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zalo이과2님 성심당이 롤케익이랑 케익류가 "대전 현지 친구 말로는" 현지인들한테 유명한데, 이게 가서 케이크를 먹어보니까 정말 이 가격에 이재료를써서 만든다고? 싶을정도로 가성비가 좋더라구요. 전 튀김소보루는 잘 모르겠구요ㅎ
애용
IP 211.♡.188.251
05-03
2024-05-03 13:22:31
·
@gonzalo이과2님 서울에 지점 내면 가성비 유지가 안될겁니다 ㅠㅠ
ddkorn
IP 222.♡.239.101
05-03
2024-05-03 13:41:56
·
@gonzalo이과2님 파리바게뜨 가격에 파리크라상 퀄리티의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봅니다
미망
IP 116.♡.60.191
05-03
2024-05-03 14:05:26
·
@gonzalo이과2님 어디서 본건지 지인한테 들은건지 정확하진 않은데 성심당이 대전의 빵집 퀄리티의 기준점이라 이보다 못한 빵집은 버티질 못해서 대전에서 제일 유명한 빵집은 성심당이지만 제일 맛있는 빵집은 아닐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대전 빵지순례를 한 건 아니라 정확한 정보도 아니고 심지어 제 주관적 정보도 아닌 그냥 카더라입니다만 재밌는 관점이라서 옮겨봐요
페로우즈
IP 118.♡.166.203
05-03
2024-05-03 14:08:38
·
@gonzalo이과2님 맞아요. 평균적으로 평타이상, 요즘 빵가격에 비하면 적정한 수준. 종류도 많고요. 근데 서울이나 다른 곳엔 절대 지점 안내면 좋겠어요. 대전에서 50년 넘게 장사했고 대전에만 있기 때문에 해리티지가 있는 거라고 생각해서요. 다행이 대표님도 그걸 아시는 듯 합니다.
gonzalo이과2
IP 223.♡.169.38
05-03
2024-05-03 14:17:09
·
@미망님 납득이 가는 설명이네요.
gonzalo이과2
IP 223.♡.169.38
05-03
2024-05-03 14:19:45
·
@애용님 빵 사먹으러 대전까지 가기는 그렇고. 그렇다고 대전 갈일은 전혀없고.... 그림의 떡이네요.
eter
IP 222.♡.139.123
05-03
2024-05-03 14:31:07
·
@gonzalo이과2님 성심당몰 가면 택배되는 빵들 있으니 시켜보세요...
gmethod
IP 112.♡.2.26
05-03
2024-05-03 15:46:29
·
@미망님 추가로, 워낙 채용인원이 많기때문에 성심당 출신들이 창업을 많이 해요. 타지로 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전 제빵업계에서 파티쉐 양성소 역할을 해내고 있어서 상향평준화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죠.
hyunni
IP 211.♡.91.183
05-03
2024-05-03 11:04:11
·
성심당이 보면 볼수록 좋은 회사인 것 같아요. 화이팅!
10분만더
IP 211.♡.129.64
05-03
2024-05-03 11:25:05
·
상장해도 대박날거 같은 느낌이..
ENYA
IP 211.♡.160.85
05-03
2024-05-03 11:42:26
·
@10분만더님 이런 기업은 상장을 안해야 지금의 기업 신념과 직원 복지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주주자본주의에 한번 휘둘리기 시작하면 하이브처럼 덩치만 커지고 주먹구구식 운영으로 결국에 오래 못갑니다.
@클라우스님 "아니.. 딸기시루에 들어가는 딸기는 왜이리 비싸고 많이 넣는거죠? 이거 심각한 비용발생요인 및 주주가치 훼손 아닌가요? 중국산 딸기로도 얼마든지 대체할 수 있고, 딸기가 케잌 크기에 비해 과도하게 들어갑니다. 당장 줄이세요!!!"
"매출액 성장을 위해서 대전 이외에 매장을 왜 안냅니까? 퇴직 직원들 상대로 전국에 프랜차이즈 만들면 회사 규모 10배로 키울 수 있잖아요!!! 이건 경영자의 심각한 배임행위입니다. 당장 물러나세요!!!!"
"최근 기사를 보니 성심당에서 1년에 한번 실시하는 직원 체육대회때 지급하는 시상품들이 너무 과도합니다.(아이패드, 에어팟 등등을 몇십개씩 뿌리고 각종 시상금들도 수두룩함) 당장 줄이시고, 성심상 상품권 등으로 대체합시다. 그리고 불필요한 직원 교육도 모두 없애세요!!!" 등등..
