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미국 작가들이 만든 작품에서는 유럽 중세풍 세계관을 엄청 더럽고 잔인하고 혼란스럽게 묘사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은데(마녀사냥이 일상이거나 분변으로 가득한 거리라던가 널려있는 전염병 시체라든가요)
일본, 한국, 중국 작가들이 묘사하는것과는 느낌이 전혀 다른걸 보면서
문화차이 실감합니다
사실 그 유명한 스카이림 부터가 파판,드퀘 같은 낭만과는 거리가 멀고 완전 황량한 북부지방 그 자체를 묘사한 느낌이죠
유럽, 미국 작가들이 만든 작품에서는 유럽 중세풍 세계관을 엄청 더럽고 잔인하고 혼란스럽게 묘사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은데(마녀사냥이 일상이거나 분변으로 가득한 거리라던가 널려있는 전염병 시체라든가요)
일본, 한국, 중국 작가들이 묘사하는것과는 느낌이 전혀 다른걸 보면서
문화차이 실감합니다
사실 그 유명한 스카이림 부터가 파판,드퀘 같은 낭만과는 거리가 멀고 완전 황량한 북부지방 그 자체를 묘사한 느낌이죠
당장 우리나라나 중국에선 왜구들 실상을 알지만
일뽕 가득한 서구인들은 그 왜구들을 무사도니 뭐니 하면서 좋아하잖아요
멀리서 잘 모르고 보니까 멋져보이는거겠지요
ㄴ 디즈니 전매특허 아닙니까 ㅎㅎㅎㅎ
서양인들에겐 '중세'판타지지만 우리에겐 중세'판타지'인거죠.
동양에서 보는 서양 중세물도 사실 이세계물로 봐야하지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