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시드니 여행중입니다 57

32
2024-06-08 04:53:54 수정일 : 2024-06-08 04:57:35 14.♡.149.34
오라질

20240606_151205.jpg

20240606_201534.jpg

20240606_200931.jpg

20240607_190417.jpg

20240607_190948.jpg

20240607_135838.jpg

20240607_135921.jpg

20240607_135927.jpg

20240607_135428.jpg

20240607_141132.jpg

20240608_054658.jpg

20240608_054736.jpg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218249CLIEN


작년에 Jetstar 항공권 싸게 나왔다고 글올렸었는데 시간 참 빠르네요 ㅎㅎ


10시간반 비행에 저가항공, 그중에서도 ShitStar라고 불리는 악명높은 항공사라 괜찮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결론적으로는 아주 괜찮았습니다. 3-3-3으로 빼곡한 자리 배치이긴 했는데 비행기 자체가 커서 그런지 무릎공간도 다른 저가항공보다 넓고 시트 편하고 연착 지연도 심하지않았네요. 


그간에 집사람 건강이 좋지않아서 가족여행을 가까운 곳만 다녔는데 애들은 장거리 비행을 신기하게 받아들이고 맨날 쪼그만 비행기 타다가 보잉787 첨 타니까 비행기 내부가 왜이렇게 크냐고 마냥 두리번거리고 좋아합니다 ㅎㅎ


와이프는 돈아끼는걸 좋아해서 비행기 싸게 왔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참 좋아요. 짧은 일정인데 힘내서 다니겠다고 아침에 공진단 먹고 밴드로 운동도 하고 준비를 단단히 해왔어요 ㄷㄷ


3박5일 일정에 장시간 비행에 힘들어할것 같아서 시내한복판에 숙소를 잡고 렌트카를 빌렸는데 어딜가도 주차비가 너무 비싸서 심장이 떨립니다(한시간에 2-3만원 정도). 그래도 천둥 번개를 동반한 궂은 날씨 생각하면 잘했다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하버브릿지 클라이밍투어를 했는데 네식구 난생처음으로 바다를 가로지르는 철제 다리위를 걸었네요. 바다위 134미터 지점까지 2시간 가량을 가이드 설명을 들으며 다리위를 오르는데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문득 발밑을 보니 아찔해서 긴장한 아들 녀석 손을 잡고 섰다 걸었다 대화를 하며 기념 사진을 찍었네요. 


날씨가 계속 우리나라 장마처럼 폭우가 오는데 브릿지투어할때만 기가막히게 날이 개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올라가서도 뻥 뚫린 하늘이 정말 멋졌고 오페라 하우스도 장관이었습니다. 괜히 식구들 고생만 시키는것 아닌가 계속 걱정했었는데 웬걸 다들 손에 땀을 쥐며 즐거워하고 가장으로서 뿌듯했습니다 ㅋㅋ


이틀차 강행군에 애들은 저녁 먹고 바로 쓰러져 자는데 자다가 서로 부둥켜 안고 있더라구요 ㅎㅎ 와이프가 그 모습을 보더니 딸은 예쁘고 아들은 잘생겼대요. 숱하게 여행다녀도 이런 말은 처음인데 우리집은 화목하구나 하는 생각이랑 집사람이 건강을 많이 회복한 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내일은 가까이서 코알라를 돌보고 만져볼수 있다는 동물원에 갈 예정인데 중3 딸래미가 엄청 고대하고 있습니다. 다 큰 녀석이 그렇게 신나할줄 몰랐는데 와이프도 "코알라는 못참지" 이러네요 ㅋ 여자들이라 그런가 뜻밖의 호응에 저도 괜히 신이 나서 가는길에 먹을 간식도 사고 마음이 들떠있습니다. 


초5 아들은 점잖은척 자기는 코일라보다는 캥거루가 좋다는데 아까 핸드폰보니까 코알라 사진 찾아보고 있더라구요 ㅋㅋㅋ


짧은 일정에 비도 많이 오고 아쉬운 점이 많지만 그래도 오길 참 잘했다 생각이 듭니다. 애들 공부만 아니면 또 오고 싶은데 큰애가 내년에는 고등학생이라 학원에 시험에 더 바빠질거라니 참 서운하네요 ㅠㅠ

오라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7]
bigegg
IP 211.♡.177.198
06-08 2024-06-08 05:15:56
·
대학생때 가봤었는데 많이 변했을거 같아요.

