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아이폰, 아이패드의 고사양은 어디에 쓰이나요? 28

4
2024-05-08 03:12:10 수정일 : 2024-05-08 03:14:43 218.♡.21.58
돼냥아치

옛날 애플 vs 삼성 성능논쟁도 그렇고 사실 사양이 어떤 큰 의미가 있는가 항상 궁금했긴 해서요. 결국엔 그정도 고사양이면 메인작업용으로 쓰여야 할텐데 아직까지 폰이나 아이패드로 메인작업을 하는 사람은 거의 본적이 없어서요. 아이패드를 보조모니터마냥 띄우는거나 태블릿으로 쓰는 경우는 종종 보긴 했지만요. 


결국 고사양 필요한건 게임 정도?? 밖에 생각이 안나요. 


저는 아이폰 se2가 사고때문에 깨지기 전까지 아무 문제 없이 썻거든요. 계속 쓰고 싶었는데 ㅠㅠ 그전까지는 6썻어요.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8인데 용량 빼고는 딱히 흠 잡을데가 없는 느낌.. 


그냥 저는 결국엔 폰은 디자인이 그냥 제일 중요하게 느껴지고 개인적으로 작고 심플한게 좋네요. 개인적으로 아이폰5 때 느낌이 젤 좋았어요. 아이맥, 맥북도 그시절 느낌이 제일 좋았구… 


확실히 시각쪽 하는 친구들은 지금 맥 M1, M2도 가끔 버벅인다며 불만이지만 폰이나 패드는 딱히 신경도 안쓰더라구요. 그걸로 누가 뭘 하는걸 본적이 없네요. 


그냥 궁금해서… ㅎㅎ 혹시 고사양을 사용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게임 제외하구요. 아이패드 사양이랑 가격 보다가 저 가격과 사양이 누구에게 필요한걸까 싶어서요. 요즘 폰 가격들만 봐도 후덜덜하고.. 난 그냥 예쁘고 싸고 편한게 좋은데 뭐 이런 생각이 들어서요. 


쓰고나니까 질문 비스무리해서 아질게인가? 했는데 그냥 제 생각 플러스 뭐 궁금 이런거라 아질게 갈건 아닌거 같아요 

돼냥아치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talataIa
IP 172.♡.252.20
05-08 2024-05-08 03:28:30
·
Se2도 고사양입니다. Ap한정…
성능 좋으면 쾌적하긴 합니다. 안쓸거 같지만 코딱지만한 폰으로 ai 영상 편집도 하게되네요. 폰으로 찍고 영상 안옮겨서 돼서 귀차니즘으로 합니다.

M1 달린 패드 외장 모니터 달면 약간 컴퓨터 처럼 쓸 수도 있구요. 활용하기 나름
돼냥아치
IP 218.♡.21.58
05-08 2024-05-08 03:37:34
·
@talataIa님 오… 저는 아무리 해봐도 그 터치 그게 너무 적응이 힘들더라구요. 전 여전히 컴퓨터가 편하네요 ㅠ 스마트폰 쓴지 10년이 지나두요 ㅎㅎ
deej
IP 49.♡.253.141
05-08 2024-05-08 03:30:39
·
영상이랑 음향이겠죠... 그런데 이게... 앞으로 영상이랑 음향은 AI가 담당할거라서, 영상보는데 마음 한 구석에서는 이 모든 기능들이 쓸모없게 느껴지더군요
돼냥아치
IP 218.♡.21.58
05-08 2024-05-08 03:39:39
·
@deej님 AI가 담당… ㅠㅠ 많은 직업이 사라지려나요? 10년전만 해도 AI 위협에 가장 안정적인 분야가 예체능이라며 안도했는데 제일 눈에띄게 위협적이네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Lyubishchev
IP 220.♡.37.95
05-08 2024-05-08 05:57:37
·
@큰유성님
닉넴짓기어려워
IP 118.♡.144.93
05-08 2024-05-08 06:29:55
·
@큰유성님
멋진상우
IP 106.♡.68.78
05-08 2024-05-08 07:49:00 / 수정일: 2024-05-08 07:49:48
·
@큰유성님 댓글도 예의가 없는데 공감을 한 사람이 있다는것이 더 어이없네요.
따불로
IP 210.♡.233.2
05-08 2024-05-08 09:38:29
·
@큰유성님
손등털
IP 118.♡.221.9
05-08 2024-05-08 04:56:09
·
아마 일하시는데 쓰지않을까요
요즘 전자기기 구매주기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더라구요
항상웃기
IP 58.♡.41.119
05-08 2024-05-08 05:25:08
·
저도 모르겠는데 도대체 어디에 쓰는거예요????
lastdino
IP 124.♡.234.98
05-08 2024-05-08 05:35:14
·
발표 영상에도 로직프로(음악) 파이날컷프로(영상)에 얘기가 많이 나왔죠.
처리 시간이 상당히 많이 줄어들겁니다. 그리고 3d 개발도 그렇고요.
The_Power
IP 222.♡.190.55
05-08 2024-05-08 06:49:22
·
사람많은 카페에서 사용하는 용도 아닌가요?
Watanka
IP 144.♡.138.145
05-08 2024-05-08 06:52:17 / 수정일: 2024-05-08 07:16:54
·
업무용으로 쓰는경우도 있을거고...
고성능에 대한 욕구 충족.
그리고 쓸데 없는 지출에 대한 자기 합리화...
클리안큐
IP 114.♡.138.48
05-08 2024-05-08 07:25:47
·
@Watanka님 빙고
용갈통뼈
IP 210.♡.62.89
05-08 2024-05-08 10:22:43
·
@Watanka님 정확하게 제 이야기네요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redwolf
IP 211.♡.142.133
05-08 2024-05-08 09:14:08 / 수정일: 2024-05-08 09:14:37
·
전자책 페이지가 빨리 넘어가고 클리앙을 보는데 쾌적해 집니다 (^^)
아아샷추가
IP 211.♡.192.58
05-08 2024-05-08 09:39:46
·
나중에 노트북 포지션을 패드가 가져가지 않을까요? 근데 또 키보드랑 쿨러 빼면 노트북하고 뭔차인가 싶기도 하고.. 애매하네요.
brooklyn_kid
IP 59.♡.8.208
05-08 2024-05-08 10:17:52
·
음 전 주로 프로버전만 사는데 넷플릭스 봅니다.
blumi
IP 220.♡.26.185
05-08 2024-05-08 10:23:20
·
일반 PC도 게이머들이 제일 돈많이 들이는거 생각하면 게임용일수도요...
300만원쯤되면 꼭필요하거나 + 돈이 뿌리게 많거나 하지 않으면 선뜻 안사지 않을까요.
그런데 요즘 PC도 게이머나 사무직 아님 많이 안쓰는것 같아요.
메모줍줍중
IP 172.♡.95.43
05-08 2024-05-08 10:55:09
·
애플의 기본형 가격이 높다는 것에는 매우 동의합니다.
근데 아시다시피... 애플의 주요 타깃은 기본형 사는 고객들이 아닙니다.
애플이 내놓는 기본형 사양은 아는 사람이라면 단번에 뭔가 빠진 듯한게 보이거든요. 이것도 전략이겠죠.

