기업 인턴, 공채 둘 다 노려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구름이여
IP 59.♡.117.179
07-25 2024-07-25 14:39:29
·
@smilewiz님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