시드니 호주 넘 좋아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5:21:41
·
@bigegg님 겨울에 온거라 그런지 날씨가 상당히 거칠고 변덕스럽고 그렇습니다만은 사람들이 다들 친절하고 밥맛있고 엄청 재밌습니다!!
윈터어게인
IP 220.♡.199.89
06-08 2024-06-08 05:26:56
·
오늘 내일은 그래도 날씨가 좋으니 좋은 구경 많이 하시고 가시길..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5:34:26
·
@윈터어게인님 호주는 날씨가 쾌청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첫날은 바지랑 신발이 흠뻑 젖을 정도로 된통 당했습니다 ㅎㅎ 오늘은 동물원이 메인인데 동물원도 야외 100%일것 같아서 맑은 날씨가 간절하네요. 날 좋으면 가는길에 내셔널 파크?쪽 경치 좋은곳들을 같이 돌아보려고 합니다.
윈터어게인
IP 220.♡.199.89
06-08 2024-06-08 06:58:53
·
@오라질님 커피 좋아하신다면 커피도 많이 드시고 가세요. 어딜가나 다 맛있긴 한데
아무 까페에서나 위 그림의 로고를 붙여놓고 이 커피빈을 쓴다 그러면 무조건 드세요. 개인적으로 호주에서 제일 맛있는 커피빈이라고 생각합미다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7:56:51
·
@윈터어게인님 정말 어딜가도 커피가 괜찮고 가격도 비싸지않아서 커피인심이 좋은 것 같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알려주신 원두인가 둘러봐야겠네요!
윈터어게인
IP 220.♡.199.89
06-08 2024-06-08 09:56:00
·
@오라질님 울워스 마트 가시면 저렇게 볶은 원두를 넣은 팩을 팝니다. 하나 사가지고 가셔도 되고 혹은 네스프레소용 커피 캡슐도 파니까 그것도 추천합니다! ㅎㅎ
플로랄
IP 121.♡.158.131
06-08 2024-06-08 05:30:18
·
즐겁고 행복한 여행되세요 작가님! 너무 부럽고 보기 좋네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5:42:58
·
@플로랄님 아앗 작가라고 불러주셔서 생각해보니 홍보겸 책이라도 들고 사진 찍었어야하는데..! 저가항공이라서 짐을 줄이는 것만 생각하다보니;;; 생각이 짧았네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8:03:15
·
@프랑지파니님 오 프랑지파니님! 공간촬영하려고 VR도 가져왔는데 정신없어서 꺼내지도 못했습니다, 오늘 하루는 코알라 데이가 될것 같은데 검색해보니까 코알라 냄새가 엄청나다는 얘기가 많네요 ㅎㅎ
twisty12
IP 121.♡.214.58
06-08 2024-06-08 06:41:09
·
어쿠 싯니3박일정 빡빡하시겠네요 골드코스트 가시면 좋으실텐데 부럽습니다~~~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8:04:39
·
@twisty12님 다음에 또 특가 노려서 와봐야지 하는 생각입니다. 내년 표를 지금부터 모니터링해볼까봐요
desert
IP 110.♡.150.176
06-08 2024-06-08 07:29:44
·
저도 시드니 여행중인데 반갑네요 ㅎㅎ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7:54:00
·
@desert님 어쩌면 마주쳤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블루바다
IP 220.♡.36.2
06-08 2024-06-08 07:44:52
·
그래도 비비드 시즌에 가서 멋진것 많이 보셨겠네요. 브리즈번도 젯스타 싸게 나오니 다음엔 골코쪽으로 오세요. 날씨 죽입니다.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8:06:11
·
@블루바다님 크으 이게 제 머릿속에 호주이미지였는데 와보니 천둥 번개에 장마비라 기절초풍했어요 ㅋ 다음에도 특가뜨는것 봐서 멜버른 브리즈번 가보고 싶습니다!
Buena-Onda
IP 1.♡.120.107
06-08 2024-06-08 11:55:40
·
@블루바다님
오~ 여기 쪼오기 밑에 바이런베이 아닌가요?
파도 좋은 곳~
블루바다
IP 220.♡.36.2
06-10 2024-06-10 16:53:27
·
@Buena-Onda님 네 바이런 베이 맞습니다. 지난 주말에 찍은거네요.
매일한가한
IP 116.♡.241.254
06-08 2024-06-08 08:04:45
·
우와 3박5일 일정이시라니!! 즐거운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08:08:25
·
@매일한가한님 요번 연휴가 짧아서 많이들 이렇게 오시지 않을까 싶은데 시차가 1시간으로 크지않아서 생각보다 고생스럽지않고 수월한 것 같습니다!
제뉴인
IP 119.♡.22.115
06-08 2024-06-08 08:30:26
·
전철타고 울릉공도 가 보세요...가깝고 아주 좋아요
오라질