나부터살자
IP 210.♡.41.89
05-03
2024-05-03 12:06:40
·
@10분만더님 상장하면 무조건 망하죠.. 저런 기업은.. 주주 자본에 휘둘리다 망한 기업이 코스닥에 줄 서 있습니다.
@10분만더님 댓글들 보니 빵터지네요. 역시 대한민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상장한다는 말은 추가로 자본조달을 하겠다는 뜻이고.. 자본조달을 하는 이유는 그 자본으로 어딘가 투자를 하겠다는 뜻이 되겠죠. 그런데 국내판매만 생각한다면.. 지금도 잘 하고 있는데 추가로 자본 조달을 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결국 상장을 하면 수출을 하겠다는 뜻이 될텐데... 수출이 추가자본조달만으로 해결 될 수 있는 문제인지는, 성심당 사장이 더 잘 알겠죠.
(아래 댓글 보고)아아 직원도 많네요 한 200명 되는 줄 알았더니..
다시보니까 전시만 하는것같네요
빵도 안파는거같네요
공식 인스타에 브랜드 전시만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파리바게뜨 가격에 파리크라상 퀄리티의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봅니다
어디서 본건지 지인한테 들은건지 정확하진 않은데
성심당이 대전의 빵집 퀄리티의 기준점이라 이보다 못한 빵집은 버티질 못해서 대전에서 제일 유명한 빵집은 성심당이지만 제일 맛있는 빵집은 아닐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대전 빵지순례를 한 건 아니라 정확한 정보도 아니고 심지어 제 주관적 정보도 아닌 그냥 카더라입니다만
재밌는 관점이라서 옮겨봐요
화이팅!
"매출액 성장을 위해서 대전 이외에 매장을 왜 안냅니까? 퇴직 직원들 상대로 전국에 프랜차이즈 만들면 회사 규모 10배로 키울 수 있잖아요!!! 이건 경영자의 심각한 배임행위입니다. 당장 물러나세요!!!!"
"최근 기사를 보니 성심당에서 1년에 한번 실시하는 직원 체육대회때 지급하는 시상품들이 너무 과도합니다.(아이패드, 에어팟 등등을 몇십개씩 뿌리고 각종 시상금들도 수두룩함) 당장 줄이시고, 성심상 상품권 등으로 대체합시다. 그리고 불필요한 직원 교육도 모두 없애세요!!!" 등등..
일단 상장한다는 말은 추가로 자본조달을 하겠다는 뜻이고.. 자본조달을 하는 이유는 그 자본으로 어딘가 투자를 하겠다는 뜻이 되겠죠. 그런데 국내판매만 생각한다면.. 지금도 잘 하고 있는데 추가로 자본 조달을 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결국 상장을 하면 수출을 하겠다는 뜻이 될텐데... 수출이 추가자본조달만으로 해결 될 수 있는 문제인지는, 성심당 사장이 더 잘 알겠죠.
유한양행에 버금갈만큼 모범적인 기업이라 여겨집니다.
망고시루 잘 먹었습니다. ^^
실제로 매장에 가면 실험적인 빵 많습니다.
매번 갈때마다 다른빵 사들고 왔네요.
연구개발도 항상 노력하는듯해요.
성심당은 순수롤이죠.
40년 지나니 이렇게 되었군요...ㅎㅎ.추억..
결국 엄청 크게 대량으로 생산해서 가격을 낮추고
대신 저렴한 지역에 인테리어 이런거 보다는 효율적 생산에 집중하는 빵집이 경쟁력 있는듯요
시급 만원.
저는 먹기만 하겠습니다.
성심당은 샌드위치류가 진짜 혜자죠.
혈당때문에 전 더 이상 못먹지만여 ㅠㅠㅠㅠㅠ
그 정도 퀄리티면 서울에서 두배는 더 비쌌을 겁니다
사이즈가 파바 두배인데 가격은 같죠. 샌드위치 빵은 또 왜 그리 부드러운지.
오눌은 금요일이라 그런지 출근하는 아침 7시 40분인데도 줄이 길게~~~ 서있더군요.
저도 잘 못사먹어요 ㅠㅠ
점심때 가봐도 매진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정도 가격 찾을 수 없나? 하면 찾을 수 있음
맛도 적당히 맛있는 제과점
그정도 맛 찾을 수 없나? 하면 꽤 많이 찾을 수 있음
두개가 혼합된 것은 성심당 외엔 거의 없음
경기도 사는 성심당 10년 단골 유저의 생각입니다.
제과업계의 연돈 같은 느낌이랄까요..
아니 연돈이 훨씬 젊으니 연돈이 돈까스업계의 성심당인가보네요