저는 현직 상업 사진 촬영하는 사람으로써 M2 아이패드만큼 외부 촬영에 최적화된 기기를 경험하질 못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A12칩)로 3년 사용하다가 재작년에 M2(1T)로 바꿨는데... 촬영의 워크플로우 자체가 달라집니다.
50메가 촬영 이미지가 처리되는데 a12칩 아이패드는 5~6초, M2는 2초 이내로 끝납니다.
별거 아닌거 같다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외부/출장 촬영에서는 이 3-4초 차이가 엄청납니다.
게다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 요구시 바로 수정하는것도 M2로 하면 그렇게 부드러울수가 없습니다.
350Z
IP 45.♡.17.239
05-08 2024-05-08 11:36:17 / 수정일: 2024-05-08 12:52:12
·
요기 미국 애플 홈페이지의 워치 비교에서의 문구를 보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애플은 소비층 타겟을 명확하게 해 놓고 판매를 해서요.

1) 큰 돈 쓰지 않고 워치 하나 애플걸로 살까... -> SE 모델 yo
2) 건강기능도 있고 좀 부가적인 기능도 필요한데... -> 워치 9 yo
3) 그래, 역시 한방에 최상급으로 가서 시원한 화면으로 보자 -> 울트라 2 yo (저 같은 사람입니다. 다이빙 할일도 없죠)
-------------------------------------------------------------------------------------------
아이폰, 아이패드 최고 사양도 그러한 소비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두개가
1) 업무용으로 필요한 비즈니스용 고객 (사진/영상도 찍고, 바로 패드로 보면서 편집도 하고... 디제잉도 하고 등등 )
2) 뭘 사도 그냥 최상급 모델로 가는 성향의 소비층. (살때는 역시 넉넉하게 풀옵션으로 사야지...)

더 이런 소비를 부추기는 것이 미국에선 애플카드 무이자 할부로 나누면 월 페이먼트가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는것도
이유가 있지 싶네요.
구렁텅이
IP 211.♡.64.119
05-08 2024-05-08 12:26:26
·
저도 항상 이게 딜레마 입니다.....분명 사용할 앱은 유튜브와 넷플 밖에 없는데....프로가 땡기는 이상해요....애들도 분명 기본만으로 충분한데 프로를 사달라고 하는데....분명 오버스팩인데....
민토수다삼
IP 222.♡.55.54
05-08 2024-05-08 12:37:58
·
매번 프로를 사지만,... 뭐...... 늘 하는건 유투브 넷플, 노트테이킹 머신
오마이갓_
IP 220.♡.91.35
05-08 2024-05-08 12:38:16
·
고사양은 주로 게임용 아닌가요?
고르게썰어주마
IP 24.♡.62.31
05-08 2024-05-08 13:12:02
·
그냥 자기만족인것 같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