IP 49.♡.129.120
06-08 2024-06-08 09:54:42
·
@제뉴인님 렌트했는데 차로도 가볼만할까 한번 보겠습니다. 비싼 주차비 뽕뽑을수 있다면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ㄷㄷ
블루케지
IP 121.♡.80.17
06-08 2024-06-08 10:12:25
·
2살안된 아기 초5될때쯤까지 기회되면 한번 가보고싶네요 10시간이 좀 무섭긴하지만요 ㅎ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08:41
·
@블루케지님 애기들이 귀가 아파서 장거리는 좀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장거리가 고도가 높고 기압차 때문에 더 아플수 있다고 하는데 아기가 잘먹고 잘자면 기압이 조정되면서 괜찮다고 합니다. 24개월전까지는 무료니까 두돌 될때쯤 컨디션 좋은 날을 골라서 제주도처럼 가까운곳에 나들이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MaDrOboT
IP 220.♡.227.240
06-08 2024-06-08 10:32:32
·
와 제가 딱 1년 전에 시드니 다녀왔는데.. 그때 기억도 막 살아나고 너무 좋네요 :) 끝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혹시 블루마운틴은 안 가시나요? 한인투어로 하시면 블루마운틴+동물원을 하루 일정으로 많이들 가더라구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09:50
·
@MaDrOboT님 짧은 일정에 날씨가 좋지않아서 블루마운틴+페더데일은 포기하고 오늘 심비오 동물원에 다녀왔습니다. 코알라 만져보는 내내 감격의 도가니였습니다~!
슈퍼매직84
IP 223.♡.55.164
06-08 2024-06-08 10:55:28
·
호주 워홀의 추억이 벌써 15년이 넘었네요.
좋은 추억이 한가득이라 항상 그립습니다 ㅎㅎ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10:48
·
@슈퍼매직84님 처남이 호주워홀러였는데 눌러앉아 살고싶었다고 늘 이야기해요. 와보니까 왜 그런지 느낌 옵니다 ㅎㅎ
로즈법사
IP 27.♡.18.51
06-08 2024-06-08 10:57:43
·
가족 여행 부럽습니다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11:55
·
@로즈법사님 온식구 하루 종일 같이 다니니까 너무 좋습니다. 평소엔 회사가느라 학교 다녀오느라 얼굴 보는것도 잠깐인데 여행이 좋긴 좋네요!
신림동내고향
IP 203.♡.218.131
06-08 2024-06-08 11:05:44
·
참으로 행복해 보입니다. 부럽습니다.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14:17
·
@신림동내고향님 Jetstar가 엄청나게 싸게 특가 항공권을 파는 모양이어서요, 저희도 싸게 샀는데 그보다 더 싸게 사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다음에 또 특가나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쥐돌스
IP 61.♡.81.117
06-08 2024-06-08 11:08:25
·
꽃집사장님들이 제일 싫어한다는 그 도시!! 아무튼 즐거운여행되세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04:05
·
@쥐돌스님 ㅋㅋㅋ 1초 정도 당황했다가 이해했습니다 ㅎㅎㅎㅎㅎ
초보회원1
IP 130.♡.77.119
06-08 2024-06-08 11:37:50
·
행복한 모습 보기 좋아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15:56 / 수정일: 2024-06-08 22:16:12
·
@회원님123님 예약을 미리해야하는데 날씨가 안 좋은 날도 무조건 다리위 체험을 한다고 해서 이거 돈은 돈대로 쓰고 비 쫄딱 맞고 고생하고 애들 감기걸리겠다 생각했는데... 웬걸 하늘이 도와서 햇빛 쨍한 구름 위를 걷자니 가만있어도 웃음이 났습니다 크.. 웬지 가장노릇한것 같은 기분이었네요
봄봄
IP 116.♡.92.195
06-08 2024-06-08 11:56:09
·
시드니 일때문에 참 자주갓는데 멀어서 생각안해봣는데 저도 애들데리고 가봐야겟습니다. 여행즐겁게하세요. 사진 잘봣습니다. ^^*
킹스크로스 왕십리라고하던 생각나네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19:07
·
@봄봄님 ㅋㅋㅋㅋ 진짜 왕십리가 맞네요?! 오늘은 헝그리잭이라는 첨보는 브랜드가 있길래 애들한테 기대된다고 설레발치면서 들어가서 먹었는데.. 버거킹이었네요 ㅋㅋㅋ
멜버른
IP 116.♡.180.48
06-08 2024-06-08 11:56:16
·
안전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22:14
·
