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풀님 사실 10분도 지켜야 하지만 전 10분이면 그려러니 하겠는데 2시간 30분을 일찍 닫아버리면 어쩌잔 건지 몰겠어여 ㅎㅎ 본인들도 장사해봐서 대충 패턴을 알테니 변경된 영업시간 공지를 확실히 하던가요.
에일리언
IP 92.♡.186.150
06-03
2024-06-03 04:13:20
·
그런 시각도 있을 수 있고... 그 집이 자영업자면 자영업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패널티나 어떤 계약만 없으면 자유 아닐까도 싶습니다. 그걸로 평판이 떨어지거나 해도 업자 스스로 감내하게 될겁니다. 반대라고 해도 고객은 거기 원하는 것이 있어 가는거겠죠. 만약 18시인데 앞으로 3시간 더 해야 하고, 손님도 올 것 같지 않던가 적던가, 다른 볼일이 있다면... 시간도 투입되는 자원이니.... 투입대비 기대수익이 적거나 다른 사정이 있다면 판단은 그분 몫이 아닐까도 싶네요.
힝힝이
IP 115.♡.40.239
06-03
2024-06-03 04:37:45
·
저도 겪어봐서 빨리 닫는 집 마음도 이해는하는데 그런집치고 결국에 잘되는 집을 못봤습니다...... 고객과 약속이고 본인이정한 영업시간인데 잘지키는 집이 음식이든 장사든 잘하기마련이더라구요
장사 잘되면 늦게까지 하는거야 당연한 건데...
다만 장사 안된다고 예정된 시간 보다 몇 시간씩 차이나게 일찍 닫아버리면
소비자로선 이 가게가 언제 문닫을지 예측할 수가 없는지라...
사실 10분도 지켜야 하지만
전 10분이면 그려러니 하겠는데 2시간 30분을 일찍 닫아버리면 어쩌잔 건지 몰겠어여 ㅎㅎ
본인들도 장사해봐서 대충 패턴을 알테니 변경된 영업시간 공지를 확실히 하던가요.
자영업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패널티나 어떤 계약만 없으면 자유 아닐까도 싶습니다.
그걸로 평판이 떨어지거나 해도 업자 스스로 감내하게 될겁니다. 반대라고 해도 고객은 거기 원하는 것이 있어 가는거겠죠.
만약 18시인데 앞으로 3시간 더 해야 하고, 손님도 올 것 같지 않던가 적던가, 다른 볼일이 있다면...
시간도 투입되는 자원이니.... 투입대비 기대수익이 적거나 다른 사정이 있다면 판단은 그분 몫이 아닐까도 싶네요.
그런집치고 결국에 잘되는 집을 못봤습니다......
고객과 약속이고 본인이정한 영업시간인데 잘지키는 집이
음식이든 장사든 잘하기마련이더라구요
급한일이 생겼거나 장사 접는 수준 같습니다
급한일이 아니라면 주문이 하루종일 안들어와서 닫고 나간거죠.
요즘 가게들 문열고 몇달만에 문닫는거 보면, 시장 상황 때문에 안타깝기도 하지만 장사를 쉽게 생각한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분들도 그럴듯 합니다. 인건비 문제도 있고요.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관공서도 아니고요
소비자 외면 받으면 도태될테고,
그런 외면에도 승부가 되면 생존하겠죠
업무상 약속을 계약이라고 합니다.
제가 미국에서 개인사업자 낼때 관공서메서
책으로 한권을 가르칩니다.
벽에 써붙이는 모든것이 계약이라고.
근데 1 시간 늦게 문열고도
미안해 하지를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