@멜버른님 오늘 동물원 간다고 왕복 120km를 운전했는데 덕분에 안전히 잘 다녀왔습니다. 감사해요!
leonis04
IP 61.♡.54.218
06-08 2024-06-08 12:20:55
·
울 첫째 뱃속에 넣고 신혼여행 간 기억을 떠오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우리 가족도 행복하구나를 느꼈습니다 ㅎㅎ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31:53
·
@leonis04님 호주가 멀지만 시차가 없다시피해서 부담이 덜한것 같아요. 참 좋은 선택하신것 같고 신혼여행으로 다녀오셨다니 더욱 낭만적이네요! 저도다시 또 오고 싶어졌습니다.
낭만의화신
IP 182.♡.8.204
06-08 2024-06-08 13:12:46
·
혹시 세바시에서 우울증으로 강연하신분??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32:33
·
@낭만의화신님 맞습니다. 클리앙에 올린 글이 모태가 돼서 책을 쓰게 된고로 클리앙이 고향인셈입니다 ㅎㅎ
낭만의화신
IP 182.♡.8.204
06-08 2024-06-08 13:14:15
·
이전글 보닌 그분이 맞으시네여~~~우왕 신기신기
용갈통뼈
IP 210.♡.62.89
06-08 2024-06-08 13:20:00
·
시간이 많이 흐르긴 했나 봅니다.
Bridge Climb에서 사진찍으면 이젠 파일로도 받을 수 있군요.
20년이 지나버려서 당시에 찍은 사진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가족분들과 즐거운 여행 보내고 오시길 바랄게요 ^^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35:36
·
@용갈통뼈님 20년전이면 디카 초창기네요 ㄷㄷ 사진 외에도 8초 정도되는 동영상도 찍어주는데 인스트럭터가 엄청 흥이 많은 분이어서 재미난 연출도 하고 즐거웠습니다!
용갈통뼈
IP 210.♡.62.89
06-09 2024-06-09 09:50:05
·
@오라질님 맞습니다. 그때 Nikon Coolfix 2500 들고 다니면서 여행다녔었죠. 애들이 조금 더 크면 가족여행으로 가려고 몇년 전부터 계획 중인데 올려 주신 사진 보니까 빨리 돈 모아야겠네요 ㅎㅎㅎ
졸튼
IP 39.♡.42.136
06-08 2024-06-08 13:29:13
·
호주.. 참 살기 좋은 나라죠..
호주에 있는 동안 이런저런 현지 이야기 들으면 얼마나 부럽던지 ㅎㅎ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잼있는거도 많이 보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다 오세요 :)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36:54
·
@졸튼님 짧아서 아쉬운 여행이었지만 말씀해주신 덕분에 정말 잘 먹고 알찬 경험하고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호두아빠2
IP 59.♡.137.192
06-08 2024-06-08 13:38:39
·
본다이비치도 가깝고 좋아요
시티에서 오갈로 버거 보이면 파인애플버거 추천
달링하버 허리케인그릴에서 립도 드시고 오세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38:59
·
@호두아빠2님 크흡 비가 엄청 오고 그래서 막 보이는 곳에 들어가서 추천 메뉴 먹고 그랬습니다, 오페라하우스 근처는 뭘 먹어도 맛있건지 아니면 시장이 반찬이라고 비에 홀딱 젖으니까 그렁건지 따뜻한 음식에 군침이 돌아서 굶은 사람처럼 와구와구 맛있게 먹었습니다!
부싼싸나이
IP 61.♡.16.2
06-08 2024-06-08 14:07:40
·
하버브릿지 투어!! 넘 부럽습니다~~!!!ㅎ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39:43
·
@부싼싸나이님 좋다는 얘기가 많아서 꼭 해봐야지 했는데 이정도까지 재밌을줄은.. 대유잼이네요 ㅋ
고요재
IP 211.♡.147.246
06-08 2024-06-08 19:41:45
·
그림천재 따님이 이번 여행으로 좋은 그림 많이 그리면 좋겠네요.
오라질
IP 14.♡.149.34
06-08 2024-06-08 22:40:53
·
@고요재님 떠나기전부터 귀염귀염한 그림을 작게 그려넣어서 일정표를 만들고 그랬는데 집에 가서도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펭라뷰
IP 112.♡.221.228
06-10 2024-06-10 11:54:32
·
대학시절 어학연수 갔을 때도 좋았는데, 다시가고픈 곳이죠. 거기서 만난 집주인 친구분이 요트랑 하우스 렌탈업 하시는데 결혼 신행 오면 싸게 해주겠다고 했는데 아직도 못갔네요. 더 늙기 전에 가야겠습니당. 여담으로 오페라하우스 멋지죠. 가까이서 보면 지붕에 바다새똥이 어마어마 합니다. 지붕색이 흰색인 이유가 있는 것 같더군요 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